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69.6% (16표)
0% (0표)
30.4% (7표)
레오나, 여명의 빛
Leona, The Radiant Dawn
12
0
17
16/23
공략 내림

- 롤하다인생망(2017-07-20, 조회수: 83418)

 


고친다 고친다 하다가 미루고 방학때 고칠려했으나 골절상을 당해서 1달간입원+ 팔깁스 크리당함


성격상 다1에서 최소 솔랭 20판은 돌리고 그때그때 트랜드 집어서 수정했는데 당분간 공략 수정도 쓰지도 못할꺼같음


암튼 몸이 완치되면 새로운 공략으로 찾아오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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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프리카 홍보하러 공략쓰는 놈의 공략은 읽을 필요가 없다

 

- 일단 브금틀고 DJ 소나 하는 공략도 반절은 쓰레기다. 공략은 공략답게 가독성이 최우선이다

 

- 공략은 백과사전이 아니다. 모든상황에 대해서 대처하는법이 아닌 말그대로 게임의 중요한 핵심을 잡아주는거다

 

 

 

 

 

 

 

 

 

시작한다 브실골플 들아 어짜피 주목할 공략따위는 개나 주자 , 형이 욕을 오지게 잘하고 인게임 인성도

 

 

개차반인데 딱하나 건져갈께 있다면 레오나에 대한 지식이다.

 

 

널려있는 쓰레기 공략중에 한줄기 빛과 같은 공략이니, 정독해서 광명찾고 다이아 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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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패치 이후 봇 생태계 짧막 서술

 

 

 

1. 루시안의 등장

 

2. 룰루의 강세

 

3. 정글 엘리스의 강세

 

 

 

 

 

 

 - 따로 따로 서술안하고 한글에 다 합쳐서 설명해서 이해가 가니 잘 새겨 듣자

 

 

현재 루시안이 원딜탑을 쳐먹으면서 레오나가 매우 애매해졌다.

 

 

 

레오나 유저들은 루시안을 밴하자

 

 

 아래 서술할 설명을 귀찮아서 안볼새끼들은 걍 이유 따지지 말고 닥치고 밴하면되고

 

 

먼저 , 1) 루시안 레오나의 조합이 나쁜조합은 아닌건 확실하다

 

- 문제는 둘다 견재가 허벌창 하다는게 문제다. 레오나는 아예 견재가 없고, 루시안은 w는 개나주고 q가 견재랍시고

 

있긴한데. 요즘 나오는 서폿 딜에 비하면 애교 수준이다.

 

 

 

루시안을 아군이 픽했다면 적은 픽률 킹왕짱의 이즈나, 루시안을 견재하기 좋은 코그모 애쉬 케틀

 

(진 픽하는새끼는 루시안한테 맞아 뒤진다)할텐데, 블크 픽률 20%빼고 나머지 반이상이 쓰레쉬 카르마 룰루라

 

딜교를 혼자 다하게된다. 특히 룰루 나오면 최악

 

 

 

원딜이 고통을 오질나게 받는다. 물론 눈을 희번덕 거리며 3렙 무사히 찍고 4렙부터 레오나 탱킹력때문에

 

함부러 개기지 못한다지만 라인전에서 피관리 vs cs버리기를 강요받을것이고,

 

 

내 티어가 지금 다1~마스터 왔다 갔다 거리는데 여기서도 cs먹다 뒤지는 새끼가 있으므로 밑 티어는

 

더하면 더했지 피관리를 할꺼라 생각하진 않는다

 

 

 

아 물론 우리 원딜이 cs 좀 버리고 4렙에 적 조져서 킬로 복구하자란 마인드를 가지면 정말 좋긴한데....

 

 

무거운 머리가 한낱 꼬추의 영향을 못벗어나듯, 원딜이란 것들은 뒤질껄 알아도 cs에 환장하게된다

 

 

원딜피가 없으면 레오나 피가 아무리 많아도 혼자 들어갈순 없고, 타워가 cs 열심히 먹고 왕귀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그딴 기능은 없고 고통만 받다가 라인전이 끝나버린다.

 

 

 

2) 루시안을 밴했다면 구도는 레오나가 유리해진다

 

 

- 이렇게 되면 원딜끼리의 성능차이가 거의 없어진다.

 

이즈는 라인전이 걍 평범한수준이고, 애쉬, 코그모는  아군이 쓰던 적이 쓰던, 결국 뚜벅이라 레오나가

 

조질 각이 잘나온다. 이즈 픽률이 50%이므로 한쪽이 이즈 한쪽이 다른원딜(진 애쉬 코그모 등등) 이라면

 

 

바텀싸움의 승기는 서폿한테 온전히 넘어가게되는거라 레오나가 활약할 여지가 충분한다.

 

 

 

3) 최악의 상황, 적이 루시안을 가져갔다면

 

 

- 보통 인식이 레오나가 원딜을 물어야하는게 정상인거 처럼 인식하지만 사실 주로 서폿을 공략하는편이 많다

 

대부분 서폿이 탈출기가 없으며, 주로 cc한두개는 가지고있기때문에,

 

원딜의 탈출기가 좋은 편이라면, 적 서폿을 먼저 죽여버리는 방법이 효율적이다.

 

(또 무식하게 서폿만 물지말자, 최적의 상황은 적 원딜 서폿의 피를 비등비등하게 적절히 잘 빼놓기만 하면된다)

 

 

살짝 가정을해서 우리편이 진 레오나이며, 적이 이즈 쓰레쉬 같은 거라면 이즈의 딜을 어느정도 무시하고

 

진레오나의 화력으로 쓰레쉬가 cc를 넣기전에 빈사로 만들어서 플로 빠지게 만들거나 일방적인 딜교를 강요할수있다

 

 

 

근데 만약 이즈가 아닌 루시안이적 원딜로 가버리면, 적 서폿을 떄리는동안 아군 원딜이 루시안한테 맞아서

 

먼저 빈사상태가 될 확률이 높다.(현재 라인전 초중반 루시안을 1:1로 이길수있는 원딜이 없다)

 

 

 

 

특히 적이 루시안 가져가면 아군이 애쉬같은 견재픽을 대부분하는데, 레오나 애쉬궁합이 6렙 이후에나 좋지

 

그전에는 씹창에다가 핵뚜벅이 원딜 놔두고 어디 와드밖으러 가기도 힘들어서

 

로밍도 밀리게 된다. 그냥 여러모로 고통이라. 할수있다면 닥치고 루시안 밴때리고

 

적이 가져갔다면........진짜 앵간하면 싸우지 말자.... 다행히 요즘 밴추세가 룰루 루시안 둘중 하나는 죽이는 추세라..

 

 

 

 

 

 

 

4) 엘리스 정글

 

 

내가 레오나 카운터로 꼽으라면 1순위에 드는놈이 탐켄치 모르 브라움도 아닌 이새끼를 꼽을꺼다

 

 

진짜 답이 없는놈이다.......리신같은경우 갱오면 먼저 리신한테 e날리고 맞춰서 아군 원딜한테 붙는걸

 

 

막아볼 희망이라도 있는데, 이새끼는 거미폽으로 씹어버리거나 원거리에서 고치먼저 날려버릴수도있고

 

 

타워다이브도 능수능란한데다가 레오나 W 안키고 맞았다가는 그냥 비명횡사하기때문에

 

 

모든 정글러중에 제일 위험하다. 리신 랭가 이블린 그브  모두 바텀 6렙 이후 2:3까지 수행가능한 정글러지만

 

 

엘리스 상대로 맞받아 칠생각 하지말자. 시야장악도 상당히 조심스럽게해야한다

레오나, 여명의 빛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16 (+101) 2363.16 마나 302.2 (+40.0) 982.2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43 (+0.85) 22.8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47 (+4.8) 128.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3
  • 공격력 +0.95
    x6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1.73
  • 공격력
    +5.7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3,521 IP

최근에 룬을 좀 많이 손봤다.

 

 

원래 공/방/쿨/이속으로 깔끔헀는데

 

 

룰루랑 루시안 때문에 도저히 라인전을 수행하기 힘들어서, 방어랑 마방을 좀더 추가했다

 

 

대부분 레오나 장인이 방룬으로 갈아탄거같은데 쿨감 쓰는건 내가 유일한거 같다.

 

 

쿨감 5% 차이 느껴지세요? 라고 말하는데.. 사실 궁쿨때문에 쓰는거라

 

 

레오나 궁쿨이 원래도 타 서폿에 비해서 빠른데 쿨감룬까지 끼면 상대 생각보다 좀더 빠르게 돌아와있어서

 

 

적서폿은 궁없는데 나만 있는 경우가 자주있다. 특히 2:2 싸우고 집갔다가 라인복귀했는데

 

 

난 궁돌아왔고 적은 없는 경우가 많아서 만피일떄 바로 쌈걸면 쓸만하다.

 

 

 

특성쪽도 요즘 라인전 힘들어서 재활 8% 대신에 고참병 고정체력 + 50 찍는중이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3가지만 기억하자

 

 

1. 굳은 약속 쓰레기

 

2. 룬 갑옷 -> 고참병

 

3. 흉포 12 vs 책략 12

 

 

 

 

 

 

 

1. 굳은 약속 vs 파괴전차

 

 

 

 

 

핵심 : 파괴전차가 모든면에서 레오나 본인에서 유리하다

 

 

 - 나는 모르겠다 충은 따라해라 걍 이유 따지지도 말고 파괴전차가 무조건 더 좋으니까

 

굳약 찍으라는 새끼 있으면 아굴창 후려갈겨준다. 프로가 와서 레오나 굳약이 더 좋음 이라 말할리도 없지만

 

말했다고 하면  끝짱 토론해서 개작살내줄 만큼 논리적 타당성을 보유중이니 믿고 따라가자

 

 

 - 최대체력 5%랑 , 최대쉴드 5%을 얻는건 엄밀히 말해 차원이 다르다

 

 

최대체력 5%는 걍 5%의 체력이 늘어나는거고

 

쉴드 5%를 얻는건 다시말해 체력의 5%를 매번 딜교할때마다 새로 얻는다는거다

 

 

심지어 봇라인은 2명이라 파괴전차는 10%체력을 얻는데.

 

 

- 결국 5%는 개나주고 굳약의 특수효과인 cc상태의 적을 아군 원딜이 쳤을시에 회복 효과가 얼마나 효율적이냐인데

 

 

레오나의 딜교 방식을 잘생각해보자. e로 들어가서 q스턴 r스턴(erq를 하든 eqr를 하든) 최소 2초 스턴

 

 

동안 모든딜을 때려박고 적챔프 삭제 -> 가 레오나의 최강점아닌가?

 

 

 

그런데 2초동안 아군 피흡이 무슨 소용이 있나 대체...적이 아군을 떄릴수도 없고 또 치지도 못할 상황인데

 

 

뭐 엄밀하게 따지면 적 서폿이 방해 할수도 있고 여러가지 변수야 있겠지만

 

 

 

 

원칙적으로 2초안에 다때려박고 적딜러를 삭제하는게 주목적이기에

 

그거 아군이 몇대 쳐서 피회복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다

 

 

 

레오나는 꼭 라인전이 아니더라도

 

적진형에 들어가서 eqr를 쓰거나 쓸각을 보는 동안 버틸수있는 체력이 우선시 되는거지

 

이런 쓸데 없는 부과효과가 반드시 필요한 챔프가 아니다

 

 

 

 

 

  단적인 예를 들면

 

 

 1) 레오나와 원딜이 피가 없어서 다이브를 당하는데 파괴전차라면 15%의 쉴드로 더 버틸수가 있으며

 

 2) 레오나도 뚜벅이라 이니쉬가 자주걸리는 챔프인데,

 

    쳐맞다가 파괴전차의 쉴드를 얻으면서 순간적으로 반격의 기회를 볼수도 있다

 

 

 3) 가장 중요한건 아무리 좋은 특성도 대가리수를 대처할수있는건 없으며 4:5 이기는 기적을 바라지마라 

 

 즉 원딜의 피흡보다 레오나 본인의 생존으로인한 cc한번 더 거는게 훨씬 중요하다

 

 

 

 

 

 

2. 룬갑옷 대신 고참병

 

 

 솔직히 딱히 설명할 필요는 없긴한데, 룬갑옷을 찍었던 이유는 중후반, 솔라리나 구원등의 효과를 좀더 많이받고

 

타곤산의 체력회복량을 조금이나마 늘려서 라인유지력과 중후반의 탱킹을 안정적으로 하는게 목표였지만

 

 

지금 당장 루시안이 적으로가면 레오나가 제일먼저 두들겨 맞아야하니 당장의 체력이 너무 급하다

 

체력 +50일 뿐이지만, 레오나 w와 합쳐져서 일반 서폿의 50+@의 효율을 발휘해주니 대충 원딜 평타 2방정도는

 

더 견뎌준다고 보면된다.

 

 

쓰레쉬는 사거리가 짧아서 평짤을 잘안맞는데 룰루같은경우는 하도 평짤로 ㅈㄹ 해서

 

 

중후반은 나발이고 라인전부터 이기는데 집중하게 되었다. 달리말하자면, 룰루나 루시안을 적이 안했다면

 

룬갑옷을 이전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다.

 

 

 

 

 

3. 흉포 12 vs 책략 12

 

 

 

자....드디어 때가 온거같다. 둘중 뭐가 더좋은가?

 

나는 일단 흉포 12가 레오나 한테 더 알맞는건 맞다고 확신한다. 문제는 사람이 뜻대로 다 잘될순없고

 

흉포 12를 찍는순간 레오나가 방패를 던지고 정확히 천공검을 투 핸드 소드 자세로 후드려 패러 가게된다

 

 

 

 

흉포 12의 최대 강점은 딜링에 존재한다. 책략12가 무자비를 찍을 이유가 없기때문에

 

딜링 증가에 대한 부분이 완벽하게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 흉포 12는 기본 딜증가가 5%이며

 

평타 강화 + 6렙기준 타고난재능으로 인해 평타 +3 주문력 +5라서 ,  보잘것없는 계수긴하지만 어쨋든

 

계수란게 달려있으므로....r이 4댐 qwe이 1댐 작렬검 평타가 1댐 총 6~7댐지 정도가 더해진다

 

 

 

나열해보면

 

1) 스킬딜링 5% 증가, 6렙기준 보면 qwer딜링이 300정도이므로(qr평딜뺀거임)  = +15

 

2) 6렙 기준  첫평타 강화 + 16 추댐 = +16

 

3) 타고난 재능 + 1 스킬딜(+총5~6작렬검계산)  + 3 평타딜 = + 8~9

 

 

낮게 잡아도 6렙에 딜이 40정도 더박힌다. 심지어 평타 딜링은 제외했으니 온힛인 q나 r 평타 계산하면

 

거짓말 보태서 +50딜이 더들어간다.

 

 

 

점화 한틱으로 사네 마네 하는 6렙 한방쌈에서 +50딜은 그야 말로 어마어마한딜이다.

 

 

당장 너프 한다치면 스킬깡딜 20~30정도 빼고 더하고 이러는데....

 

 

 

확실히 적을 조지는데 특화된건 흉포가 맞고, 책략은 딜이 부족한게 사실이다.

 

 

그럼 책략의 장점이 뭔가?

 

 

흉포가 한번 들어가서 피 왕창뺴고 지도 두들겨 맞고 나온다면(특성 -1.5%도 있지만 룬도 공격적이다)

 

책략은 두번 들어가서 피 나눠서 적당히 빼고 중무장을 하고 들어간다는거다(룬을 방룬을 주로뜬다)

 

 

 

즉, 흉포가 한번한번 치명적인건 사실이지만. 궁이 없는 1~5렙사이에 풀피가 한방에 죽기 쉬운일이 아니며

 

꼭 한방에 죽여야할필요도 없다. 1번에 물어서 죽이면 좋지만, 2번 물어서 죽인다고 300원이 150원 받는건

 

아니니까 말이다. 현실적으로 킬각을 보는데 있어서

 

 

흉포든 책략이던, 최소 2번이상은 딜교를 하게된느데, 흉포가 2번들어가고 더이상 들어갈수없을정도의

 

타격을 입을수가 있는 반면.. 책략은 최소 한번의 기회를 더가질수있는 넉넉한 방어력과 마나재생이

 

뒷바침되있다. 따라서 이건 선택의 문제가 된다

 

 

 

방패를 던진 하이랜더로 싸울것인가.. (흉포12)

 

 

안정적인 중장보병의 느낌으로 싸울것인가 (책략12)

 

 

 

그건 당신의 선택의 몫

 

 

 

 

 

 

 

제발 탈진좀 들지마라

제발 탈진좀 들지마라

제발 탈진좀 들지마라

제발 탈진좀 들지마라

제발 탈진좀 들지마라

제발 탈진좀 들지마라

제발 탈진좀 들지마라

 

 

 

 

햇빛 (Sunlight)
레오나의 공격 스킬을 맞은 대상은 1.5초 동안 햇빛 효과를 받습니다. 햇빛 효과를 받은 대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지며 추가로 32~168만큼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여명의 방패 (Shield of Daybrea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레오나의 다음 자동 공격이 10/35/60/85/110 (+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며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일식 (Eclips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동안 8/12/16/20/24의 피해량 감소 효과와 20/27.5/35/42.5/50 (+0.2 추가 방어력)의 방어력, 20/27.5/35/42.5/50 (+0.2 추가 마법저항력)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근처에 적이 있을 경우 55/90/125/160/195 (+0.4AP)의 피해를 주며 이때 위의 방어 효과가 3초만큼 더 오래 유지됩니다.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천공의 검 (Zenith Bla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레오나가 검으로 태양의 형상을 만들어 일직선에 있는 적에게 50/90/130/170/210(+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형상이 사라지면 마지막으로 공격 당한 챔피언이 0.5초 동안 이동을 할 수 없게 되며 레오나가 그쪽으로 돌격합니다. (사정거리: 700)
흑점 폭발 (Solar Fla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태양 에너지를 소환하여 눈부신 광선으로 적에게 150/225/300(+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이동 속도를 80%만큼 늦춥니다. 폭발의 중앙에 있는 적은 기절합니다.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나는 q를 젤 늦게 선마한다.

 

 이유는 간단한데 딜링이 e가 더 높고

 

어짜피 q는 e로 붙어서야 쓸수있어서

 

e 실패의 리스크를 최대한 줄일려고 e선마한다

 

 

아이디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어찌어찌 게시판찾아서

 

하도 물어보는 사람이 생겨서... 사족으로 써본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 외우자

 

롤챔프 130개 + 스킬 외울정도 대가리면 가능하다

 

 

 

 묻지 말고 따라하자,

 

 Q : 아이템의 유동성이 없네요?  A : 네 없어요. 니가 나보다 더 잘하면 공략 쓰던가 개새야

 

 

 Q : 이럴때는 이게더 좋지않아요? A : 니가 니공략에 쓰세여 ㅇㅇ

 

 

 

 시즌7 레오나 400판 했는데 저템트리에서 바뀐적이 없다. 내 전적에서 딴템 가는거 본사람 ,제보하면

 

 

곧휴잡고 울면서 롤 아이디 삭제하고 인벤 탈퇴함(내가 맨탈 개복치라 여눈자주사는건 양심고백한다)

 

 

 

딱한가지 신발선택은 좀 자유롭게 할수있다. 이건 전전시즌부터 내가 강조하던것

 

 

구원 솔라리는 무조건 고정이니, ad방어가 정말 많이 급하다면 닌탑가면되고, 둔화가 개많으면 신속신

 

 

엘리스 졸라 무섭고 ap 개많으면 헤르메스간다. 근데 요즘은 걍 기동신이 80%는 넘게 가는거같다

 

 

 

 

 

1. 구원 솔라리

 

 

 - 시야석, 2티어신발까지 무조건 고정이다. 시야석을 먼저 가든 2티어 신발은 먼저 가는건 자유인데

 

 

본인은 2티어 신발을 더 선호해서 먼저 간다. 물론 나는 손가락이 되서 적스킬을 이속으로 피하고

 

 

대충 적정글이 이쯤이겠구나 하고 알아서 잘사리는 거지만

 

 

ㅈ밥 주제에 본인의 손과 티어를 망각하고 나처럼 되겠다는 생각은 접길바란다.

 

 

 

1) 라인전이 힘들면 솔라리 밑작을 사서 버티는것도 나쁘지 않다

 

 

 - 사실 3렙에 싸우다가 둘다 따여서 ㅈ됬을경우에 돈이 애매한경우 300천갑을 사는방법이 좋다

 

 - 이경우 템트리는 주로 이렇다

 

 

    루비or 천갑 -> 둘중 안간것하나 -> 시야석 -> 닌탑

 

 

 인데......닌탑으로 꼭 올릴필요없이 6렙찍고 사정이 괜찮아지면 걍 기동신을 쓰고, 천갑을 군방 밑재료로 써버리면된다

 

 

 

 

2) 선 구원을 갈때는 금지된 우상을 먼저간다(본인룬특 따라한경우만)

 

 

 - 골드 상황따라 자주 바뀌긴 하는데. 800원넘으면 금지된 우상을 먼저간다

 

  (시야석 2티어 신발 나오고 난다음에 간다는소리다)

 

 - 이유는 여러가지인데, 일단 쿨감 10%가 크고, 이게 뽑힐시간이 대략 13~16분 사이라서 로밍 합류가 활발하기에

 

 윗라인가서 궁쓰고 라인 복귀해서 궁쓰는 호로짓이 가능하다. 레오나가 마나가 부족한편은 아니지만

 

스킬4개를 동시에 써서 한번에 265의 마나가 날라가기때문에 위에서 한번 싸우고왔다면

 

 

그다음에 싸울떄 마나가 100이하일경우가 종종있다.. 피야 포션으로좀 때운다지만 마나는..꿀열매 없으면...

 

사실 이부분이 꼭 중요하진 않다. 뭐 돈 모자르면 걍 수정팔 보호구 사도된다.

 

 

 

3) 구원 솔라리 루비시야석간의 관계 정리

 

 

 1)  1코어 구원 -> 루비시야석 -> 솔라리

 

   - 본인이 가장 보편적으로 가능 템트리, 라인전이 비등하거나 약간 우세했고 라인전 이후가 더중요한상황

 

   - 구원 이후 루비시야석으로 빠르게 체력을 보충하고 와드4개로 오버젝트에 신경을 씀

 

   - 구원 쿨이 2분이나 되서 줄일려고하는 이유도 있음

 

 

 2)  1코어 솔라리 -> 구원 -> 루비시야석

 

   - 라인전이 많이 힘들었을경우 가는 템트리, 버티기 위해서 천갑이나 마방을 샀을경우 자주감

 

   - 솔라리의 쿨이 90초라 구원보다 짧은 편이고, 솔라리로 이미 방/마저가 어느정도 되어있기때문에

 

      구원으로 체력을 바로 보충하는편,

 

   - 참고로 솔라리 -> 루비 -> 구원은 가본적이 없음.. 솔라리랑 루비랑 시너지가 별로 없기도 하고

 

      체력이야 수정팔보호구 사면서 어느정도 보충되서 메리트라고는 와드 4개가된다 뿐...

 

 

 3)  1코어 구원 -> 솔라리 -> 루비시야석

 

   - 라인전이 우세했으며, 싸움을 유리하게 캐리해나가는 구도

 

  - 당연히 원딜을 잘커있을테니까 최대한 보호템 빨리 뽑고 망한 적서폿이 겨우 구원나왔을때 난 솔라리까지

 

    나오게 해서 한타를 보다 유리하게 이끌어나갈려고 테크 타는거임

 

 

 

 

 

 

 

 

2. 수천 vs 산악

 

 

 

이부분은 깊게 설명할껀아니고, 살짝 짚고 넘어갈려는중.

 

 

산악방벽이 그다지 큰 메리트가 없어서, 어짜피 서폿이 3코어가는 겜이 별로 없기에

 

 

산악보다는 수호천사를 택하는게 어떨까 하는 선택을 종종 해보고있음

 

 

 

몇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잘생각해보기바람

 

 

1. 수호천사를 선택하면 템칸때문에 수로 유물 방패를 팔고 그자리에 음전자나 철갑을

(유물방패 - 구원 - 솔라리 - 시야석 - 신발 - 핑와)

 

 

넣게 되고 유물방패 되팔렘 가격이 창렬하기도 하지만

 

상대적으로 골드 수급이 줄어듬(산악방벽은 유물방패를 타곤산으로 업글하는편)

 

 

2. 일단 뭐 다 필요 없이 수호천사가 뽑혀서 나왔을때는 분명 어느정도의 변수를 기대할수있는건맞는데..

 

 

산악방벽을 가진 레오나가 피가 3천은 넘는데, 수천은 2500정도이며, 원딜과 자신한테 쉴드 각각 300 총 600의 쉴드를줌

 

 

수천으로 죽고 되살아났을때 피가 800정도.. 아군이 아직 교전중이라면 모르겠지만.. 원딜이 한끗차이로

 

 

뒤지면, 살아나나 마나 쓸모 없음. 반대로 살아나서 비등비등했던 교전에서 스턴 한방 더넣게 되었고

 

 

그 한방에 적중요딜러가 뒤져버리는 경우라는 변수도 있으므로.. 뭐 어느쪽이 꼭 좋다 이건 아니나...

 

 

 

 

대체적으로...산악을 포기하고 수천을 가기 애매함.......

 

 

일단 돈템을 팔아버리고 수천이 마지막 아이템이라 가정해버리는게 가장 크기도 하고

 

 

타곤산은 그자체로도 돈수급이나 체력에 이득이 지속적으로 누적되지만. 800갑은 막말로 후반 30분의 상황에서

 

 

있으면좋고 없어도 그만인.....좀 애매한 방어템이기에. 미래를 팔아서 수천뽑고 끝낸다라는 느낌이 강함..

 

 

 

또 수천이 나오면 다행인데. 정말 재수없게 마지막 한타는 코앞인데 돈이 한 200원모자른다든지 하면...

 

 

라인가서 cs먹기도 정말 애매한챔프라... 결국 수천은 뽑아보지도 못하고 핑와랑 영약사다가 때려치게될수도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진짜 적서폿이 뭐가 나오든 파쇄법이 없는건 아닌데...


앤 진짜 레오나 천적임....제발 우리편이 픽하길 기원하셈

요즘 그브도 너프먹었는데 걍 엘리스 벤하던가....
루시안
적군이면 헬게이트.

아군이면 계륵...
탐 켄치
뭐 대표적인 카운터 서폿으로 브라움 탐켄치 들수있는데.


이거 자체가 카운터 챔피언이라고 뽑아서 레오나랑 맞짱 뜰려고하면


걍 ㅈ터짐. 레오나가 라인전에서 아무 이득도 못보게 만드는게 카운터이지

싸우면 짐니다........브라움은 그나마 레오나를 이길방법이 있기라도한데

탐켄치 들고 레오나랑 2:2 맞짱 뜨면 100%짐

 뭐 좀 애매하거나 이상한부분은 천천히 수정해줄께

 

 

형스타일알잖아. 공략 완전히 새로 썻다. 힘드네..

 

 

 

형 살면서 처음 마스터 찍어봤다. 유지는 못할꺼같고 암튼 뭐

 

 

 

이 작성자 개새끼 티어가 어디길래 이리 재수가 없지라고 생각하면 높을만큼 높다는건 알려주고싶어서

 

 

이것조차 말할필요는 없긴한데, 그래도 공략을 좀 신뢰하라고 끝머리에 티어 말은 해줬다

 

 

인증은 조까 씨발 안믿으면 읽지마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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