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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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6 (+119) | 2669 | 마나 | 397.6 (+67.0) | 1536.6 |
공격력 | 58.9 (+3.9) | 125.2 | 공격 속도 | 0.64 (+3.7%) | 1.043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19 (+4) | 8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주문력 +1.19x1
- 레벨당 주문력 +0.17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1
- 체력+24.12
- 주문력+19.1
- 마법 저항력+1.34
인장의 레벨당 체력이나 방어 그리고
문양의 마법 저항력이나 주문력이나 레벨당 주문력은 취향에 따라 사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새로운 피? 포식?
W의 패시브가 있어서 새로운 피를 쓸 이유가 없습니다.
흡혈귀? 타고난 재능?
카탈리스트의 체력 회복이 있기 때문에 흡혈귀의 유지력은 효율이 떨어집니다.
전투의 환희를 가는 이유
죽불의 도트뎀이 발동할 때마다 전투의 환희가 갱신되기 때문입니다.
죽음불꽃 손길
카사딘이 OP의 반열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
저는 처음에 도파가 죽불을 가는 걸 보고 생각했습니다.
'어? 저 쥐꼬리 만한 도트뎀으로 무슨 이득을 보겠다고 죽불을 갔지?'
하지만 도파니까 이유가 있겠지하며 도파의 영상들을 봤고, 그 공통점은
상대가 제드같은 AD가 와도 제약이 있는 E보단 Q선마를 통해
높은 깡딜을 통한 죽불과의 시너지로 라인전에서도 상대를 압박하고
소극적이게 만들며 카사딘은 점차 이득을 쌓아간다는 것입니다.
각 안 보인다고 아껴둔 거 아껴뒀을 때 썼으면 지금 텔이 또 돌아옵니다.
그리고 아군 근처 텔레포트 탈 곳의 위치를 염두해두셔야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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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정해진 건 없지만 몇 가지 특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REWQ
RE로 시작하기 때문에 WQ 이 두 스킬이 E 스택에 들어가 2스택을 쌓을 수 있으므로
다음 콤보 턴까지의 시간이 단축됩니다.
RQWE
RQ로 시작하기 때문에 오리아나같은 금방 대처가 가능한 AP 영웅들을 상대로 효과적입니다.
RQE (또는 RQ)
RQE '견제'는 카사딘이 라인전에서 이득을 가져올 수 있는 이유입니다.
R을 상대 챔피언에 맞추는 게 아니고 QE 거리가 들어올 만큼만 진입해서 쓰는 견제입니다.
카사딘 R평에 대해
카사딘의 W는 평타 캔슬기를 겸하기 때문에 R평WQE 같은 콤보가 사용되는데요, 리치베인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 콤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R평을 얼마나 부드럽게 넣느냐입니다.
상대를 클릭해놓고 궁을 쓰는 게 아니라 궁을 쓴 다음 모습이 보일 때 클릭하는 것입니다.
추가 +
카사딘 E플 가능합니다
카사딘 궁플에 대해
카사딘은 궁플이 가능하죠. 덕분에 화면 밖에서 순식간에 접근해 저항도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궁플이 부자연스럽다면 상대가 충분히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쓸 줄 알아야합니다.
궁 시전 시 0.2초 정도의 채널링을 가지는데 0.1초 후에 점멸을 쓰면 자연스럽게 궁플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궁플은 부자연스러운 궁플, 두 번째부터 자연스러운 궁플입니다.
말자하의 Q와 궁이 빠진 걸 확인하고 궁플로 들어가서 킬을 땄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
6초 짜리 스킬이지만 3스택 이상에서는 왠만한 미드라이너의 궁극기 데미지를 가집니다.
4스택 기준 800 마나라는 수치는 롤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큰 마나 소모량을 가진 스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 스킬은 상황에 따라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합니다.
도주할 때 쓸 마나를 아낄지,
높은 스택으로 순식간에 보내버릴지,
때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줄 알아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또는
암흑의 인장의 경우 이미 가성비는 도파를 통해서 입증되었죠? 포션 효과 +25%
상승에다가 메자이 효과를 탑재하고 되팔기 가격까지 착한 아이템입니다.
사파이어 수정은 제가 개인적으로 가는 아이템인데 라인전 부담이 매~우 덜어요.
카탈리스크가 빨리 뽑히기 때문에 편한 마음으로 게임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선택
[1 - 2코어]
영겁 리치베인까지 절대적 2코어로 하고, 상황에 따라 또는 추적자를 섞어 갑니다.
[3 - 5코어]
게임이 유리할 때 / 누커나 AD가 위협적이지 않을 때 / 추적자만 사고 라바돈을 살 때
누커나 AD가 위협적일 때 / 쓸데없이 큰 지팡이만 사고 존야를 살 때 / 어그로 핑퐁이 필요할 때
교전이 빈번하게 일어날 때 / 저렴한 가격으로 고효율의 주문력과 효과를 얻고 싶을 때
앞라인 먼저 녹여야 할 때 / 상대 마방템이 2코어 이상 올려져 있을 때
[6코어]
극후반에 신발을 팔고 코어템 중 남은 하나를 구매합니다.
[그 외 가 볼 만한 아이템]
CC기를 하나 더 만들어 주고 부족한 2% 딜을 메워줍니다.
- 상대가 초반 몸이 약하거나 룬에 마법 저항력을 박지 않는다면 리볼버 선템으로 초반 승부를 볼만합니다.
베이가는 아니지만
AP가 많거나 아플 때 / 스킬을 막고 싶을 때 쓸만합니다.
핵심 아이템
리치베인이 핵심인 이유는 영겁과 관계 있습니다. 영겁은 성장형 아이템이죠?
근데 카사딘은 성장형 아이템을 1코어 로 뽑는 반면 상대는 구입 그 자체로 효율을 다
뽑아내는 아이템을 1코어로 사고 라인전을 합니다. 당연히 수치상으로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리치베인이 영겁 7스택 쯤 나오는데 이 때 영겁의 스탯이 평균보다 상승하는
시기이므로 영겁과 리치베인의 2코어는 2.5코어 값을 해낼 수 있는 것입니다.
모렐로노미콘이 핵심인 이유는 궁극기와 관계 있습니다. 모렐로노미콘의
진정한 효과는 '챔피언 처치 및 어시스트 달성 시 최대 마나의 20% 회복' 입니다.
이 효과로 한타에서든지 소규모 교전에서든지 카사딘의 변수 창출 폭이 넓어지고
마나 소모량이 큰 4스택 궁극기를 비교적 부담 적게 쓸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도리어 Q로 날아오는 탈론에게 패시브가 터지게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짧은 쿨타임을 가진 Q와 E를 쓸수록
카사딘의 E 스택만 쌓아줄 뿐입니다.
카타리나의 궁극기는 카사딘의 Q에 끊깁니다.
사실 진정한 카운터는 극후반입니다.
패치로 효율이 급상승해서 누구나 두르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둘만 나와도 카사딘의 딜사이클에 차질이 생기는데
한타 페이즈까지 끌고가면
이 두개의 아이템 때문에 더 답이 없습니다.
설상가상 적 서포터가 카르마일 경우 실드 한 번만 걸어줘도
카사딘 딜의 2/3이 무마됩니다. (룰루라면 말 할 것도 없겠죠.)
+
향로 메타네요 이 녀석들은 필밴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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