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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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1명
64.5% (2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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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5% (11표)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17
1
12
미입력
20/31
[C1]미모좀의 18/0/12 모렐카사딘공략

- 미모좀(2017-05-04, 조회수: 47217)

공략보는데 죄다 18/12/0공략밖에 없고

읽어보는데 음 맘에든다. 싶은 공략이 별로없어 작성했음

5/3 : 밴시패치가 됬지만 사실 상대가 밴시를 가면 이득인것이

스킬하나를 흡수해도 어비셜에 달려있는 마법피해증가 10%옵션이 없어져서

상대가 밴시를간다 => 카사딘이 1:1에서 죽을각이 안나옴

딱히 카사딘에겐 영향없다고 생각함 qwe 다 원할떄 쓸수있고 
거리좁히기,벌리기도 쉬우며 상대가 그만큼 딜이 없어짐 ㅇㅅㅇ 

다음패치때 혹은 다다음패치땐 너프가 분명하며 곧 밴이 많이되지 않을까 싶음 

지금도 밴율 증가하는 추세기때문 



비록 8일전인가 7일전엔 짤렷지만

내 마음속엔 언제나 챌린저이기에 제목은 C1으로 적어놨음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3
  • 레벨당 방어 +0.167
    x3
  • 레벨당 체력 +1.34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2.018
  • 체력
    +72.36
총 가격 : 4,611 IP
성방 고방 성체 
3가지종류를 취향에맞게

9성방 9고방 9성체

아니면 입맛맞게 섞어쓰셈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내 카사딘공략이 다른공략이랑 다른점은

책략을 찍지않는다, 결의12를준다에 있고

수성의대가(공성의 대가(Siegemaster))와 대담함(대담함(Fearless))을 찍는단것에 있다.



일단 수성의대가는 6렙전 카사딘, 혹은 상대미드가 굉장히 강력할경우

심각할경우 궁2렙배우기전까지 타워에 박혀있는 경우도 있는데

줄창 쳐맞고있어야하는 카사딘에게 방마저8이란 매~우 좋은 옵션임을 생각해야한다.

또한 대담함 특성과 약간의 시너지효과도 있다. 




대담함의경우 내가 적에게 맞는순간 2초동안 추가방마저 10%증가 + 레벨당 1.5 방마저 증가인데

이게 맞는순간 2초동안 적용이라 순간폭딜을 넣는 챔피언상대로 굉장히 좋을뿐더러


후반에 16렙이후라면 카사딘이 REQW, RQEW를 한후에 궁쿨이 2초안으로 돌아온단것도 감안하면

후반에 더더욱 빛을 보는 특성이고

중반에도 카사딘이 RQE쓰고 도망가는데 상대가 스킬을 넣더라도 어느정도 평소보다 덜맞는것을 느낄수있다.


이 특성이 빛을 보지 못한이유는
통찰력(Insight)
떄문인데 카사딘 정도라면 점멸이 쿨이더라도 포지션은 꽤나 유동적으로 잡을수있고

매우 많이 쳐맞는 포지션이라 상대미드가 폭딜챔피언이라면 가며

말자하같은 도트데미지 챔피언이라면 통찰력(Insight)이거 찍는게 낫다.

(피즈의경우 딜넣는데 2초이상걸리니 피즈면 대담함을 찍지말자.)





단, 2렙떄 마관성체주주 + 인장기준으로 

3렙인가 2렙에 원거리미니언이 포탑1대 + w안키고 한방에 죽는경우가 있는데

결의를찍으면 절대안죽으니 기대하지말고 W키고 미리1대 평타치거나 미니언평타를 기다리도록하자 ^^








4/24 오후 9:41 수정


양날의검에 대한 설명추가 -

양날검은 '모렐'카사딘 기준으로 좋은선택이다. 그 이유는

스킬선마와 비슷한데, 내가 요즘 Q3렙주고 E선마를 하는 판이 매우 많음, 그이유는

E3렙 + 양날검기준 방출봉이 있단 가정하에 E+R 로 원거리정리가 나는경우가 많고,

e5렙 + 로아 + 모렐 + 인장 기준으로 원거리 원클리어가 자주난다.

근데 양날검을 들지 않았을때 안나느경우가 좀 많이 나와서 답답하다..


꼮꼮 양날검을 들도록 하고 


18 12 0 은 정말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선택이다.


옆공략을 보면서 느낀건데

책략 12포인트 기준으로 카사딘에게 좋다고 생각하는건

무자비의 3% (상식적으로 명상효율이 마나통이 높아 효율이 좋을지언정 다른챔프와 다르게

마나수급이 매우쉽고 6이후엔 말할것도없이 간단함)

포악함의 미니언5추뎀 , 라인전 Q짤에서 피해량 2%증가인데 



대담함의 경우 라인전에서 카사딘의 Q쿨과 비슷한 쿨타임으로 항상 이득을 볼수있는 쿨타임이며

레벨당 1.5씩 증가는 카사딘에게 부족한 성장마저를 충단해줄뿐아니라 

일방적인 딜교에 꽤나 도움이된다. 그리고 라인전에서 하루종일 박혀있을 카사딘에게 수성의대가는 말할것도없이 좋음


예전부터 내가 말했던게 있는데
죽불챔피언에게 

책략 12포인트는 진짜 효율 쓰레기고, 딜특성 너프이후로는 말하것도없이 쓰레기다.

절대투자하지 말것을 권장함 


ㅡㅡㅡㅡ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70&l=374284 

여기 들어가면 미드챔피언이 원거리 원클리어에 필요한 필요주문량을 적어놨으니 참고하면편하다.



고정 무조건 상대가 뭐던간에 고정으로 드는것이 좋음.


미드근접AP챔피언이 

점화를들면 순간 킬캐치능력이야 좋겠지만

운영적인 면에서나 초반 라인전에있어서 매~~~~우빡셈


그리고 후반에 스플릿으로 쭊쭉 적 파밍챔프를 상대로 성장벌리는데 텔만한거 없으니

제에발 서포터나 미드ad챔피언들이나 드는 점화는 들지말자





텔레포트가 좋은이유는 간단한데 라인전에서 점화를 들면 킬을 먹을확률은 높아지나

게임을 이길 확률은 줄어든다. 

왜? 텔레포트는 사실상 보험이다. 

첫귀환전 카사딘은 최대한 상대에게 덜맞으면서 Q짤로 이기적인 딜교후 

견제를 최소한으로 받을떄 cs를 받아먹는데 좋던싫던 라인주도권이 없다. 

이상태로 계속 진행되면 타워끼고 먹어도 조금씩 갉아먹히고 다이브 or 아군정글이 비명소리를 지르는데


그걸 보완해주는것이 귀환후 빠른텔복귀다. 이점으로 상대방이 딜교를 빡세게 해놔도 텔복귀하면?

역으로 카사딘이 라인주도권을 잡아버리는것 


탈론,제드랑 다르게 백업싸움도 그닥 좋지않은 카사딘은 텔들어서 정글에게 짐좀 덜어주자.

진짜 안그래도 6랩, 적 미드챔피언이 라인푸쉬 원클되면 푸쉬력 후달려서 로밍도 백업도 밀리는상황 생기고

이후 성장시간필요한 챔피언인데 텔안들고 사이드운영한다? 이거진짜 민폐임 

lol은 팀게임이고 그 카사딘의 약한시기 커버칠수있는건 텔레포트임 걍 이견의여지가 없이 드는게좋음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w각이나오면 평캔하는것도 좋지만


E스택이 3일떄 W를먼저써써 WRQE 이런식으로 e스택을 채우는거 잊지말자.


또한 e사거리는 400이고 q사거리는 650이니 그 사거리차이 잘 생각하고


이유는 모르겟는데 카사딘 튤팁엔 사거리 400이라 써져잇는데


인겜에선 Q사거리랑 동일하다. 근데 


E는 부악~하면서 바로나가는게 아니라 시전시간이 약간존재해서


실제사거리는 600으로 봐도 무방할것이다.(상대가 뒷무빙하면 잘안맞고 

이때문에 qe할경우 e가 종종안맞는것) 





q만맞으면 Q만던지셈 허공에E던지면 마나아깝고 스택이아깝다,, (근데 나도 자주 이런실수 범함)


스킬 활용 팁

 카사딘 궁사거리 줜나짧아졌다.


예전 카사딘 생각하고 궁 막쓰면 R데미지 못넣어서 이거왤캐 딜약함??? 할수있고 


벽못넘는경우도 생긴다. 


그리고 Q선마하는이유는 거의 대부분의 챔피언상대로 Q가 더 낫기떄문인데


그 이유는 바로 사거리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E의 DPS가 Q보다 높다한들


짧아서 맞추기가 힘들면 무슨소용인가?



카사딘 2렙궁전에 앞궁 막쓰면 그냥 점멸빠지거나 사망하는경우가 많다.


2렙궁전엔 진짜 확실하거나 아주 끝자락에서 req하고 빠지는거 잊지말자.






그리고 선마에대해선 케바케지만 Q2주고 E선마도 그렇게 나쁘진 않은선택이라고 생각되지만,

E선마한다고 원거리미니언이 원클나는시기는 로아+모렐이 나와야하는 시기라서,

견제력높은 Q선마가 좀더 낫다. E선마해서 원거리원클나면 E선마카사딘으로 대회까지 진작에 나왔을것이다.

절대안되니 꿈깨도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4.24 수정


내가 요즘 느낀건데 카사딘의 궁계수버프로 인하여 약간 달라진점이

7~8렙쯤에 E2~3렙  방출봉+인장 타이밍에

ER로 원거리 미니언이 죽기 시작하고 (양날검기준)


양날검을 들었을때만 E마스터기준 원거리가 원클리어나는 구간이 생긴다. (모렐)


Q3렙까진 주고 E마스터를 하자. 사실 까놓고말하면 카사딘 깡딜은 진짜 쓰레기라서 

레벨당 상승폭도 신드라같은거에 비하면 택도없이 낮음 -_-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인장+충전형 포션의 체력회복값은 300 , 인장의 마나100 + 주문력15 

부패물약의 체력회복값 375 + 마나 225

체력 75차이정도 나는데

Q딜에서 차이가 조금나니까 그냥 인장포션 고정으로 박자. 




난 개인적으로 리치베인을 굉장히 싫어하는 스타일인데

일단 카사딘이 11레벨때야 앞궁을 자주쓴다하지만

14~15레벨때 애매한구간이 반드시생긴다.


그 이유가 카직스가 10레벨떄 조금 잉여가되는 이유랑 비슷한데


그 전엔 스킬레벨에따라 데미지가 올라가고 (Q,E) 이 스킬들은 맞추기가 쉬운편이다 (원거리니까.)

근데 14부터는  W뎀지가 올라가는데 ㅇ ㅣ타이밍에 딜러에게 W퓩~ 꼽는단건


굉장히 양날의 검이 될 확률이 높다. 다른 딜러들역시 아이템과 레벨을 따라온상태이기 떄문에

내가 죽을 확률이 굉장히 높다는거임

카사딘이 무난하게 컸단 가정하에11레벨떈 
상대 원딜레벨이 못컷으면 9고 보통컸으면10 정도인데 

이떈 Req 부악~ 써도 죽을확률 별로없는데

14~15레벨땐 원딜 레벨도 레벨이고 코어템이나와서 카사딘을 그냥 패버릴수가있음 

존야하위템이 나오지 않는이상 버티기가 어렵단소리임 




나는 거의 이번시즌 카사딘을 하면서

로아-모렐로 갈아탔는데

모렐로의 장점은 다음과같다.

1. 우수한 쿨감과 주문력 그리고 쏠쏠한 마나스텟

- 쿨감20% 주문력100 마나400 거를타선없음 

2. 마나통도 올려주는데 킬,어시시 최대마나의 30%만큼 회복

- 이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되는데 시즌5

때였나 잠시 성배카사딘소리가 나왔던이유가 이건데, 16레벨이 넘으면 카사딘은 1초대의 궁극기를 가지게되는데

4스택을 공격적으로 쓰면 뒤가없는 경우가 많고

탱커에게 박으면 그만큼 딜러에게 박을딜이 없으나, 이 모렐로를 올리게되면


탱커에게도 4스택궁을 써서 잡을수만 있다면 카타리나,카직스마냥 딜러에게 4스택궁 REQW바바박 박아버릴수가 있다.

실제로 이런걸로 혼자서 멱살캐리하는 판도 많이 나온다. 

딜러하나 잡으면 모렐로와 W마나수급으로 계속 R로 찍어누를수가있고 이기는 한타때 7~8번은 쓴다.


3. E마스터후 원거리가 원클리어나는 시점이 가장빠름

로아-모렐+인장만으로 E원클이 잘나는데 리치베인을가면 가격도 100골드비싸고 주문력은 20낮아서 안나는경우가 많다.

성장력 벌리는데 원거리 원클나고 안나고는 스플릿상에서 매우 중요함.








당연히 모렐로를 가기때문에 마저와 방어가 조금 취약할수가 있는데

상대 ap가 빡세거나 상대방에 많은양의 

CC가 있다면 헤르메스신발을 바로가서 마저를 보충하고 (대담함빨로 어느정도 마저커버가 된다.)

AP가 있더라도 한타페이즈때 크게 위협이 되지 않는다면, 마관신을 간다.



제드,탈론 상대론 괜히 패기부리지말고 2코어안엔 팔목보호대 올릴것



상대방이 떡마저칠을 했다면 3코어떄 존야를안가고 보이드를 가는 선택도 나쁘진않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너프가되서 그나마 낫지만

근접챔프로 탈론이기는거 굉장히 까다롭고 어려움
오리아나
굳이 뽑자면 얜데

제에발 우리정글이 오리아나 마나 떨어지기전에

개짓거리안해서 정글교전이 일어나지 않길 싹싹빌어라.

라인 열심히 줏어먹고잇는데

오리아나가 유체화키고 정글쌈난곳 달려가면 오 마이갓~

쌍버프안달고오길 기도하자. 6렙이후 카사딘 궁사거리안에 들어오는

오리아나는 쉬운데 아니면 드럽게힘듬
케이틀린
조금 뜬금없는데

한타떄 케이틀린잇으면 카사딘으로 너무힘듬

존야어그로 -> 존야 풀리면 덫밟고 헤드샷 미친뎀지 뿅~

앞궁쓴다 -> eq헤드샷 미친뎀지 뿅~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사실 미드ap챔피언 뭐가나오던 어느정도 쉬운데

문제는 카사딘 6렙전까지 정글이 무리빨면 안된다는거

그게젤중요함; 카사딘 합류 절대못하는데 정글쌈열어서 죽으면

할말없음

그 대표적인게 얘임


제에발 카사딘 6렙전에 개짓거리하지맙시다.

+ 6렙됬다고 앞궁박다가 죽으면 미래없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탈론상대가 힘들다고 하는데 사실 진짜 라인전만보면 딱히 힘든게아니다.


탈론상대가 힘든 이유는 탈론의 '로밍'을 막기가 힘든것이다. 

상식적으로 6렙전에 탈론의 W2타를 맞아주는건 탈론이 Q를 나한테 박는거외엔 불가능수준인데

(내가 미니언먹으려고 하면 탈론이 앞무빙하는데 걍 Q만던지고 W뺴기전엔 W2타 절대맞지말것)

다시말해 패시브만 터지지 않으면 6렙전에 카사딘이 탈론에게 죽을일은 별로없음 

죽는이유는 대부분 깝치다가 패시브터져서 누킹맞고 죽는것. W1타는 맞을수있는데 W2타는 옆무빙하면서 충분히 피함  패시브만 안터지면 맞딜자체는 카사딘이 꿀릴것도 없음 



6렙후엔 내가 앞궁만 박지않으면 제드처럼 2단대쉬기도 아니라서  죽을일이 없음

EQ빠르게박고 탈론이 Q로 찔러들어오면 뒷궁을쓰면 결국 탈론이 손해다. 

또한 탈론이 라인밀기위해 W를 미니언에 썻다? 그럼 W쿨타임동안 앞무빙을 하고

사거리가 되면 eq를 탈론이 카사딘이 ㅈ밥인줄알고 q박으면 e평wq쓰고 R로 뒷무빙을 쳐주면된다.


탈론상대의 핵심은 '패시브' 를 맞지 않는것임 탈론이 WRQ를 쓴다해도 

평타치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한데 wr보자마자 뒷궁쓰면 q를맞아도 패시브는 안터질수있음 


특히나 탈론Q너프먹고 진짜 못이길상대 절대아님  상대가 주문포식자를 가면 킬을 딸각은 안나오지만

카사딘 본인도 죽을각이 잘 안나오고 주문포식자를 안간다면 갉아먹으면서 킬각을 노려보자.

탈론은 카사딘에게 W1타밖에 못맞추는데 카사딘은 qe 꾸준히맞출수있다.

초반 운영법

 

 최대한 Q를 적챔피언위주로 박고


Q를 미니언에다 쓰고싶으면 적챔피언이 집갓을때나 


대포미니언한정으론 써도된다. 


다만 Q쿨일떄 상대 앞무빙 생각해서 Q쓰고 쿨타임 2초전안으로 돌때까진 상대 스킬맞지말자.




 

팀파이트시 역할

 1렙궁일땐 앞궁은 최대한 자제하며 


2렙궁일땐 궁을 조금씩 과감하게 써두되지만 14~15레벨땐 무리하지말고 16레벨을 바라볼것


16레벨+모렐떳으면 적 딜러에게 안맞는선에서


아군딜러를 지키던 적딜러를 물어재끼면서 궁스택을 만들고 상대 딜러에게 Rqwe나


R플 EQW이런식으로 기습적으로 진입할것 카사딘의 장점은 기동성이고


언제든지 적딜러에게 데미지를 줄수있는 점이다. 


R플은 연습모드에서 연습하도록하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6렙이후부터 적정글위치 상대스킬쿨여부 


그런거 생각해서 궁을쓰자.




적정글 안보이는데 앞궁쓰면 정말 ,,




또한 오리아나를 대표적으로 Q가 나한테 날라오고 적정글위치가 확실하다면 


앞궁을써서 떄리는식으로 상대 주요스킬을 피하면서 공격하는게 제일 베스트이며


상대가 라인푸쉬를 위해 스킬을 쓰려고 할때, 이미썼다면


궁을 쓰자. 미니언웨이브가 없을때 아주 조금 앞궁쓰고 Q만 뾱~ 던지고 뒤로빠지는 플레이도 나름 쏠쏠함





그리고 6렙이후부터 트페상대로 팁인데


트페가 최대한 q로 라인먹게해서 트페의 체력도 체력이지만 마나를 갉아먹어서 


궁극기를 쓰더라도 골카하나밖에 못던지게 만들자. 






ㅡㅡㅡㅡㅡ


추가팁 


카사딘이 무조건 라인을 밀지않더라도 결국 4~5렙때 상대가 집을가거나 혹은 라인을 밀지않아서


상대쪽으로 빅웨이브 박히려고 할떄 정글핑 줜나찍을것 


라인 못밀어넣으면 6렙직전의 카사딘은 따일확률이 매우높고


정글이 다른곳으로 갱킹을간다면 미니언 경험치만먹고 절대로 상대에게 스킬쓰거나 미니언먹을생각말것




미니언도,경험치도못먹고 상대에게 킬주면서 레벨차이 확벌어질바에


그냥 잠시 경험치,골드 둘다 포기하는게 좋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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