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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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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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1)야스오 공략

- 범가네김밥(2017-05-17, 조회수: 2340)

야스오는 경험입니다.

많이 하면 할수록 실력은 계속 올라가고 그 끝은 아직 모릅니다.

필자는 10일의 기간동안 야스오를 주로 하면서 플5에서 플1까지 올렸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전시즌은 정글로 다이아를 올렸고 8달간 오버워치를 하다가 다시 롤로 복귀한 유저입니다.

야스오의 kda가 전시즌 보다 낮아진 이유를 설명해주겠습니다.

전시즌은 야스오를 하면 우리 원딜이 죽은후에 내가 아무것도 못하다가 게임을 졌었는데
이번시즌은 야스오를 하면 우리 원딜이 맞아야 할 모든 딜을 야스오가 맞고 원딜이 딜을 넣어서 이깁니다.

저는 매번 저에게 모든 스킬을 쓰고 죽는 상대 미드에게 묻습니다.
"너 그정도 딜이면 원딜 충분히 잡는데 뭣하러 나를 잡고 죽냐"
물어봐도 대답이 없습니다. 제 생각엔 자신이 왜 그랬는지 자책하는것 같습니다.

이상하게도, 정말 신기하게도, 잘큰 원딜보다 못큰 야스오에게 더 어그로가 심하게 끌리더군요

그래서 매 판은 이기지만 제 야스오 kda는 항상 좋지 못합니다.

정말 잘큰판이 아니라면 kda가 3점대 이상이 나오기 힘들더군요

야스오를 잘하고 싶거나 야스오 자체 피지컬을 키우고 싶은분은 저한테 친구신청하세요

제가 상대 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자신가 뭐가 다른지 배우고 경험히시면 됩니다.

글로 보는것보다 경험하는것이 백배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야스오에게 룬은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공용룬을 쓰면 번거롭게 vsAD, vsAP 룬페이지를 쓰지 않아도 되죠

룬은 게임에 그렇게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변경 할 점은 두가지입니다.
룬 갑옷(Runic Armor) vs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상대 챔피언에 따라 바꿉니다.

룬갑옷을 쓰는 경우는 상대가 체력비례 대미지가 있거나.
이렐리아의 e와 같은 대상 체력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는걸 생각합니다. 

반대의 경우는
상대 챔피언이 체력비례 대미지가 없으면 듭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 vs 포식(Feast)

상대 챔피언이 근접인 경우에는 대부분 새로운 피(Fresh Blood)를 듭니다 빈번한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 위함이고
상대 챔피언이 초반에 강해서 내가 힘들기 어렵다 싶으면 포식와 적응성 갑옷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듭니다.

씨에스만이라도 먹으며 성장하기 위함이고. 체력회복을 높힙니다.

야스오만큼 말리면 답도 없는 챔피언 찾기 힘듭니다.

씨에스를 꾸역꾸역 다 먹으려다가 상대에게 쳐맞지말고 버려야 하는 씨에스는 버립니다. 

씨에스 한개 먹으려다가 더럽게 쳐맞고 그 한개만 먹고 바라만보는 일 없어야합니다. 

참고로 책략엔 찍지 않습니다. 라인전에 도움이 안됩니다.
미드는 Ignite(점화)Flash(점멸)
상대를 잡을 생각은 접어야 한다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탑은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에 1레벨에 e로 이득을 볼 수 있다면 e를 찍습니다.

초반에 1레벨에 q로 이득을 볼 수 있다면 q를 찍습니다.


e선마를 합니다. e선마는 너프를 먹었어도 해야합니다.


이유 같은 대상에게 e를 쓰는 쿨타임이 줄어든다.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 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10/9/8/7/6 초 1초 차이로 잡을 수 있느냐 없느냐가 갈립니다. 따라 잡을수 있는것도 놓치게 되고요


그리고 안정적으로 궁을 쓸 수 있는 eq를 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야스오의 다음번 q가 에어본q 일 경우 상대는 무조건적으로 날아가는 q를 생각하며 쓸데 없는 무빙을 합니다


근데 상대방이 무빙을 하는동안 평타만 계속 치고 다시 돌아오는 e쿨에 맞춰 eq로 에어본을 시키고 연계하면서 킬을 낼 수도 있고요


지금 껏 라인전해오면서 면전에 야스오가 에어본이 차있는데 무빙을 안하는 사람은 본적 없습니다.


대부분 상대는 야스오가 q를 날릴꺼라 생각하는데 그 때 상대방이 무빙을 하는동안 때려서 이득을 봅니다 


상대방이 같이 때리기 시작한다면 진짜로 q를 던지고 튀고 계속 도망간다면 eq로 에어본을 한 후 튑니다.


너무 들어가면 미니언에게 많이 맞기 때문에 계속 싸우면 킬각이더라도 조금씩 조금씩 딜교환에서 이득만 보는것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진심으로 말합니다.

야스오는 정말로 맬모셔스를 가는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헤르메스의 신발을 올리세요.

야스오의 1코어는 무조건 공격속도 아이템으로 고정되어야 합니다

전시즌에는 야스오가 맬모셔스와 효율이 좋았지만 

지금 메타에서 야스오에게 마법저항력은 수은, 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드메스의 신발로 충분합니다.

첫 코어는 유령무희입니다.

라인전에서 야스오를 강하게 만듭니다.

1:1구도에서 피해량이 줄어들게도 만들어줍니다.

딜교에서 이득보기 쉽게 만듭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인겁니다.

유동적인걸 못하면 안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은 공략을 보고 바로 외운다고 잘할수 있는게임이 아닌 경험을 쌓고 실력을 키우는 게임입니다.

상대방의 조합을 보고 내 템트리를 미리 구상해 둘 줄 알아야하고 상대방의 플레이를 보고  내 플레이 방식도 조금씩 바꿀줄 알아야 합니다.

잘하는 사람의 관전을 할 때는 피지컬보다는 판단위주로 보세요

참고로 cs를 잘 챙겨야 라인전에서 동등해집니다.

cs는 모두에게 주어지는것이고 그 권리를 놓쳐서는 안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공통점을 알아봅시다.
케일
공통점은
아지르
이들의 주 스킬이 야스오가 피하거나 막을 수 없다는(또는 힘들다)것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가장 쉬운 상대는 탱커류입니다.
딜템을 가지 않는 돼지들 상대로 쉽습니다

하지만 자체적은 기본계수가 높은 탱커 상대로는 힘듭니다.
나르
마오카이

 

 

라인 / 정글 운영법

 저는 캐릭터 하는법을 알려주는거지 라인전 하는법을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라인전은 챔피언에 따라 딱히 달라지지 않고 하던대로 하는겁니다.


기본적인것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람날아가는 q를 미니언 전체에게 맞추는건 초반라인전에서 절대 하지 마세요


e로 들어갈때는 q를 미리 한대 쳐놓고 들어가세요 들어가서 상대 챔피언에게 e평q평평평평eq(또는 q) 하도록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자신이 야스오를 더 배우고 싶다면 범민호로 친구추가하세요


방송은 한적이 있지만 많은분들이 보진 않아서 접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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