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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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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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실버의 허접하고 허접한 녹턴공략

- Hjh0226(2017-05-25, 조회수: 3330)

 일단 미리 말씀드리는건 저는 녹턴을 잘하지 않습니다. 최근 녹턴 플레이도 없고요. 그냥 심심해서 공략하나 끄적여보고싶었고 때마침 녹턴이 눈에들어와서 예전에 하던 기억으로 작성하는겁니다. 이거 분명 골드만 되도 안먹힐수 있습니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18.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753 IP
 룬은 제가 원딜할때 쓰는 룬입니다. 녹턴은 개인적으로 초반 정글링에는 공속이 들어가있어야 좋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시즌6에서 별로 바뀐게 없습니다. 대자연의 선물이라는 특성이 추가되었지만 녹턴에게는 크게 도움되는 특성이 아니고 현상금사냥꾼과 양날의검은 취향차이라고 느껴집니다. 전투의 환희는 암살을 해야하는 녹턴에게는 별로라고 생각되네요.
Smite(강타)Flash(점멸)이거 빼고는 생각해본적 없네요. 라이너일때는Ignite(점화)아니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이 3개중에 선택하면 되겠네요.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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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은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선마하셔야 합니다. 그러고나서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중에 선택하게 되는데 저는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콤보

 요즘 안해서 스킬 콤보는 어떤느낌이었는지 기억 안나네요

스킬 활용 팁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잘쓰셔야 합니다. Paranoia(피해망상)은 쓰실때 거리 잘 봐주세요. 특히 스마트키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쓰셨다가 거리 안되서 허무하게 Paranoia(피해망상)날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시작은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사고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아니면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삽니다.

 정글아이템은 용사를 선택하게 되는데 시야장악에 힘써서 아군을 돕겠다 하시면 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반드시 암살하겠다 하시면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암살을 하려고는 하는데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잘 못쓰시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가시면 됩니다.

최종아이템에 신발이 두개가 있는데 절대 두개 다 사라는게 아니라 상대 챔피언을 보고서 AD챔피언이 강력하고 cc기가 별로 없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AP챔피언이 강력하거나 cc가 많아서 힘들것같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시면 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바뀌고 그냥 가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3~4코어쯤에 나오는게 좋아보이네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빠져있는데 2AP이상일때 가주시면 좋습니다.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빼고 가주세요. 어차피 효과도 중복되는거 뭣하러 두개갑니까.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은 순간딜을 많이 넣을수있으니 가면 좋습니다.Edge of Night(밤의 끝자락)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와 같이 스킬을 하나 막을수있으니 잘 사용하시면 스킬 두개를 막을수 있습니다.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은 좀 늦게완성 되더라도 Tiamat(티아맷)은 빨리 맞춰주셔야 좋습니다. 안그래도 정글링 빠른 녹턴인데 Tiamat(티아맷)나오면 정글링 속도 따라올 챔피언 별로 없습니다.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은 그냥 지금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파일럿에 따라 모든 챔피언 씹어먹을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일단 응수때문에 공포가 안걸리고 w스킬 못쓰거나 쿨이면 기절까지 걸리게되어 역관광 당하기 쉽습니다.
트린다미어
궁극기때문에 한방에 죽지도 않고 무엇보다 w로 스킬하나를 막아도 주 딜이 평타라서 큰 의미가 없습니다.
피즈
물고기는 현재 사기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개인적으로 상대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w스킬로 에어본도 막을수있기 때문에 1:1상황에서는 궁극기를 못쓰게 할수 있습니다.
라이즈
속박만 조심하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궁극기는 공포에 끊기고 e표식이 있어도 w로 스킬하나 막을수 있습니다.
징크스
유일한 생존기 e덫을 w로 막기때문에 징크스가 도망갈수 없습니다.

 이 외에도 생존기 없는 원딜들은 짜르기 좋습니다. 그런데 케틀은 조금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에는 버프 리시 받고서 3캠프 먹고 갱가거나 정글링 조금 더 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6렙전에는 확실한 갱이 아니라면 갱을 안가는것이 좋습니다. 6렙후에는 아무리 갱을 안가도 궁쿨돌았을때는 갱 가주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녹턴은 용먹기 쉬운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상대가 바론을 쉽게 먹을수있는 상황이 아니면 용쪽에 신경 쓰시고 혼자 먹어주시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애초에 녹턴으로 후반가면 힘들어집니다. 중반에 최대한 게임 끝내고 후반간다면 원딜만 바라보셔야 합니다. 만약 원딜이 혼자있으면 반드시 암살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1순위는 원딜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허접한 공략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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