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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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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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D4] 케인(다르킨) Tip.

- Givejg(2017-07-16, 조회수: 7265)

안녕하세요. D4 정글러입니다.

(닉네임 까는거 별로 안좋아해요.)

글을 처음 써보는거라 필력이 안좋아 읽기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이해좀 해주세요....

현재 정글로 이블린/케인을 즐겨쓰는 유저입니다.

/이블린/렉사이 는 굉장히 비슷한 캐릭터입니다.

1)  갱 루트가 기괴하다.

- 이블린 : 은신갱으로 안보이는 갱 루트
- 렉사이 : 벽을 뚫고 오는 갱 루트
- : 렉사이와 마찬가지로 벽을 뚫고 오는 갱 루트

2) 정글링이 수월하다.

이블린 : 솔직히 수월하게 도는편이 아닙니다.
피 관리가 조금 힘든편이라 어느정도 숙련되지 않는이상 4캠을 잘 못도시더라구요.
렉사이 : Q의 광역데미지와 W로 피를 채움과 에어본으로 인해 정글링 굉장히 수월합니다.
 : 칼날동선으로 잡으시면 부적들고 Q뎀지로 굉장히 수월한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만약 렉사이/이블린을 조금이라도 해보셨다면 케인은 쉽게 다루실 수 있을겁니다!
(사실상 정글을 어느정도 많이 해보셨다면.. 모든 챔프로 정글도는게 가능합니다...)

의 경우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메리트는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궁극기를 이용한 어그로 핑퐁입니다!
티어가 낮으신분들은 '어그로 핑퐁' 이란것을 잘 이해하지 못하십니다.

저도 높은편은 아니지만 위 3챔프를 다 해봤는데 모두 하는 역할이 다 비슷합니다.
결국 암살 혹은 어그로핑퐁밖에 안되는 역할이죠.

물론 저도 티어가 낮은편이지만 어그로핑퐁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어그로핑퐁이란)
 우리팀에게 쏠리는 어그로를 계속 튕겨준다는 의미에서 어그로 핑퐁이라합니다.
예를들어 상대 애쉬가 우리팀 탱커를 때리고있는 상황에서 제가 애쉬에게 진입해서 딜을 넣습니다.
그렇게 되면 애쉬는 탱커를 때리지 않고 스펠을 빼거나 서포터의 도움을 받아 저를 잡으려고 딜을 할것입니다.
그게 바로 어그로 핑퐁입니다.

Q. 왜 케인의 궁극기가 어그로 핑퐁이 좋은건가요??
A. 케인의 궁극기는 상대를 무조건 스킬을 맞추거나, 기본공격을 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제약 조건이 있습니다.
Shadow Step(그림자의 길)로 후진입을 하여 Reaping Slash(살상돌격)나,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혹은 기본공격으로 때려주신다면 그 제약조건이 풀리게됩니다.

그때부터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 궁극기는 제가봤을땐 진짜 이게 어마무시한 스킬입니다.

의 궁극기 스킬 설명을 보면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한마디로 2.5초동안 무적상태가 된다는거죠. 모든 스킬을 피할 수 있으며, 타겟팅 지정 불가 상태로 되는겁니다.

이 2.5초 동안의 어그로가 엄청나게 큽니다.
상대 딜러가 2.5초동안 앞으로 가서 딜링을 못하고 뒤에서 제가 다시 나오길 기다리는거에요.
이 2.5초가 한타를 좌지우지 하는겁니다.


위 말을 종합해서 의 포지션을 잡자면 후진입 혹은 앞에서 딜/탱킹이란 결과가 나오게됩니다.

다르킨의 경우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 에어본 효과로 우리팀 딜러진을 지킬 수 있고, 체력 퍼뎀으로 탱커를 녹일 수 있습니다.
후진입을 할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어그로 핑퐁'이 어마어마하게 됩니다.

은 CC기가 부족한것과 도주기가 없다는것(전투 상황) 말고는 단점이 없습니다!


* 해당 공략은 다르킨에게 맞추어진 공략입니다!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5,830 IP
Q. 공격속도는 왜 안드시는건가요?
A. Q딜이 생각보다 잘 나옵니다. 공격속도 없이도 깡딜로 충분히 정글링 수월하게 됩니다. 딜에 투자하세요!

Q. 인장에 꼭 성장 체력 5개를 넣어야하나요? 방어를 넣으면 안되나요?
A. 상관없습니다. 취향차이입니다. 하지만 저는 모든 룬에 성장체력은 꼭 넣습니다. 체력이 너무 부족하거든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특성은 취향입니다! *


하지만 전투의 열광은 꼭 들어주세요.
천둥군주의 호령의 경우 3타 폭딜은 강하지만, 은 근접챔프로 기본공격시 2회중첩됩니다.
이 경우 엄청난 속도로 8스택을 채울 수 있으며 강한 딜링을 보여줍니다.

Q. 폭풍전사의 포효는 어떤가요?

A. 별롭니다. 폭풍전사의 포효는 잡고 빠질 수 있는 캐릭터의 경우 혹은, 한방 폭딜이 있는 챔프가 드는것입니다.
의 경우 한방 폭딜이 아니라 지속딜러입니다.

Q. 책략에 투자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취향차이입니다. 결의를 가셔도 상관 없어요.
하지만, 전 암살자면 암살자답게 추가피해를 입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Smite(강타) Flash(점멸) 고정입니다.

Ghost(유체화) 별로에요.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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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다르킨 / 진화 전의 경우 -

 

Q → 평타 → W → 평타 (피시방유저라 케인을 구매 못해서 움짤을 못만듭니다.. TnT)


W → 평타 → Q → 평타


6레벨 이후의 경우 -


위 콤보를 응용해서 쓰시면 됩니다.


Ex) Q → 평타 → W → 평타 → 평타 → (CC거나 내가 피 없을때) R → (Q쿨 돌린 후) Q

스킬 활용 팁
The Darkin Scythe(다르킨의 낫)(P) - 이해하실 필요 없습니다.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 레벨당 1%)이 회복됩니다.

이것이 곧 자신의 패시브가 되는겁니다.
왜냐면 이 공략은 다르킨에 맞춰져있는 공략입니다.

Reaping Slash(살상돌격)(Q) - 마치 야스오 E-Q를 연상케하는..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 돌진 및 공격 시 55/75/95/115/135 (+ 0.65 추가AD)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얇은 벽 넘어가지고, Reaping Slash(살상돌격)Flash(점멸) 안됩니다.

정글링이나, 암살시에 주 딜이 되는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은 돌진을 할 때에도 데미지가 들어가며, 돌진 후 공격을 할때에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정글 돌 때 동선 조금 줄인다고 벽넘어서 쓰지 마시고 반드시 돌진으로 정글몹도 맞춰주세요! 그래야 빠릅니다!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 - 의 유일한 CC기입니다.

다르킨으로 진화해 에어본 CC기라도 만들어줍시다. 슬로우로는 부족해요!
시전시간이 그렇게 긴 편이 아니라 맞추기 쉽습니다!

공중으로 1초 띄우는 스킬입니다.

Shadow Step(그림자의 길)(E) - 벽 뚫는 스킬...

엄청나게 기괴한 갱 루트가 완성됩니다.
써보시면 압니다. 이 스킬이 있다면 어디든 갱 루트가 된다는 사실..

전투중의 경우 1.5초로 단축되지만, 전투중이 아니고 벽에 들어가 있을시 최대 5/6/7/8/9 초까지 늘어나는 스킬입니다.

또 한,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110/115/130/145/160(+ 0.6 추가AD) 만큼 회복됩니다.

3레벨에 해당 스킬을 찍는 이유는 부족한 HP를 Shadow Step(그림자의 길)로 벽에 들어가 HP를 채우기위해서입니다.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R) - 더 설명하기도 힘듭니다.

2.5초의 무적기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은 딜이 상당히 약합니다. 굉장히 쌔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적이 피 200남아도 궁 걸어도 원킬이 안납니다.(레벨 6기준)
그만큼 약합니다. 해당 스킬은 시간벌이/생존기/어그로/스킬 씹기 용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혹은 추노로도 괜찮구요.

반드시 이 스킬은 딜이 좋은게 아니란것만 알아두세요!!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필수
템트리는 언제나 유동적으로 바꾸는겁니다.

우선 2코어까지는 고정입니다.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필수 아이템입니다. 꼭 가주세요.
다르킨은 탱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하시는 분 있는데, 이렇게 가면 딜도되고 탱도됩니다.

템트리는 솔직히 다 고만고만합니다.

상대 AP가 잘컸다/AP가 두명 이상이다. - 2코어 가기 전 주문포식자 하나 올려주세요.
그 후 템 따라가시면 됩니다.

상대 AD가 잘컸다 - 닌탑 올려버리세요. 안죽습니다.

상대 CC가 많다/상대 AD가 쌔다 - 헤르메스 신발 가고 망자 가시면 됩니다.

치명타다 - 란두인 가야죠 뭐..


템트리는 언제나 바뀌고 자신이 이거다! 하는거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존나 쌥니다.
엘리스
밴 하세요.
엘리스
내가 쓰면 안좋은데 남이 쓰면 그렇게 좋더라구요.
나머진 다 고만고만합니다.

근데 얘는 초반 딜이 쌔질 않아요. 왠만하면 초반 맞다이 피하시고, 상대가 초식정글러면 살짝 시비 걸어주셔도 됩니다.

상대가 나보다 피가 없고 확실히 잡을 수 있다는 가정이면 들어가셔도 되겠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윗 진영일 경우)

 칼날부리(혼자도 쉽게 먹습니다.) → 레드 → 늑대 → E로 피관리 해주시고, → 블루(이때 쯤 상대 정벞일 경우 탑에 도착했을겁니다. 탑과 미드에 위험핑 날려주세요!) → 두꺼비 → 바위게 → 카정 OR 갱킹 OR 집

 

 아랫 진영일 경우)

 레드 → 칼날 → 늑대 → 블루 → 바위게 → 카정 OR 갱킹 OR 집

 초반에 이 별로 쌔질 않습니다. 갱킹도 딱히 위협적인 딜링이 아니구요. 얘는 무조건 Shadow Step(그림자의 길)을 이용해서 카정치 고 안전하게 빠지면서 성장을 해줍시다.

하지만 뻔한 역갱 각/딸피/다이브 백업은 반드시 봐줘야겠죠?


초반 운영법
성장하세요.. 성장.. 답입니다.. 초반에 굉장히 약해서 쓸모가 없습니다. 팀에 민폐끼치지 말고 안전하게 성장하세요.

6렙 이후 궁이 있으니 E를 이용한 과감한 갱킹 시도하셔도 됩니다.
우리팀에 CC가 있을경우 무조건 잡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솔직히 갱킹은 정글 많이 해보신분들은 타이밍 아실겁니다.
중반 운영법
한 2코어쯤 떴을때는 이제부터 좀 쌔집니다. 다르킨으로 진화했다는 가정 하에 이제부터 소규모 한타를 열어도 이깁니다.
궁극기를 이용해서 어그로만 잘 분산해주신다면 무조건 이깁니다.
굉장히 쌥니다. 생각보다 엄청난 딜이 나옵니다. 말로 설명 안되요.

W로 에어본시키고 Q로 다쓸어담습니다.
CC기는 궁으로 피해주면 깔-끔. 


후반 운영법
후반에 할 거 없습니다. 그냥 딜러진 옆에서 딜러를 지키던지.. E로 들어가서 딜러진 방해하고 궁으로 어그로 끌면서 가엔으로 살아나던지...

정글러의 경우 후반에 할게 특히 없는거같아요.. TnT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어그로 핑퐁 어-그로 어-그로 어-그로

챔피언별 대응법
초반엔 왠만한 챔프한테 딜이 다 밀립니다.
일단 앨리스 밴하세요.


마치며
몇 판 안해봤지만 감으로 보았을때 이 친구는 갱킹이 쫌 좋은 마스터이입니다.
케인 굉장히 쓸모있는 캐릭터구요. 초반에 무리한 갱킹만 시도 안하셔도 왕귀하십니다.

다들 화이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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