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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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3 (+103) | 2364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1 (+3.5) | 120.5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5) | 15.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3.7) | 98.9 | 마법 저항력 | 29 (+2.3) | 68.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 흡혈 +2%x1
- 공격 속도 +4.5%x1
- 이동 속도 +1.5%x1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 흡혈+2%
- 공격 속도+4.5%
- 이동 속도+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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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도한테 콤보는 없습니다. 그냥 우리 대식이 몇 대 맞추면 고통키고 주먹들고 적 죽이러 가세요. 대식이 못 맞추면 달려들지 말고요.
먼저 스킬트리 부분에 있어서 의아하신 점이 있으실 겁니다. 왜 큐를 3렙까지만 찍고 더블유를 선마하는거지?라는 것이죠... 사실 이 스킬트리같은 같은 경우는 문도가 어느정도 숙련된다음에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전까지는 일반적인 큐 선마 문도를 사용하세요. 그리고 문도에 어느정도 숙련이 되었다고 할지라도 저 스킬트리를 가면 안 되는 상대들이 존재합니다. 그 이야기는 챔피언 상대법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로 파밍할 때에 적팀이 막으면 그냥 때려주세요. 문도는 CS좀 못 먹어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탑에 올라와서 막는 얘들이 풀템 맞추는 가격보다 문도가 풀템맞추는 가격이 거의 원코어 정도 쌉니다.
는 CC 맞는 동시에 켜주세요. 시간 줄어듭니다. 그냥 키시면 체력만 줄어들어요. 맞는 동시에 켜주세요. 아니면 맞을 것 같거나... 그리고 이걸 키심으로써 먹을 수 있는 미니언들은 먹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게 가장 중요해요. 키고 들어가세요. 한타 때에 키고 원딜물러가거나 아니면 적팀 탱커진 못 들어오게 막아야 됩니다. 만약에 적팀 탱커진이 들어갔다. 그러면 막지말고 적 원딜 무세요. 원딜 잡았는데 지면 그건 팀 탓입니다.
그거 완전 탑신병자논리 아니냐고요? 어떻게 보면 그럴 수도 있는데... 문도 자체는 어차피 들어오는 탱커 딜러진 못막습니다. CC라고는 느려짐이 전부인 얘인데 어떻게 막습니까... 물론 렝가나 탈론같이 들어와서 못 나가는 얘는 같이 잡아주세요. 그게 아니면 원딜 물러가셔야 됩니다.
이게 저희가 이속룬 하나를 정수에 꼴아박은 이유입니다. 이속을 좀이라도 높혀서 적 원딜이 저랑 붙게 만드세요. 만약 한타에서 이게 실패했다. 그러면 문도는 쓸모가 없어진 겁니다. 그 때부터는 그냥 우리 원딜지키세요. 어차피 그 때쯤 되면 리그오브원딜러가 도래했을 때니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기는 아이와 못 이기는 아이를 구분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기는 아이에게 덤벼들지 않으면 문도의 성장치가 기대보다 떨어질 수밖에 없고, 못 이기는 아이에게 덤벼들어도 마찬가지의 결과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보통 문도같은 경우는 라인전 강캐여도 이기는 캐릭이 있으면 라인전 약캐여도 지는 캐릭이 있기 때문에 많이 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템 나오기 전까지는 최대한 사리셔야 합니다. 한타 비스무리한것이 진행되더라도 원코어하고도 템이 절반이상은 있어야 위력을 발휘합니다.
강해지는 타이밍입니다. 최대한 전장을 쓸어먹으세요. 이 때에 전장을 못 쓸어먹는다면 매우 힘든 후반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한타한번으로 게임이 끝날 수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오대식을 최대한 많이 던져주시면서 포킹대전을 통해서 천천히 피를 깎으면서 싸워야 됩니다.
문도는 기본적으로 원딜을 지키기 어려운 챔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상대진영을 문도 자체로 붕괴시키려고 하세요. 어그로가 문도한테 끌리면 그 한타는 지기어렵습니다. 물론 팀원이 병... 아닙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는 매우 욕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문도를 하는 사람들 중에서 욕을 하지 않는 사람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욕이 나쁜거기 때문에 줄일 필요는 느끼고 있지만요. 하지만 문도는 엄연히 한계가 존재하는 챔프이고 만약에 팀원이 생각만큼 움직이지 않았을 경우에는 아무것도 못하는 무력감을 느끼게 됩니다. 제가 이런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문도를 하면서 가장 곤란했던 점이 바로 이런 무력감입니다. 무언가를 하고 싶을 때에 하지 못하는 경우에 이런 무력감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이 공략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그러한 무력감을 느끼지 않길 바랍니다.
참고로 제 아이디는 'JokeofPsycho'입니다. 친추는 거의 안 받기 때문에 그냥 op.gg에 들어가셔서 얘가 어떤 문도 플레이를 하나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긴 공략 봐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댓글로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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