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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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는 아직 쓸수있습니다. P2 그브 유저
안녕하세요 플레2 그브유저입니다
정지를 먹고 부캐를 키우고 있습니다..ㅠ
그브가 심한 너프를 쳐먹고 !!!!!!!!!
관짝행이 됬습니다 ㅠㅠ
하지만 아직 쓸수있습니다
처음써보는 공략입니다
고칠게있으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 방어구 관통력 +1.6x5
- 공격력 +0.95x4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4
- 공격 속도 +0.64%x5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8
- 공격력+3.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24
- 공격 속도+16.7%
총 가격 : 12,093 IP
mark 그브는 여전히 방관그브가 좋습니다
seal 그브는 성장형 챔프고
그브 패시브에는 방어력을 올려주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장체력을 껴줍시다
glyph 정글링에 힘을 주기위해 공속과 패시브에 마저가 사라졌으므로
성장마저를 들어줍시다 (취향으로 성장마저를 다 꼬라박아도되고
공속을 다 꼬라박아도됩니다)
quintessence 이거는 그냥 공속 들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마술보다는 공속이 중요해요
취향이지만 공속을 들어주세요

이건 뭐 기본이죱


피흡을 코딱지만큼 찍어줍시다



그브는 지속형딜러가 아닙니다 환희는 제껴두고
양학하실려면 현상금사냥꾼 들어주세요
그브는 순간 폭딜러입니다
책략

정글링에 매우 도움됩니다


저도 처음엔 말랑선수보고 룬친화력을 들었습니다
근데 암살자가 더욱 좋습니다


이것도 뭐 정글링에 힘을 주기위해선 김정은 특성을 찍어야겠죠
하지만 위험한 게임이 워낙 좋아서.. 취향차이라고 봅니다

말이 필요없죠 방관그브입니다


음 이건 좀 고민되겠네요

얘는 그브의 단점인 도주와 추노를 보완시켜주는 특성이고요
매우 좋아요 이속이 빨라져서 저는 요즘 이거 듭니다.

이특성은 예전에 많이 들었는데
폭딜이 장점입니다
제생각은 폭풍전사가 더 좋다고 봅니다. 취향이에요 이것도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65/0.9/1.15/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65/0.9/1.15/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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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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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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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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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무조건 칼날부리 스타트입니다
그러므로 Q를 찍어줍니다
하지만 버프를 선으로 하시는 분들은 E를 찍어주세요 EQQW 순으로
스킬 콤보
벽Q플
예전엔 궁넉백이 되서 매우 간지나고 유용하게 상대 딜러를 죽일수있었지만
스킬 데미지 너프를 쳐먹고 궁넉백 삭제.. ㅠㅠ
이제 쓸만한건 Q플 밖에 없어요
벽Q R
스킬 활용 팁

그브의 꽃이죠 평타입니다

데미지가 매우 쎈 스킬입니다
벽에 맞추면 바로 터져요
이걸 잘활용하셔야됩니다

연막탄입니다
아무것도 아닌거같지만
이거 매우 골치아프거든요 상대입장에선
진짜 잘써주셔야합니다 이걸로 생사가 결정날수도 있어요

대쉬 스킬입니다
이 스킬 패시브는 쓸수록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예전엔 마저도 증가했지만 너프를 먹었어요
이 패시브를 잘 활용하여 정글링 할수있도록 합시다

궁입니다
스킬을 쓰면 뒤로 대쉬합니다
마무리로 쓰시거나 Q와 같이 섞어주시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템트리
가볼만한템
null
시작
마체테 스타트

700원 있으면 마나재생 피흡 개꿀이니까 이거 먼저 올리세요














1100원 이상이시면 



신발
무난하게 갈수있는템 

잘컸으면 가는 템

CC기 많으면 가는 템

딜템

무 조 건 2코어로
AP1이상 있으면 주포 올리고
요우무 먼저 뽑으세요
예전엔 선블클이였지만 지금은 아니에요
딜이 약해졌으니 더 쎄게 가야되요

블클은 하위템이 바껴서 체력이 올라가고 공격력이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체력,패시브,쿨감 보고 갑니다 탱키해져요

하위템이 바꼈습니다!!!!!!!!!!!
이제 무난하게 3코어로 뽑을수있어요

AP 1 이상 있을시 필수
개좋아요 개씹고효율템이에요

만약에 상대에 AP가 없다면 팬댄 올려주세요

꽤 좋은 템입니다
폭딜+액티브 효과

이거 가려면 블클 버리셔야됩니다

하드 CC기가 있을시 가줍니다

스킬을 씹을수있습니다
효과도 좋죠

피흡 개꿀!!
스킬 피흡 개꿀 !!!

빨간강타는 제드나 마이같은애들 있으면 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고립딜이 개씹아픕니다
진짜 초반에 조심해야되요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쌥니다
진짜 초반에 조심해야되요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쌥니다

케이틀린
사거리가 긴 카이팅 하는 원딜들은 좆같습니다
레드 들고있으면 더 좆같아요 시 ㅡ발
레드 들고있으면 더 좆같아요 시 ㅡ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너무 많이 만나서 쉽구요
일단 얘는 초반에 칼날을 안먹기때문에 칼날 뺏기가 매우 쉽습니다
칼날 뺏는순간부터 계속 드시면됩니다
일단 얘는 초반에 칼날을 안먹기때문에 칼날 뺏기가 매우 쉽습니다
칼날 뺏는순간부터 계속 드시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레드팀
칼날부리> 레드> 늑대> 블루 > 두꺼비 > 바위게 > 상대칼날(있을시)
블루팀
카정루트: 칼날OR 레드 > 블루 > 두꺼비 > 늑대 > 우리칼날 > 레드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그브는 물리면 답이없습니다 명심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그브는 갱킹으로 크는 정글러가 아닌 상대의 성장을 막거나 자신이 성장해야되는
챔피언입니다 성장차이로 크는거에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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