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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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트페 하지 마세요
이왕 BAD주실려면 이유를 댓글에 좀 적고 주시면 좋겠네요 저도 브론즈에서 노는 사람이라 잘 모르는게 많아요.
안녕하세요 첫 공략인데요 요즘 메타가 많이 바껴서 한번 수정 해보았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04 (+108) | 2440 | 마나 | 333 (+19.0) | 656 |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 5초당 체력회복 | 5.51 (+0.6) | 15.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 방어력 | 24 (+4.35) | 97.9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마법 관통력 +0.87x9
방어 +1x9
마법 저항력 +1.34x9
이동 속도 +1.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총 가격 : 9,831 IP
룬은 취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한마디만 하자면 이속룬 드세요.
초중후반 다 이득주는 룬이고 뚜벅이 트페를 구제해주는 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랑자 vs
포악함
룬 친화력 vs
비밀창고 vs
암살자
이거는 개인적으로 별로입니다. 블루 버프 지속시간이 는다고 쎄지는게 아니라서;
필자는 라인 유지력을 위해서 많이 들어주는 특성입니다. 이거 들면 포션 하나당 3분은 라인에서 더 버틸 수 있어요.
솔킬 딸 피지컬이 확실하게 되신다면
랑 같이 들면 좋을 것 같네요
무자비 vs
명상
위험한 게임은 미드니까 그냥 필수적으로 든다고 생각하시고 드시면 됩니다.
정밀함 vs
지능
나
처럼 쿨감이 45%까지는 필요하지 않으니까
개인적으로 별로입니다.
이거 하나 찍을라고 위에 있는거 찍은 겁니다. 치고 빠지기에 가장 효과적인 특성이라고 생각하고 찍습니다.
딜을 충분히 넣을 수 있다면 이거 들면 추노하거나 튈때 좋습니다.
분노 vs
마술
새로운 피 vs
포식 vs
약점 노출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책략
cs먹기 힘드신 분들은
포악함을 드는게 좋습니다.
만약 cs먹는데에 자신이 있는 분은
방랑자 드는게 좋습니다.
로밍을 자주가는 챔피언 특성상 체력이 아슬아슬하게 남은 적이 많기 때문에
이게 개인적으로 좋고요, 마나관리 힘드시면
이거에 1-2포인트 정도는 괜찮습니다.
트페는 중후반 쯤에 강력해지기 위해서
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흉포
그냥
듭시다.
이거 진짜 고르기 힘듭니다. 평타 견제 가능하면
들고
체력관리 힘드시면
들고,
로밍 많이 가고 한타 참여많이 하니까
이게 제일 무난 하긴 합니다
피흡 따윈 필요 없으므로
듭니다.
오래 끄는 전투를 많이 하는 특성상
이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결의는 안찍는걸 좋아합니다.
솔직히 근데 얘네가 나오면 트페를 하면 안되요.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40/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70/140/11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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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을 드리자면 이렇네요.
(패시브) 이거는 돈 주는 패시브(킬, 막타, 소환수 다 포함)
이거는 주력 견제 및 파밍기로 사용하고요 라인 클리어에 진짜 편해요.
파랑 카드로 마나 회복하고 빨강으로 견제+라인클리어하고 골카로 기절+q+평+
이렇게하면되요.
평타가 주력인 트페에게 약간의 공속+ap추가뎀을 주는 후반 주력딜링 패시브입니다.

모든 적에 대한 절대 시야와 거리 5500의 쿨긴 순간이동을 주는 꿀스킬인데요 이거 잘써야 트페 잘 쓰는 겁니다. 궁극기 사용 타이밍은 몇개 적어보겠습니다.
1. 바텀으로 우리 정글이 가고있다.
2. 탑으로 우리 정글이 가고있다.
3. 정글싸움이 났다.
4. 상대가 안 보이는데 오브젝트 와딩이 안되었다.
5. 퇴로차단
6. 존야시에이팅으로 이니시걸때 등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진짜 잘하는 상대를 만나면 답이 없습니다. 거기에 트페보다 라인 클리어가 빠른 챔피언이라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니까 라인전 잘하고 싶으시면 정글을 많이 부르거나 무난하게 cs만 먹는 방법 밖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에게는 쉬운 챔피언이 없습니다. 라인전 약하고 평타 약하고 견제 약한 트페에게는 로밍으로 이득 보는 것 밖에 답이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초반에 상대와의 딜교환이 가장 중요합니다. 초반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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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콤보대로 딜을 넣어서 최대한 이득을 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참고로
는 파랑 빨강 노랑 다 상관없이 던지셔도 생각보다 딜이 잘 나오는 편이므로 초반에는 무방합니다.
초반 운영법
저도 참 못하는 것이지만 트페는 패시브
때문에 상대 라이너와 cs만 비슷하게 먹고 킬 안줘도 골드 면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패시브를 활용해서 ![]()
로 압박 넣어주면서 미니언 챙겨주시면 카운터도 무난하게 해결해 나가실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궁극기를 이용해서 적극적인 로밍 or 로밍력이 센 애들 한테는 사리면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떄 골카만 던져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골카
골카
골카
챔피언별 대응법
알아서 터득하시기를
마치며
필승? 그런거 없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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