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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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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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시점 최강의 철거 나서스

- 하늘가재(2017-07-30, 조회수: 7275)

지금 거의 최강의 면모를 보여줌 이걸로 꿀 못빨면 심각함.

들거가기 앞서서 팁 3가지

1. 쿨감은 30%만 맞추자.(그래야 주문검 1.5초랑 딱딱 떨어진다. q2번에 주문검 한번 들가거 쿨감 40%맞추는것 보다 딜이 더 강함.)

2. 매의 눈으로 텔포타서 포탑철거를 시전하자. 예) 아군정글이 봇갱을 가고 적 봇이 집간거 확인하면 가서 철거하자.

3. 한타가 매우 좋고 적 탱라인이 부실한경우 유체화들어서 뚝배기 깨는게 이득 현시점에서 점멸보다는 유체화가 좋은것 같다.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4) 13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총 가격 : 7,683 IP
솔찍히 초반에 파밍위주로 해야하는 나서스는 룬이 상대 다라서 많이 바뀜.

그런데 빵강에 방관은 가게되면 후반딜이 확실하게 차이가 남.
어차피 깡딜은 Q스택으로 하는거고

이상태에서 방관이 있는지 없는지는 차이가 매우크다.


더군다나.

Q의 쿨타임이 엄청 짧아지고. E가 %방관으로 바뀐 지금에 와서는
그 차이가 더욱 벌어져버렸음.
  • 흉포: 0
  • 책략: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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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풍전사

다른건 모르겠는데 뚜벅이인 나서스한테 이건 정말 상콤 발랄함

2.5초면 Q가 2번까지는 쉼게 돌수가 있어서 발동도 쉬움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9/15/21%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35/55/75/95/115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0/80/110/140/170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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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상대원딜이 내가 혼자 물기가 힘든 계열이다.(베인, 케틀 등등)

W는 3렙까지만 주는게 좋은듯.



스킬 활용 팁

 

나서스 처럼 뚜들겨 맞는애는

1코어로 딜템 가는게 쉽지 않기도 하고. 어차피 최종템트리는 몰라도 빌드는 바뀔수 밖에 없는게 롤임.

따라서 최종템트리와 선으로 뭘가면 좋은지만 먼저 적어보려고함.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 상황에 맞는 올방템

개인적으로 탱로스구간이 가장 짧고
효과적임.
이제 딜은 q+스택만 가지고도 부족함없이 뽑을수가 있어서 구지 공격적으로 트포를 가지 않더라도
예전 트포갔을때보다 딜이 훨 잘나옴.
가장 추천하는 템트리.

쿨감 30%만 맞추면 주문검 1.5 초 쿨에 맞춰서 따박 따박 q쿨이 돌아오기 때문에.

쿨 40%맞추지말고 30%만 맞추도록 하자.



Trinity Force(삼위일체) + 올방템

아 물론 트포가 딜이 좋긴 함.
그런데 이거 없어도 딜이 잘만 나옴.

이거 올려서 탱로스 생기는것보다 살아서 q몇번 더하면 그게 이득이라고 생각함.



Death's Dance(죽음의 무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올방템

이게 뭐랄까 생 양아치 템인데 내가 그냥 장난식으로 올려봤다가 정말 반한 템트리임.
적 탑라이너가 버스트딜이 없으면
라인전에서 피 관리도 편하고.
무엇보다

q한방에 피가 200~300, 후반에는 그이상 차는걸 볼수가 있음.

정확히 말하면
후반 쿨감이 40%가되면
평 q 평 q 평 q 이런식으로 나감

그러면 피가 50 150 50 150 50 150 이런식으로 계속 차는거임.

미니언치는 경우는 더 괴랄하게 차고.

자 그러면 문제가 있는데.
계속 친다는 가정하에 저게 좀비템이되지만
카이팅 당하는 경우 다른템에 비해서 장점이 없는 장애템이 될수가 있음.

그리 될지 안될지는 적팀보고 결정하면 됨.(적팀이 베인이고 탱라인이 빠방하다? 그러면 나서스는 탱이나 쳐야하는 상황이 오고 그렇게 베인한테 녹아 죽을거임. 즉 이템 가지말라는거고 아예 나서스를 안하면 더 좋음)
그리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런거 가서 설사 쇄약이 풀려도 붙을수 있도록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움.
그리고 기회봐서 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 이것도 꼭 빨아주자.



기본 흡혈 20%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흡혈 15%
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 흡혈 15%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이걸로 30% 뻥튀기

총 50%의 흡혈이 65%흡혈로 상승하면서 좀비가 완성됨.

가한 피해로 계산해도 q한방에 기본뎀 120 + 기본공격데미지 약 230
해서 400정도 되는데 스택을 450정도 가지고 있으면

뎀지가 850
이라고 생각할수가 있음.

딜러진한테는 q한방에 피가 400씩 차오른다는 말이고 딜탱들한테도 200~300은 찬다는 뜻인데
평타까지 있으면 문도가 되는거임.

길다가가 미니언 한방 갈겨주면 미니언은 방어력도 걸래겠다 ㅋㅋㅋ 누누가 따로 없음

아 참고로 e를 깔고 q를 치는거랑 그냥 생으로 치는거랑 피흡량 앞자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딜은 둘째 치고 e를 잘 까는게 매우 중요함.





그냥 생 양아치 올방템

그냥 문도랑 비슷한 계열인데 딜이 더 잘나온다고 생각하면 편함.
이런다고 딜 안나오는것도 아니니 상대입장에서 더 짜증날수도 있음
물론 이경우에는 팀이 잘해줘야 그 팀을 대리고 승리할수가 있고 팀이 장애면 그냥 맞아주다가 게임이 끝남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Trinity Force(삼위일체) + 올방템

내가 이렇게 많이 가본건 아니지만 이렇게 가면 핵 q가 가능함.
초반에 트포트리를 타는데
오 내가 스택쌓는게 잘풀려서 프리파밍하는 각이다~~!!

이러면 저렇게 갈경우 q딜 폭발하는걸 보여줄수 있음.
진심 채팅창에
?
이런거 올라온다.

대간 저렇게 템 2개 딱 있을때
공격력이 약 180정도 되고 체력은
궁쓰고 2300이나 뭐 그쯤 됨.

적 원딜들은 아마 피가 1300~1400정도 될거임.

이러면 270의 추가데미지
트포로 인한 약 180정도의 추가데미지
그리고 스택 300정도 만들었다는 가정하에(최소겠지 잘 싸았을때 가는 템이고 2코어상태인데?)

600정도의 q딜 + 450딜
해서 1050의 딜이 들어가게됨.

그냥 실게임에서 원딜 3/2정도 피 날린다고 생각하면 쉬움.
궁쓰고 앞라인 때리다가 점멸 q로 원딜하나 삭제하고
그담에 뿌잉뿌잉하면서 대갈 뽀개면 되는거임.
이후에는 방템 박으면 됨

근데 만약에 내가 멀해도 이기겠다.
이런 상황이면 막템에 스태락 하나 가주면 q딜이 더욱 강해지는걸 느낄수가 있음.
어차피 뭐



아무튼 이렇게 나눌수 있다.

후반가서 q딜 깡으로 800만 찍고 풀템나오고나서 궁키면 피가 4400정도 나옴

이상태에서 q딜이 1500정도가 뜨는거임.

근데 만약 여기에 스태락이 있다?
q딜이 70정도 더오름.
만약 생명성 터지고 거드라 q를 썼다?

그러면 140이 더오르기 때뭉에 q딜이 1600 이 넘어가게되는거임.
물론 단발이지만 단발이라고 하러라도
1600 이면 상대입장에서 정말 짜증남.
왜냐면 점멸 q는 못피하거든
앞에서 나대는 나서스인데
피가 3/1만 날라가도 q한방각임.
점멸 q 하기가 어려운것도 아니고 이러면 원딜러입장에서 딜하기가 얼마나 짜증나겠음.

그리고 단발이라고 해도 거드라 액티브 없으면 q가 솜망치인것도 아니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다 줜나게 힘들음.
다만 붙을수 있고 라인 당겨져있으면
6렙이후에는 조금 비빌만 함.

스택 조금만 싸여도 궁이랑 같이 q쿨감 하면 할만함.

그리고 나서스는 원래 갱호응이나 열심이 하면서 버티는 픽임.

 

 

라인 / 정글 운영법

 버티고 갱호응하고 갱호응해서 집보내면 철거도좀 하고

그런거지 뭐 나서스가.


6렙이후에 스택 조금 싸여있으면 킬각나올수도 있음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텔포들고 라인 푸쉬하는게 좋은듯.

철거속도가 일단 다른 애들에 비할바가 아니고

1대1에서 후반에 궁쓴 나서스 이기는놈도 잘 없고


 

팀파이트시 역할

 패치노트 보면 탱커를 잡으라고 이렇게 패치했다고 나오는데

애초에 나서스가 q를 많이 빨리 써도 방관이 없으면 탱한테 딜이 잘 안들어감


다만 원딜러에게 붙었을때 예전같으면 q를 한방밖에 못 쓸상황에서도 두번은 사용가능하지.


그러면 딜러진을 더욱 노려서 대가리 뽀개야함.


물론 뚜벅이가 현실적으로 물수 없는 애들도 많은데

그럴경우는 그냥 탱라인을 조지는 방법 뿐이 없음.


그리고 룬 빵강에 방관 박고


e위에서 원딜이랑 치면 뭐가 됬든 금방 녹이는건 분명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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