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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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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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트페를 사용해야 하는가

- 내가듀블이야(2017-07-23, 조회수: 10901)

원거리 딜러들의 아이템과 동시에 방관형 아이템이 상향되었다,

여러가지 패치가 있고나서 예전처럼 롤이란 게임은 결국 원딜 키우기 게임이 되었다.

그래서 나는 트페를 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버티면서 Q로 라인을 미는거에 집중하자

이속룬을 들어 로밍으로 생기는 미니언 손실을 최대한 줄이자

트페는 움직이면 이득을 보는 챔프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18/0 을 사용하자.

1/4방식의 분배를 왜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사람이 좀 있을텐데,

이렇게 1/4 방식으로 분배를 하는게 어느정도 효율적으로 라인전을 할 수있기 때문이다.

가령 흡혈귀를 안찍고 1포찍고는 차이가 좀 나는데,

와일드카드를 6마리에게 모두 맞추면 대략 피가 5정도 차는데,

여기에 카탈 패시브까지 더해져서 라인유지가 훨씬 편해진다.


약한 라인전을 보완해주는 점화를 들자

피즈,  제드, 신드라의 경우 탈진을 들어주자.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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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W-Q
더이상없다.
스킬 활용 팁
트페의 첫골카 반응은 99%가 운이다

페이커도, 도파도 이건 못한다.

사실 카드 셔플은 내부 타이머가 존재하고 이 타이머에 맞춰서 돌아간다.

여기서 설명해봤자 의미도 없다.

카드뽑기에서 가장 중요한건 필요한 순간엔 골카를 고르지말고 아무거나 ww해서 뽑히는거쓰자

골카기다리다가 상황이 바뀌는경우가 많다.

그러니 상황에 맞게 ww하는 습관도 기르자

한타에서는 상대4명에게 레드카드를 넣을 수있으면 레드카드를 넣자
하지만 이런 경우는 거의 안나오기 때문에

항상 우리팀 원딜을 물러오는 상대 탱커나 딜러에게 골카를박자

우리팀 원딜이 사람새끼라면 딜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카사딘 상대로는 도란방패를 가자

선템은 신발을 애용하자.

높은 이속으로 카이팅과 압도적인 포션수로 유지력을 높여주자

첫귀환이 비교적 이른시간에 할 경우

도란을 사자.

도란방패 - 상대가 지속적인 견제를 하는 챔프일경우
도란링 - 라인전이 길어질거 같을경우

그리고 후반가면 로아는 팔아야 되는 템이다.
고속연사포로 대체하는데, 이게 트페 평타사거리를 늘려줘서  상대가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예상치 못한 사거리로 골카를 던지기 때문이다.


존야까지 나온 이후로는

1. 보이드

2. 루덴

3. 데켑 

세가지의 선택지가 존재하는데,
보이드의 경우는 무난하게 상대 탱커가 마방템을 올릴경우
루덴의 경우는 이속이 답답하고 카이팅이 필요한 경우와 상대 탑이 딜링형 챔프(럼블,  피오라, 카밀)일 경우

데켑은 귀환하고 2100원 이상 있을 때

어차피 최종템은 동일하다.


GLP800에 대해서

간혹 GLP 800을 올리는사람이 있어서 한 번 언급해본다.
요약하자면 GLP 800은 솔 전용 아이템이다.

일단 가격이 300원이나 더 비싸다.
이거 하나로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다.
사실 카탈상위템은 뭘가던 취향이다.


왜 막템에 신발을 팔고 고속연사포를 가느냐?

사실 이게 정말 좋은게, 평타사거리 증가 옵션이 붙어있다.
이 옵션을 받으면 벽너머에서 바론, 용 타격이 가능한데,

연사포 + 리치베인 + 트페블루카드가 한 방에 데미지가 1500까지 깔 수있는 정도

한마디로 강타보다 쌔다는 소리

이것을 제외하고도,

사거리150증가는 상당히 트페에게 도움되는 옵션이다.

예상치 못한 거리에서 상대원딜에게 골카를 던질 수도 있다

또한 트페는 이속이 매우매우매우 아주 매우 중요한 챔프기 때문에

후반에 가서 모자란딜을 보충하면서 이속까지 어느정도 챙길 수 있다

상당히 좋은템이나 중간에 섞어서 가기엔 딜적으로 부담이생긴다.

그러므로 막템으로 가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상대해보면 안다 답이 안나온다
선템을 도란방패로 가준 뒤, q 한대를 맞아줘서
라인을 당기자

그리고 갱을부른다.
블라디미르
죽창블라디라고 요즘은 잘 안나오는데
하여튼 이새끼 문제점이 뭐냐면 딜가늠이 안된다.
항상피를80퍼이상 유지시키자
모르가나
정화를 들면 어느정도 상대는 되는데 항상 로밍을 갈 때 라인손실을 크게 보게됩니다.
하지만 모르가나는 결국 게임 후반가면 알아서 게임 지는데 최적화된 챔프입니다. 그래서 미드에서 사장된 챔프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ㅋㅋㅋ 있을거 같냐?
상대방법이 까다로운 챔프 몇 개만 언급하겠습니다.

Ekko(에코)Fizz(피즈)Katarina(카타리나)이  챔프들이 상당히 까다로운데요.

솔직히 말해서 마챌 구간 유저들도 상당히 어려워 하는 '거리유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라인전의  이해도와 챔프의 이해도가 어느정도냐에 따라 상대할 수 있냐, 없냐가 나뉩니다.

특히 피즈요.

피즈는 트페 그자체인 도파도 까딱하면 라인전 뒤집히기 쉬운데요

먼저 피즈를 상대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을 말해드릴게요


1. 첫 미니언 라인이 맞붙을 시점(1:45)쯤에 첫 라인 근접미니언 3개는 포기하자

무조건 포기하는게 아닙니다. 절대 앞에서 미니언을 때리는 피즈를 공격하지 마세요

왜냐? 피즈를 때린다 -> 상대 미니언이 트페를 때린다 -> 우리미니언이 상대 미니언을 때린다 -> 라인을 민다.

보통 이런경우 대부분 하는 생각이 라인을 압박해서 이득을 보자 라는 마인드인데,

이러면 가장 문제가 되는게 상대 정글러에요.

특히 상대 정글러가 카직스, 엘리스, 킨드레드 같이 일단 맞으면서 빼야되는 정글러일 경우 라인전이 터져나갈 확률이 100%입니다.

그러니까 라인을 무조건 당기는게 이득입니다.

왜냐?? 일단 우리쪽으로 프리징된 라인을 피즈가 정리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림으로 설명드리죠


트페가 궁극적으로 만들어야할 라인입니다.

근거리 미니언 상관없이, 상대 원거리 미니언이 저렇게 프리징 된 상태라면,

그 뒤로 저 프리징된 라인을 피즈가 처리할 방법이 없습니다.

한마디로 이 시점 이후로부터 상대 정글러가 와서 라인을 밀어버리는거 아니면 피즈는 디나이를 풀 방법이 없다는 겁니다.

이렇게 지속되면 아무리 트페 피즈라고 할 지라도 트페가 이기고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 피즈는 답답함을 느끼고 무조건 바텀로밍쪽으로 빠지게 되는데요.

그냥 바텀이 사리면 되는겁니다.

사리면서 피즈가 당연히 무리하게 되면 트페는 궁으로 따라가면 되는거구요.


이렇게 조금씩 라인에서 이득을 보는 방법밖에 없어요.

카타리나 역시 똑같습니다

다만 카타리나를 조심할 구간은 3렙qwe원콤 타이밍 정도밖에 없으니

이 3렙구간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딜교환 하겠다고 깝치지좀말자

딜교환 이길 수있는 상황이 잘 안나와

그니까 견제는 레드카드 범위성타격과 와카로 하자

딱히 로밍에 대한 압박감을 가지지마라


상대봇정글은 단순히 트페의 궁 존재때문에 사리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거로도 바텀 라인전은 한결 수월하다.


로밍을 가기전에 항상 라인을 밀자.


그리고 상대방이 정말 잘하는 오리아나, 신드라 일 경우 그냥 일부 cs를 포기하고 로밍을 가도 된다.

하지만 cs를 포기하는건 경험치를 포기하는거기 때문에

미드 라인전은 반 포기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단, 상대 미드라이너가 텔포든 챔피언일 경우 자제하자.




그리고 양옆부쉬에 핑와좀사다 처박자 제발



초반 운영법

가장 기본적인 첫귀환 타이밍


5렙 때 와일드카드 3렙이면

원거리 미니언이 Q 두방에 정리가 된다.

이를 이용해 상대방보다 훨씬 빠른 귀환을 하자.

어차피 이 상태에서 6렙찍어도 마나가 부족해 궁을 쓰지 못한다.


나는 와일드 카드의 스킬사용(노스마트) 키를 따로 지정해서 사용한다

미니언을 먹을 때 멀리서 Q로 먹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있기 때문에 항상 준비해둔다.



초반에 딜교환을 걸고 싶으면 항상 E와 W를 준비하자


선템을 신발로 가기때문에 포션을 이용해 어거지로 딜교환을 걸자


포션이 상대보다 두 개나 많기 때문에 적당한 타이밍에 계속 딜교를 하면

이르면 5렙타이밍에 상대 포션이 빠지고 트페는 포션이 한 두개 남는데,

이 때부테 트페가 귀환타이밍 주도권을 잡을 수있다.

뭣하면 바로 6렙첫궁찍자 말자 쿨을 돌릴 수있다.


트페궁은 들고 있어도 이득이지만 빠르게 써서 쿨을 돌리는것도 상당한 이득이다.


그러니 적당한 딜교환을 통해 상대와 포션교환을 하자





중반 운영법

트페가 완전히 운영주도권을 잡게된다면, 그 게임은 진짜 팀이 병신마냥 던져대는거 아닌 이상 이긴다


요즘 실골애들도 스왑이란 개념이 뇌 한켠에 존재 하기때문이다


봇과 라인을 스왑하는 타이밍은 '봇 1차가 터졌을 때' 이다


트페가 있는 이상 애지간하면 상대 1차가 먼저 터지는데,


이런 경우 트페와 봇이 스왑하여 봇은 미드 타워를 압박하고 트페는 봇을 밀며 적당하게 치고 빠지면 된다.


무작정 봇가서 처밀다가 물려서 뒤지고 '아 우리팀 뭐함? 내가 어그로끄는데' 이딴 개병신 좆까는 소리 하지말고


항상 미니맵에 눈을두고 상대방이 미드에서 빠지는 무빙을 보여주거나 뒤쪽으로 빠지는 무빙이 보이면 타이밍 맞춰서 빼자 제발


상대방의 동선낭비는 곧 미드 인원차이고 인원차이는 즉 미드 압박의 가능성을 시사한다.


그러므로 항상 맵에 눈좀 둬라




후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과 별반 다를게 없다


하지만 상대 원딜이 퀵실이 나왔다면 깝치지말자


트페도 쌘대 요즘 원딜들 죄다 치명타 템에 전쟁광 들고오는데


그래서 한대한대가 진짜 개아프니까 깝치지말고 라인푸쉬하자


후반부에 템나온 트페 라인푸쉬 막을만한 원딜 없다.

그니까 푸쉬하자

그리고 애초에 상대 원딜이랑 봇에서 1:1 대치구도가 나오면 그냥 뒤로빠져서 이니시 걸라고 하면된다


원딜은 걸어오고 트페는 날아가니까.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 한타부터

 상대 주요 딜러들에게 골카를 박을 필요 없다


박으면 좋지만 어디 그게 쉽나?


공략제목과 같이 롤은 원딜 키우기 게임이다.


그러니까 원딜을 물러오는 상대에게 골카를 던져주자


원딜이 사람새끼라면 골카맞은상대 때린다.


후반가면 병신이라도 템이 나와서 평타 한두대가 상대가 무시 못 할 정도로 아프기 때문에


꼭꼭 맞춰주자.


그리고 와카가 은근히 뒷라인 딜러들이 방심하다 맞는 경우 많이 있으니까 참고하자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없는데,


트페에게 극악 카운터로 분류되는 챔프가 텔포 카사딘이다.


혹은 정말 잘하는 탈리야, 텔포들고 오는 미드 라이너 정도가 되는데,


텔포 자체는 딱히 그렇게 크게 문제가 안된다.

보통 첫 텔포를 미드1차타워에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첫 로밍에 상대 미드가 개입할 걱정을 별로 안해도 되는데,

문제는 다음 로밍타이밍이랑 미드 경험치 차이가 좀 심하다는 건데


트페가 마구잡이로 라인전이 약한것도 아니고 초반 깡딜이 어느정도 있는 편이기 때문에


텔포일경우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하자


그 외에는 라인전 강한 캐릭이 텔포들고 오는것을 트페가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은 거의 없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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