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17
1
12
0/0
갓사딘 새로운 템트리 제안

- 큐볼(2017-07-08, 조회수: 2895)

※ 공략이라기 보다는 간단한 아이디어노트에 가깝습니다.
   공략은 다른 좋은공략을 참조하세요!





매시즌 마다 모스트1~2로 써오던 카사딘이 요즘 많은 각광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 
사실 예전에는 너무 사기여서 무~조건 밴이었다가 리메이크 되고 나서 사람들이 안써서 좋았는데, 요즘은 밴때문에 픽하기가 꽤 어렵네요! 







숨김없는 전적공개
(티어 다5)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룬은 ap상대로 드는 무난한 룬입니다.

마관
성장체력
마법저항력
주문력

이 공략은 ap상대만 고려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아이템트리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제가 활용하는 여러 특성 중
즐겨쓰는 특성을 예시로 찍어두었습니다.
텔포 점멸이 대세이지만

자신이 텔포활용을 못한다. 점화에 익숙하다 하시면 점화를 드세요!
솔랭은 역시 점화가 나쁘지 않은 선택이니까요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새 템트리 설명에 앞서-]


카사딘은 초반의 불안정성 때문에 '로아'를 반강요 받게 됩니다. 
죽불트리도 라인전 단계에서 강하게 딜교하기 위해 나온 것이구요

로아 이후의 템으로는 리치베인이 요즘 대세이지만, 저는 모렐로를 선호합니다. 

  장/단점을 나열해보자면


리치베인 : 폭딜이 강하다, 스플릿시 타워철거가 빠르다(텔포와 궁합 좋음) / 들어가기 어려운 상황일시 오히려 딜이 약하다(w넣기 어려울 때, 대치 상황일 때 etc)

리치베인은 거의 어느 상황에서나 좋습니다. 쿨감이 없는 것도 아니고 w평타에 나가는 딜링이 매우 강력합니다. 하지만 w를 쓰기 어려운 상황일 경우 애매하죠
예를 들면 존야가 나오기 전인데 상대가 하드 cc와 폭딜로 무장한 조합일 경우입니다.


모렐로 : 무난한 딜링(가격이 싼편에 비해 주문력이 높음), 쿨감20%, 킬어시스트 시 잃은마나 20프로회복
모렐로를 쓰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 마나회복 일 것입니다. 특히 16렙이 되고나면 양념칠하다가 r r r r r 만 해도 qe합한 딜량이 나올 정도로 강력해서 뽕맛이 훌륭합니다 ㅎㅎ

  그리고 리치베인을 갈 경우 3코어는 쉬운상황이 아니라면 거의 존야를 구매해야 합니다. 
카사딘은 딜만 넣는 챔프가 아닙니다. 어그로를 왔다갔다 끌어줘야 카사딘을 100% 이용한겁니다.
  모렐로를 갈 경우 3코어에 공허의지팡이나 라바돈을 구매해줘도 쿨감과 마나가 보장되어 
궁을 계속 쓰면서 포지션을 변경하기 때문에 존야의 의존성이 조금 낮아집니다.



모렐로가 나쁜템은 아니지만,
로아-모렐로를 갈 경우  카사딘이 애매해지는 구간이 존재합니다. 그 이유는-
1. 로아가 성장형 아이템이다
2. 모렐로의 강점 중 하나는 마나라는 부분인데 로아로 이미 충족되었다. 이 중복되는 옵션은 초반에는 굳이 필요하지 않은 부분이다. (16렙 궁으로 마구 찍어누르는 플레이 외에는 굳이 필요가 없음)

로아-모렐을 갈 경우 리치베인보다 폭딜이 약하고,  r r r r 로 마구 어그로 핑퐁/추노/암살을 하기에는 레벨이 부족한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가면-모렐-리안드리완성 이라는 템트리는 
가면으로 체력적인 측면을 어느 정도만 잡아주고 모렐을 감으로써 
1.초반도 약하지 않으며 2.중반 이후에 모렐뽕맛을 느끼도록 
부드럽게 넘어가는 템트리입니다.


단점카탈리스트를 가지 않으므로 라인전 단계에서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 있는데요,
  저는 이 템트리를 "라인전을 해보니 쉽다!" 싶을 때 선택할 수 있는 템트리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내 실력이 상대보다 좋다는 뜻이고, 딜도 더 강하니 캐리하기도 더욱 좋겠지요

 그러므로 일단 AD상대로는 가지 않구요(빡센 라인전), AP상대일 때만 선택하며
 ap상대로는 노랑에 성장체력룬을 박을 수 있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분도 어느 정도 커버가 되게 됩니다,

 아직 연구중이지만, 저는 실제로 라인전이 만만하고, 상대팀에 체력돼지or체력회복변태 가 있을 경우 이 템트리를 갑니다. (10판중 약 2판?) 


모렐,리안드리를 완성하고 나면 카사딘의 어그로 핑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존야를 가주는것이 보통입니다. 체력때문에 생존력도 약간 부족하고 또, 딜은 이미 강하므로 존야가 적당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카사딘은 암살자!!!!!'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카사딘은 딜러진을 물어죽이는 암살자는 맞지만 제드처럼 쏟아붇고 끝나는 (죽거나 나오거나) 그런 챔프는 아닙니다. 


 최대한 오래살며, 점멸과 궁으로 왔다갔다, 존야로 어그로도 끌고 해야합니다. (에코나 리메이크탈론 정도?)

       약오르고 무섭게 플레이 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