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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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미드 / 환희 & 스태틱-무대 + 상대법 업뎃중.
안녕하세요.
야스오 나왔을때부터 해온 유저입니다.
현티어는 그리 높진 않지만 다이아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브.실.골 밑바닥에서 야필패 소리들으며 배척당하는
야스오 입문 유저들에게 조금이라도 팁을 드리려고 글을 써봅니다.
위에 탑몰락 야스오 공략을 써봤었는데 생각보다 봐주신 분들이 많더군요.
성의 없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의 공략은 음슴체로 했지만 이번엔 조금이라도 공손하게 해보겠습니다.
@ 미드 야스오의 플레이 방향 ?
야스오는 이동이 빠른 챔피언이며 직접적인 로밍 관여는 힘들어도
적 미드를 강력한 푸쉬 능력과 라인 유지 능력으로 찍어누르면서
" 봇 가게? 그럼 먼저 가서 더블킬 먹어. 난 뒤따라 가서 트리플킬 먹을게. "
이런 느낌으로 압박을 주시는게 좋습니다.
즉, 먼저 가는건 힘들어도 뛰어난 푸쉬 , 철거 능력과 이동 능력을 바탕으로
아군을 돕기보단 적을 찍어 누르는 강력한 미드 라이너 입니다.
※ 라인전 안지는 소소한 팁
1. 비슷하거나 힘들면 방템을 갖춰라. 
상대에 따라 필수이다.


비슷해도 가라. 방템간다고 이길지언정 지지는 않는다.
2.
는 아끼지 말고 리콜때마다 사서 설치하자. (팀게임 = 시야중요)

3. 라인을 밀고 당길때는 적과 아군의 현재 위치 및 동선을 반드시 확인하자.
★ 7.9 패치에서 야스오에게 영향을 주는것.
1. 야스오에게 성장마저가 생김 (레벨당 0.5) ㅡ 좋아짐
2.
의 챔피언딜 상향 ㅡ 좋아짐

3. 
이 싸짐. (-200원) ㅡ 좋아짐


4.
의 치명타 뎀감 상향 (+10%) ㅡ 안좋아짐

5.
이 비싸짐. (+100원) ㅡ 안좋아짐

그 외에 

상향 및 
등등 조정이 있었으나





위의 항목들이 야스오에게 더 직접적으로 영향을 줘서 언급했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28.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총 가격 : 8,601 IP
본 공략은 미드에서 

빌드 야스오를 지향합니다.



위의 룬을 거의 고정적으로 사용합니다.
왕룬에 흡혈 1.5를 넣어 보기도 했지만
는
보다 공격속도가 낮습니다.


계속
를 쓰다보니 체감이 오더군요. 따라서 공속으로 채워 넣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 비교는 경우는 탑/몰락 공략에서 해둬서 여기선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먼저, 견제가 용이한 근접챔프가 상대라면

원거리 견제가 심한 챔프라면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
왜
인가?

읽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요약을 먼저 해두겠습니다.
1. 스태틱-무대 빌드의 부족한 흡혈과 추노능력을 동시에 보충해준다.
2. 열광이 없어도 킬각을 쉽게 볼 수 있다.
대부분의 공략에서
를 사용하며 실제로 딜적인 면에서 당연히 좋습니다.

하지만 7.9 패치를 통해서 
빌드를 연구중이며



모두가 아시겠지만 미드는 탑보다 라인이 짧습니다.


즉 , 짧은순간의 견제의 누적과 체력,라인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

이속증가 효과로 빠르게 딜교를 하고 빠져 나갈수 있게 해주며
미약하지만 흡혈을 통해서 라인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탑과 달리
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라인 유지 능력이 더욱 중요합니다.

그리고 2코어로
를 올립니다.

그로 인해서 부족한 흡혈능력과 추노능력을
으로 보충합니다.

두번째로 , 미드에는 딜러들이 오지 탱커들이 잘 오지 않습니다.
굳이
을 들지 않아도 킬각이 잘 보입니다.



미드 라인전의 상황은 타 라인에 엄청난 영향을 줍니다.
탑에서는
를 사용하여 부족한 딜을
으로 충당한다면.


미드에서는 
를 사용하기 때문에 라인 유지 = 생존에 유리한
를 사용합니다.












솔직히
으로 킬을 내고 찍어 누르는게 편한것 같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 합니다.
안그래도 라인이 짧은데 의 데미지 너프로 인해서
선마는 너무 힘듭니다. (상황에 따라서 E선마도 상관 없습니다.)
이제선마를 하기 때문에
의 적중률이 더욱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왜
인가 라고 물으신다면.

일단 유령무희보다 쎕니다.
미드 라이너로서 필요한 ' 라인 푸쉬 능력' 과
딜러로서 필요한 순간적인 ' 누킹 능력 ' 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 나왔을때






( 롤 설치해서 스태틱 빌드 영상 한두개 올려보겠습니다. )









중요한 것은 " 딜템만 가지마라 벌레야. " 입니다.
야스오는 암살자 보다는 전사의 느낌입니다.
어느정도의 탱킹 능력은 필수 입니다.
탱템 꼭 갑시다... 딜템만 가다가 순삭나고 야필패 소리 듣습니다 ㅠㅠ
7.9 패치 이후 탱템에서 주의점을 몇개 알려드리자면,
1.
는 가지 않습니다. 지속딜러가 못씁니다.

2.
는 체력템 하나이상 샀을때 사용합니다.

3.
는 이제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지 않습니다. (대신 공격력 올라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너프 이후 만나보진 않았는데...
너프 이전에는 지옥이였습니다.
너프 이전에는 지옥이였습니다.

제이스
얘는 그냥 뭐가 나와도 두들겨 패잡는듯

아칼리
리콜 한번씩 하고 나면 지옥시작.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

럭스
?

직스
?
챔피언 상대법은 추후 천천히 작성하겠습니다.
상대법은 자주 만나는 챔프를 중심으로 천천히 작성중 입니다.
[ CTRL + F ] 를 눌러서 원하시는 챔피언을 찾으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
이 친구는 은근히 까다롭습니다.
너프가 계속 이루어져서 딜,유지력 둘다 옛날만 못하지만
잘하는 빡빡이들은 실드와 속박을 잘써서 절대로 킬각을 주지 않습니다.
대처법은 와드를 박으며 끊임없이 라인을 쳐박는것 입니다.
너프로 마나소모가 심해져서 
타이밍에 무조건 리콜을 할텐데


최대한 라인을 쳐박으면서 경험치와 cs를 낭비시키고 로밍을 못가게 해야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쉬움
어려울것 없습니다. 

다막습니다.



속박을 맞을일이 없으므로
역시 맞을일 없습니다.

딱히 상대법이랄게 있을까 하네요.
럭스는 마나 코스트 소비량도 높아서 빅토르나 애니비아처럼
스킬만 던져서 라인만 밀고 도망가는것도 거의 불가능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어려움
최근
템트리 르블랑이 뜨면서 엄청 강해졌네요.

하지만 
두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친구는 '스킬 두개를 적중시켜야'
효과를 받습니다.



다만
를 견제용으로 쓰지않고 아끼는 르블랑들은 킬을 따기 어렵습니다.



얘는 로밍능력이 장난아니므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어려움
생각보다 몸이 단단하고 딜도 강력합니다.


한번 맞고 바닥에서 2차 데미지를 주는 '여진'은 무조건 피해야합니다.

어려움을 준 이유는 킬따기가 너무 어려워서 입니다.

내가 라인을 밀면 살랑살랑 걸어와서
한번 긋고 라인 똑같이 밀어버립니다.

푸쉬를 너무 쉽게해서 굳이 라인에 머무르다가 킬각을 보일 일이 없는듯...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쉬움~보통
딜하나는 장난 아닙니다. 하지만 야스오에겐 그리 어려운 상대가 아니죠.




솔직히
하나만 막으면 신드라는 끝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쉬움~보통
요즘 승률 1위인 친구죠.





6렙 이전에 킬을 따시고 라인 계속 쳐박으면서 로밍은 커녕
라인 받아먹는거도 못하게 해줍시다.
와딩과 아군 정글러의 빽업이 중요합니다.
계속 압박해서 방템부터 올리게 해주시면 계수가 그리 높은 친구가 아니라
딜이 잘 안나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쉬움
로밍 능력이 뛰어납니다. 대신 딜이 잘나오는 친구가 아니라
킬따일 일은 없습니다. 라인푸쉬 쭉쭉해서 성장차이 벌리고
로밍가면 슬슬 걸어서 따라가줍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
이 친구는 3대를 때려야
가 터지는데
를 장막으로 막아주시면




그전에 여유롭게 강철폭풍 찔러주시다가 질풍검으로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타겟팅 돌진기가 있으므로
챙기시면 맞딜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때문에 궁맞추기는 거의 불가능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려움
초반엔 일방적으로 두들겨 패다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일방적으로 맞아 터집니다.
쿨은 짧아서 장막으로 하나막으면

또 날아오고
때문에 궁은 절대로 못맞춥니다.


초반에 갱받아서 템을 빨리 뽑으면 무난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쉬움~보통
딜이 매우 강하지만 갱킹에 약하고 장막으로 구체를 막습니다.
견제를 위해
를 앞으로 빼면 질풍검을 사용해 앞쪽으로

파고들어 주시면서 뒤쪽(
방향)으로 장막을 쳐주세요.





그때 에어본 스택을 쌓아주시면 뒤늦게 

콤보를 맞아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어려움
암살자 캐릭 답게 파일럿에 따라 천차만별 입니다.
6렙 이전엔 확실히 야스오가 리드합니다.




탈진을 걸어주세요. 장막으로
를 막으면 지지 않습니다.



라인전 반반가져가면 로밍능력 차이때문에 불리합니다.
초반에 빡빡하게 플레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려움 (여눈x)
이 친구는 너무쎕니다.



딜교 타이밍은 
막 사용해서 폼 변환 쿨타임때 입니다.


근데 이때 들어가도 반반입니다.
방템 갖춰주시고 반반 파밍 해주시면 중후반부터 야스오가 우세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어려움
요즘 솔랭에서 인기가 많은 친구 입니다.
AP카운터로 설계된 챔프지만 AD상대로도 크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초반에 마나템을 갈것인데 라이즈와 달리 그것들만 가지고는 딜이 전혀 안나오므로
빡빡하게 라인전 해주시고 성장차이 벌려서 그걸로 게임풀어가셔야 합니다.
반반을 가져가시면 로밍능력 차이로 어려워집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쉬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갱플처럼 라인에 서서 킬어시를 챙기는 친구이니까
팀원에게 콜을 잊지말고 해줍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쉬움~보통
파일럿에 따라서 차이가 좀 나지만
대부분 어렵지 않습니다.
잦은 너프를 겪으며 최근엔
하위호환의 느낌입니다.

짤짤이도 덜아프고 순간폭딜도 크게 무섭지 않습니다.
잘하는 카타면
하나 챙겨줍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쉬움~보통
이 친구도 르블랑처럼 스킬을 여러대 맞아줘야 패시브 효과를 봅니다.
장막으로
만 막아주셔도 크게 무섭지는 않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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