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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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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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7 나서스 완벽공략<대부분의 챔피언 상대가능

- 눈리신트롤(2017-04-02, 조회수: 8063)

시즌7 탑 나서스 공략


-순서

특성

스펠

스킬트리

아이템빌드

챔피언별공략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현재 사용하고 있는 룬입니다.

나서스는 초반라인전에서 ad스텟을 올려

평타와 스킬딜을 강화시키기보다는,


스텍을 쌓아 적절한 킬각타이밍과 중후반싸움에

q딜에 힘을 실어주는것이 좋기때문에 룬을 이렇게 사용합니다.


공격력 룬은 ad룬을 들어 공격력70~80대이상을 챙겨가는 다른 챔피언을 사용하다가 나서스를할때 낮은 공격력으로인해 미니언먹기가 불편할경우를 대비해 박은것이므로, ad룬없이 미니언을 먹을수있다면(웬만해선)

정수칸에도 방어구관통력을 넣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설명

나서스가 ad룬을 들어 얻는 이득

-평타와 q데미지 증가

q데미지는 기본데미지 30/50/70/90/110(+1.0AD)(+스텍)입니다.

즉, 평타와 q한번당 ad룬으로 얻은 공격력만 이득을 얻는데,


ad룬을 들어 초반에 딜교하는것은 사실상 ad룬을 든다고해도 나서스가 상대라이너와 딜교하여 강하게 압박할수있는 구도도 아닐뿐더러, 차라리 방어구관통력으로 상대방에게 좀더 q딜을 강하게 넣는것이 이득입니다.



*방어력0=받는 물리피해100%

방어력50=받는 물리피해66.66%(3분의2)

방어력100=받는 물리피해50%

방어력150=받는 물리피해40%

방어력200=받는 물리피해33.33%(3분의1)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방랑자(Wanderer):걸어서라인복귀,합류에 도움이됩니다.



포악함(Savagery):룬에 공격력 대신 방관을 넣었다면,

미니언을 먹기 좀더 편하게 도와줍니다.


나서스의 경우 초반 탱템도 애매하고, 스텍도 부족해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딜이 부족하다면 딜조차 애매하기때문에 Teleport(순간이동)을 라인복귀로만 주로 사용하고,

중후반의 한타에서는 라인정리를 해야할땐 빠르게 라인정리를 하고 Teleport(순간이동)합류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항상 아군과 가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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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 창고(Secret Stash):라인유지력을 상승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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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비(Merciless):상대라이너를 킬을따냄으로써 레벨/템의 성장차이를 벌리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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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킬을따내고 아슬아슬하게Ignite(점화)와같은 지속딜로인한 사망을 방지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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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Intelligence):쿨감의 최대치를5%를 늘려주어 매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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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2.5초 안에 상대체력의 30%피해를 주면

3초동안 이속40%승하고,

둔화저항75%를 받습니다.

한타발생시 후방진형의 원딜을 물러가기 힘든데, 앞열의 적챔피언에게 딜을 넣고 폭풍전사가 터지면 강인함까지 얻어 적딜러에게 다가가기 매우 용이합니다. 또한 갱이왔을때 생존률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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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회복력(Recovery):체력이 상당량 빠져 미니언을 공격하여 체력을 회복할 여력조차없을때나,전반적으로 라인유지력에 도움됩니다.



꿋꿋함(Unyielding):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5%나 올려주는 특성이지만,후반을 더 안정적으로 기약하려면 라인유지력이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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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긴 피부(Tohugh Skin):마찬가지로 적챔피언의 딜을 공격당 2씩줄여주어 라인유지력에 도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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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갑옷(Runic Armor):보호막회복효과 8%증가(생명력흡수재생 포함)

체력재생

나서스패시브Soul Eater(영혼의 포식자)(생명력흡수 레벨당 10~20%)의 효과를 증대시켜주어 생존에 도움됩니다.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최대체력50증가-초반템을 도란방패를 가져가기때문에, 도란방패패시브 체력회복과의 시너지를봐서라도 룬 갑옷(Runic Armor)이 나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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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사의 통찰력:소환사주문(스펠)의 쿨을 15%나 감경시켜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300초->255초

Ghost(유체화)-180초->153초

이므로 매우 좋습니다. 저는 이걸 듭니다.



인내심(Persverance):체력재생+50%(체력25%이하일시 +200%로 증가)

라인유지력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 꿀스펠이지만, 소환사스펠쿨을 줄여 집을 자주다녀오는것이 후반을 봐서도 나아보입니다.



대담함(Fearless):적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을시 2초동안 방어력마법저항력이 10%+레벨당1.5(18레벨 27)증가합니다.(최대27)(쿨타임9초)

직접 써본적은 없지만 툴팁상 설명으로는

-초반 라인전에서는 방어력마법저항력의 상승폭이 커서 매우 도움되지만,이 특성으로 얻는 방어력마법저항력의 최대치는 27로써,후반으로 치닫을수록 없는 스펠이되는것이나 마찬가지로 보입니다.

(하지만 최대치가27이아니라 레벨당27이 최대라면-소환사의 통찰력과 견줄만큼 좋을수도있어보입니다.

나서스에게 있어서만큼은Teleport(순간이동)는 필수로 보입니다. 초반 견제력이 상당히 약하니만큼,

Ignite(점화)를 든다고 하여 딱히 킬을 따낼수 있는 챔피언도 아니거니와,

뚜벅이로써 갱은 커녕 솔킬마저 따이기 쉽상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Flash(점멸)이 현명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Ghost(유체화)는 쿨이 짧아 Flash(점멸)보다 애용하는 팬층이 많은 편이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나서스는 생존기부재로 인해 킬을 따이기 쉽습니다.

또한, 예상치못한 킬을 따내기도 쉬워보입니다.Spirit Fire(영혼의 불길)Flash(점멸)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점멸딜)


Ghost(유체화)Flash(점멸):이런 스펠도 종종 보았습니다.Teleport(순간이동)를 사용하지 않는만큼 라인복귀나 합류에 있어 불리한점이 있어보이지만,

아군과 소통이 잘되어 라인정리가 필요할때 한타를 지연시킬수 있다면 Ghost(유체화)도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필자는 Ghost(유체화)보단 역시Teleport(순간이동)가 익숙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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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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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나서스의 스킬들을 살펴보자면,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30/50/70/90/110(+1.0AD)(+스텍)물리피해를 입힙니다.(재사용 대기시간8/7/6/5/4 초) (마나소모20)


q스킬에 대해서는 더 설명할게 없어보이지만,(혹시 트롤나올수도 있지만 알려드리자면) q스킬에는 치명타가 터집니다.^^(치명타나서스 하지마세요 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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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her(쇠약)-5초동안 이동속도를 처음에는 35%,

지속시간동안 최대47/59/71/83/95%까지 늦춥니다.

이 절반만큼 대상의 <공격속도>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 초) (마나소모80)


이동속도 감소 외에, 공격속도감소 또한 있어서 ad챔피언을 상대로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게다가 타겟팅스킬이기때문에 갱호응에도 역시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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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irit Fire(영혼의 불길)-최초55/95/135/175/215(0.6AP)마법피해를 입힙니다.

5초동안 장판내의 적의 방어력이 20/25/30/35/40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0.12AP)마법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 초) (마나소모70/85/100/115/130)



보시다시피 AP계수가 어느정도있고 기본딜도 쓸만한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핵심은,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사온것이 아니라면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용도로 주로 쓰인다는 것입니다.

우선,마나소모가 매우 큰편이기 때문에, 남발하시게되면 집을 자주가셔야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라인푸쉬나 미니언 멀리서 챙겨먹기, 밀린라인 미니언수 조절 용도로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종종 상대라이너를 견제하여 파밍을 편하게 하기위해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사고Spirit Fire(영혼의 불길)스킬 레벨을 올려 견제하시는 분이 계신데, 괜찮은 방법인것같습니다. 필자는 아직 Doran's Ring(도란의 반지)시작의 위방법으로 라인전을 해본적은 없지만, 경우에따라서 괜찮아 보이기도합니다.


스킬 콤보

나서스는 스킬콤보라는게 딱히 있는게 아니라 마나가 얼마정도 다는지 눈으로 대충 보시면서, 상대에게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를 때렸을때 피가 어느정도 다는지 보고 좀 피가단다 싶으시면 Spirit Fire(영혼의 불길)를 깔고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를때리면 방감때문에 딜이 더 잘들어갑니다. 직접 체감해 보시면 느끼실겁니다. (방관룬 기모찌^^)



스킬 활용 팁

*팁.1

포탑을 끼고 밀린 미니언들을 먹을때,

미니언 체력이 적당히 빠져서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로 먹을거 같다! 싶으시면 포탑이 다음레이저를 발사할때까지 기다리시고, 발사한후 미니언에 닿기전에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로 드시면 됩니다. 그러면 포탑이 다음공격대상을 찾고 공격하는동안 한타임 벌어서 CS수급과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스텍을 하나라도 더쌓을수 있습니다.


-근접미니언 포탑2대,평타1대

-원거리미니언 포탑1대,평타2대


*팁.2

맞딜교를 할때,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을 사용하려면 과감하게 먼저 사용해라.

-보통 상대가 방심을하도록 유도하여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을 쓰고 싸우려하시는 분들이 계신데,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체력만 증가시켜주는것이 아니라, 방어력마법저항력도 상승시켜줍니다. 또한, 초당 3/4/5%의 마법피해도 입히기때문에, 먼저쓰시고 싸우시면 데미지경감과 딜또한 동시에 챙기실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코어템
가볼만한 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저는 대다수의 일반적인 상황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선호합니다.

옵션으로 보았을때

체력80

5초마다 체젠6

적챔피언의 단일대상공격과 스킬공격 피해량을 8감소시킴

가성이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같은템을 중복해서 사면 기본지속효과는 중첩이 안되서 효율이 매우 안좋지만,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아주 괜찮은 효과가 있습니다.

후반으로 치닫게되어 방어력 마법저항력이 상승하게되면, 데미지 감소의 폭이 점점 줄어들게되는데, 후반까지도 딱히 코어템이나 준코어템 EX)Phage(탐식의 망치),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Jaurim's Fist(요림의 주먹) 과 같은 아이템을 살만한 골드가 있지 않다면, 무리해서 도란방패를 파는것은 삼가합니다. (한틱당 데미지8감소이기때문에, 여러대를 맞을수록 감소하는 데미지가 쏠쏠합니다.)


초반라인전을 버티게 도와줍니다.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이 아이템은 저는 주로 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굳이 가는 경우는 Nautilus(노틸러스),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 같이 방템을 올려주기시작하면 딜이 확 적게들어오는 챔피언들을 상대로 갑니다.

하지만 탱커챔피언의 경우에도 상대챔피언의 피지컬에따라, 견제하는 정도에 따라 도란방패보다 체력관리가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부패의 물약은 마나가 떨어지기전에 체력이 바닥난다면 가면안됩니다.

부패의 물약은 물약을 빠는동안 상대에게 스킬이나 평타를 칠때마다 추가데미지를 주는것인데, 초반에 그다지 딜을 빡세게 넣을 필요가 없는챔피언의 경우이거나, 견제가 꽤나 센편이라 사려야할필요가 있다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가 훨씬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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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챔피언 상대 템트리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로 시작하여, 초반 라인전을 시작합니다. 처음 집에 귀환하며 판단해보았을때,

-1번째귀환)빡세다:Ninja Tabi(닌자의 신발)->Kindlegem(점화석)

2번째귀환)그래도 빡세다: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rinity Force(삼위일체)

2번째귀환)살만하다:Trinity Force(삼위일체)->(한타시 강하게 들어올딜러 대응 탱템)


-1번째귀환)그냥저냥 할만하다:Kindlegem(점화석)->Sheen(광휘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Trinity Force(삼위일체)

-1번째귀환)개잡밥이다:Sheen(광휘의 검)Stinger(쐐기검)Kindlegem(점화석)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아이템 목록

Trinity Force(삼위일체):일반적으로 가는 딜템입니다.Sheen(광휘의 검)효과가 있어,(기본AD200%추가피해)q를찍을때 대략 150~200가량의 추가스택을 쌓은것만큼 딜이 더들어가기도하고,Phage(탐식의 망치)효과로 추노/도주에 이속증가가 있어 용이합니다.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Trinity Force(삼위일체)와 마찬가지로 Sheen(광휘의 검)효과가 있지만 Trinity Force(삼위일체)보다는 약간더 데미지가 약하고(기본AD의 100%추가피해)Phage(탐식의 망치)효과가 없어 이속증가는없지만,Sheen(광휘의 검)효과 발동시 방어력에 비례한 범위에 적에게 슬로우를 겁니다.

마나가 200인Trinity Force(삼위일체)보다 300 더 많은 500이라는 통큰 수치가 있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올렸을 경우에는 Trinity Force(삼위일체)보다 좋은 아이템이 될수도 있습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과 비슷한 옵션을 하고있지만,적에게 슬로우인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과 달리Sheen(광휘의 검)효과가 없고, 주변 적들의 공격속도 감소가 있습니다. 마나는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과 비슷하게 400이고, 방어력은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보다 30 더높은 90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아이템을 가는 판은 흔치 않지만,마나가 없는 대신 Trinity Force(삼위일체)와 비슷한 Phage(탐식의 망치)옵션이 있고, 쿨감20%와 방어력감소라는 매리트가 있어서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과 함께간다면 쓸만해 보입니다.

만약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과 같이 가게될경우, 쿨감이 40%가 되어 마법저항력 코어템으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게되면 오버쿨감이 되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을 가기에는 물론 스킬하나를 막아주는 효과도 좋지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의 회복효과 증가패시브를 버리게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오버쿨감이라는 점때문에 스텟낭비라는 생각이 들어 잘 가지 않지만, 앞으로 좀더 사용해보며 연구해봐야 결론을 지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 Trinity Force(삼위일체)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조합,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조합 둘을 좀더 연구할 예정입니다.

(이부분에 대해 아시는분은 조언부탁드립니다)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방어구 관통력이 필요할때에만 갑니다.

필멸자의 운명을 가게되는 경우에는 추노를하며,방관과 시너지로 확실하게 딜을 넣을수 있는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꼭 함께 가는 편이며,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과도 시너지가 괜찮아 보입니다.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이라는 아이템은 옵션에 유일하게 공격력만이 있고, 이는 탱로스를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잘은 가지 않습니다만,딜러를 상대로는 Trinity Force(삼위일체)보다 그다지 좋지 않지만, 탱커들을 상대로는 확실히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단지 생명력 흡수가 필요할때에만 갑니다. 이미 쿨감이 40%에 달해 더이상 맞추어 주어야 할 필요가 없을때에는,생명력 흡수가 20%나 되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만약, 쿨감이 30%일때에 생명력 흡수가 필요하다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대체템으로 출혈옵션보고EX)Trinity Force(삼위일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갑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지마요..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왜그래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하 진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이러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맙시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때에 따라 좋을수도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이것도 좀 그렇네요.. 들어오는 조합이 아니라면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이게 더 나아보여요



*방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뛰어난 방템-치명타가 아프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교과서적인 방템-복귀,합류 짱짱맨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모범적인 마방템-회복효과증가 짱짱맨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훌륭한 마방템-스킬막는거 짱짱맨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레전드리한 방템-보험금타먹기 짱짱맨

Guardian Angel(수호 천사):앙 기뮤띠!-ANG!!!!!!


Thornmail(가시 갑옷):스펙타클한 방템

-상대AD딜러가 마법저항력올리면 가지말자 반사딜 안드간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안좋은건아닌데..좀..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음 그닥?


Redemption(구원):마재(액시스 마이콜)님께서 사용하시는것을 보고 감명받았습니다. 우리팀 서포터가 Redemption(구원)을 안가는 이Teemo(티모)Darius(다리우스)xVayne(베인)같은 xx들이라면 눙물을 머금고 대신 가줄수도 있고, 최대체력10%를 회복하는것은 한타에 정말 큰도움이 됩니다.

만약 우리 서포터가 갔다고해도, 딱히 갈템이 생각나지않고, 한번 즐겜해볼까?라고 생각하신다면(마냥 즐겜은 아니고 이템 정말 괜찮습니다 써본결과)한번 가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Zz'Rot Portal(즈롯 차원문):이것 또한 마재님께서 사용하셔서 공략에 한번 넣어봤는데요, 저는 실제로 써본적이 단 한번도 없답니다!!!와하하하!! 그래서 저는 좋은지 안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한번 즐겜으로 써보시는것 어떨까요? 이게 그렇게 운영에 좋다네요~ 하하하^오^b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네 이것도 역시 x빤 마재님께서 운영한답시고가신 아이템입니다! 네! 역시나 이것도 전 써본적이 없습니다! 근데 마재님은 잘하셔서 이거들고 양학하시더라고요! 근데전 해보고싶지 않습니다! 님들이 해보시면 어떨까요!!^오^b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아 진짜 짜증나네..


-티모한테 킬 안내주고 cs20개 이내로만 유지하시면서 정령의형상이랑 헤르메스의 신발 나오시면 궁쓰고 쇠약걸고 렌즈돌리면서 버섯피해서 실명끝나갈때쯤에 머리때리면 잡습니다.

근데 스택쌓기 힘듭니다. (제일힘든거같아요)

개빡친다 그냥..ㅠ하
EX)베인,퀸,탑 소라카 등
탈론
탈론 리메이크전에도 초반라인전 쌔긴했던거같은데 리메이크이후에 2렙찍자마자
wq평점화에 원콤사망하는거보고 놀랬습니다..ㅎㄷㄷ;;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피70~80%이하로 내려가시면 원콤낼려고 각잡을겁니다.
진짜 이놈한텐 이피가 어떻게 킬각인거야 xx ;;; 쨋든 사리십시오. 시간이 언정도 흘러서
어느정도 방어력과 체력이 갖추어진다면(탈론에게 킬을주었거나 로밍으로 지나치게 큰상태가 아니라면)딜을 버텨내고 머리찍을수 있습니다.

탈론과 같은 암살자부류들은 한번 잡기시작하면 계속잡을수있으니 초반만 견뎌내세요.
EX)제드,르블랑,카타리나,야스오 등등
다리우스
라인 절.대.로. 안밀어주고 게이같이 미니언막타만 귀신같이 치면서 나서스가 한개만 줍쇼하고 가면 평w평넣고 다시당겨서 뚜까패십니다.
까딱 점화라도 붙으면 그대로 킬각입니다.

5스택쌓여서 나오면 이미 너덜너덜해져있습니다. 스킬사이클한번에 집가고싶은생각과 함께 멘탈어택당하고싶지 않으시면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이친구와 비슷한 부류는 일명 '브루져(상대딜러에게 들러붙는 딜/탱 균형잡힌 전사류 챔피언)라고해서,초반에도 (완전개노답은아닌데) 압박이 좀있고, 그렇다고해서 시간이 흐른다고 승리가 보장되는 챔피언도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EX)잭스,이렐리아,올라프,일라오이,레넥톤,문도(얘는 초반에 그닥안쌤) 등등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이친구가 딜이 전혀 없는건 아닙니다. 견제도 들어올만큼은 들어오고,cc기도 강력하고, 궁데미지 폭발하는것도 꽤나 쌥니다.
근데.. cc기가 강한만큼 갱호응만 조심하시면 AD룬을 들고가셧다면 다른챔피언에 비해 매우 죽이기 힘들고,(힘들기보단 마나소모대비 딜이안나와서 때릴마음이 사라짐)

방관룬 들고가시면 딜꽤나 잘박히고, 이친구도 쓸모가 없어집니다.
텔로밍 백핑찍어주시고, 나서스는 텔을 끊어줄수가없으므로 열심히 때려주던가 맞텔타고가서 싸워주셔야 합니다.
(텔을 라인복귀로쓰기보단 아껴두기! 갱호응 조심! 적당한 탱템필요함)
EX)말파이트,쉔(평타씹기 조심 갱올때 씹히면 위험),뽀삐,노틸러스
아트록스
히힣 헤헿
야스오
필패성님.. 2렙야스오,6렙야스오,유령무희나온즉후 야스오에게 맞아보셨다면,
어라? 어째서 야스오지? 야스오는 쌘데? 초반라인전 얼마나쌘데? 라고 하실지 모릅니다.
리븐과 비슷합니다. 맞아주면 나서스는 그때부터 웰컴투헬에 빠집니다.
그런데 반대로 초반만 킬을 내주지않고 잘사리며 넘기시고, 집가자마자
방어력템-닌탑,체력템-점화석,거인의허리띠
가주시면 그냥 라인전솔킬따이기 원천봉쇄입니다.
야스오 궁쓰면 방관50%? 그런거 무시하세요 닌탑으로(꼭 닌탑으로) 그리고
리븐이나 야스오같은 폭딜/지속딜이 뛰어나고 심심하면 견제들어오는 챔피언상대로는
광휘의검을 사셔서 닌탑,점화석,기타 방/체력템 어느정도 갖추어졌고,
가장 강한타이밍 2,3,6,첫코어 즉후 시점을 피해 각보고 쇠약강제딜교거시면 이기십니다.
EX)리븐,딜레넥톤,트린다미어,럼블(이형님은 갱불러도 약간위험. 빠르게 삭제못하면 부르지마셈)

쇠약은 AD평타기반 챔피언 하드카운터입니다.

추가공략-천천히 업데이트 할 예정


*일반 꿀팁-나서스미러전 시

1.첫템을 반드시 도란방패를가라.

2.첫귀환시 반드시 닌탑을가고난후에 점화석과 광휘를 뽑아라

3.첫템은 그냥 트포가도된다.

4.나서스미러전에서 서로 스택만 열심히 쌓고있었다면,

10분기준으로 대략 240스택내외로 쌓았을 것이다.

만약 8분이후로 적정글이 탑에올라온다면, 궁쓰고 q로머리한대 쌔려줘라. 다시는 탑안온다.

5.다시오더라도 머리쪼개주면 친구랑 오지않는이상 못온다. 옆에 적개서스도 같이털리면 포기한다.

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Nasus(나서스)


우리 개서스 많이 사랑해주세용~~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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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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