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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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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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는 라인전이 강캐인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무너지면 상대방 입장에서
CC미보유+근접캐릭+템에의존하는 야스오 챔프 특성이 있기때문에
스노우볼링 굴리기가 너무나도 쉬워집니다.
야스오는 항상 라인전에서 0데스를 목표로 해야됩니다.
CS 놓치지 않는 것은 기본이고,
딜교는 정말 좋거나 / 어쩔수없이 하지않으면 안될때에만 해줍니다.
자신이 직접 무리하게 E로들어가는 짓은
" 미드 " 에선 절대 비추입니다 .
솔랭 특성상 정글러가 항상 야스오를 봐줄수있는것도 아닐뿐더러
라인이 밀리게되면 갱회피 수단이 없는 야스오는 취약해집니다.
야스오는 피오라처럼 템이뜨면뜰수록 쌔집니다.
또한 타 AP미드라이너 챔피언보다 캐리할수있는 시기가
[유령무희1코어] 빠르기때문에 반반만 가도 이득인걸 참고하세요 .
탑같은경우는 근접캐릭인데다가 아래쪽에서만 오기때문에
와드를 잘 박거나 동선파악이된다면
하드하게 압박이 가능하기때문에 탑에서는 적극적인 딜교가 좋습니다.
라인전이 끝났다면 야스오의 꽃인 ' 스플릿 운영 ' 에 들어갈 때입니다.
왠만한 캐릭터들은 야스오 스플릿을 1:1로 막기 어렵기때문에
날개 운영을 잘 해주시면됩니다 . 또한 야스오는 전령을 먹는게 아주 빠르기 때문에 챙겨주시면 더욱 빠른 스노우볼링이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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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에는 에어본 - 궁이 잘들어갔다고해서 " 무조건 " 한타를 이기지는 않기때문에 항상 신중하게 궁을 써줍니다 .
후반은 W위치가 정말 중요합니다 .
녹지않게 포지셔닝하세요 .
야스오는 인식이 잘못알려져있는 캐릭터입니다.
성능은 좋지만 파일럿이 문제다 .
챔프자체가 구데기다 .
두가지 의견이있지만
그냥 솔직히 말하자면
난이도도 그냥 그런캐릭터고
성능도 그냥 그런캐릭터인게 야스오라고 생각합니다.
난이도가 어려운건 신드라나 오리아나 트페 카시 같은
정교한 컨트롤과 거리재기가 필요한 AP 메이지들이지
딜탱근접캐릭인 야스오는 절대 어려운 캐릭도아니고
성능이 좋은 캐릭도 아니에요 솔직히
그냥 딱 거기서 거기인 캐릭터인데
도대체 왜 성능은 사실 씹사기인데 다룰수있는 파일럿이 아무도없다 라던지
그냥 성능이 구데기라 야필패야 라는 인식이 확산되어있는지 모르겠네요
야스오를 정확히 표현하자면
쓰는사람이 잘하고
상대하는 사람이 못할때 롤에 존재하는 챔피언중에 가장 OP
라고 표현할수 있겠네요
이거 이외엔 그냥 한계성도 뚜렷하고 그렇게 어렵지도않아요 솔직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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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씬에서 야스오는 안나오고,
생각해보세요
미드라이너 고수의 이미지를
신드라,오리아나같은 어려운 AP메이지들을 잘하는사람이
솔랭의 점수가 높겠어요?
야스오를 잘하는 사람이 솔랭의 점수가 높겠어요 ?
안정성 차이에서 이미 전자가 넘사고
성능도 전자가 넘사고
말렸을때 만회하는것도, 변수창출도, 라인관리도
갱호응도 그냥 씨~발 AP메이지하세요
야스오는 재미로만 가끔하자구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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