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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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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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오브워크래프트 시즌2,3,4 검투사 찍은 사람의....정글 케인 공략.

- Dawny(2017-07-23, 조회수: 2407)

짤막한 정글 케인 템트리 공략. 
검투사가 뭐냐고요? 첼린저라 생각하면 됩니다.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나 재생 +0.33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3.006
  • 마나 재생
    +0.33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2,356 IP
룬은 센스껏. 위 룬들을 입맛에 맞게 조합.

만약 라이너 경우 마나재생룬도 좋음 특성의 명상과 섞어 
e를 자주 사용해주면서 피통 관리 하기 좋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르킨을 가건 그림자 암살자를 가건 
cc가 부족한 케인은 최대한 순간딜을 넣는게 갱킹에 힘이 들어가고,
천둥호령으로 들어간 딜로 흡수한 변신 게이지도 은근슬쩍 꿀이라는거.
그리고 뭣보다 변신전에는 딜이 매우 약함. 
이론상 q2타 맞추면 꽤 강력하나 적이 허수아비가 아닌이상 q2타 맞추려고 무리하다가
원딜보다 약간 스탯 좋은 정도일 뿐인 암살자 판정인 케인이 역으로 골로 가는 경우가 매우 많음.
(신챔치고 스탯이 그리 좋지 않음)

무작정 다르킨을 하고 싶다 하면 
전투의 열광이나 착취의 손아귀 스킬 트리를 가도 무방하지만 
아무래도 초중반 강력한 갱킹과 빠른 변신을 생각하면 조금이라도 순간딜을 넣을수 있는 천둥호령을 추천함.
특히 라이너가 아닌 정글이기 때문에 갱킹외에는 변신 게이지 스택을 쌓지 못한다는것을 염두에 두면
천둥호령은 정말 꿀 스킬이라는것을 깨달을수 있음.

그리고 부쉬가 아닌 벽타고 가는 갱이 주류라 대자연의 선물대신 다른걸 찍는것도 좋음.
만약 정글러가 아닌 라이너라면 명상을 찍는게 좋음.
Smite(강타)Ghost(유체화)or Smite(강타)Flash(점멸)

벽타기+유체화 조합은 매우 빠르고 변칙적인 갱킹,역갱이 가능함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방 정글과 라인 상황을 봐서 3렙에 q2렙을 찍고 빠른 정글링을해도 좋은경우가 있음 각자 센스껏 판단하도록.

스킬 콤보
사실상 얘는 그렇다할 콤보 랄거도 없음.
당연한 말이지만 갱킹과 한타 때 w를 최대한 많은 적챔한테 질러주는게 좋음.
w가 광역기 치고 은근슬쩍 계수도 높음. 
선딜이 아쉽지만 후딜은 없고, 선딜도 패널티라고 생각될정도의 선딜도 아님.
방금 촉수녀랑 탑에서 싸우고왔는데 촉수녀의 q와 w보다 케인의 w가 살짝 빠름.


하지만,중요한 콤보가 단 한가지가 있는데 

다르킨경우 w한번 써주고 진입후 q로 긁어주고 w쿨 돌아오기 3초전에 궁극기
그리고 다시 w로 에어본.

스킬 활용 팁

그냥 스킬을 어느 방향으로 지를거냐 이게 중요함.
특히 그림자 암살자 상태에서 
상대방이 도망가는 상황이 아니라 거리 맞추고 맞다이 하는 상태에서 
q2타 맞춘다고 무리하다가 역으로 골로가는 상황이 많음. 기본 이동 속도가 암살챔 치고 그리 빠른편이 아님
q2타에 중점을 두지말고 w로 슬로우나 에어본을 정확하게 노리는데 중점을 두는게 좋음.
그래야 q2타를 맞추기도 좋고.
여담이지만 다르킨경우 q1타만 적당히 맞춰도 뎀지도 쏠쏠하게 들어가고 피흡도 적당히 해서 편함.



특히 궁극기 활용이 중요한데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그림자 암살자 경우 wq 쓰고 w쿨 돌아오기 2초 전에 궁극기로 진입 하고
궁극기 다시 한번 누른후 wq로 초기화된 패시브가 묻힌 딜링을 하는게 최상의 선택임.

그림자 암살자 경우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로 너무 오랫동안 적한테 붙어있는경우 적진영으로 끌려가 사망하는 경우가 많음.
상대방이 진형을 펼치고 있는 상황에서 궁극기 각이 나오면 무조건 빠르게 궁극기로 딜넣고 w만 적에게 지르고
q는 우리편 쪽으로 대쉬하는데 쓰는게 좋음.



다르킨경우는 암살자와 다름.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사용하면 적입장에서는 다르킨을 적진영으로 끌고 가는데 
이때 Blade's Reach(몰아치는 낫)광역 이니시각이 나오면 다시한번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눌러서 빠져 나온후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로 광역 에어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은 공속 룬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공속룬이 아니면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 다르킨이건 암살자건 용사가서 스킬 계수를 높여줌.
특히 탱커 다르킨 경우 용사의 유무에 따라 궁극기 데미지와 피흡에 차이가 많이남.


핵심아이템->그림자 암살자
cc기 많으면 3딜템후 탱템 2올리는게 좋음. 
자칫하다 cc기 맞고 점사 당하면 벽안에서 고대로 사망하는 수가 있음.
쿨감은 30% 이상 생각하는게 좋음. 그래야 qw후 다시 한번 패시브가 묻어있는 qw를 넣을수 있음.


최종아이템->다르킨
탱템은 상황에따라 센스껏.
얘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를 가서 왠만한 상황에서도 기본적으로 쿨감 40% 맞춰짐.

또한 어느정도 유리한 상황이다. 탱킹이 그리 필요없는 상황이거나
딜이 좀더 필요한 상황이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를 가줌. 딜도 딜대로 오르고 
순간 받는 데미지가 감소하고 쿨감 40%에서 오는 스킬 피흡량으로 뒤늦게 오는 데미지를 흡혈로 
복구할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디르
정글돌다가 또는 얘가 역갱 시도하면
거의 사망함 q에 도트템이 묻어서 e로 벽타다가 바로 쏙빠져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도망도 못감.
올라프
얘도 만나면 사망한다 보면됨. 벽타고 튈때 도끼 안맞게 조심.
마스터 이
최강의 dps를 자랑하는 정글러

위에도 보면 알겠지만 케인이 기본적으로 dps가 높은 애들한테는 매우 취약함
이유는 케인 자체가 기본 스킬딜은 좋은 편인데 문제가 스킬모션이 죄다 큰편이라
스킬모션중에 평타 존나 처맞아서 그런 상황이 발생하는거.
특히 변신전의 w는 모션 때문에 잘못쓰면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가 많기에
w를 최대한 원거리서 맞추려고 노력해야 딜로스를 줄이고 맞다이 깔수 있음.
그나마 얘가 q로 선진입하면 도망갈수 있는데 시야없는 부쉬에서 갑자기 평타로 진입하면
거의 사망이나 마찬가지.

이외 신짜오 같은애들도 솔직히 정카오면 힘들어짐.

대신 e를 평소에 아끼면 죽을일은 없음. 정글은 털려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얘는 초반 스탯 호구라 정카 가서 걍 맞다이 까주면 이기는 경우 많음.
만약 역관광 당할거 같으면 도끼 쿨 돌때 유체화+e로 벽타고 튀면됨.
피즈
얘한테는 가끔 카정 가주면 좋음.
진입은 e가 아닌 시야밖에서 w맞춘후 진입 하는게 좋고
e는 추노로 사용하면됨. 얘는 코어템 나오기전에는 호구임.
너무 킬따려고 무리하지말고 변신 게이지 스택과
상대방 정글몹 빼오는거에 의의를 두고 정카가는게 좋음.

 

 

라인 / 정글 운영법

 룬에 따라 정글템 선택.

 

초반 운영법

 3렙부터 상황이 된다면 벽타기를 통해 예상치 못하는 갱킹을 시도.

상대방이 아무리 딜러 조합이라도 스턴이나 에어본 같은 강력한 급의 cc기가 많아 갱킹에 실패를 하는 상황이 오면 

아쉽지만 그림자 암살자는 포기하고 다르킨변신을 생각하는게 좋음.

하지만 상대방에 이속감소 정도급의 약한 cc기가 주류라면 그림자 암살자도 무방함.


중반 운영법

다르킨도 ad로 인한 최대 체력 비례 데미지 계수가 높은편이라

굳이 그림자 암살자가 아니어도 다르킨으로 딜을 가는짓을 해도 딜도 잘나옴.

특히 솔용은 다르킨이 그림자보다 압도적으로 빠름. 상대방이 만만치 않은 상대면

조합을 떠나서 무조건 다르킨으로 변신해 궁극기후 w로 인한 에어본 이니시를 노리는게 좋음.

특히 상대방한테 궁극기후 에어본의 공포를 심어주면 우왕 좌왕 하는 모습을 볼수있음.



후반 운영법

시간끌어서 후반까지 갔다. 그럼 무조건 탱템 좀 입어줘야 뭘할수 있음.

후반가면 상대방도 케인의 벽타기에 적응된 상태고 와드도 여기저기 박혀있고..


 

팀파이트시 역할

 그림자건 다르킨이건 우선 상대방 딜러 짜르는데 주력.

다르킨은 딜러를 짜르는데 주력하면서 광역 에어본과 흡혈,탱템으로 충분히 버티면서 

상대방의 한타 호흡을 흩트러 놓을수 있음


만약 상대방의 암살자가 우리 원딜러를 잘무는 상황이면 벽타기로 빠르게 원딜러에게 가서 역암살 시도.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서 다른 공략과 차이나는 중요한 점은 그림자 암살자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대신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간다는 겁니다. 다르킨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는거구요.


그리고 그림자 암살자시

e+유체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사용효과를 쓰면서 갱킹하는게 잘먹힌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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