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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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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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찍은 기념

- Altercloud(2017-07-24, 조회수: 3240)

처음 써보는 글이라 대충 씁니다. 업데이트 따위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9.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2,808 IP
음... 별 의미 없습니다. 공속에 고정방어 있는 룬 대충 아무거나 낍니다. 예전에 공속 워윅 하던 룬 그대로 낀겁니다. 고전 템트리 대로 성장 쿨감 6개로 10프로는 보너스. 

상대편이 엘리스 같은 ap 정글러 있으면 고정 마저 룬 추천드립니다. 

이속 같은 경우 이속이 빠를수록 퍼센트 이속이 크게 느껴지기 때문에 조금은 투자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도 뭐 ... 파괴전차 흉포에 넣었습니다. 가갑딜이 상향되서 지속딜로 원딜을 녹이기 쉽기 때문에 전투의 환희를 찍었습니다. 6/6/18 찍는 분들도 계시던데 룬친화력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후반 원딜 녹이기를 위해 전투의 환희 추천드립니다. 
무조건 스마 플 입니다. 유체화 안들어도 충분히 빠릅니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은 3렙까지는 qwe 하나씩 찍고 정글링을 위해 w 2렙 찍은 후 e 선마입니다. 패치 후 람머스는 w 1,2 렙으로도 정글링에 지장이 전혀 없습니다. e 선마는 도발 지속시간을 위해서 필요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9레벨 까지 레벨링을 빠르게 해주면 좋습니다. 


스킬 콤보는 q로 진입 후 평타 한대 치고 e써준 상태에서 w 누릅니다. 평타 한대 데미지는 잘 모르겠지만 뭐 어차피 시간 괜찮으니까 쳐줍시다. 그리고 중요한게 e 도발을 건 이후에 같은편쪽으로 걸어가서 상대편을 같은편으로 데려와야 합니다. 람머스의 평타 한방 데미지보다 팀원의 한방이 더 강력하기 때문이죠.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100/135/170/205/24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스킬 활용 팁

 람머스 스킬의 꽃은 q 스킬입니다. 도발은 어차피 무조건 걸게 되어 있죠. q로 상대편의 진영을 밀어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니시를 걸지 않더라도 앞으로 가서 수틀리면 이니시 걸 수 있다는 느낌으로 상대편 진영을 밀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람머스는 아이템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선 정글링은 추적자 잿불거인으로 올립니다. 지금은 정글템이 op 기 때문에 신발보다 먼저 올리는걸 추천드립니다. 경험상 6렙 이전에 피가 1000이 안되기 때문에 체력템 없이 갱 가면 갱승이 되기 쉽습니다. 

신발은 ap가 많거나 cc기가 많아서 챔피언에게 달라붙기 힘들다 싶으면 헤르메스, 아니면 닌자 신발 추천드립니다. 

그 이후부터 템이 갈리는데 ap 챔프가 많거나 ap 챔프의 성장이 감당이 안되겠다 싶으면 서폿이 솔라리를 올리면 망령의 두건을 가면 되고 서폿이 딜챔프면 본인이 솔라리를 올려줍니다. 우선 초기 템만 갖춘 후 덤불 조끼를 가고 나머지를 완성 시키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덤불조끼가 지금 너무 효율성이 좋기 때문에 빠르게 올려줘야 합니다. 람머스 w 스킬에 방어력 비례 데미지가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죠. 그 이후 가갑을 맞춥니다.
ad 챔프가 대부분이라면 신발부터 닌자신발을 맞춘 후 바로 가갑을 올립니다. 그리고 나서 가고일이나 기사의 맹세를 갑니다. 아니면 정당한영광도 괜찮습니다. 가갑만 뜨면 어차피 죽을 일은 거의 없으니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초반 스노우볼 굴리기 좋고 ap 챔프라서 딜을 버티기 힙듭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람머스 가장 필요한 부분은 상대편의 시야를 제거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항상 핑와 가지고 다니시고 자기가 구르는 위치에 상대 와드가 있다 싶으면 들어가지 말고 와드 지우세요. 람머스는 항상 시야가 안보이는 적의 옆이나 뒤에서 튀어나와야 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운영법에 꿀팁이 있는데 .. 봇 챔피언을 보고 도주기나 cc기가 부족한 딜 챔피언이 많으면 처음에 리쉬 받은 후 봇쪽 정글을 다 먹고 3렙을 찍습니다. 윗쪽에 있는 레드나 블루는 포기하고 3렙에 바로 봇을 찌르면 거의 1,2킬을 먹고 시작합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이 잘 풀렸으면 좋지만 잘 풀리지 않았으면 갱을 다니지 말고 레벨링과 정글링만 합니다. 도발 레벨, 기본 정글템은 끝까지 올려야 뭐라도 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조합보고 해야합니다. 돌진으로 해야하는지 원딜이나 미드 지켜야 하는지 잘 보고 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자기편에 딜러가 많으면 닥치고 돌진해서 적 딜러 물어 죽입니다. 자기가 ad 방어가 많으면 ap 챔프 물어 죽인 후 버티면 되고 ap 방어템을 우선 올렸다면 ap 챔프의 스킬 빠지는걸 보고 판단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플레 5에서 다이아 찍는데 7일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마지막 3일 하루 13시간씩) 원래 플레 유져였는데 람머스로 거의 계속 승률 60~70퍼 유지하면서 바로 다이아 찍었습니다. 지금이 꿀 빨기 좋을 때 입니다. 꿀 빠세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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