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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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정의로운 자
Kayle, The Righteous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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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I M IO CS Mid kayle

- 이끼준(2017-05-09, 조회수: 3381)

미드 케일로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 1. 탈리야, 2. 애니비아, 3. 카시오페이아, 4. 트위스티드페이트(이넘은 갱올때 플래시 골카와 적 칼날부리 카정때 골카맞으면 골로감) 말고는 딱히 까다로운 상대가 없네요
케일은 라인을 미는데 e스킬- 마나 45밖에 안들기때문에 블루가 없이도 마나 소비를 적게 들여서 라인을 푸쉬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장점을 바탕으로 더티 파밍을 할 수 있고 이 케일은 시작부터 더티파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은 1분에 10cs는 먹을수 있어서 어떤 미드 라이너들보다 1코어 타이밍이 빠르고 그것을 통해 스노우볼링이 가능하며 게임중 실수로 퍼블을 따이는 경우에도 아주 극 초반에 더티파밍을 이미 하였기 때문에 그 카정으로 인한 이득으로 1킬정도는 커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킬을 따인다고해도 비슷하거나 더 높은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 1,2,3,4가없다면 라인전은 적 서포터가 오지 않는이상 압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높은 티어이신분이 따라하기보다 낮은티어(실버,골드)에서 숙련도를 늘린다면 쉽게 플레티넘까지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안풀린 판에도 cs 9.5개 이상 먹고 보통 10개약간 넘게 먹는 식으로 성장이 잘 되기 때문에 못할땐 1인분 잘할땐 2인분정도까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케일, 정의로운 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92) 2234 마나 330 (+25.0) 755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67 (+1.5%) 0.837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22 (+1.3) 44.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공격 속도 +0.76%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2.14%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2,606 IP
룬은 꼭 이렇게 드세요 딴거 다 필요 없음요 ㅎㅎ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흉포 5번째특성 방관이나 마관이나 아무거나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케일은 딜량그래프를 보시면 반반입니다^^
그리고 책략 4번째특성 저는 그냥 아무거나찍어도 될거같습니다. 어쩌피 강력해서 뭘드나 세거든요 ㅋㅋ
스펠은 미드니까 무조건 강타 점멸 고정입니다.
거룩한 승천 (Divine Ascent)
챔피언 및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케일의 공격이 강화됩니다.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br>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광휘의 일격 (Radiant Blas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케일이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멈추는 천상의 검을 소환합니다.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천상의 축복 (Celestial Blessing)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케일과 대상 아군 챔피언이 55/80/105/130/155(+0.2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4/28/32/36/40%(+0.08 AP)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900)
화염주문검 (Starfire Spellblad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시 15/20/25/30/35(+0.1 총AD)(+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신성한 심판 (Divine Judgement)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케일이 아군 챔피언 한 명을 2.5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든 뒤 대상 주위 지역을 정화해 주변 적들에게 200/300/400(+1.0 추가AD)(+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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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초반에 궁이 없을때는 싸움을 되도록이면 피합니다. 왜냐면 템이 없기 때문이죠 라인파밍만 해주고 1코어타이밍이 압도적으로 빠르기 때문에 1코어시에 e평w평q평 평평평평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궁은 되도록이면 빠르게 써야 합니다. 폭딜이 콤보를 예상하고 미리 쓰시는 것이 좋죠. 만약 궁으로 상대 누커의 스킬을 모조리 씹었다면 킬!, 씹지못했더라도 난 풀피, 잠깐 사리면 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궁을 사용도중에 cc기를 맞으면 노딜이 되고 만약 적이 cc기가 없다면 궁을쓰고 두들겨패면 궁이 끝나기전에 한명은 잡을 수 있는 정도의 딜이 나오기 때문에 상대가 cc기를 가지고 있다면 나대시면 안되고 cc기가 없다면 나대셔도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충전형물약 을 포션 3개로 바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마체테 저건 고정입니다.
보통 상대방에 근접 뚜벅이 챔프가 있다면 그리고 우리팀에 ad가 많다면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r />광전사의 군화<br />루난의 허리케인<br />그냥 이렇게 가시면 됩니다- 얼망은 제일 마지막으로 뽑아주세요

cc기가 없고 카이팅이 가능한 조합일 경우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r />광전사의 군화<br />내셔의 이빨<br />루난의 허리케인<br />구인수의 격노검<br />
이렇게 템을 가시고 돈이 너무 쌓이신다면  광전사의 군화<br /> 신발파시고 몰락한 왕의 검<br /> 이러면 공속이 오버공속이 되니까
마법사의최후 파시고맬모셔스의 아귀<br />멜모셔스의 아귀 가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일단 정글 칼날부리 e키고 큰놈 한대, 두대, 세대 치고 작은거 한방씩 세대 치고나면 큰놈에 강타 갈기고 스플로 적절하게 잡아주시면 저같은경우는 빠르면 미드라인 미니언 한개도 안놓칠수있고, 느리면 1,2개정도 경험치 놓칠수도 있어요
근데 일단 미드도착하면 난 2레벨, 상대 1레벨, ㅋㅋㅋ 그냥 압도할수있습니다. 일단 상대라이너가 평타짤로 견제를 한다면 과감히 무시하고 라인을 평타로 밀어줍니다. 그러면 상대보다 무조건 3렙이 빨리되며 e스킬을 찍고 미드를 밀어주면 상대타워에 미니언이 박히고 상대 미드의 발목이 묶인 그때 e스킬 2렙이면 상대 칼날부리를 엄청 빠르게 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득을 본다면 항상 상대 미드라이너보다 1레벨을 앞설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은 렙차로 인해 덤비기 힘듭니다. 집타이밍이 나온다면 상대미드가 ap챔피언이다면 바로 마법사의최후 하위템. 곡궁에 핑크와드, 돈이 여유가 있다면 단검. 만약에 돈이 많이 안모여서 700원정도라면 단검단검 핑크와드를 사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일단 아리 상대법먼저 갈게요

아리는 정글먹고 2렙일경우 w스킬이 있어서 q날리는건 w쓰고 피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실수로 긁혀도 돌아오는건 절대 안맞을 수 있어요. 그래서 라인을 e스킬로 밀고 평타짤짤이는 때리면 그냥 뒷무빙치면서 맞아도 w로 피를 채울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라인을 계속 밀어주신다면 반피이상 유지한 상태로 3레벨 정도에 상대방 타워에 미니언을 박을 수 있고 그타이밍에 적 칼날부리 or 바위게 먹고 돌아와서 계속 밀어준다면 항상 1레벨 차이나고. 만약에 마법사의 최후가 뜬다면 상대아리가 궁을 쓰고 풀딜을 한다고 해도 케일이 궁을 안쓰고 딜교환을 똑같이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는건 궁으로 궁쓴 아리의 딜을 확실히 씹기만 한다면 미드 딜교환은 질 일이 없다는 것이죠 이런 식으로 라인전을 압도할 수 있고 2:1은 매혹이라는 cc기 때문에 질수도 있기때문에 확실한 각이 아니면 싸움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부쉬나 오른쪽부쉬에 핑와박고 그쪽으로 카정을 가는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45마나가 없어서 미드라인 푸쉬를 할 수 없을때는 마체테는 정글쪽으로 가면 마나회복이 2배넘게 오르기 때문에 잠깐 오른쪽이나 왼쪽 길목으로 들어가셔서 마나를 회복하시면 됩니다. 저는 라인을 상대방 타워에 투입한 후 카정하거나 이득볼게 없으면 정글취급을 받는 오른쪽이나 왼쪽 땅에서 마나를 채워줍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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