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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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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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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7]신챔프 케인 다르킨버전 간단 공략

- 헌화(2017-07-17, 조회수: 9112)



케인을 사서 플레이 하는데 몇 판 해보니까 제 손에 잘 맞아서 대충 간단한 것만 끄적여봅니다.

이 공략은 그냥 '참고용'입니다

또한 암살자보다는 다르킨이 메타에 더 적합합니다 . 상대팀에 딜탱 , 세미탱커 하나만 있어도 뛰어난 효율을 보이거든요.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아주 기본적인 AD공속 공용 룬입니다 .

표식에 공격력 9개

왕룬에 공속 3개를 박음으로써 무난한 정글링을 할 수 있습니다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Fury)케인이 스킬비중이 높긴 하지만 열광을 들었기 때문에 열광스택 쌓기도 조금 더 수월하고 , 정글링을 위해서도 분노를 들어줍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정글러에겐 포식이 쓸모 없고 , 약점 노출도 별로 안 어울리기 때문에 새로운 피를 찍어 갱킹과 싸움에 약간이나마 힘을 실어줍니다.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다르킨으로 변신하면 스킬의 피해량의 일부만큼 흡혈을 하기 때문에 흡혈귀는 그닥 필요가 없습니다 . 타고난 재능으로 인한 딜 상승을 기대합니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다르킨으로 변신하면 전투 유지력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전투의 환희를 찍어줍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받는 피해가 늘어나서 안정감과는 거리가 멀고 , 현상금 사냥꾼은 초반에 쓸모가 없습니다.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다르킨은 전부 다 물리피해입니다.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다르킨은 전투 유지력이 좋기때문에 평타칠 일도 많아서 전투의 열광이 어울립니다. 


결의

회복력(Recovery)피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꿋꿋함의 효율이 좋지도 않고요.

질긴 피부(Tohugh Skin)피해량 2가 은근 엄청난 수치입니다 . 

룬 갑옷(Runic Armor)회복 효과 8%증가가 정말 도움이 됩니다 . 정령의 형상까지 가기때문에 다르킨 케인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통찰력(Insight)스펠쿨감. 강타의 쿨타임까지 감소시키고 점멸의 쿨타임까지 감소시키기때문에 중요합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제일 기본적인 스펠입니다 . 유체화와 모빌을 신으면 갱킹은 정말 엄청납니다만 , 저는 닌자의 신발 또는 헤르메스의 신발을 올리며 점멸로 인한 플레이를 좋아하기때문에.

유체화도 나쁘진 않습니다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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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렇다할 스킬콤보가 없습니다 . 그냥 W로 띄우고 , Q 2타를 다 맞추는 것 밖엔 없네요

스킬 활용 팁

 Reaping Slash(살상돌격)그닥 설명드릴 게 없습니다 . 정말 핵심인 스킬이면서도 간단한 스킬입니다 . W를 맞추고 Q 2타를 다 맞추긴 쉽기때문에 별로 설명드릴 게 없습니다 . 또한 벽도 넘어다닐 수 있습니다.


Blade's Reach(몰아치는 낫)혹한 강타를 박고 W를 맞추면 정말 잘 맞습니다만 , 평소에도 맞추기 어렵지 않은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Shadow Step(그림자의 길)E를 사용했을 때 , 벽에 들어가면 1회에 한해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 초반 정글링에 도움이 되니까 버늑버 순으로 먹고 E로 벽을 타면 체력관리가 잘 됩니다 . 맵의 바깥쪽 벽도 타지기 때문에 , 활용할 곳이 많습니다 .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어지간해서는 한타때 탱커에게 궁극기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 다르킨으로 탱커에게 궁을 쓰면 피회복이 엄청나거든요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장 기본적인 템트리는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입니다.

잘 컸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빼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갑니다.

또한 방템은 유동적으로 가지만 ,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까지는 고정입니다. 쿨감 40%와 정령의 형상의 치유효과 증가때문입니다.

Thornmail(가시 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정도가 유동적으로 갈만한 아이템입니다.


상대팀중에 말자하같이 자신을 마크하는 챔피언이 있다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또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빼고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갑니다. 말자하같은 즉발 하드CC이거나 피하기 힘든 하드CC 해당됩니다.

또한 용사를 팔고 갈만한 아이템은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가 어울리겠네요. 쿨감 40%는 스킬의 피흡과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탱킹하는 다르킨에게 정말 중요하거든요. 

죽음의 무도 자체의 아이템 성능도 좋고 말이죠.

신발은 열에 아홉정도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을 갑니다 . 

딜탱전사인 다르킨의 경우 적진의 한 가운데에서 딜을 다 받아내고 광역에어본으로 상대의 딜로스를 유발시키며 스킬로 피흡하며 탱킹하는 식이라서 조금이라도 더 원딜의 평타데미지와 자잘하게 들어오는 나머지 평타데미지도 줄이기 위해 닌자의 신발을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아직 그렇다 할 카운터픽을 만나지 못했습니다.

다만 말자하같이 즉발 하드CC가 있는 챔피언들은 매우 힘듭니다.

궁극기 타이밍을 놓쳐버리거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버늑버 먹고 상황봐서 갱킹,카정,바위게중에 선택합니다.

 

초반 운영법

 최대한 근접상대인 라이너에게 갱을 많이 갑니다만, 가야할 곳은 원거리 라인이라도 꼭 가줘야 합니다. 얼떨결에 원거리 암살자로 변신해야 한다면 , 다르킨으로 변신할 때 까지 기다립시다 . 약 4분정도 기다리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상대 딜러 잘라먹기. 팀원과 같이 잘라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혼자 다니는 딜러 암살 , 한타 때 스킬과 궁극기로 어그로핑퐁.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에 걸려 한타가 시작됐다면 브루저를 같이 잡아내고 , 상대 딜러진으로 돌격합니다.


궁극기와 스킬들로 어그로핑퐁, 회복이 용이하기 때문에 스킬 타이밍만 잘 재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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