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다이아 5 끝에서 놀고'만' 있는 케인 연구자 입니다 일단 처음으로 인벤에 공략 글을 올리다보니 미숙한 점이 조금이라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긴장해서 그런지 공략 글에 실수를 하여도 너그럽게 이해 부탁 드립니다 .. 케인 공략을 쓰는 이유는 먼저 첫번째 . 케인이 나온지 얼마 안되어 아직까지 괜찮은 공략이 없어보입니다. 두번째 이유 , 신챔은 조금이나마 더 많이 연구를 해봐야 합니다. 중요한 꿀 팁과 요즘 메타에 맞는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해서 우선 첫번째 이유 간단하게 공략 글 적어놓고 꾸준하게 연구를 해보고 신중히 수정 하자는 제 판단으로 글을 적겠습니다.
다이아 5 티어 인증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공략 작성 완료 하고 각 인증샷 및 꿀 팁 동영상 올리겠습니다.
케인이 나온 시간부터 계속해서 현재까지 일반에서 40여판과 랭크에서 10판 정도를 해 보았습니다.
일반은 탑과 정글중 어떤 라인이 더 효율적일까 하여 케인의 효용성을 찾으려 일반을 계속 해보고 연구를 하였습니다.
해본 결과 , 아 , 기본 능력치가 낮고 기본 능력치보다 성장 능력치가 더 좋은 케인은
탑보다는 정글 라인을 중심으로 연구를 해보고 ,
다음 주 롤 점검 이후 케인에 관하여 여러가지 상향 혹은 하향 패치 결과를 보고
탑 공략을 작성 하겠습니다. 케인이 나온 시간부터 현재까지 자랑은 아니지만 ,
밤을 새가며 케인에 대한 집념으로 계속 케인을 모스트 1로 변경 하려고 연구를 해 봤습니다.
해서 누구보다도 케인을 많이 했다고 장담 할 수 있으며 케인에 관한 이해도랑 숙련도가
다른 공략 글을 쓰신 분들보다 높다는 걸 말하고 싶습니다.
글 색깔 폰트와 띄어쓰기 구체적인 수정은 공략 작성을 마치고 천천히 하겠습니다.
계속 해서 케인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꾸준히 하여 공략 글 적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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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410 (+36) | 1022 |
공격력 | 68 (+3.3) | 124.1 | 공격 속도 | 0.669 (+2.7%)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8 (+0.75) | 20.75 | 5초당 마나회복 | 12 (+0.95) | 28.15 |
방어력 | 38 (+4.5) | 114.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 방어구 관통력 +3.2x1
- 방어구 관통력+4.8
- 공격 속도+6.2%
- 방어+4.006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1.656%
- 공격력+2.25
초급 다르킨 룬 셋팅 - 빨강 [ 공격력 ] / 노랑 [ 고정 방어 ] / 파랑 [ 고정 마법 저항력 ] / 정수 [ 공속 ]
고급 다르킨 룬 셋팅 - 빨강 [ 공격력 ] / 노랑 [ 성장 방어 ] / 파랑 [ 성장 쿨감 6 , 성장 마저 3 ] / 정수 [ 공속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다르킨 각성 전용 특성
흉포에 마술을 분노로 바꾸셔도 됩니다.
방랑자를 포악함으로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특성에 대한 피드백은 대 환영
자세한 설명은 나중에 나머지 다 채우고 차차 적겠습니다.
천둥은 암살자 전용 특성입니다.
암살자와 양날의 검은 정글링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하고자 올렸습니다.
지능을 정확성으로 바꾸셔도 무방 합니다.
절대 결의에 통찰력 찍지 마세요. 정말 쓸모 없는 특성입니다.
특성에 대한 피드백은 언제든 환영 입니다.
궁극기를 사용 할 때 사용 할 챔피언에게 파란색 강타를 쓰고 바로 궁극기 사용 가능 합니다.
아직까지는 점멸이 괜찮은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암살자를 확실히 갈 것이라면 고스트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외 나머지 다 트롤 스펠으로 간주 하시면 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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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에 사용한 큐와 동일하게 사용 하시면 됩니다.
돌진 > 1히트 > 원형 타격 → 2히트
다르킨 각성과 암살자 각성의 아이템 빌드가 달라 집니다.
다르킨 각성은 상대 미드와 원딜이 한타에서 딜을 못하도록 위협을 하거나
우리 미드 라이너와 원딜 라이너를 지키는 브루저 = 딜탱형 각성 입니다.
장점 : 모든 스킬이 상대 챔피언의 체력 비례 데미지로 전환 되며 계수가 다소 증가 한다.
W가 에어본 cc기로 변경된다. 다르킨 각성 특성상 지속형 딜링이 강하다.
또한 패시브 생명력 흡수로 인해 한타에서 물려도 당황하지 않고
스킬만 잘 활용 하여도 도주를 할수 있을 정도로 생존율 및 유지력이 강하며
일방적으로 cc기를 맞지 않는 이상 죽을 일이 별로 없다.
단점 : 암살자 각성에 비하여 기동성이 딸린다 , E스킬을 활용하기 까다롭다.
W스킬이 에어본 (cc기) 로 변하는 특성 상 갱킹 및 한타 시 W를 못 맞추게 된다면
아군에게 정글 차이라는 남탓과 수많은 비판을 듣게 된다.
갱킹시 못 잡거나 한타 시 한타를 말아 먹을 수 있다.
W를 반드시 맞춰야 된다는 부담감이 없지 않아 있다.
암살자 각성은 상대 미드와 원딜중 한 명이라도 한타를 참여하지 못하게 암살을 하거나
한타를 하더라도 열리면 바로 폭딜을 넣어서 짤라주는 암살자 = 폭딜형 각성 입니다.
장점 : 모든 스킬의 Ad 계수가 대폭 증가 한다.
W를 시전 하는 지연 시간이 사라진다.
기동성이 엄청나게 좋아진다. ( E 스킬로 인한 운영과 아군과의 합류가 대폭 빨라진다. )
궁극기를 사용 할 수 있는 거리가 다소 증가하며 , 멀리서 강타와 궁을 동시에 사용이 가능 해진다.
W로 인한 센스 플레이는 물론 , 거리를 두고 딜까지 넣을 수 있다.
단점 : 다르킨 각성에 비하여 CC기가 없고 , 패시브가 자체 피흡이 아닌
매 초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는 폭딜형 패시브로 변경 된다.
피흡이 없고 딜템을 많이 올려야 하므로 , cc기를 한 번이라도 맞으면 죽는다.
한타시 무조건 하나라도 짤라줘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으며 ,
암살자 각성 케인이 한 명이라도 못 짜르면 그건 1인분도 못한거다.
또한 게임 시간이 지날 때마다 더욱 더 어그로를 심하게 받는다.
암살자 각성은 꼭 후 진입 적극 추천 합니다.
미숙하다면 E를 타고 상대에게 W를 맞추는 연습을 해보세요.
다르킨 각성 아이템 빌드 : 왼쪽 아이템 순서대로 올립니다.
여기서부터 자신의 신중한 판단으로 유동적으로 갑니다.
위 아이템 중 2개를 올려 주시면 됩니다. 상대에 cc기가 많다면 칠흑을 구입 이후 신발을 유동적으로 바꿔주세요.
여기서 유령검과 칠흑의 전투 망치 올리는 순서를 변경 하셔도 됩니다. 빠른 합류와 딜로스 방지로 유령검을 갑니다.
그리고 요우무를 가기 힘들다 하시는 분은 요우무를 대체 할 죽음의 무도를 구입 하셔도 무방 합니다.
또한 조금이라도 더 탱키하게 가고 싶다 하시면 숙련자용 룬 셋팅을 들고
요우무 및 맬모셔스 및 죽음의 무도를 가지 않고 탱템을 하나 더 올려도 무방 합니다.
마지막으로 죽음의 무도를 가지 않고 요우무를 올리셔도 추노 / 도주 / 합류 3가지에 도움을 주어 나쁘지 않습니다.
여기서부터 자신의 신중한 판단으로 유동적으로 갑니다.
위 아이템 중 2개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에 cc기가 많다면 요우무 구입 이후 바로 수은 머리띠 올려주세요.
여기서 원딜과 미드를 짜를 딜이 안 나온다면 요우무 대신에 드락사르를 가주셔도 무방 합니다.
한타에서 미드 라이너한테 한 사이클을 버티고 싶으시다는 분은 스테락을 가셔도 무방 합니다.
이 후 매 패치하는 날마다 노트 보며 수정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르킨 40 : 60
무난하게 성장 했다면 케인은 엘리스를 이길 수 없습니다.
한 2킬 이상 더 먹고 , Cs 또한 많이 드셨다면 해볼만 합니다.
1티어 엘리스 .. 카정만 안 오기면 참 이쁜데..
정글링 안하고 갱킹만 다니면 또 골치 아파져요..
케인의 궁이 빠진 상태에서 리 신의 궁을 맞고
리 신에게 도주 하기도 어려우며
리 신을 추노 하기도 어렵습니다.
서로 궁극기 맞 교환 하실 생각 아니시면 미드나 탑을 한번 더 찔러주세요.
너는 열심히 정글링해라 나는 갱킹 다닌다 ㅅㄱ
갱킹만 다니는거 보면 열 받을라 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연구 중 입니다.
연구 중 입니다.
연구 중 입니다.
각성 게이지를 빠르게 채우는 운영
닥배드만 주지 마세요 . . .
여기까지 작성하고 계속해서 깔끔하게 수정 하겠습니다.
질문 및 피드백은 댓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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