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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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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다르킨 케인

- Maokai공략(2017-07-15, 조회수: 4184)




이번 공략에서 다룰 챔피언은 <다르킨 케인> 입니다.

이후 여친이 없음으로 음슴체를 사용하겠습니다 : (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0.8
  • 방어
    +9
  • 공격 속도
    +10.26%
총 가격 : 11,373 IP
현재 OP.GG 장인랭킹 검색하여 <방관룬>을 사용하는 분이 계셔서 사용해 봤는데 후반 딜이 장난 아니였음
템트리는 연구중에 있지만 제 기준에서 봤을 때 어느 정도는 확립이 된거 같아서 공략을 올려봄

표식 : 물관 x9
인장 : 방어 x9
문양 : 공석 x9
정수 : 공속 x1 + 물관 x2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르킨 케인>스킬 특성상 지속적인 싸움을 요하기 때문에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을 듦

그 외에 갱킹시 폭딜을 내기 위한 대파괴와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을 찍음

또한, 피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흡혈귀(Vampirism) 1포를 줬는데 빼서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에 줘도 무관함.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다른 분들이랑 차이를 둔게 있다면 2랩에 Shadow Step(그림자의 길)를 찍는 것이 될 것임
인베 때문에 Blade's Reach(몰아치는 낫)을 찍지 않은 이상 저는 2랩에 Shadow Step(그림자의 길)를 찍음

이유는 피관리 때문임. Shadow Step(그림자의 길)를 찍고 안찍고는 피관리가 상당히 차이남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이게 사실 <다르킨 케인>의 핵심스킬인데 
스킬 설명을 보시면 상대 챔피언의 체력 %로 피흡을 함.
즉, 싸움에서 포커싱이 누구든지 간에 탱커한테 사용해야하는 스킬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가볼 만한 아이템
가볼 만한 아이템
시작 아이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은 공속이 20퍼가 넘지 않으며 노코스트가 아닌 이상 효율이 크지 않음.
고로 나는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을 감.

첫 귀환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은 탑 미드에 CC가 하나도 없을 경우에 감.
그 외에는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를 감. 맞다이 개꿀템 닥추.


템트리는 대충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Ninja Tabi(닌자의 신발)>Guardian Angel(수호 천사)or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인데 AP가 죧나게 쎄지 않은 이상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감.)

이제부터 템트리가 조금 갈릴 수도 있음
내가 킬을 다 처먹었다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무난하다면Death's Dance(죽음의 무도), 망했다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렇게 올려주고 있음

탱템은 개죧망하지 않은 이상 가지 않음. 왜냐하면 <다르킨 케인> 딜이 높아야 역관광 각도 잘 나오기 때문임.
아직까지 정글챔 중에서 딱히 어려운 챔은 없었음.
계속 게임할 예정이기 때문에 해보면서 수정하겠음.

초반 운영법

케인은 챔프 자체가Shadow Step(그림자의 길)를 통한 뜬금포 갱킹이 매우 좋음. 

Rek'Sai(렉사이)Zac(자크)같이 지형에 대해 비교적 자유로운 챔프기 때문임

그렇기에 지형물이 많은 탑이나 바텀갱을 자주 찔러주는 것이 바람직함.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사실 <다르킨 케인>은 적어도 이니시챔이 아님.

하지만 난전에도 강하고 포지션 잡힌 싸움에서도 좋음.


역할은 두가지 정도로 볼 수 있음.


첫 번째, 아군 원딜과 앞라인을 정리해가며 밀어버리는 것.


두 번째, 한타가 시작되면 지형물 옆에서 갑자기 튀어나와 딜러진에게 붙은 후 피가 꽤 빠지면
탱커에게 궁을 사용하여 아군 딜러를 지키든 재교전을 하든 하는 것.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굉장히 매력적인 챔프임은 분명함.
여러 유저가 좀 더 연구를 하여 각을 잡아놓으면 좋은 1,2티어 챔프는 되지 않을까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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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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