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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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17
13
0
0/0
최소 플레 배달 탑빵테 (미완성. 차차 추가하겠습니다.)

- 흑석의바람(2017-06-06, 조회수: 5269)

라인전이 가장 쉬웠어요.

판테온으로 플레를 찍었다가

브, 실, 골 분들을 위한 눈높이 교육을 위해

직접 브론즈5까지 내려갔다가

다시 플레로 올라가는 중인

판테유저 '장판테' 입니다.

티어그래프는 그때그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사정상 롤을 자주 못하여 올라가는 과정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 공략은 다음과 같은 전제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빵테의 품격은 딜에서 나온다" -장판테


공략 시작합니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공격력 +0.43
    x9
  • 마나 재생 +0.33
    x9
  • 공격력 +2.25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6.92
  • 마나 재생
    +2.97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9,527 IP


공격력만큼 빵테에게 어울리는 룬은 없습니다.


문양의 마나회복은 핵창을 지속적으로 꽂아주기 위함입니다.


*이속 정수*

이속정수 1개는 나약한 적이 등돌려 도망칠때 등판에 꽂아주기 위함입니다.

판테의 하체는 롤 챔프 전체 통틀어 공동 1위(with 마스터이)입니다. (이속355)

하지만 기본이속만으로 도망가는 적을 추노하는것은 신의 반응속도만이 가능한 일,

평범한 우리는 이속정수 1개를 착용하고 무난하게 창 1방을 더 꽂아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왼쪽부터 순서대로


마술 : 빵테는 평타챔이 아닌 스킬챔입니다. 핵창 완성에 일조합니다.


포식 : 라인유지에 적지않은 도움을 줍니다. 다른 두 가지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타고난 재능 : 핵창 완성에 일조. 주문력은 보너스(W, R 미미한 강화)


양날의 검 : 핵창 완성에 일조. 왼쪽 '현상금 사냥꾼' 보다 초중반에 더 많은 이득을 가져다 줍니다.


분쇄의 일격 : 핵창 완성에 일조.


죽음불꽃 손길 : 핵창 완성에 일조. "맞을 때만 아프다면 그것은 핵창이 아니다" -장판테

                      궁극의 핵창이 완성되었다면 점화가 아닌 이 특성딜에 도망치는 적이 죽는 경우도 생깁니다.

방랑자 : 빠른 라인복귀 & 추노


암살자 : 핵창 완성에 일조.


무자비 : 핵창 완성에 일조.


대자연의 선물

: 취향타는 특성. 그러나 이 공략의 핵심중 하나

본 공략은 탑빵테를 위한 공략. 탑의 부쉬를 활용하자!

마오카이, 나서스, 가렌 등 탱탱한 라이너들에게 매우 큰 효과를 뽐냅니다.

물론 초중반을 위함입니다.


죽음불꽃인 이유>

1. 후반엔 천둥군주가 확실히 더 좋지만, 라인전 단계에서는 죽음불꽃이 월등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제 빵테는 라인전을 '초'압살 하여 스노우볼을 굴리는 빵테입니다.

- Q딜이 한층 핵창이 된다. (죽음불꽃하나로 탱탱한 적라이너도 눈치보며 cs먹게됩니다. 천둥군주로는 부족합니다)

- 티어가 올라갈수록 초반 빵테에게 Q와 E로만 천둥군주를 맞는 바보는 줄어든다.

- w를 써서 천둔군주를 터뜨리거나 아니면 Q와 E만으로 천둥군주를 터뜨리면 딜교 뻥튀기로 일시적이득은 취하나,

  라인도 밀게되어 뚜벅뚜벅 빵테옹이 적의 갱에 노출됩니다.

- 빵테가 마나가 풍부한 챔프가 아닙니다. E까지 난사하게 되면 분명히 마나부족에 시달리게 됩니다.


2. 후반의 부족한 딜은 킬수와 cs차로 메운다. (전 늘 메우고도 남습니다.)

- cs는 기본 두배차이는 나게 합니다. 빵테옹의 강력한 라인전은 킬수를 먹기 위함이기전에 적 디나이입니다.

- 디나이 요령: 라인을 당긴채로 cs는 나만먹고, 적은 경험치도 쉽게 주지 않는다.

                    적이 cs하나 먹을때마다 머리에 핵창 2개는 꽂아준다.

                    당기는 라인유지 요령은 적 미니언이 4~5개 더 많도록 유지해주면 된다.

                    가끔 과격한 폭행으로 라인을 다시 밀게 되었을 경우, 상대 라이너가 빈사상태라면 천천~히 밀면서

                    우리 미니언을 모아나가며 라인을 밀어 적이 포탑허깅 파밍도 괴롭힌다. 적 정글 갱오면 둘 다 죽여준다.

                    상대라이너가 빈사상태가 아니라면 바로 쭉 라인을 밀어버리고 귀환.

- 핵창은 돈으로 만들어집니다. 기본적으로 20분 기준 cs160개 이상은 먹도록 합시다. 필자는 180개 가까이 먹고 잘먹을땐 200개 가까이 먹습니다. (후자는 타 라인 로밍 후 그쪽cs까지 먹은경우)

이보다 어울리는 특성은 없습니다.


제 빵테는 철저한 '육식'입니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투창
(Spear Sho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판테온이 적에게 창을 던져 65/105/145/185/225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빵테의 상징적인 스킬. 핵창술의 기초소양입니다.


제오니아의 방패
(Aegis of Zeonia)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 챔피언, 미니언 혹은 중립 몬스터를 덮쳐 50/75/100/125/1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판테온은 즉시 방패 방어술 효과를 새로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유일무이한 방어스킬. 사용즉시 패시브 활성화.

*패시브3회 충전 후 w를 써서 패시브의 빠른 재충전을 일상화 하자.


심장추적자
(Heartseeker Strike )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기본 공격과 투창이 체력이 15% 이하인 대상에게 100% 확률로 치명타가 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정신을 집중하여 정면에 빠르게 3번의 공격을 퍼부으며 총 80/130/180/230/280(+3.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60%의 피해를 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빵테의 비선실세 궁극기. 풀템시 총 1000에 가까운 광역딜을 넣는다.

풀템시 4초 남짓한 쿨다운은 감동의 눈물을 뽑아낸다.

*빵테는 이 궁극기로 라인클리어를 합니다.

*막타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기본 지속 효과)


대강하
(Grand Skyfall )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몇 초 뒤 지정한 위치로 떨어집니다. 중앙에 있는 적에게 최대 400/700/10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가장 바깥 쪽은 50%) 1초 동안 적의 속도를 35% 늦춥니다.
사정거리: 5500, 범위: 1000

"빵테옹은 뚜벅이가 아니다. 다만 스케일이 클 뿐이다." -장판테

자주 뛰지 않을 뿐, 한번 뛸 때 누구보다 높이, 그리고 멀리 날아오릅니다.

스킬 콤보

 - 라인전

 QQQQQQQQQQQQQQ


 - 딜교(기본)

 Q W 평 E Q


 - 딜교(내가 부쉬속 은신시)

 Q 평 E 평평Q평... (가엾은 적이 등돌려 도망칠 때)W 평 Q 평평~

스킬 활용 팁

 Q : '심플'의 아름다움의 표본이 되는 스킬입니다. 그냥 던지면 됩니다.


 W : 위의 스킬설명에도 적었지만, 3회 패시브 충전후 w는 방어에 지대한 공헌을 합니다.

       딜교시는 적의 평타에 패시브가 없어 졌을 때 써줍니다. 패시브가 있을 때도 쓰는건 추노시에만!


 E : 가장 많은 적을 향해 퍼부어줍니다. 빵테의 꽃입니다.


 R : 로밍시에는 적으로부터 약 3보 뒤에 써줍니다. 스플릿 시 도망에도 적극 사용해줍니다.(cc기 외에는 멈출 수 없음)

      도망치는 적의 추노에도 사용합니다. 라인복귀에도 써줍니다. 수많은 실전 경험이 빵테의 도약을 완성시킵니다.

      이 스킬 활용능력으로 고수-중수-하수 가 나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시작은 부패물약 고정*


*와딩은 탑의 생명입니다*


첫 복귀 시 롱소드, 곡괭이, BF대검을 돈 형편에 맞게 적절히 섞어서 가져가 주면 상대 라이너가 좋아합니다.


*핑와를 활용합시다!!*



1. 극딜로서 눈 앞의 적을 순삭한다.


2. 방어는 패시브와 아이템 스킬로 대체한다.


3. 적cc기 한두개로는 멈추지 않는 왕자의 질주


4. 포탑 철거 속도도 삼위일체로 완성시킨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Q를 맞추는 카시오페아는 못 이깁니다.

Q를 맞추면 카시오페아는 이속이 올라가므로 Q를 맞으면서 달려들어 패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탑에는 거의 출몰 안하니 걱정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일라오이
이 흑누님은 너무 터프합니다.

타고난 반사신경이 없으면 스킬샷을 피하기도 어렵거니와, 맞다이도 상대가 안됩니다.

사립시다. 6렙 후엔 갱도 부르지 마세요. 까딱하다 둘 다 죽을 수도 있어요.

빵테가 2,3킬을 먹어도 지는 놈(?)입니다.
럼블
할 줄 아는 럼블과는 딜교가 성립이 안됩니다.

한타 기여도도 럼블이 더 우세합니다.

라인전에서는 사리면서 파밍최대한 하던가, 갱을 불러 함께 따고

중후반은 판테의 기동력을 활용해 운영으로서 승리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패는 재미가 일품입니다.

아주 찰져요
피오라
응수에 w만 넣지 않으면 이깁니다.

역시 패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잭스
패는 재미가 일품입니다.

후반에는 탑 허그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업데이트 해나가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가렌

난이도 ★★☆☆☆

가렌의 Q는 패시브로 씹기가 가능합니다. 즉, 가렌의 딜은 e만 빵테에게 들어오므로 초반 딜교를 질 수 가 없습니다.

가렌은 생각보다 단단한 탑 챔프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품격있는 룬특성으로 찢을 수 있습니다.

부쉬를 활용하세요!


갱플랭크

난이도 ★★★☆☆

갱플랭크의 Q는 패시브로 씹기가 가능합니다. 반면에 빵테의 Q는 그대로 갱플랭크 머리에 직격입니다. 딜교 질 수가 없습니다. 갱플랭크 E(술통)는 막타를 갱플이 쳐야 터집니다. 방관이 40%이므로 맞으면 꽤 아픕니다. 막타를 내가 쳐서 피해를 입지말고 개꿀 10골드 얻어갑시다. ※주의: 갱플의 Q로도 술통막타가 가능하니 주의합시다.

완벽디나이로 고자 만들고 게임을 승리로 이끕시다. 갱플은 R배달꾼 고기방패가 한계입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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