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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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0) | 2330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8.5 (+0.5) | 17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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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캔
평평평평
2. 모션 캔슬
3. 히드라 캔슬
4. 콤보
평평평
(EQ평Q평QW평RQ)
반피정도 남았을때 킬각재기
평
(RW평RQ)
부쉬에서 또는 들어오는 돌격챔 순삭하기
평
(QQERQW평R)
한타나 벽넘기 또는 멀리있는 적 죽이기
평
(QW평EQQ)
딜교
평평평
(EQW평Q평Q평)
빡센 딜교
평평평
(ER평RQW평Q평Q)
선궁 킬각
평
(ERFW평HRQ)
더샤이 콤보
(QQERFQWR)
한타 또는 멀리있는 적 암살
평
(ERHWF평RQ)
신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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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단 다른건 제쳐두고 픽만 설명하겠습니다.
픽할시 조건을 따져봅시다
1. 상대 CC기
2. 아군의 조합
3. 자신의 숙련도
1. 상대의 CC기가 많을 경우 픽은 굉장히 안좋을 수 있습니다. CC가 걸리면 리븐이 몸이 약한지라 빠르게 녹아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적어도 하드 CC가 많으면 픽은 잠시 내려둡시다.
2. 은 왠만해선 한타조합이 잘 맞는 챔피언이긴 하나 아군에 버텨주는 챔피언이 없을경우 ex) 한타때 적 탱커에게 아군이 많이 고통받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탱키한 리븐을 하거나 다른 챔피언을 픽하는게 좋습니다. + 미드가 같이 AD챔프인 경우 픽하면 올AD로 게임 자체가 불리하게 시작 할 수 있으니 AP또는 탱커챔프를 해줍시다.
3. 솔직히 요즘 리븐 진짜 힘듭니다. 라인전 반반 가져가면 1인분하기 엄청 힘들어요. 자신이 실력으로 딜러진도 짜르고 어그로도 끌고 운영도 잘하면 픽하기 괜찮으나 처음 접해보거나 아직 미숙련자면 랭크에서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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