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65% (13표)
0% (0표)
35% (7표)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17
1
12
13/20
올라가고 싶으면 하세요 (챔피언 상대 몇 개 추가)

- 내가듀블이야(2017-04-26, 조회수: 29768)

티어 올리고 싶으면 하세요
다이아 1 49LP 까진 통합니다

90%를 알려드릴 태니 나머지 10%는 직접 터득하세요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8.72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629 IP
왕룬 이속써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왕룬 이속박을경우 2렙에 원거리 미니언이 타워 + 평타한대로 안죽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솔직히 왜 천둥군주를 찍는지 좀 이해가 안가는데, 
시즌2~3카사딘이면 몰라도
지금 카사딘은 라인전 개좁밥인데 거따가 천둥군주 들면 천둥군주는 6렙전에 터뜨리기 힘든데 대체 그 전 라인전을 어떻게 하려고  천둥군주를 드는지가 이해가 안감

지금 메타에서 라인전은 50%가 정글이고 50%가 첫귀환전 라인전인데
무슨생각으로 첫귀환전 라인전을 특성없이 하려고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안감

물론 후반에 폭딜을 내기 위해선 천둥군주가 죽불보다 훨씬 좋지만 그 폭딜 내기위한 필수조건이 라인전이란걸 절대 잊지마셈

책략 안찍습니다
책략찍는 거보다 결의가 훨씬 좋습니다.


팀탓 하지 말고 텔들어요

점화들어서 뭐하려고? 킬딸려고?
카사딘이?



카사딘이 정상적으로 상대를 솔킬 내는건 그냥 상대가 카사딘보다 원론적으로 실력이 모자르다는 거고 그런 상대로는 트페 VS 야스오같은거 아닌이상 뭘해도 카사딘하는 유저가 이깁니다.

모자란딜을 점화로 체워서 미드에서 1킬 따는거 보다 텔포 알맞게 사용해서 봇풀어주고 미드 귀환타이밍 주도권을 카사딘이 가져가는게 훨씬 점화보다 이득입니다.

만약 1킬과 CS20개중 뭘 먹고싶냐고 물어보면 브실골 분들은 주저없이 1킬을 선택하겠지만 생각이 좀 있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CS20개입니다.
순수 골드로만 따져도 CS가 훨씬좋죠

이에 대한설명은 마지막에 하겠습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랄 것도 없습니다

그냥 RQEW, REQW 꼴리는대로 하세요


스킬 활용 팁

 이번에 카사딘의 궁 주문력 계수가 상향 받았기 때문에 한결 6렙이후 딜교환에서 이기기 쉬워졌습니다

카사딘의 궁은 이동 그 자체로도 사기수준이지만 무시하지 못하는 딜을 가지고 있어서 더 사기인겁니다.

카사딘 의 궁을 그냥 이동용으로 쓰고 딜교환을 QE, QWE 같은거로만 하겠다고 하면 티어 좀 높아지면 무조건 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항상 상대가 집다녀 올 때 텝키로 상대방 템창을 봐서 핑와가 있는지 봅시다.
핑와가 있고 상대방이 시야에서 사라지고 다시 나타났을 때 핑와가 없으면 잽싸게 라인 밀고 핑와를 지워줍시다.
핑와가 패치 이후로 경험치도 주고 골드도 주고 시야 장악권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핑와 체크 꼭하세요.
어차피 브실골에서 핑와사는 꼬라지 못보지만 그래도 무조건 체크합시다.

귀환 할 때마다 핑와좀 삽시다
핑와75원이 아까우면 겜하지마세요 
이유같은거 묻지말고 그냥 사다 처박으세요 박고 또박고 박다 보면 결국 왜 박는지 이해가 될 겁니다.




아이템 관련해서 할 말도 많고 아이템이 라인전과 직결되는 거니까 여따가 좀 길게 쓰겠습니다.
그니까 읽기 귀찮고 가독성 떨어져도 다 읽으세요
피와 살이 되는 글이니까

1.부패 물약은 가지마라
카사딘 좀 해보면 알겠지만 카사딘은 라인전 단계에서 마나 수급이 원활한 챔프라서 마나 포션 필요없습니다.
그래서 7분 대 받는 첫 블루버프도 정글러가 카직스, 엘리스,니달리 같은 마나소모가 심하고 블루차이가 좀 심하게 나는 정글러 일경우 7분대 블루까지 줍시다. 알아서 캐리합니다.

부패 물약을 왜 안가냐?
이거는 기회비용과 관련된 건데
지금 시대의 롤은 옛날 시즌2~4 처럼 기본 유저들의 기본기가 약하고 프리징, 라인관리같은 개념이 없던시절이라 그렇게 큰 상관 없었는데, 지금은 실골 애들 대부분이 피지컬이 그렇게 딸리는 편이 아니라 이젠 철저한 계산, 대가리 싸움입니다.
먼저 카사딘은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CS먹기도 쉽고 마나수급도 쉽습니다. 그리고 근접챔이라 상대에게 평타 칠 일도 없기 때문에 부패물약은 그냥 500원짜리 체력포션입니다. 효율이 개쓰레기란 소리죠.

암흑인장과 충전형 물약을 선템으로 가면 생기는 장점
1-1. 마나통이 커져서 기본적으로 수급되는 W회복마나가 증가
1-2. 암흑의 인장은 게임 중반까지도 가지고 가는아이템

그 뒤 첫귀환은 대부분 7분~8분 사이인데요
그럼 무조건 카탈리스트를 삽니다.
단, 상대가 진짜 개좁밥이라서 내가 3렙~4렙부터 라인주도권을 가져왔다 하면 그냥 방출봉 사세요

근대 그래도 카탈리스트가 훨씬좋아요

왜냐? 카탈리스트에 붙어있는 체력과 체력, 마나수급 옵션이 정말 라인전에서 엄청나게 큰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카사딘은 자체적으로 마나수급이 엄청 쉬운 챔프에 속하기 때문에 카탈리스트에 붙은 마나소모시 일정한 비율의 체력 회복 옵션을 이용하여 어려운 라인전을 할만한 라인전으로 바꿔줍니다.

대부분 유저들이 이제 경험적으로 아는 사실이겠지만
동일한 챔프가 동일한 컨으로 싸우는데
한명은 조개껍데기, 한명은 방출봉을 들고 맞다이를 치면
무조건 조개껍데기 가져온 사람이 이깁니다.
이게 어쩔 수가 없어요. 조개 껍데기, 카탈리스트같은 방,체템 하나로 상대방의 들어오는 딜이 정말 체감이 심하게 될 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단, 첫템을 카탈로 안가는 경우가 있는데,
제드, 야스오, 탈론같은 애들 상대로는 손목 보호대 -> 카탈리스트순서로 올려줍니다.
사실 탈론은 밴률이  높아서 거의 안만나고 야스오는 쓰레기라는 인식이 널리 퍼져서 안나오고 제드는 브실골애들이나 밴하지 플다 이상 구간에선 쓰레기인거 알아서 알아서 제드 열어줍니다.
카사딘의 베스트 밴픽은 상대방의 미드를 보고 픽하는 거지만 어쩔 수없이 선픽 카사딘을 하고 상대가 제드를 뽑아도예전 시즌2~3처럼 제드가 발가락으로 해도 이기는 시대 아니라서 이젠 5:5 , 카사딘이 조금 유리한 5.5:4.5로 라인전 가져갑니다.


이제 무난하게 로아가 떳으면 카시오페아, 야스오, 탈론  빼면 미드 딜교환은 이제 질 수가 없습니다. 사실 탈론도 3타만 안맞으면 가지고 놉니다.



그리고 로아가 나오고 다음 코어템을 뽑고싶다 

그럼 세 가지 상황으로 분류합시다
1. 우리팀 정글러가 딜이잘나오는 캐리형챔프(리신, 엘리스, 그레이브즈, 카직스) 일 경우 존야

2. 그냥 게임을 우리팀이 압도하고 있고 귀환 때 1650원 이상 모였을 경우 -> 데켑

3. 무난하고 정글이 탱커형 정글일 경우 -> 리치베인

사실 딜적으로 베스트는 무조건 데켑입니다
성능이 지랄맞게 좋습니다 진짜

근데 문제는 가격이에요
가격도 지랄맞습니다.
이걸 두번 째 코어로 뽑으면 무조건 불리해집니다 
왜냐?
상대 미드랑 5:5 ~ 5.5:4.5로 게임을 가져가면서 흭득 골드가 비슷한 상황에서
카사딘은 두번 째 코어를 데켑으로, 또다른 AP라이너는 두번 째 코어를 다른거로 갈경우
카사딘은 2코어이고 상대는 2.5코어~ 3코어입니다
사실 2코어 나오는 타이밍이 카사딘보다 훨씬 빠르기때문에 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고 이게 스노우볼 굴러가는 겁니다.
그니까 데켑은 지양하세요.



어차피 최종템은 애지간해선 고정이기 때문에 데켑은 3~4코어로 뽑아주세요.
3~4코어로는 무조건 보이드, 데켑입니다.
이 두 아이템이 없으면 결국 후반가면 딜모자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카운터 수준은 아니고 그냥 약간 어려운 정도

너프가 되도 2~3렙에 들어오는 맞딜교환이 진짜 아픕니다
이거 아니면 별로 안어렵습니다.
판테온
존나 애미없음 딜교환이 안됨

방관상향으로 이젠 유통기한도 없음
여타 ad 원딜러가 미드 기어오면 그판은 정글러한테 석고대죄하면서 미드좀 봐달라고 징징대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솔직히 나는 이번 패치로 트페가 너프될 줄 알았는데 너프를 안하네,
사실 트페가 지금 사기 반열에 있는거 맞음
에코
족밥색기 영혼까지 가지고 놀 수있음
거리 있다고 바로 치고 들어와서 eq 질하는데 카사딘이 개줘팹니다
블라디미르
요즘 폭딜블라디랍시고 벨트 선템으로 올려서 깝치는 새끼들 많이 보이는데 진짜 개 병신들입니다.
누킹 블라디의 가장 중요한 점은 라인전 솔킬인데
정통 ap 카운터인 카사딘 상대로 대체 뭔수로 솔킬을 땁니까
q사거리고 카사딘이 더 길고 q 보호막 > 블라디 q 딜량에 스킬 쿨도 비슷하게 돌아서
서로 q질하다보면 블라디가 개처맞고 먼저 집갑니다
템이 나오건 뭐건 패시브 때문에 별로 안아파요
E풀차징만 맞지 맙시다
상대법이 없다고 해서 
별도의 상대법이 필요한 챔프 나열합니다.
Fizz(피즈)재간둥이만 안맞아주고 거리 조절하면 됩니다.
w추가타로 들어오는 딜이 모친출타 수준이니까 절대 딜교환 길게 하지마세요
무조건 qe로 치고빠지고  절대 w평타는 맞으면 안됩니다.
카사딘이 6렙전에는 라인을 당기는 방식이 되고 6렙 이후로는 사리는 플레이 할 경우 거의 안따입니다.
궁 판정이 너프됬으니까 궁은 요리조리 잘 피하세요
추천스펠은 텔포보단 탈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무조건 존야를 2코어로 뽑으시거나 조개껍데기를 하나 올립시다.

Orianna(오리아나)오라아나 상대법은 1렙에 오리아나가 뭘 찍었냐에 따라 갈립니다.
1렙에 상대 오리아나 마저를 봅시다. 마저가 높으면 1렙에 쉴드를 찍은겁니다.
아니면 1렙에 q를 찍었구요
대부분 잘하는 오리아나는 1렙에 e를 찍어옵니다.
이럴 경우 그냥 1렙에 마나 교환 한다는 생각으로 q와 e를 맞바꿔 줍시다.
그리고 페이크로 그냥 오리아나 앞으로 다가가면 쉴드 쓰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심리전을 많이 걸어서 1렙에 마나를 최대한 빼줍시다.


Anivia(애니비아)이속룬 무조건 낍시다.
그리고 첫템 신발먼저 뽑아오시면 상대하기 훨씬 수월합니다.
약간 사기성이 짙은 챔프로 분류되고 있어서 껄끄러운데 라인전 자체는 카사딘이  비교우위에 있다고 할 수있습니다


Lucian(루시안)뭘해도 못이깁니다. 닷지하거나 정글 부르시면 됩니다.

Talon(탈론)w 2타만 안맞아주면 이깁니다.
너프가 되도 훅들어오는 딜량이 너무아프기 때문에 깝치지말고 거리조절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이거 다 읽으세요

라인전 어떻게 하는지 가르쳐 드릴게요


1.일단 들이댑니다 단, 맞지마세요.

상대스킬 다처맞아가면서 Q한방 날려서 

'ㅋㅋ 어쨋든 Q맞췄으니 개이득 ㅋㅋ' 이건 말도 안되는 소리고, 카사딘의 Q 사정거리가 절대 짧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스킬, 평타 처맞아 가면서 Q날리지는 마세요.


그냥 요리조리 무빙치면서 W로 미니언 먹고 Q로 계속 견제를 해줍니다.

죽불 들어서 초반에 Q데미지 상대도 그렇게 쉽게 무시 못합니다

거기에 쉴드까지 달려있어서 카사딘은 항상 유리한 딜교환을 할 수있구요.


2. 상대 평타 한 대를 맞아주자

우리팀 원거리 미니언과 겹쳐있는 상태에서 CS를 먹으러가는 모션을 보여주면 상대는 압박, 견제를 해야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카사딘한테 평타 날립니다.

그럼 대충 카사딘한테 45~60정도의 딜이 들어옵니다.

근데 롤 시스템 상 우리팀 아군을 때린 상대를 먼저 미니언을 타겟팅 대상으로 삼기 때문에 원거리 미니언 3~5마리에게 평타 한 대씩 맞고 추가로 카사딘에게 Q한대 맞습니다

그럼 상대 입장에선 딜교환 개손해 보는겁니다


이런 방식으로 딜교환을 걸면 라인도 당겨지고 딜교환도 이기는겁니다.


진짜 정글러가사람새끼라면 한 두번은 당겨진 미드라인에 갱찌르는데, 못잡더라도 점멸 빼거나 피를 좀 빼는거 자체로도 상당한 이득입니다.

카사딘은 맞파밍해서 첫코어만 뽑아도 상대 미드라이너보다 높은 딜을 낼 수 있는 챔프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라인전만 위에 말한 대로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카탈리스트가 있는 카사딘이라서 딜교환은 점점 카사딘에게 유리한 쪽으로 굴러갑니다.



딜교환에서 이득을 조금씩 보면 상대는 결국  집을 가게됩니다

그럼 이 때 정글러를 부르던 ER을 쓰던 라인을 밀어서 우리팀 미니언을 상대팀 타워에 꼬라박게 하세요.

이렇게 한 두번 해주면 미드렙차가 1렙정도 나게 됩니다.

이렇게되면 라인전은 기적이 있지 않는 한 카사딘의 승리입니다.

그리고 첫텔포를 봇에 쓰기보단 적절한 타이밍에 미드에 쓰는게 좋은데,

서로 막 딜교환을 해서 개피인 상태로 집을 간 뒤 카사딘은 텔포로 바로 오고 상대는 걸어오면 그만큼 카사딘이 라인을 밀고 상대팀은 CS손실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면 결국 초~중반 라인전에서 레벨링에서 우위를 점할 수있고,


미드에 버려지는 쓰레기를 수거하러온 상대 정글에게 간간히 Q 한 두대 날려주면 상대정글은 피관리가 안되고 결국 정글쌈에서도 이 차이로 우리팀 정글러가 편하게 게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초반 미드정글 2:2 싸움은 왠만하면 하지 마세요.

사실 초반 2:2 싸움은 서로 정글러에게 쌍버프가 달려있다는 가정하에선 정글러의 역량 차이가 판가름 하지만 브실골플구간에선 팀 믿는거 아닙니다.

상대팀 미드가 먼저 갔을 경우에만 따라가줍니다.

그리고 정확히 핑을 찍어 한 명을 타겟팅해주셔야됩니다 등신같이 서로 다른거 때리면 최악의 상황은 상대 미드가 더블킬먹고 더블버프 달고 오는겁니다.

이러면 그 게임은 봇이킬을 따지 않는 이상 90%는 진겁니다.

그만큼 요즘 롤 트렌드가 초반에 판가름이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절대 조심하세요


그리고 대충 9~10렙부터 이제 봇에 텔포를 타주면 됩니다.

솔직히 겜 후반가면 원딜 역량으로 겜 판가름 나는 시대고 그니까 어떻게 해서든 봇키우는게 맞습니다.

애초에 요즘 탑유저들 99%가 텔포들고 봇에서 싸움나면 죄다 텔타고 우르르 몰려들기 때문에 여기서 쌈 크게 터지면 4~5킬은 우습게 나기 때문에 꼭 두 번째 텔부턴 봇, 탑에 써줍시다.

사실 탑은 잘 안가는 편인게 텔 탈곳도 마땅치 않고 단단하기 때문에 잡기힘들어요


이렇게 써준대로만 해도 너도플레티넘

나도 다이아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65% (13표)
0% (0표)
35% (7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