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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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Draven, The Glorious Executioner
18
0
12
1/1
ver 7.9, 7.10에서의 드레이븐의 템트리 룬특성

- 정대봉(2017-05-16, 조회수: 5654)

드레이븐의 숙련도가 어느정도 있으신 분들을 위해


챌린저 드레이븐 장인 jackeylove(중국프로)의 템트리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드레이븐 초보자분들은 베스트 공략들에 잘 나와 있으니 그 공략들을 참고하세요.



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104) 2443 마나 360.56 (+39.0) 1023.56
공격력 62 (+3.61) 123.4 공격 속도 0.679 (+2.6%) 0.979
5초당 체력회복 3.75 (+0.7) 15.65 5초당 마나회복 8.04 (+0.65) 19.09
방어력 29 (+4.5) 105.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14.1%
  • 방어
    +9
  • 마나 재생
    +1.32
  • 마법 저항력
    +6.7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9,010 IP

재키러브 룬입니다만


일반 원딜룬인 공/방/마저/공속으로 드셔도 무관합니다.



흡혈이 있으면 케이틀린카르마나 케이틀린룰루 같은


라인전 극강듀오상대로 초반을 버티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흡혈귀(Vampirism) : 흡룬대신 일반원딜 룬일경우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 흡룬을 꼇을경우.




짐승 같은 힘vs양날의 검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짐승 같은 힘 : 킬에만 적용되는 데미지 증가 >> 양학용

양날의 검 : 말그대로 양날의검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 은근 딜교환시간이 짧은편은 아닌데다 일단 켜지면 미니언으로도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vs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 변경후 드레이븐에게 정말 별로인 특성 이속증가도 도끼카이팅에 큰도움이 안되고 도끼추뎀이 흡혈되는것도 아님.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 스택만 쌓는다면 정말 강력함. ad증가로 드레이븐 모든 스킬데미지+평타뎀증가 대신 피흡템 강제.






룬 갑옷(Runic Armor)vs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룬 갑옷(Runic Armor) : 흡혈킹인 드레이븐이지만 은근 별로인 이유가 초반엔 쥐꼬리만한 흡혈증가보단 체력 높여서 1킬이라도 먹는게 더 중요하기 때문. 체력50만큼의 효율을 내기위해 600이 넘는 흡혈이 필요함.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 초반교전 깡패특성 체력50 절대 무시못함.


통찰력(Insight)vs대담함(Fearless)

통찰력(Insight) : 스펠쿨감으로 좀더 빠른 점멸쿨 힐쿨로 교전유도 가능.

대담함(Fearless) : 원딜이 챙기기 힘든 방마저를 초반 교전시에 10에 가깝게 받을 수 있음. (참고로 방관이 없을경우 방어10은 체력10%증가와 같은 효과.) 거기에 더해 후반 암살자나 누커들의 딜로부터 한타임 버틸 수 있게 도와주는 특성.

한마디로 대세 특성.


드레이븐의 리그 (League of Draven)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잡거나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마다 팬들의 환호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25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50%가 사라집니다.
회전 도끼 (Spinning Ax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드레이븐의 다음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량 40/45/50/55/60, 추가 피해량은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와 동일합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기의 피 (Blood Rush)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레이븐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0/55/60/65/70%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증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비켜서라 (Stand Asid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드레이븐이 도끼를 던져 75/110/145/180/21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끼에 맞은 적들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타격을 받은 대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50)
죽음의 소용돌이 (Whirling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드레이븐이 175/275/375 (+1.1/1.3/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대형 도끼 2개를 투척합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하거나 재사용하면 도끼가 드레이븐에게 돌아옵니다. 적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8%(최소: 40%)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노치명타 ad몰빵트리인데


특이한 점으로는 요우무를 2코어로 올린다는것과 라위를 생각보다 빠르게 올린다는 점이다.


라위가 딜로스를 유발할것 같지만 올리고나면 그런생각이 싹 사라질 정도로 강력하다. (챌2위 드레이븐 아이템트리다)



라위와 시미터 맬모셔스는 상황에 따라 순서가 달라지고 (적이 ad위주일경우 맬모대신 죽음의무도)


피바 광전사 요우무까지는 고정이라고 보면 된다.



피바라기의 높아진ad수치80과 다른 공격력아이템들로


후반을 가더라도 다른원딜의 치명타 데미지보다 강력한 도끼딜이 나온다.


물론 후반의 경우 공속이 빠른 적팀원딜이 더 유리할 수 있으나 드레이븐은 후반을 가는 챔피언이 아니기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은?

몰락은 나쁜 템은  아니나 이번 가격너프와 전반적인 아이템 능력치가 드레이븐과 좋은 시너지를 내지는 않기 때문에 템이 나올수록 계륵같은 아이템이 되어버린다. 평타당 현재체력8%데미지인데 드레이븐은 한방한방이 강력한것이지 여러대를 때리는 챔피언이 아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선템죽무는?

피바라기를 대신하여 죽음의 무도를 갈 경우 하위템이 뽑기 쉽고 딜로스가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흡혈량도 피바라기에 못미치며 쉴드의 존재가 쓰면쓸수록 피바라기가 선템으론 더 강력하다고 느끼게 해준다.

특히 출혈패시브로 집을 빨리 가지도 못하는 경우도 자주생기므로 피바라기가 나온뒤 4,5코어로 올리는게 좋다.

(쉴드는 깍여도 귀환이 지속됨)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는?

가격대비 성능이 안나온다. 뽑으면 꽤나 쓸만하나 하위템딜로스가 엄청나고 너무비싸다.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정수약탈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드레이븐에게 쿨감은 크게 중요한 옵션이 아니다. 있으면 좋다?정도일뿐

마나의 경우도 w마나소모 버프이후 관리하기 수월해졌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인피?

치명타 공속템과 조합됬을때 가장 강력하다. 취향따라 가면된다. 개인적으론 노치명타 트리를 좋아해서 일시불정도가 아니면 잘 안간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잘하는 케이틀린은 딜교각 자체를 안만들어준다.
카르마
얘가 적팀이면 라인주도권을 먹을 수가 없다.
코그모
맞딜도 쎄고 공간장악력도 뛰어나며 캐리력까지 좋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눈마주치면 죽일 수 있다.
징크스
덫만 안밟으면 뭘해도 이기는 상대.
후반은 가지말고.
칼리스타
폴짝대다 사망.

추가로 트위치가 어려운편인데


라인을 밀지말고 우리쪽에서 프리징 시키는 식으로 가야한다.


트위치유저들은 라인전 이길생각 잘 안하기때문에 따여주지도 않고


본인들 이길때만 선빵궁으로 치기때문에 어렵다고 보면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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