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라인전 단계
[ 6랩 전 라인전 ]
- 2랩 킬각 보는법 -
은 1랩 때 다른구간에비해 상대적으로 라인전이 많이 약한 편입니다.
따라서 cs먹으러 갈때마다 상대가 스킬 + 평타로 견제하러 올거에요.
그렇게 상대가 견제할려고 앞무빙 치는 타이밍에 견제한다고 쫄아서 뒤로 뺄게 아니라 전진하면서 를 써주면 2타 모두 맞추기 쉽습니다.
물론 도 상대에게 꽤 맞아서 딜교이득까진 아니고 상대방과 비슷하게 체력바가 달거나 아니면 이 더 많이 달아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2랩이 찍히게 되면 에게 선공권이 생기고 의 데미지가 무시무시하기 때문에 2랩만 찍히면 탈론 체력이 40%, 상대방 체력이 50~60% 쯤이어도 이기는 그림이 나오기 때문이죠.
따라서 그런식으로 라인전 계속 이어나가다가 2랩 찍히기 직전에 같은 방식으로 견제 한번 해서 2스택 쌓아주세요.
그렇게 경험치 바를 잘 보시다가 선 2랩이 찍히는 순간 평( ) 로 조지면 됩니다.
만약 2랩 찍히기 직전에 견제를 성공 못했더라도 선 2랩이 되면 로 선진입해서 평( )을 해주는 패기가 중요합니다.
그런데 요즘 상대방들도 의 이런 노림수를 알기 때문에 선2랩 잘 안당해줄겁니다.
그래서 그냥 무난하게 라인전 하는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무난하게 라인전 하는 법 (원거리 챔프 상대) -
1랩 때는 이 약한 타이밍입니다. 뒤에서 사리고 계시다가 미니언 막타칠 때는 로 미니언이랑 상대 같이 맞추면서 파밍해주시고 버릴 cs는 다 버리세요.
cs 하나 먹다가 개쳐맞는것 보다는 버릴건 버리는게 낫습니다.
2랩 ~ 5랩 구간에는 견제하시다가 2스택 맞았을 때마다 평( )으로 딜교 걸어 주시면 되는데
견제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 날릴 때 마다 2스택 전부 맞아주는 상대는 별로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2스택 둘다 맞추는걸 한번 실패하게 되면 쿨타임인 9초동안 은 상대 스킬+평타 견제에 개쳐맞아야 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견제를 어떻게 해야하나?
이 cs 막타쳐야하는 타이밍마다 견제 하는겁니다.
이 를 써놓으면 상대는 돌아오는 칼날을 피하려고 뒷무빙을 치게되는데, 그 때 이 cs 수급을 하면 되는 겁니다.
그러면 당연스레 평타견제도 안받게 되는 것이죠.
여기서 구체적인 설명을 할건데 정말 잘읽으셔야해요 탈론 라인전의 핵심입니다.
보통 라인전할 때 미니언들의 구도를 보면 전사 미니언 3마리가 거의 동시에 딸피가 되고 몇초후에 마법사 미니언 3마리가 거의 동시에 딸피가 됩니다.
그러면 초반 라인전 단계 때 은 어떻게 견제를 최대한 덜받으며 cs수급을 다 할 수 있냐면
처음에 전사 미니언 3개가 죽어가는 타이밍에 w로 파밍하면서 상대견제하며 평타로 다 먹어주고
마법사 미니언도 그렇게 해주면 되는겁니다.
전사 미니언은 파밍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원거리 미니언은 평타로 먹으러 가기에 좀 부담이 있습니다. 상대방 원거리 챔프의 cc기를 맞고 일방적으로 딜교손해볼 가능성도 있고..
예로들어 상대로 마법사 미니언을 무식하게 평타로 먹으러 뚜벅뚜벅 걸어가면 맞고 개쳐맞겠죠?
여기서 탈론으로 원거리 챔프를 상대할 때 마법사 미니언 파밍법을 알려드립니다!!
1. 로 상대방과 미니언을 같이 맞추면서 멀리서 파밍하고 버릴 cs는 다 버린다.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는데 로 마법사 미니언을 전부 파밍하는데는 한계가 있고 마법사 미니언 1~2개를 흘릴 가능성도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자주쓰는 두번째 방법이 있습니다.
2. 로 마법사 미니언 한개를 먹은다음에 를 상대에게 써서 2스택각을 노리면서 나머지 마법사 미니언을 파밍한다.
여기서 2스택이 모두 맞기라도 하면 바로 딜교 이득각이 나오는 겁니다.
이 방식의 단점은 갱에 당할 수 있고 2스택이 안맞게 되면 개쳐맞을 가능성도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를 쓴다음에 혹시 2스택 안맞을 수도 있으니까 백무빙 잠깐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너무 복잡하고 추상적이게 설명드린 것 같아서 간단하게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으로 원거리 챔프를 상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평타견제에 절대로 쪼시면 안됩니다.
원거리 챔프의 평타견제 사거리는 의 사거리와 동일할 뿐더러 를 썼을 때 무조건 2스택을 맞출 수 있는 사거리이기도 합니다.
만약 사거리 내에서 를 썼는데 상대가 옆무빙을 쳐서 2스택을 피하려고 한다?!
그건 아래 영상처럼 가 돌아오는 타이밍에 를 써서 강제로 2스택을 맞추면서 를 터뜨리며 딜교가 가능합니다.
VIDEO
이 영상은 앞에서도 올렸던 영상인데 이해를 위해 다시 써먹겠습니다.
르블랑이 제 사거리 안에 들어가 있었고 그걸 이용해서 를 먼저 썼습니다.
그런데 르블랑이 2스택을 피하려고 옆무빙을 치네요.
그런데 칼날이 돌아오기 직전에 르블랑에게 로 들어가면서 강제로 2스택을 맞춰 3스택을 쌓은 후 를 터뜨려서 킬을 내는 모습입니다.
탈론에게 상대방의 평타견제는 오히려 딜교를 할 기회입니다. 절대로 쪼시면 안됩니다.
여기서 하나 질문이 나올 것 같습니다.
Q. 만약 상대가 평타견제 아에 안하고 멀리서 포킹만하면 어떻게 해야되요?
그럴 경우는 간단합니다.
상대가 포킹한다고 계속 맞 쓰면 1스택만 맞추게 되서 뎀지도 별로 안달뿐더러 마나만 딸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쪽에선 어떤식으로 나가야되냐면
2스택을 포기하고 1스택이라도 맞추되 상대방의 미니언을 최대한 많이 맞추는 것입니다.
그런식으로 라인을 밀어 상대방의 타워에 라인을 몰아넣게되면 상대방은 cs를 챙기는게 급급해져서 더 이상 에게 포킹을 못하게됩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상대도 을 멀리서 견제하는걸 포기하고 라인만 밀어댈 겁니다.
결국 이렇게 맞푸쉬만 하는 구도가 형성되는데 그냥 솔킬을 무리해서 낼 필요 없고 시야싸움은 보통 이 유리하기 때문에 시야 잡아주시고 로밍다니시면 됩니다.
같은 애들 상대할 때 이 방법을 적극 활용해주세요.
- 근접챔프 상대 라인전 -
다들 아시겠지만 은 근접챔 상대로 개깡패입니다.
근접챔은 어떻게 패면되냐?
견제 하지마시고 아끼면서 라인프리징 해버리세요.
그러면 상대는 보통 cs먹으러 못오거나 스킬로 몇개 깔짝깔짝 먹습니다.
만약 상대가 간댕이가 부어서 cs먹으러 앞으로 튀어나온다?
그러면 평( ) 콤보로 개패면 다시 cs먹으러 못오고 들어갑니다. ㅋㅋ
그런데 평( ) 딜교 한번하고나면 어쩔 수 없이 라인이 밀어질 겁니다.
그런데 어차피 상대는 반피일테니 다이브각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ㅋㅋ
[ 6랩 이후 라인전 ]
이쯤 부터는 의 라인클리어가 매우 좋아집니다.
특히 9레벨이 찍히게 되면 한방에 마법사 미니언이 모두 죽습니다.
라인에서 이득본다기 보다는 라인클리어와 기동성 최대한 활용해주세요.
특히 상대 미드 챔프와 정글에서 만났을 때 1대1은 대부분 이 이기고 상대 정글이 와도 로 도망가거나 아니면 오히려 역으로 따버리고 로 도망갈 수도 때문에 라인밀어놓고 적극적으로 상대정글 들어가셔서 시야먹으셔도 됩니다.
로밍이 젤 중요한데 로밍 가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탑로밍은 함부로 가지 마세요.
탑로밍 잘못갔다가 아무 이득도 못취하고 괜히 용이나 먹힐 수 있습니다. 상대정글이랑 우리정글위치랑 상대가 용먹을 수 있는지 바텀 주도권 상황보고 확실할 때만 가주세요.
2. 로밍갈 때 상대 정글위치 모르면 안가는게 낫다.
우리정글이 탑쪽에 있고 봇로밍을 간다고 칩시다.
그런데 상대정글와서 역습당하고 거기서 상대미드까지 내려오면 ㅈ망하고 용까지 먹히는 그림 나옵니다.
우리팀 시야상황보고 상대 정글위치 모르겠으면 확실한거 아닌이상 그냥 무리하게 가지마세요.
3. 우리 정글 동선을 잘 파악해라.
위에서 말씀드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선 우리정글과 같이 가는게 좋겠죠?
우리 정글러 동선을 보고 같이 가는게 가장 Best 입니다.
특히 예를들어 퍼플팀 기준으로 블루타이밍에 우리정글러랑 같이 바텀 노릴 수 있는거죠.
상대 미드랑 정글은 당연히 걔네들도 블루먹어야되서 탑쪽에 있을테니
4. 시야장악 잘해놓자.
제가 상대 정글가서 시야장악 하라는 이유가 그겁니다.
상대 정글 동선을 알면 로밍가기도 편해지는 것이죠.
5. 라인관리 없는 로밍은 패망이다.
이 모든 로밍은 라인을 클리어해놓고 라인손해를 최소화 한다는 가정하에 이루어지는 겁니다.
라인관리 안하고 로밍갔다가 애꿎은 미드 웨이브만 다버리고 미드 1차 타워도 나가고 막대한 손실을 입게되는데
특히 이렇게 로밍가서 아무 이득도 못취하게 되면 그냥 겜 망하는 겁니다.
물론 그래도 예외가 있는데 상대가 먼저 라인밀어놓고 로밍갔는데 내가 바로 안따라가면 개망할 각이면 그건 라인 버리고서라도 가야합니다.
우리팀 다따이고 겜 망하는 것보다는 cs몇개 버리는게 나아요..
한타페이지
스플릿 푸쉬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유리한 상황이라면 그냥 한타해도 되지만 솔랭에서 한타라는 것은 5대5 싸움이므로 매우 변수가 많기 때문에 아무리 유리한 상황에서도 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인원 분배를 통해 그 변수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게 바로 스플릿 푸쉬입니다.
- 스플릿 푸쉬 하는 방법 -
1. 사이드 라인에 가서 라인을 쭉 민다.
2. 미드에서 상대방이 보이지않을 때까지 민다.
3. 미드에서 상대방 몇명이 보이지 않게되면 바로 빼면서 미드쪽으로 동선을 잡는다.
4. 이 상황에 한타가 일어나게되면 Best 이다.
5. 이 과정에 라인막으러 빠지는 딜러를 발견하여 역으로 짤라먹기 할 수도 있다.
스플릿 푸쉬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절대로 백도어가 아닙니다. 스플릿 푸쉬는 합류를 목적으로 인원분배를 위해 하는 겁니다.
맵을 보면서 합류할때는 제발 바로 재빠르게 합류해주세요.
그리고 바론 타이밍에 봇가서 스플릿한다던지 용 타이밍에 탑가서 스플릿한다던지 그거는 자제해주세요.
아무리 탈론이 기동성이 좋아도 를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바론 타이밍에는 당연히 있는 우리팀 탑이 봇을 가야하고 용 타이밍에는 당연히 있는 우리팀 탑이 탑을 가야합니다.
그리고 이 스플릿 때 매우 효율이 좋을 뿐이지 대치상황에서 개쓰레기인건 아닙니다.
다른 암살자와 다르게 유일하게 꽤 멀리서도 라인클리어가 가능한 암살자이죠.
같은 경우는 라인 클리어를 하기 위해선 쓰는거 아닌이상 미니언 한가운데 들어가서 긁어야 하고요 로 라인클리어를 하기에는 쿨타임도 길고 의존도도 크고해서 위험부담이 있습니다.
같은 경우도 라인 클리어할 때 무조건 미니언 한가운데로 들어가서 터뜨려야 합니다.
그런데 탈론은 다르게 포킹으로 마법사 미니언이 모두 정리되고 남은 미니언 쯤이야 우리 원딜이 몇대만 치면 정리하기 때문에 대치상황에서도 다른 암살자보다는 낫다는 것이죠.
- 한타 방법 -
한타때는 무조건 딜러를 봐야합니다.
그리고 한타 전에 앞에서 로 깔짝대는 광대탈론 짓 절대하지마세요.
빠졌는데 거기서 바로 한타 일어나면 없어서 원딜 죽이기도 힘들어지고 의 위치가 발각되면 상대입장에서 대처하기 여유로워집니다.
은 무조건 한타전에 상대 시야 밖에 있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은 한타가 시작되면 우리팀 원딜보다도 백포지션 또는 상대 뒷라인 근처에 있다가 최대한 늦게 들어가서 딜러들을 정리하는 식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스플릿 푸쉬의 효율이 좋은 이유도 이때문입니다.
어차피 은 가장 늦게 들어가는데 들어가기전에 최대한 라인 이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죠.
- 탈론 한타 예시 -
VIDEO
딜러진이 밀집되있는 곳에 을 맞추고 시작하는 모습입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챔피언별 상대법은 가나다순으로 나열하겠습니다.
난이도 : Easy Normal Hard Hell
갈리오 Eas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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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H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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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 H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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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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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Eas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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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H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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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 Hard
못하는 이면 진짜 쉽습니다.
못하는 특징이 상대로 를 맞추려고 하던데 로 들어오는 순간 2타 모두 맞춰주시고 평( ) 해주시면 이깁니다.
그러나 잘하는 애들은 를 접근기로만 쓰고 로 딜넣은 담에 이 반격하려고 하면 바로 로 빠지거나 아니면 를 아껴놨다가 회피기로 사용하더군요.
상대에 따라 다르긴한데 를 맞추면서 들어오는 르블랑은 쉽고 그 외는 까다롭다고 봅니다.
는 왠만하면 미니언 뒤에있어서 각 안주거나 무빙으로 꼭 피해주시고 위치 잘보면서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잘하는 을 만났을 시 는 필수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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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산드라 H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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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자하 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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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 H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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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Eas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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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Eas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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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H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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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Eas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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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토르 Easy
쉽습니다.
평 하러오는 타이밍에 쫄지말고 침착하게 2스택 맞춘다음에 평( ) 하시면 무조건 이기고요.
결국 저 딜교 한번 당하면 는 뒤에서 만 날려댈겁니다.
그렇게 각을 안주게 되면 라인 쭉 밀어버리세요.
그러면 는 cs 챙기느라 바빠서 이제 견제도 함부로 못하고 cs에 써야합니다.
6랩 이후에는 거리 나오면 바로 킬각입니다.
거리 나오자마자 쓰고 + 이속으로 만 피한다음에 평( ) 해주시면 풀피여도 원콤나옵니다.
그러나 후반가면 얘 왕귀하니까 유리한 타이밍에 끝낼 줄 알아야 합니다.
스플릿 푸쉬 적극적으로 하면서 게임 굳혀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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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드라 Hard
살인 피구 여왕 입니다.
너프를 좀 먹었기 때문에 초반 데미지가 예전만은 못하더군요.
그래도 역시 쌔긴 쌥니다.
를 썼을 때 와 사이의 일직선 방향에 있으면 절대 안되구요.. 일직선 방향에 있으면 을 맞고 스턴에 걸리고 개쳐맞게 됩니다.
최대한 피하시는게 좋고 맞더라도 맞은 직후 옆무빙을 해서 에 안맞도록 합시다.
이런 챔프 상대로는 cs먹으러 가는 무빙을 보이면 를 쓰게 되는데 cs먹으러 가는척 하면서 다시 뒷무빙 하면서 를 허공에 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 에 끊기는거 꼭 인지하셔야 합니다.
첫템으로 올리시면 그래도 따일 일은 없으니 라인밀고 로밍 적극적으로 다녀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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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Normal
아리아리랑 아리입니다.
보통 초반부터 로 라인을 밀어댈텐데 쪽에서도 로 아리랑 미니언 같이 맞춰주면서 맞푸쉬 해주시면 됩니다.
은 절대 맞으면 안되구요.. 옆무빙으로 피하거나 미니언 뒤에 계시면 됩니다.
에 스킬 끊기는거 인지하셔야 합니다.
보통 도 상대로 라인밀고 로밍가려고 할거에요.
쪽에서도 그러면 되는데 기동성이 이 더 좋기 때문에 나쁠 것 없습니다.
6랩 이후에는 때문에 솔킬내기 매우 힘들어 지고요..
6랩 이후에 솔킬 낼 때는 궁 쿨타임이 이 보다 10초 더 짧은 것을 이용해야 솔킬 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무리해서 솔킬낼 필요 없어요.. 이 로밍능력이 훨씬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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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렐리온 솔 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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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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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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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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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Hell
헬빙닭입니다.
6랩 전까지는 이 유리합니다.
6랩 전에는 딱히 빙닭에게 라인 푸쉬 스킬도 없고 느려터진 만 안맞아주면 필승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유리할 뿐이지 때문에 솔킬을 내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6랩이 되면 갑자기 로 인해 라인 푸쉬가 매우 빨라지면서 타워끼고 쳐맞아야되는 상황이 나옵니다.
ㅋㅋㅋ
참고로 는 로 넘어지니 그거 최대한 활용하며 도망쳐보길
상대법이라곤 빙닭이 밀어주는거 최대한 로 빠르게 맞푸쉬 해줘야 합니다.
빙닭 상대할 생각하지말고 밀려오는 미니언을 빠르게 로 정리하고 로밍갈 생각 하셔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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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
얘는 사람에 따라 난이도가 너무 달라서 난이도 표기를 못하겠습니다.
일단 상대법은 가 에 막히는 순간 개쳐맞으니 가 빠지기 전까지는 절대로 사거리안에 있으면 안됩니다.
가 돌진해오기 애매한 사거리에서 견제 하시면서 빼시다가 2스택 다 맞으면 평( )으로 들어가면서 킬각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얘가 이유없이 갑자기 들어와서 설치면 근접 로 패시면 됩니다.
그런데 잘하는 는 을 함부로 안뺄뿐더러 근접 의 사거리를 안주면서 로 견제하기 때문에 힘들 수도 있는데 아직 그런 를 만난 적이 딱히 없네요..
역시 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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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Easy
상대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라인 밀지말고 프리징 하세요.
그러면 알아서 얘가 cs먹으러 못오고 뒤에서 로만 깔짝깔짝 챙길겁니다.
그런식으로 cs차이로 성장차이 벌려서 이득보시면 됩니다.
만약 얘가 간댕이가 부어서 cs평타로 먹으려고 앞으로 튀어나온다?
그러면 바로 cs막타치는 타이밍에 2스택 맞춰주시고 평( ) 해주면 다시 쫄아서 뒤로 들어가서 파밍할겁니다. ㅋㅋ
만약 가 타워끼고 먹을 작정으로 도 안쓰고 아에 cs 다 버리면서 라인 당기려고 한다?
이렇게 되서 어쩔 수 없이 라인을 밀어지게되면
포탑에서 cs먹는 에게 2스택 계속 맞춰주세요.
타워에서 cs 먹는 상대에게는 cs먹느라 정신없어서 무빙이 제한되기 때문에 비교적 2스택 각을 보기 쉬워집니다.
일단 엄청 쉽긴한데 그렇다고 절대로 선진입을 하시면 안됩니다.
가 역관광하는 스킬이 많아서 역관광날 수도 있어요.
무조건 2스택이 맞춰진상태라 확실할 때만 평( )으로 짤딜교 하고 의 이속으로 빠져나오는 식으로 합니다.
로 무턱대고 선진입만 안하면 절대 질 수 없는 상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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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아나 Hard
우리가 칼가지고 놀 때 저쪽에선 공놀이하는 챔프입니다.
이 cs 막타치러 갈 때마다 맞추려고 각을 볼겁니다.
그걸 이용해서 cs먹으러 가는척하다가 뒤로 빼서 를 허공에 빼내실 수 있습니다.
다쓰고 나면 마나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비록 입장에서 cs하나를 버리겠지만 그래도 이득입니다.
그리고 딜교를 하실 때는 2스택을 맞추신 후에 바로 평( )을 하시면 실드 때문에 손해를 볼 수 있으니 2스택이 맞춰진 상태에서 대기하다가 가 구체를 앞으로 날리는 타이밍에 평( )을 하셔야합니다.
구체가 몸에서 떨어져있으면 실드를 받는데 딜레이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에 계속 싸우면 실드가 생겨서 개쳐맞을 수 있으니 바로 의 이속으로 빠져나와야 합니다.
그러나 잘하는 가 나올 경우 제가 말한 이러한 각들을 모두 안주기 때문에 힘들어지게 되고 그래서 난이도를 Hard 로 표기했습니다.
잘하는 를 만나게 되면 라인전에서 이득볼 생각하지 말고 라인클리어만 해주면서 로밍가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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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Easy ~ Normal
와 더불어서 방학과 주말이 되면 픽률이 급상승하는 챔프입니다.
그냥 라인프리징하고 가만히 있으면 는 알아서 cs 못먹고요.
멀리서 으로만 cs 깔짝깔짝 챙길겁니다.
그렇게 cs차이로 이득보시면 되고 갑자기 무리하게 cs 먹겠다고 간댕이가 부어서 앞으로 튀어나오는 경우 있는데 그럴 경우 평( )으로 바로 참교육 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너무 대놓고 계속 맞아주면 안됩니다.
라인클리어도 이 훨씬 좋아서 6랩 이후 로밍구도 때도 게임하기 편합니다.
6랩 이후 으로 들어와도 뭐 어차피 쓰면 아무것도 못하고 궁쿨도 이 더 짧으니 에게 주도권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가 체력 70퍼 이하인데 으로 들어온다면 그냥 평( )으로 원콤내시면 됩니다.
대부분 제드는 이 방식으로 하면 이기긴 하는데 잘하는 제드는 탈론상대로 아에 q거리를 안내주며 멀리서 견제만 하더군요
그러면서 표창으로 어떻게 cs수급까지 하던데 견제만 피하면 이기겠지만 입롤일 뿐이고 사실 그렇지 않더군요.
잘하는 제드를 만날경우 킬은 포기하고 그냥 라인을 밀며 압박해서 라인주도권 가져가면서 제드의 cs손실을 유도해주세요.
그러면서 체력이 반피 이하가 됬을 쯤에는 빠르게 라인정리하고 집갔다오는걸 하는게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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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스 H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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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스 Easy
만약 평타견제하러 오는 면 바로 평타견제하는 타이밍에 2스택 맞춰주고 평( )으로 후드려 패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머리 좋은 는 절대로 평타견제 안하고 멀리서 포킹만 할겁니다.
그럴 경우 그냥 라인만 밀어주세요.
그 다음에 시야, 로밍 싸움에서 이득보시면 됩니다.
붙어서 싸우면 무조건 이 이기기 때문에 시야싸움에서 무조건 유리하고 로밍주도권도 에게 있습니다.
참고로 의 포킹은 우리팀 미니언하고 떨어져 있으면 절대 맞을 일 없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같은 포킹챔프인 보다도 더 쉬운 챔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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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Easy
랑 상대법 똑같습니다.
라인프리징하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나마 는 딜이라도 좀 쌔지 얘는 초반에 약해서 ㅋㅋ
6랩 이후는 그냥 로 선진입할 때마다 얘가 뒤로써서 도망다닐겁니다.
그러다보면 결국 주도권은 완전히 에게 넘어오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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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Normal
하는 얘들 보면 다 거리 아에 안내주고 멀리서 로 파밍만 하더군요.
만 최대한 피해주시고 로 2스택 각은 보기 힘들겠지만 그래도 1스택만 맞춰주면서 미니언을 최대한 많이 맞추는 식으로 해서 그냥 라인밀고 로밍각보세요.
얘 상대로 라인 프리징하면 멀리서 일방적으로 에 쳐맞을 가능성이 있는데 라인 밀어버리면 라인막느라 함부로 견제 못합니다.
만약 거리내주는 멍청한 놈이면 두드려 패시면 됩니다.
물론 하는 분들 거의 장인들이라 그런 경우는 드물긴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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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시오페아 Hard
뱀년인데 좀 까다롭습니다.
1랩 때 을 완전히 죽일 작정으로 견제하러 달려드는데 잘못하면 스펠까지 빠집니다.
정말 1랩 때는 사리면서 cs만 먹어야해요.
2~5랩 때는 킬각이 나오긴 합니다.
그런데 6랩 부터 다시 로 를 끊을 수 있고 그렇게 이 공중에서 분해될 수 있기 때문에 불리해집니다.
6랩 이후에는 그냥 라인밀고 로밍가주세요.
라인푸쉬력은 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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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리나 Normal
단검 위에만 안있으면 됩니다.
에 타고 들어오면 바로 평( )으로 맞대응 해주시고요..
첫템은 를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나오는 타이밍 조심하셔야 합니다.
기하급수적으로 쌔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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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Normal
얘는 라인전 단계에서 에게 말고는 할거 없습니다.
나 평타견제 하러 오는 순간 평( ) 딜교의 사거리 내이기 때문이죠.
그러니 만 잘피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상대가 잘사리는 경우 때문에 킬각보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나오면 이 변신한 것 마냥 갑자기 ㅈㄴ 쌔지니 그 타이밍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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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 Normal
초반부터 쓰면서 라인을 밀어댈겁니다.
저희 쪽에서도 로 맞푸쉬 해야합니다.
맞푸쉬 안해서 상대 미니언이 우리팀 타워에 박히게 될 경우 얘가 로밍을 다니게 되서 게임이 까다로워 지거든요.
그리고 맞으면 개쳐맞고 반피 나갈 가능성이 있으니 는 꼭 피해주셔야 합니다.
얘 만나면 솔직히 서로 맞푸쉬하면서 로밍만 다니는데 로밍싸움에서 누가 더 잘하냐 싸움 같습니다.
그래도 초반에는 소규모 교전에서 보다 이 딜이 더 쌔기 때문에 그리 불리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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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Easy ~ Hell
골카 맞출라고 앞으로 오는 경우 있는데 그 때 써주면 2스택 모두 맞추기 쉽습니다.
물론 갱일 수도 있으니까 조심하시고요..
그런데 대부분 는 로 라인만 밀면서 아에 뒤에서 사릴겁니다.
그러니 결국 서로 로밍싸움인데 소규모 교전에선 이 더 쌔니 불리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서로 반반갈 경우 때문에 이 한타하기 매우 까다로워지니 무조건 초반에 우위를 점해야 합니다.
- 수정 -
조금만 할줄아는 트페만나도 너무 힘듭니다.
물론 라인전에서 탈론이 트페한테 따인다면 그건 탈론이 노답이지만
조금만 개념있는 트페라면 거리도 안주고 게임 이기기가 너무 힘듭니다.
소규모 교전도 탈론이 좋을 뿐이지 사실상 트페가 로밍이 더 빨라서 탈론 뒤늦게 따라가기전에 우리팀 다죽고 싸움 끝나있는 경우 많아요.
한타 때는 말 안해도 노답인거 아시겠죠?
요즘 트페 짜증나서 전 밴하는 추세긴한데 텔포들어서 극복하셔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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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Hell
ㅋㅋㅋ
얘랑 싸울 생각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갱부르시거나 아니면 cs 몇개 버리더라도 미니언에 계속 써주면서 라인만 밀어주세요.
라인 클리어는 이 더 좋습니다.
로밍 함부로 가면 무조건 에 역관광 당하니 초반에 팀원들에게 좀 사리라고 아부해야합니다. ㅠㅠ
초반만 버티면 이 더 할게 많습니다.
물론 1대1로는 이 못이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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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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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머딩거 Normal
챔피언별 상대법은 요즘 유행하는 챔프 위주로 먼저 올렸고
나중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Ta10n'으로 친추 주시면 받아드립니다.
아 티어를 더 올리고 다이아 2~3 쯤 되면 교육방송식으로 유튜브 스트리밍을 해볼 예정입니다.
유튜브 주소는 https://www.youtube.com/channel/UC_Lde9OsNYN3FIKwtd1rK9w이니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탈론 유저 클랜을 하나 만들었는데 가입하고 싶으시면 친추주셔서 말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