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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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55 (+2.75) | 10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40 (+5.5) | 13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방어 +4.26x2
- 공격 속도+15.3%
- 방어+17.52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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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랄게 있나요 운전 잘해서 미니언 적스킬 덫 잘피하고 박은다음에 w키고 좀 때리다가 도발걸면됩니다
상대방이 점멸이라던가 다른 도주기가 있어서 점멸Q로 박고 바로 도발을 먹여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궁이 있다면, 그리고 써야한다면)Q로 적을 박기 직전부터 궁을 켜고 박은후에 주어지는 넉백과 슬로우를 최대한 활용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Q로 박은다음에 바로 도발을 쓰기보다는 Q로 박고 w를 켜서 한두대 때리다가 도발을 쓰는게 상대방을 더 오래 묶어두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w이속감소가 60%에서 30%로 줄어들었지만 w를 무조건 지속시간 끝날때까지 유지하기 보다는 w를 계속 유지할것인지 끄고 카이팅하며 때릴것인지를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저는 QEW순으로 마스터하는데요, W는 일단 스킬 레벨이 올라봐야 추가 방마방이 없으면 찍으나마나 이기 때문에 Q혹은 E중 하나를 선마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Q선마를 하는데요 Q레벨이 짧아질수록 쿨감이 크게 감소하기 때문에 Q선마가 아니라면 갈수없는 갱을 갈수있고 불가능한 합류가 가능해집니다.
E선마도 잠깐 해봤는데 Q선마의 빠른 합류와 갱킹이 낫더군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못하는 아리는 모르겠는데 최소한 아리가 사람이라면 구르기로 박기 직전에 침착하게 매혹을 쓰는데, 람머스는 맞을수밖에 없고 매혹과 구슬을 쳐맞으며 키보드를 뿌시게 됩니다.
람머스 카운터는 정신집중으로 바뀌어버린 람머스의 Q를 간단히 무력화시킬 수 있는 챔피언이 해당됩니다. 카사딘, 초가스, 리산드라, 신드라 등이 있겠네요.
뭐 역벞해서 조심히 크고 와딩 잘해서 조심히 갱가면 되지만 초반 갱킹 차이가 나는건 사실입니다. 초반에 리신이 탑갱갈거 뻔히 아는데, 우리팀은 그것도 모르고 라인도 밀어놨는데 초반 구데기 람머스가 가줄수가 없습니다. 2:2 벌어지면 라이너 상성이 극단적이지 않는 이상 2:2를 이기기 힘들기 때문이죠. 1티어 육식정글러 나오면 무식하게 갱가지 말고 잘 사립시다.
앨리스 리신 카직스 등 초반에는 강하지만 중반부터는 람머스가 훨씬 좋습니다. 다만 중반까지도 게임 유지가 안되게 겜 터뜨리지 맙시다.
다리우스의 딜은 출혈도트뎀이기 때문에 w 이후에도 출혈딜이 들어오고,
다리우스 도끼질로 인한 피흡때문에 초반 라인전때 갱갔다가 갱승하기 딱좋습니다.
비슷한 예로는 일라오이가 있는데, 어차피 중후반 되면 람머스든 일라오이든 도발박으면 꼼짝못합니다. 초반에 무식하게 갱갔다가 갱승만 당하지 마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뿐만이 아니고 공속위주의 챔피언은 다 람머스의 밥입니다
ap라도 예외없습니다 공속으로 딜뽑는 캐릭은 다 밥입니다 대표적으론 케일이 있습니다.
비슷한 예로는 리븐이 있습니다
야스오는 풀템이든 뭐든 이기더군요
만만한 정글러면 걍 정벞하시고 카정올거같은 무서운 육식정글러면 역벞하세요
앨리스 뭐 이런거 상대로 정벞갔다가 카정당하기 딱좋고 3렙찍고 탑갱가봐야 고치맞고 쌍벞헌납하거나 바위게싸움도 쳐발립니다. 역벞하고 바로 봇 찌르면 성공 확률이 높아요
일반적인 경우라면 쌍벞에 3렙찍고 탑이냐 미드냐를 선택하게 되는데, 당연한 말이지만 라인의 웨이브, 상대와 우리팀의 상성(우리팀이 티모고 상대방이 판테온이고 적 정글러가 안보이는데 라인 당겨졌다고 탑을가면 안되겠죠?), 아군이 호응이 가능한지를 봐야합니다. 갱이 실패하거나 갱각이 안나오면 바로 집갔다가 봇 바로 찌르세요
초반 람머스는 절대 강력하지 않습니다. 솔직히 빠른 갱킹 제외하면 구데기입니다.
상대방 정글러 위치를 꼭 확인하고 갱을 갑시다.
뜨면 괜찮고 뜨면 웬만하면 무서울 게 없습니다.
물론 못커서 늦은 타이밍에 뽑은거면 당연히 해당사항 없습니다.
중반은 람머스의 세상입니다. 까지 나왔다면 합류도 말도안되는 속도로 빠르고 탱킹도 무시무시하고 데미지도 퓨어탱커 치고는 매우 강력하며 대치상황에서 순식간에 적 뒤를 칠 수 있습니다. 적 원딜이나 미드가 혼자 있다면 순식간에 달려가서 암살도 가능합니다만 요즘엔 반사뎀이 줄어들고 이 슬로우대신 데미지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요즘엔 무리해서 혼자있는 딜러 암살하지 마세요
후반 되면 람머스 이속 1000이 넘습니다. 대치 상황에서 여건이 된다면 뒤로 돌아서 치는걸 추천합니다. 람머스가 뒤로 돌아서 치는걸 적팀이 각을 내준다면 적 뒷라인이 순식간에 붕괴되고 웬만하면 한타를 이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점은, 한타할 때 람머스는 한번 들어가서 끝까지 버티는 챔피언이 절대 아닙니다. 람머스는 치고 빠지는 타이밍을 알아야 하는 챔피언이고 그래서 다른 퓨어 탱커와 달리 판단을 잘해야 하며 라이엇이 w에 그지같은 슬로우를 준 의도이기도 합니다.
구르기로 진입해서 w를 켜고 도발로 상대 딜러를 물면서 궁으로 적팀에게 슬로우를 묻힌 다음에 적당히 빠지고 도발 쿨이 돌아올 때 쯤 다시 진입해아 합니다. 물론 본인의 탱이 충분하다면 한타 상황에서 계속 버텼다가 쿨 돌아오면 다시 구르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군이 못컸으면 못컸지 제가 못큰적이 별로 없어서 치고 빠지는 경우가 많지는 않았으나 치고빠지는것은 내가 죽고 마느냐 아니면 살아서 다시 팀에게 기여하느냐를 결정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적과 우리팀이 풀템이고 적 딜러들이 가 나왔으며 적팀에게 실드가 많으면 람머스는 힘이 빠집니다.
서로 풀템까지 가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풀템까지 가면 중반의 강력하던 람머스가 힘이 빠지므로 되도록 빨리 게임을 끝내도록 합시다.
우리팀 딜러들이 고만고만하다면 적 딜러를 무는걸 위주로 해주시고 우리팀 한명이 잘컸다면 그사람을 지키는 걸 위주로 한타를 해주세요
라이너가 아니기 때문에 챔피언 하나하나의 대응법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팀과 적팀의 조합, 템과 레벨의 상황 등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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