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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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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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이미 다 연구되서 쓸게없네

- 난은으넨압낭(2017-07-02, 조회수: 4294)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새로운 피는 Top 포지션으로 서실때 드시면 좋습니다.

야스오 Q는 맨앞의 타겟만 " 평타 " 판정으로 들어가기때문에
[트포,광휘의검,새로운 피, 산적특성 등등]
직접 Q를 상대방에게 찔러넣을 수 있는 
근접캐들이 득실득실한 Top포지션에서
많이 쓰이는 특성이기때문에

미드를 서실때에는 " 포식 " 을 들어주세요 .

또한 회오리를 단일타겟으로 맞출시
새로운 피가 발동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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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는 고정

탑은 무조건 텔 드시고요
상대방은 텔포가있기때문에
만약 점화나 탈진을 탑으로 들고가서 솔킬을 낸다해도
격차가 다시 좁혀집니다.

성장차이를 벌릴때도
성장차이를 좁힐때도 텔레포트가 가장좋습니다.
갱으로 망했을때 복구도 빠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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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같은경우는 상대방에 따라 , 취향에 따라
탈진 점화드시면됩니다 .
또는 빡센 ap메이지 일시 텔레포트도 나쁘지않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항상 평타랑 섞어서 평Q로 써주시면 좋습니다.

탑에서건 미드에서건 에어본은 항상 중요하기때문에

상대방의 점멸체크는 필수입니다.

상대방의 점멸이 있다고 판단되고
자신의 점수대가 높으신분들은

에어본스택상황에서 바로 EQ를 돌리기보단
E만 써주시고 점멸이 빠지면 Q를 날린다는 식의
센스플레이도 필요합니다.

WQ 로 모션캔슬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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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 도중 궁극기 [ R ] 쓰실때는 항상

우리팀 에어본과 연계해서 쓸시

바로 R을 쓰지마시고

우리팀의 에어본스킬의 시간이 끝날때쯤에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최대한 늦게쓸수록 최대한 오래 띄울수있습니다.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
상대 딜러진을 순삭시켜야할때 같은경우 .
본인 센스에 맡기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같은 경우는

야스오는 패시브의 특성상 어쩔수없이 템트리가 
정형화되있고 또 이미 연구가 오래전에 끝나있기때문에
깊게 설명드릴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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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의 아이템트리 핵심은

1 . Q를 최단시간인 1.33초로 맞춰야한다
2 . 치명타가 100%가 되면 좋다 .

두개를 충족시키는 여러분들이 너무 잘알고있고
야스오에게 최적화되있는

유령무희-인피 트리가 최고입니다.

신발같은 경우는
광전사의 군화는 1100으로 무려 35%의 공속과
45의 이속을 주기때문에
왠만해선 무조건 갑니다 .

질풍검[E]스킬이 이속비례이기때문에 뽑아주면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귀환후 단검만 최대한 빠르게 모아주고
열정의 검이 나오면 질을가고
안나오면 군화를 가줍니다.

어쩔때는 열정의 검 보다 빠르게 뽑기도해요.

닌탑이나 헤르메스를 가는경우는 정말 드물기때문에
[ 적 조합이 올AD나 올AP ]
그리고 광전사의 군화를 안갈시
1.33초를 맞추기 너무 힘들기에 무조건 가주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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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락같은 경우는 생흡이 너프먹고 가격도 너프먹으면서
가지않는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비전이동같은 이동기가 좋은 원딜을 추노할때
몰락 액티브가 여전히 좋은것은 맞고 .
또한 몰락을 갈시 공속을 챙기기 때문에

닌탑이나 헤르메스를 갈 수 있는 여건이 생기는건 장점입니다.

그래도 역시 피바라기가 최고겠죠 ?


 

 

라인 / 정글 운영법

 야스오는 라인전이 강캐인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무너지면 상대방 입장에서

 CC미보유+근접캐릭+템에의존하는 야스오 챔프 특성이 있기때문에

 스노우볼링 굴리기가 너무나도 쉬워집니다.

 야스오는 항상 라인전에서 0데스를 목표로 해야됩니다.


초반 운영법

 CS 놓치지 않는 것은 기본이고,

 딜교는 정말 좋거나 / 어쩔수없이 하지않으면 안될때에만 해줍니다.

자신이 직접 무리하게 E로들어가는 짓은

" 미드 " 에선 절대 비추입니다 .

솔랭 특성상 정글러가 항상 야스오를 봐줄수있는것도 아닐뿐더러

라인이 밀리게되면 갱회피 수단이 없는 야스오는 취약해집니다.


야스오는 피오라처럼 템이뜨면뜰수록 쌔집니다.

또한 타 AP미드라이너 챔피언보다 캐리할수있는 시기가

[유령무희1코어] 빠르기때문에 반반만 가도 이득인걸 참고하세요 .


탑같은경우는 근접캐릭인데다가 아래쪽에서만 오기때문에

와드를 잘 박거나 동선파악이된다면

하드하게 압박이 가능하기때문에 탑에서는 적극적인 딜교가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났다면 야스오의 꽃인 ' 스플릿 운영 ' 에 들어갈 때입니다.

 왠만한 캐릭터들은 야스오 스플릿을 1:1로 막기 어렵기때문에

 날개 운영을 잘 해주시면됩니다 . 또한 야스오는 전령을 먹는게 아주 빠르기 때문에 챙겨주시면 더욱 빠른 스노우볼링이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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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운영법

 이때에는 에어본 - 궁이 잘들어갔다고해서 " 무조건 " 한타를 이기지는 않기때문에 항상 신중하게 궁을 써줍니다 .

후반은 W위치가 정말 중요합니다 .

녹지않게 포지셔닝하세요 .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야스오는 인식이 잘못알려져있는 캐릭터입니다.


성능은 좋지만 파일럿이 문제다 .

챔프자체가 구데기다 . 

두가지 의견이있지만


그냥 솔직히 말하자면


난이도도 그냥 그런캐릭터고

성능도 그냥 그런캐릭터인게 야스오라고 생각합니다.


난이도가 어려운건 신드라나 오리아나 트페 카시 같은 

정교한 컨트롤과 거리재기가 필요한 AP 메이지들이지


딜탱근접캐릭인 야스오는 절대 어려운 캐릭도아니고

성능이 좋은 캐릭도 아니에요 솔직히


그냥 딱 거기서 거기인 캐릭터인데


도대체 왜 성능은 사실 씹사기인데 다룰수있는 파일럿이 아무도없다 라던지


그냥 성능이 구데기라 야필패야 라는 인식이 확산되어있는지 모르겠네요


야스오를 정확히 표현하자면


쓰는사람이 잘하고

상대하는 사람이 못할때 롤에 존재하는 챔피언중에 가장 OP

라고 표현할수 있겠네요


이거 이외엔 그냥 한계성도 뚜렷하고 그렇게 어렵지도않아요 솔직히.


--------------------------------------------------------------------------


프로씬에서 야스오는 안나오고,

생각해보세요

미드라이너 고수의 이미지를


신드라,오리아나같은 어려운 AP메이지들을 잘하는사람이

솔랭의 점수가 높겠어요?


야스오를 잘하는 사람이 솔랭의 점수가 높겠어요 ?


안정성 차이에서 이미 전자가 넘사고

성능도 전자가 넘사고 

말렸을때 만회하는것도, 변수창출도, 라인관리도

갱호응도 그냥 씨~발 AP메이지하세요 

야스오는 재미로만 가끔하자구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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