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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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0
12
미입력
0/0
[방송 ON] [mu 투] <-- 롤닉. 베인 = 환희 + 공성의대가

- fdaskom(2017-07-25, 조회수: 2774)

 

 

 

 

 

 

 

 

 

 

 수정사항

 

 - 12.10 공략 작성

 - 12.11 잘맞는 서폿 추가

 - 12.12 선고 플레쉬 설명 및 영상 첨부

            매드무비 영상첨부

 

 - 12. 25 조회수 35000 감사합니다!

 

 - 2016. 01. 05 조회수 70000 감사합니다!

 

- 01. 07 부계정 승률 스크린샷 첨부

 

- 01. 09 조회수 85000 감사합니다~!

 

-06 09 조회소 26만 감사합니다!!

 

궁금한점 있으신 분들은


 

방송으로 와주시면 친절히 대답해드려요! -_- ; 사실 시청자가 너무 없어서 ㅠ^ㅠ


요새는 베인보다는 이즈, 루시안을 파고있는데- 현재 다5 부캐 34판 82.61퍼 이즈, 루시안 32판 71.9퍼정도 나오네요-



이즈, 루시안에 관련되서도 궁금한 점 있으시면 오셔서 여쭤보시면 성심 성의껏 대답해드릴게용-




 

 

 

 

 

 

 

 

 

 

 

 

 

 

 

 

 

 

 

 

 

https://www.facebook.com/Bjmutu/?ref=hl  (영상저장소 facebook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k-2KqyYNsLs  (베인 매드무비 링크)

 

http://afreeca.com/sksmsrjsgh (아프리카 링크)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0452 (루시안 공략 링크)

 

 

아직 몰락은 몰락하지 않았다

 

여전히 좋은 선 몰락 베인

 

- BJ 무투 -  /

 

플레 2 부계정 인벤 승률 2위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 12월 9일 패치로

 

전투의 열광이 미니언을 때렸을때,

 

열광스택이 쌓이지 않도록 패치됨으로써

 

전투의 열광과 전쟁광의 환희 두 특성 중

 

어느 특성이 우위에 있다고 말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걍 취향에 따라 가시면 되요.

 

//

 

책략 12 찍을 때 방랑자 5를 찍느냐, 포악함 5를 찍느냐

둘 중 하나에서 호불호가 갈리는데 미니언 막타 먹는거 딜 5 세다고 해서 cs 더 잘 먹어지는거 아니니까 그냥 방랑자 5스탯 찍어서 한타 열렸을 때 좀 더 빠르게 백업 가주도록 합시다.

  

아래쪽 정글에서 소규모 한타가 열렸을 때

파밍 조금 더 하는것 보다 그냥 백업가서 킬 어시 챙기고 한타 이겨서 스노우볼링 굴리는게 게임 이기는 더 쉬운 방법이에요.

또한 라인전 단계에서 집갔다가 무조건 바텀으로 가려고만 하지 마시고 우리 정글쪽에 적 정글이 들어왔다, (비록 미드, 탑에 가까운 정글이라 할지라도) 근데 싸움이 길어질 것 같다 하면 그냥 백업 가주도록 하세요.

처음 백업 연습하실때는 바텀 1차타워 밀리기도 하고, cs에서 큰 손실 보실 수도 있지만, 그렇게 미드 탑 정글 2:2 및 3:3 한타 구도에서 어떤 한타가 이기는 한타고

어떤 한타가 지는 한타인지를 읽을 수 있는 수준이 되시면 어떤 상황에서 백업가야할지 , 또 어떤 상황에서 가면 안될지

본능적으로 아실 수 있게 되시며, 이는 곧 실력 향상과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또한 이를 좀 더 수월하게 해주는 특성이 바로 방랑자 특성입니다. 미니언에 딜 5 덜 들어간다해도 cs 막타 먹는 연습 하다보면 그것 때문에 cs 못먹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그냥 방랑자 찍어주도록 합시다.]

 

 

 

 

2016. 1. 11 최고의 특성 - 착취의 손아귀

 

라인전에서 몸약한 베인에게 체력 + 45 의 꿀특성 / 착취의 손아귀로 라인유지력까지

 

스펠쿨다운으로 효율적인 한타까지

 

+ 근처에 적챔프가 있을경우 방 마저 증가!

 

+ 착취로 한타에서 지속적인 피흡!

 

+ 느린 백업속도를 보완해주는 이속증가!

 

==> 개.사.기.

 

그냥 전쟁광의 환희 씁시다..ㅠ


6.1일자로 전쟁광의 환희가 너프먹으면서 다시 열광이 좋아졌습니다.


열광들어요~

 

베인은 걍 닥치고 쳐맞으면서 포탑끼고 cs를 먹어야한다.

 

고로 공성의대가 <

말이 필요할까요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 q 평 으로 평타 한번을 빠르게 캔슬하면서 평타 한대 때릴 시간에 2대 때리는 연습 하세요

 

평 q평 선고로 평타 한대 반 때릴 시간에 3타 때리는 연습 하세요. 

 

베인의 딜링은 모든게 다 평타에서 나오기 때문에 오로지 평타 평타 평타

 

 

스킬 활용 팁

 

궁 구르기 만 잘써도 브실골은 탈출합니다.

 

하위 티어분들은 일단 베인이 아무리 잘커도 '핑크와드'를 잘 안사며, 사더라도

 

베인이 궁 구르기를 한 후 핑크와드를 어떻게 박아야하는지 활용을 할줄 모릅니다.

 

그냥 궁 구르기 만 잘쓰세요. 많이 구른다고 잘하는 베인 아닙니다.

 

구르기 쿨타임이 돌때마다 굴러서 때린다고 잘하는 베인이 절때 아닙니다.

 

적 브루저들의 진입기가 빠졌을 때 궁 구르기로 은신해서 잠시 동안의 딜로스를 만들고,

 

그 시간동안 다시 포지션을 잡고 딜링을 시작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은신 이 있음에 베인이 위협적인 카이팅이 가능하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궁구르기 은신 활용 한타영상 -

 

영상을 보시면,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Cataclysm(대격변) 궁 안에 갇힌 Vayne(베인)베인에게 딜링하기 위해

 

Viktor(빅토르)빅토르가 앞Flash(점멸)점멸하지만 순간 은신해버린 Vayne(베인)베인을 찾지 못하고 어리둥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

 

 p.s. q선마 하는 이유 -

 

과거에는 5렙 w가 적 최대체력의 8퍼센트였으나, 지금은 1렙 은화살만 해도 적 최대체력의 6퍼센트에 해당하는 강력한 데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그냥 q선마해서 궁을 사용한 후에 잦은 은신 및 좀 더 수월한 무빙을 하는 편이 좀 더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q선마 합니다.

 

 

// 그냥 q선마 하세요.

누가 w선마한다더라~? 알바아닙니다.

 

과거에는 w선마는 확실히 좋았을지 모르나 프리시즌으로 넘어온 이후, w선마는 매우 안좋아졌습니다.

 

과거 은화살은 (최대체력비례 퍼센트데미지 + 고정데미지) 로, 사실상 초반에는 힘을 못쓰는 체력비례퍼뎀보다

 

효율적인 고정데미지가 붙어있었습니다 .

 

그러나 현재 패치된 베인은, 고정데미지가 사라지고 오직 퍼센트데미지만 남게 되었습니다. 이 결과

 

초반 베인의 은화살 데미지는 과거 베인의 은화살 데미지에 비해 약해진 듯한 느낌을 가져다 주게 되었습니다.

 

( ex : 8레벨 기준, 도란검을 들고있는 그레이브즈의 체력은 1219, 현재 베인 1레벨 은화살의 퍼뎀은 6% 

 

 즉 3타를 쳤을때 추가되는 퍼뎀은 73.14 . 5레벨 기준의 은화살 퍼뎀은 12%이므로 추가되는 퍼뎀은 146.28.)

 

사실상 3타를 때렸을때 들어가는 데미지의 차이는 고작 73.14 . 즉 평타 한 대의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그러나 베인이 Q선마를 할경우 베인이 구른 후 갖게 되는 추가 물리피해량은

 

30/35/40/45/50% 의 추가 물리피해량 및, 쿨타임 6/5/4/3/2 로, 2초마다 한번씩 평타를 캔슬하며

 

추가타를 때릴 수 있게된다.

 

만약에 바텀에서 2:2 싸움이 6초동안 지속되었다고 치자. 6초동안 1렙 Q를 찍은 베인은 한번의 구르기를 쓸 수 있지만

 

5렙 Q를 찍은 베인은 3번의 구르기를 쓸 수 있다.

 

6초동안 베인이 공격할 수 있는 평타 수는 대충 6대정도. Q선마 베인은 총 9대를, W선마 베인은 총 7대를 때릴 수 있다.

 

(구르기 평캔으로 드는 시간은 거의 없다고 가정한다면.)

 

이 경우 Q선마 베인과 W선마 베인의 딜에서 Q선마 베인이 좀 더 강력한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구르기 평캔을 하는 시간을 계산한다고 쳐도, 궁구르기 은신으로 베인이 가져올 수 있는 유틸성까지 계산한다면

 

Q선마 베인이 훨씬 더 좋은점이 많다.

 

그냥 닥치고 Q선마 하도록 하자.

 

 

 

Condemn(선고)선고Flash(점멸)플레쉬

 

 

Condemn(선고)선고 Flash(점멸)플레쉬를 보고 겉멋부린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Condemn(선고)선고Flash(점멸)플레쉬는 절대로 겉멋이라고 볼 수 없다.

 

상위 티어에서는 Flash(점멸)플레쉬 Condemn(선고)선고를 쓸 경우 벽궁각에서 맞 Flash(점멸)플레쉬로

 

반응해버리거나 약간의 무빙만으로 벽궁각에서 탈출해버리는 유저들이 간혹 보인다.

 

그러나 Condemn(선고)선고 Flash(점멸)플레쉬는 벽궁각이 없는 곳에서 선고 모션을 취한 후

 

벽궁각으로 플레쉬를 타기 때문에, 이에 반응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Condemn(선고)선고 Flash(점멸)플레쉬를 쓰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그냥 Condemn(선고)선고를 누르고 벽궁각이 있는 곳으로 Flash(점멸)플레쉬를 타버리면 된다.

 

 

 

 

이 영상을 보면, 선고 플레쉬를 이해하기 쉽다. 상대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에겐 Heal(회복)힐과 Flash(점멸)플레쉬가 있고, 상대 Thresh(쓰레쉬)쓰레쉬에게 Flash(점멸)플레쉬가 있기 때문에 또한 Vayne(베인)베인에게는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의 E스킬, Rend(뽑아 찢기)뽑아찢기 스택이 쌓여있기 때문에,

 

이 영상에서 Kalista(칼리스타)칼리와 Thresh(쓰레쉬)쓰레쉬가 계속 따라가면서 Vayne(베인)베인을 때린다면 Vayne(베인)베인은 죽을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있다.

 

이 상황에서 Condemn(선고)선고Flash(점멸)플레쉬로 벽궁각을 만들어서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를 따고 살아나갈 수 있다.

 

그런데 만일 이상황에서 Flash(점멸)플레쉬 Condemn(선고)선고를 했다면 어떻게 됬을까?

 

반응 빠른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였다면 아마 맞Flash(점멸)플레쉬로 벽궁각에서 탈출하여 방생이 되고, Vayne(베인)베인은 죽는 상황에 놓였을 것이다.

 

 

 

 

또 다른 선고플레쉬 활용 영상이다.

 

 

그냥 선 몰락 가세요.

 

빌지워터를 가는 이유?

 

마법 데미지 100 및 슬로우 효과는 라인전이 약한 베인에게 매우 고마운 효과로 작용합니다.

 

또한 라인 유지력을 길러주는 생명력 흡수 또한 베인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비록 비싸졌다고는 하나 , 베인에게 가장 꿀템인 빌지 - 몰락템트리를 안가다뇨.

 

선스태틱? 

 

전투의 열광 특성찍은 루시안에게 평타 치명타로 피흡한번 하려고 한대 때렸다가  평e평평 또는 평q평평 한대만 맞아도 골로가요.

 

천둥군주 e선마 미스포츈이 w키고 평 e평 q평 정도 맞으면 최소 반피 나가요.

 

그냥 미니언 때리면서 피흡하는게 최선입니다.

 

천둥군주 특성 찍고 온 룰루, 소나, 나미 한테 천둥군주 특성 터지게 맞으면 걍 반피나가요.

 

그런데 적 챔프한테 치명타를 터트려서 피흡한다? 입롤이죠.

 

그냥 선 몰락 가는게 최선인거 같습니다.

 

스태틱 with 고속연사포 ?

 

 

스태틱 고속연사포는 저도 이번 패치 이전까지는 함께 가던 꿀 템트리였음에 틀림 없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로인해 스태틱과 고속연사포가 터지는게 중첩이 되지 않도록 패치되면서,

 

더 이상 과거의 100스택 구르기평 폭딜이 나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딜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템트리가 바로 고속연사포 with 트포.

 

주문검 효과와 함께 고속연사포가 터지면서 고속연사포 및 평타 딜이 2배로 증폭되는 마법같은 현상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 12. 15일 추가 : 라위 or 요우무 ?

 

(도미닉 경의 인사) or (필멸자의 운명) or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프리시즌에 들어서면서 라위가 추가방어력에 대한 방관으로 변경되면서 , 후반 w 의 체력비례 데미지가

 

12퍼센트로 버프된 베인에게 라위는 이제 필수 아이템에서 제외되었다고 봐도 무방해졌다.

 

적 팀에 물리방어형 아이템을 올린 챔프의 비중이 크지 않을때, 오히려 요우무를 갔을때의 딜이 좀 더

 

잘 박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언제 라위를 가고, 언제 요우무를 가는것이 좋을까?

 

1. (도미닉 경의 인사)  ?

 

  Rammus(람머스) Lee Sin(리 신) Malphite(말파이트) Sion(사이온) Sejuani(세주아니) Jarvan IV(자르반 4세) Gnar(나르) Shen(쉔)과 같은 챔피언이 매우 단단할 경우

 

2. (필멸자의 운명) ?

 Garen(가렌) Gragas(그라가스) Rek'Sai(렉사이) Darius(다리우스) Rengar(렝가) Ryze(라이즈) Renekton(레넥톤) Volibear(볼리베어) Vladimir(블라디미르)Hecarim(헤카림) Yorick(요릭) Zac(자크) Nasus(나서스) 와 같은 챔피언이 쉽게 녹지 않을 경우

 

 

 필멸자와 도미닉경을 나누는 기준은 매우 간단하다.

 

적 탱커진이 체력 리젠 스킬을 가지고 있거나, 체력 리젠이 매우 빠른 경우, 또는 스킬을 사용시

 

괴랄한 주문 흡혈이 예상되는 경우 필멸자를 가면 된다. 나머지는 모두 도미닉경을 선택하라.

 

3.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Riven(리븐) Master Yi(마스터 이) Rengar(렝가) Yasuo(야스오) Zed(제드) Gnar(나르) Shyvana(쉬바나) 와 같은 챔피언이 탑 또는 정글에 서서, 적 팀의 탱커진이

 

단단하지 않은경우, 또는 Zac(자크) 와 같은 챔피언이 (리안드리의 고통) 와 같은 아이템을 섞어서 물리저항의 비중이 적을 때.

 

 

즉 , 적 탱커진의 비율이 적다면 그냥 요우무를 선택해주면 된다.

 

 

 12월 20일 추가 방템 관련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헤르메스의 시미터) 

 

 

1. (헤르메스의 시미터)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헤르메스와 밴시, 두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하기는 생각보다 쉽다.

 

원딜의 가장 큰 목적이 무엇인가? 끝까지 살아남아서 끝까지 딜링하는 것이다.

 

즉, 적팀에 Annie(애니) 와 같은 미친x 가 있다 ?  이러면 헤르메스를 가기보다 밴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야한다.

 

왜냐? Annie(애니)Flash(점멸)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은 무서우니까. 맞으면 죽으니까.

 

적팀에 Malphite(말파이트) 와 같이 긴 사거리에서 강제이니시를 열 수 있는 친구가 있다? 당연히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다.

 

그렇다면 언제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느냐?

 

Malzahar(말자하) Morgana(모르가나) Amumu(아무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Kassadin(카사딘) Fiddlesticks(피들스틱) etc...

 

그냥 몇몇 특별한 챔피언 상대할때 이외엔 다 헤르메스 올려라. 요새 헤르메스에 피흡까지 생기면서 개꿀템!

 

 

 

2.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가끔 스테락을 묻는 사람들이 있다. 이에 필자도 한번 가봤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적팀 조합이 Rengar(렝가) Nocturne(녹턴) Ashe(애쉬) 였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헤르메스의 시미터)(닌자의 신발: 격노)(고속 연사포) 을 갔다.

 

안죽더라.. 생각보다 탱키하더라.

 

ad비중이 크고 브루징이 심각하다? 하면 스테락도 나쁘지 않은것 같다.

 

특히 Rengar(렝가) Nocturne(녹턴) 을 만났을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을 가봐라. 몰락만 빤다면 원콤은 거의 안난다.

 

 

3.Guardian Angel(수호 천사) ..?

 

Rengar(렝가) + LeBlanc(르블랑) + Vi(바이) + Veigar(베이가) ..?

 

와 같이 절대로 베인이 살아남기 힘든 조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
천둥군주 애니 서폿?

닷지하세요.
미스 포츈
천둥군주 미스포츈?

닷지하세요.
소나
천둥군주 소나?

닷지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코그모
우리의 고근모..

그냥 너무 약해요.

때려줍시다.
그레이브즈
패치된 그레이브즈의 q는 즉발식으로 터지는게 아니라 잠깐의 시간이 지난 후 터지므로

돌아오는 q만 피하면 별거 없습니다.

껌이에요.

// 게다가 그레이브즈의 평타는 미니언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만일 베인 앞에 미니언을 끼고 싸우게된다면 풀피로도 그레이브즈를 잡을 수 있는 amazing 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베인의 카운터 3 P

 

전투의 열광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  난이도 극악 ★★★★★

 

 

 이전부터 베인의 카운터로 알려진 드레이븐, 그러나 과거 몰락 너프 이전 및 특성패치 전에는

 

베인으로 절대 이길수 없는 챔프는 아니었다.

 

하지만 지금 ,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 이라는 패시브가 생긴 후부터 드레이븐은 베인으로 절대로 못이기는 챔프가 되었다.

 

Stand Aside(비켜서라)E 스킬을 맞추면 쌓이는 2스택의 전투의 열광 으로 안그래도 아픈 딜에 추가딜이 들어오는 최악의 난이도가 되어버린

 

챔프.

 

벽궁각이 없는 한, 몰락 나온 베인이 노코어 Bf 신발 드레이븐에게도 이기기 힘들더라. ( 필자 경험 )

 

 

천둥군주의 호령 Lucian(루시안) 루시안

 

 

  - 난이도 ★★★★☆

 

 

2015년 12월 9일자, 라이엇이 미쳤다. 라이엇은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ad계수를 0.3으로 버프시키는 미친짓을 감행하며

 

이로인해 루시안도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라는 희대의 더러운 특성을 들기 시작했다.

 

천둥군주 루시안의 딜은 어마어마 했으니, 2레벨 루시안이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e Lightslinger(빛의 사수)평평 Piercing Light(꿰뚫는 빛)qLightslinger(빛의 사수)평평을 베인에게 맞추자 베인의 피는

 

절반으로 줄어들더라 ..

 

프리시즌 이전에는 공속에 비례하여 루시안 The Culling(빛의 심판)궁 갯수가 증가하였으나, 프리시즌 루시안 패치 이후

 

루시안의 6렙 The Culling(빛의 심판)궁이 매우 강력해지면서 루시안이 라인전에서 더욱 더 강력한 면모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베인이 6렙까지 루시안 Piercing Light(꿰뚫는 빛)q 를 잘 피하고, 맞파밍하여 빌지워터를 뽑고

 

루시안이 미니언 Piercing Light(꿰뚫는 빛)q 를 못맞춘 타이밍에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구르기로 들어가서 빌지워터를 빨고 딜교를 걸어주면 이겼었지만,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일단 6렙 이전 맞파밍 자체가 힘들어졌습니다. 평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eLightslinger(빛의 사수)평평 만 맞아도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가 터지면서 베인의 피는 1/3이

 

깍이게 되는 마법의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

 

또한 6렙 이후 베인이 미니언 Piercing Light(꿰뚫는 빛)q 한대만 맞을경우, 루시안이 앞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e Lightslinger(빛의 사수)평평을 써서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를 터트리고

 

그후 The Culling(빛의 심판)궁으로 포킹하면 베인은 사망 or Heal(회복)  Flash(점멸)스펠 or 운좋게 귀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한다는점.

 

개인적으로 이젠, 베인 선픽은 자제하는 편이 정신건강상 이로울 듯 싶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Miss Fortune(미스 포츈) 미스포츈

 

 

  - 난이도 ★★★★☆

 

 

프리시즌 패치로인해 거의 필밴에 가까운 밴률을 보이며 사기챔프의 반열에 올라선 미스포츈,

 

그녀 또한 베인을 참교육 시키기에 아주 좋은 픽입니다.

 

미스포츈 또한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특성을 들고 라인에 임합니다. 이 미x년은 Strut(활보)w를 키거나 ,Strut(활보) 일정시간동안 피해를 입지 않을경우

 

기본 이속이 매우 빠르게 증가하여 평타 짤짤이를 넣기에 매우 적합한 챔피언이며, 베인과 기본 사거리가 550으로

 

똑같아서 베인에게 곳통스러운 평짤을 선사할수 있는 매우 지독한 미x년 입니다.

 

이년이 베인을 때리고 미니언을 먹고 베인을 때리고 미니언을 먹고 를 반복하면 이년의 패시브인Love Tap(사랑의 한 방) love tap이 발동하여

 

기본공격에 추가 피해를 입히니, 매우 곳통스러운 입장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평짤을 피하려 저~ 뒤에서 있자니 미니언을 먹기도 힘들며, 그렇다고 어중간하게 있다가

 

미스포츈의 Double Up(한 발에 두 놈)Q스킬, 한방에 두놈의 2타에 맞고 한방에 반피가 까이며 머가리가 터지기 쉽상입니다.

 

그렇다고 맞딜을 넣자니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E스킬의 둔화력 또한 무시할수 없고 맞딜또한 매우 강력하여 베인이 이길수 있는 수준이

 

아니올시니,,

 

그렇다면 이년을 상대할때 어떤 라인을 타느냐?

 

바로 원거리 미니언의 약간 위쪽라인, 미포와 일자가 되지 않는 대각선 라인을 탑시다.

 

아군 원거리미니언보다 뒤에 있게된다면, 아군 미스포츈은 아군 원거리미니언에 Double Up(한 발에 두 놈)q를 시전하여 베인에게

 

q를 맞출것이며, 아군 근거리미니언과 원거리미니언 사이에 있다보면, 너무 앞라인이 되서 적 서폿에게 물리기

 

너무 쉽고, 또한 Strut(활보)평타견제에도 너무 쉽게 노출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아군 원거리미니언보다 약간 뒤에서 아군 원거리미니언과 동일한 포지션을 잡게된다면?

 

아군 원거리미니언에 미스포츈이 Double Up(한 발에 두 놈)q를 시전할경우, 베인은 미스포츈에게 평타를 때릴 수 있게됩니다.

 

미스포츈의 Double Up(한 발에 두 놈)q는 뒤로 튕기기때문에, 이상황에서 앞 윗대각으로Tumble(구르기) 구르면서 미스포츈에게 평타한대 더 때린다면

 

미스포츈의Double Up(한 발에 두 놈) q는 피하면서 순식간에 2대를 때리게 됩니다.

 

만일 이때, 미스포츈이 무리하게 베인에게 평타를 때리러 온다면?

 

이때 아군 서폿이 가만히 있다면, 아군 서폿을 매우 찰지게 욕해주도록 합시다.

 

 

 

 

 

 베인과 잘맞는 대표적인 Sup

 

 

 

 

 

일단 베인은 혼자서 무언가를 만들어 나가기 매우 힘든 원딜챔프입니다.

 

라인클리어도 매우 약하며, 강력한 스킬을 이용한 견제기 또한 없으며,

 

이렇다 할 버스트딜링 또한 존재하지 않는, 오로지 평타만을 이용하여 공격하는

 

원거리딜러입니다.

 

이말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이냐?

 

1. 라인클리어가 약하다.

 

 --> 라인주도권이 없다. 상대방이 라인을 밀면 미는대로, 당기면 당기는대로 이끌려가야한다.

 

  ( 상대방이 라인을 프리징했을경우 스킬을 이용해서 프리징을 하고있는 상대방의 미니언을 빠르게 정리할 수 없기 때문.)

 

2. 견제기가 없다 .

 

 --> 무언가를 혼자서 꾸려갈 수 없다. 즉 서폿이 무언가를 해주지 않는 이상 베인 혼자서 무엇인가를 해내기가 매우 힘들다.

 

 

즉 라인전이 약하다는 소리입니다.

 

상대방이 라인을 바텀타워에 몰아넣고, 베인을 후두려 뚜까 패면, 베인은 맞아가면서 타워에서 죽어가는 cs를

 

파밍할 수 밖에 없습니다. ==> 힐있는 서폿이 필요하다 or 몸이 좋거나 대신 맞아줄 수 있는 챔피언이 필요하다.

 

OR 상대방이 라인을 바텀타워에 몰아넣고 베인을 후두려 뚜까 팰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cc기를 보유한, 라인전이

 

강한 서포터여야 합니다.

 

1. Nami(나미) 인어

 

 Vayne(베인)베인과 잘 맞는 서포터중 하나로 손꼽히는 Nami(나미)인어입니다.

 

 Aqua Prison(물의 감옥)q 스킬을 이용한 에어본 밎Aqua Prison(물의 감옥) q 와Tidal Wave(해일) r을 이용한 강력한 갱호응

 

 후두려 뚜까 맞는 Vayne(베인)베인을 치유해줄 수 있는Ebb and Flow(밀물 썰물) w스킬까지.

 

 또한 Vayne(베인)베인의 평타를 강화해주며, 슬로우 효과를 줄 수 있는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E스킬까지.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   딜교환 ★★★☆)

 

 

 

2. Alistar(알리스타) 한우

 

 Alistar(알리스타)알리 & Vayne(베인)베인은 대표적인 라인전 최약 조합으로 손꼽힙니다. 그러나, Flash(점멸)플레쉬가 있는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는 무시할 수 있는 존재가 되지 못합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에게Flash(점멸) 플레쉬가 존재하는 한

 

타워허깅하며 cs를 파밍하는 Vayne(베인)베인을 쉽게 견제할 수 있는 바텀조합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Flash(점멸)플레쉬Pulverize(분쇄) q 를 이용한 배달 에 이은 Vayne(베인)베인의 Condemn(선고)벽궁 은 누구도 경시할 수 없는 변수로

 

작용합니다. 그러나 Flash(점멸)플레쉬가 없는Alistar(알리스타) 한우는 그저 맛있는 소고기 일 뿐.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   딜교환 ★★★ )

 

 

 

 

 

3. Annie(애니) 혼자 다하는 x년

 

 사실 Annie(애니)애니는 어떤 원거리딜러와 라인에 서도 매우 강력한 서포터임에 틀림 없습니다.

 

6렙 이후 혼자서 모든 딜을 다 할수 있는 강력한 Summon: Tibbers(소환: 티버)R스킬은 그 누구도 경시할 수 없죠.

 

라인전 최약 챔프로 손꼽히는 Vayne(베인)베인에게 모든 딜링을 혼자 다해주는 Annie(애니)애니는 그야말로

 

환영해 마지않는 존재임에 틀림 없습니다.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   딜교환 ★★★★☆)

 

 

4. Morgana(모르가나) 타락한 년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 Vayne(베인)베인 조합은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강력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약한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바텀 라인전의 주도권은 선 2렙, 선3렙 을 찍은 사람에게 있다는 말이 과언이 아닐정도로

 

선2렙 및 선3렙 딜교가 매우 중요합니다.

 

허나 라인클리어가 매우 느린 Vayne(베인)베인에게 이러한 라인클리어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W스킬을 가지고 있는 존재가 바로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입니다.

 

즉, 베인이 바텀라인에서 선2렙을 찍을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 유일한 존재가

 

바로 이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입니다.

 

또한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스킬 및 cc면역스킬인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블랙쉴드는 cc에 약한 Vayne(베인)베인에게 넘나 고마운 것. 또한 6렙 이후, 앞Flash(점멸)플레쉬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R스킬은 강력한 갱 호응을

 

가능하게 합니다.

 

하지만 6렙 이전의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녹슨 고철 깡통과 마찬가지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스킬을 맞추지 못 할 경우 순식간에 라인전이 매우 약해질 수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딜교환 ★★★)

 

 

 

 

5. Lulu(룰루) 지켜주는 보라년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특성의 계속되는 버프로 인해, 라인전의 엄청난 강캐가 된 Lulu(룰루)룰루.

 

현재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룰루의 평타, Help, Pix!(도와줘, 픽스!)E Glitterlance(반짝반짝 창)Q에 이은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딜링은 거의 과거 (천둥군주 없을때의) Sona(소나)소나에 버금가는 딜링을

 

뽐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Vayne(베인)베인의Night Hunter(어둠 사냥꾼) 패시브에 룰루의 Whimsy(변덕쟁이)W 까지 가미된다면 그 시너지 효과는 엄청난 추노력을 뽐내게 되죠.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   딜교환 ★★★)

 

 

 

6. Braum(브라움) 방패게이

 

 

 

 기본적으로 Braum(브라움)브라움과 같이 평타가 근거리인 챔프들은 얻어맞는게 일이기 때문에

 

라인전이 약하다고 볼수밖에 없습니다.

 

(Braum(브라움)브라움이 Winter's Bite(동상)Q를 타게팅 수준으로 잘맞추며, 상대 바텀이 Winter's Bite(동상)Q각을 브론즈 수준으로 잘줘서

 

 Winter's Bite(동상)Q쿨 돌때마다 다 맞아주지 않는이상)

 

따라서 Vayne(베인)베인 & Braum(브라움)브라움은 일단 라인전에서 이기고 들어가는 조합으로 볼 순 없습니다.

 

다만 Vayne(베인)베인 Braum(브라움)브라움은 한타에서 그 빛을 발휘합니다.

 

Braum(브라움)브라움의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뇌진탕펀치 및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W와 Unbreakable(불굴)E스킬은 베인을 지키기에 최적화되있으며

 

Winter's Bite(동상)Q스킬을 이용한 슬로우 또한 브루저들을 상대로 Vayne(베인)베인을 지켜주기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라인전 단계에서 Braum(브라움)브라움의 Unbreakable(불굴)E스킬을 통해서 Vayne(베인)베인에게 들어가는 데미지를

 

어느정도 본인이 대신 맞아줌으로써 Vayne(베인)베인이 파밍을 할 수 있도록 버티는 단계까지는

 

도와줄 수 있으며, 앞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w Winter's Bite(동상)q Glacial Fissure(빙하 균열)r 은 강력한 갱호응을 가능하게 하며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패시브의 강력함은 바텀 3:3, 4:4 싸움에서 매우 강한 면모를 보이기 때문에

 

라인전의 고통은 한타의 쾌감으로 승화시킬 수 있기에, 마지막에 Braum(브라움)브라움을 적어 놓았습니다. (단순히 Braum(브라움)브라움은 필자의 취향)

 

(라인유지력 ★★     갱호응 ★★★☆    라인전 ★★   짧은딜교환 ★★   맞딜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베인은 서폿과의 2:2 조합이 중요합니다.

 

 바텀 라인을 많이 서보신 분들은 대강 어떤 느낌인지 알겁니다.

 

 바텀 2:2 조합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http://afreeca.com/sksmsrjsgh/ 로 오셔서 질의 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대답해드리겠습니다.

 

 적 바텀 조홥과, 우리 바텀 조합중 어떤 조합이 몇 레벨에 더 강력한지를 판단 한 후, 라인을 당길것인지 밀것인지

 

 등을 결정해서 라인관리 및 파밍 및 딜교를 해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밀려오는 라인을 파밍하며, 망원렌즈로 장신구를 변경하신 후 우리 정글 쪽 시야를 장악해주시면 됩니다.

 

 최대한 안전하게 라인cs를 챙겨가시면서 죽지않고 파밍 파밍 파밍. 오로지 파밍 및 싸움난 곳에 백업가시는 것에 집중하세요.

 

후반 운영법

 제 템트리대로 가신다면, 몰락 신발 고속연사포 트포 , 3코어가 나온시점부터 대충 후반으로 보시면 됩니다.

 

구르기로 움직일 수 있는 사거리는 250정도. 고속연사포 스택이 찬 후 베인의 평타사거리는 700 정도로

 

앞구르기 후 베인이 때릴 수 있는 거리는 최대 950정도가 됩니다.

 

이 거리 내에 적 딜러가 있다? 적 딜러 (원딜 또는 미드) 가 베인에게 구르기 평타를 맞게된다면 최소 반피정도는

 

줄어들게되는 마법과 같은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https://www.youtube.com/watch?v=k-2KqyYNsLs 

 

http://afreeca.com/sksmsrjsgh 

 

https://www.facebook.com/Bjmutu/?ref=h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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