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은 나서스의 바뀐 템트리에 대해서 쓰는 글입니다. 챔피언 상대법은 비교적 딸리니 다른 공략 보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지적은 얼마든지 환영 입니다!!
나서스가 드디어 패치 되었습니다!!
나서스의 E에 방어력 감소 15/20/25/30/35%가 붙었고
나서스가 R을 쓰면 Q의 쿨타임이 50%감소하죠 ㅎㅎ
그래서 생각하게 된 생각 이제 구지 트포를 갈 이유가 있을까?
쿨감 20% 광휘의검 효과 깨알 이속 깨알 공속 뭐 이정도 입니다.
패치 된후 필요성이 거의다 떨어졌죠. 이제 쿨감 0% 라도 궁을 쓰고 Q가 만렙이면 4초이고 딱히 광휘의 검이없어도
방어 퍼센트로 깎으니 그리 데미지가 안 딸려요. 이제 남은건 깨알 이속 깨알 공속인데.......
이건 해결 할 템이 있죠!!
바로 얼건 이라는 템이죠!!!
왜 얼건을 갈까? 그게 이속하고 공속이랑 무슨 차이야?!!?
구지 내가 이속을 올려야 빨라지는 걸까요? 내가 상대를 느리게 하면
빨라 지는거나 마찬가지 잖아? 라는 생각을 하게 됬어요!!
그래서 생각 하게 된 템이 바로 얼건 상대의 이속과 공속을 다 느리게 하고 광휘의 검 효과와 쿨감 까지 붙어 있는
최고의 템이죠!!
그 뒤 템은 뒤에서 설명하겠어요. 이공략은 이게 메인이라 먼저 말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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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1.2 (+104) | 2399.2 | 마나 | 325.6 (+42.0) | 1039.6 |
공격력 | 67 (+4) | 135 | 공격 속도 | 0.638 (+3.48%) | 1.015 |
5초당 체력회복 | 9.01 (+0.9) | 24.31 | 5초당 마나회복 | 7.44 (+0.5) | 15.9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체력 +8x9
- 주문력 +1.19x9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72
- 주문력+10.71
- 이동 속도+4.5%
룬이 왜저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나서스에게 룬이란 초반을 위한 것 보단 중후반을 위한 것이다..
그래서 초반 딜교 및 깨알 데미지를 위해 주문력을
초반 라인 복귀 및 중후반 합류를 위한 이동속도를
중후반 데미지를 위한 쌍관을 룬에 넣었어요
하지만 룬은 취향이니 제 생각과 다른분들은 취향에 맞게 상사용해 주세요.
나서스의 스펠 플 일까? 유체화 일까?
제가 기억하기론 시즌 3~4에는 유체화 시즌 5~6 현재는 거의 모든 나서스의 유저들이 플을 선호하고 플을 들고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체화를 드는 이유
1. 꾸준하게 지속딜이 가능하다.
얼건의 슬로우 폭풍전사의 포효 의 이속 유체화의 이속이 합쳐 진다면 구지 점멸을 써서 한대 치는 것보다 꾸준하게 딜을 넣을 수 있어요.
2. 짧은 쿨타임
특성에 통찰력을 찍고 쿨감신을 사면 쿨타임이 125초임
125초 마다 킬각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체화 들면 불리한 점
1. 초반(1~5렙)때 갱에 매우 약해요.
상대 정글러가 cc기가 확실한 경우 유체화를 빼도 죽을 확률이 되게 높아요
2. 변수를 두기 힘들다.
점멸을 들면 상대가 도망을 치거나 원딜이 뒤에 숨어있는 원딜을 한대 치거나 하는 변수를 두기 힘들어요. 즉 너무 들어가는 것이 티가 나요.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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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를 불문하고 선템은 도란 1포 로가요.
진심 도란방패 핵사기!!
최종 아이템에는 헤르메스인데 아이템 빌드에는 쿨감신인 이유
초중반에는 빠른 텔포와 유체화를 위해 그리고 쿨감을 위해 갑니다. 오버 쿨감이 되는 즉시나 후반들어 cc기가 심하다 하는 순간 바꾸어 줍니다.
막템을 비운 이유는 상대에 따라 가자!
정해진 템트리 보다는 팀원에게 도움이 되도록 템을 유동적으로 가는걸 추천 드립니다.
위 템은 제 생각일뿐 정답이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텔들고 왔을시 똥신 4포면 라인전 편합니다. 최대한 사리다가 6렙이나 11렙되서 궁 1렙이니2렙되면 무난하게 이기니 초반에 사리거나 갱을 불러주세요
W보호막으로 피도 거의 달지 않으며 지속적인 Q로인데 스텍은 힘들고 E의 슬로우로 인해 킬각이 쉽게 나요 이기기 힘든데도 구지 하고 싶으시다면 그냥 AP가서 미니언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무조건 해야된다 아니면 닷지 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위에 챔피언 상대법을 쓰긴 썼지만 나서스에게는 모든 챔프가 상대하기 힘들 수도 있고 상대하기 쉬울 수도있습니다.
그냥 상대가 나서스를 많이 만나 봤냐 아니냐 에따라 라인전 달라져요 아무리 가렌이나 잔나 이런거 와도 상대 잘하면 무조건 사리세요 깝치다 죽고 게임 지지 말고, 나서스는 조용히 사리다가 킬만 주워 먹으면 게임 이겨요
정글이 오면 마나가 많으면 호응하고 마나가 적으면 쌩깝시다 무조건 호응 하지마요 미니언 먹는게 더 이득일 수가있어요
초반에는 미니언을 중시합니다 무엇보다 미니언 미니언 초반에 미니언 피해를 감소하기 위한 라인 복귀 텔은 존중합니다
스텍이 어느 정도 쌓였고 템도 1~1.5코어 나왔다 하면 상대 봇을 보고 텔을 탑니다 유체화가 있기에 무조건 뒷텔이 아니라 싸울때 타도 충분히 따라 갈 수 있어요. 무조건 킬보다는 슬로우나 방어력을 깎아 최대한 많이 팀에 기여하면 게임 이길 확률이 늘어 놥니다.
한타때 무조건 선 궁으로 들어가 보이는놈or 가까이 있는놈을 Q로 개칩니다. 궁 쓰면 Q쿨타임 1.1초라 아무나 쳐도되요 하지만 원딜 치면 무조건 킬 나오니 팀원에게 도움이 되겠죠? 후반엔 스택보단 팀기여에 힘을 쏟아요 차피 후반되서 쌓아 봤자 더 쌔질수 없어요
그냥 상대 피를 깎고 죽거나 상대 스킬 많이 맞거나 하면 ㄱㅇㄷ 이에요 후반에는 그이상 못함
아직 처음 써보는 공략이기도 하고, 해서 아직 덜 다듬어진 느낌이 많아요 많은 지적 부탁드리고 저는 롤을 안하고 롤 방송이나 챔스만 보는 편이라 한판도 안해보고 공략을 적은 것이고, 따라서 부족한 부분도 많다고 생각해요 최대한 빨리 롤을 시작해서 해보고 공략을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시즌 3때 잠깐해서 안한거나 마찬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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