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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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꿀잼보장 총검에코 】◈ (트롤아닙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 공략은 트롤이 아님을 밝힙니다.*
에코의 템트리는 시간이 지나면서 유저들의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벨트-리치베인-존야 순으로 정형화 되었습니다. 이 공략은 이런 에코의 템트리에 변화를 주어 보자는 취지에서 쓰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중 '꼭 이것만 가야한다'
는 것은 그렇게 바람직해보이진 않았거든요.
그렇게 여러 아이템을 시도 해 보던중 평소 관심이 있었던 총검을 써보게 되었고, 생각외로 에코와 시너지가 좋아 이렇게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좋다는 공략이기 보다는 이런 템트리도 있다 이런 공략이기에
닥베드 주시기보다는 그냥 한번 보고가시기만해도 감사하겠습니다^^
템트리는 완벽한게 아니니 댓글로 조언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상식 : 랭크게임에서 하시려면 일반에서 최소 5판정도 는 연습하시고 하는게 매너입니다!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15.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주문력+14.85
총 가격 : 11,682 IP
에코룬은 항상 취향입니다.
빨강은 공속3마관6 or 마관 9 박으셔도 무방합니다.
노랑은 방어9 박으셔도 되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라인전 솔킬보기 쉬우나 텔이 더 좋습니다.
: 상대가 누커일경우 좋습니다. (ex: )
: 상대 cc연계가 강력할경우 듭니다.(ex:)
그 외 - X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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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평타- 이런식으로 쓰시면 됩니다.
벨트 에코와 스킬 자체의 콤보는 차이가 없습니다.
+스킬에 대한 설명은 아래 공략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 심해탈출용◆◆ 미드 에코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655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벨트 vs 총검 비교해봅시다.
총검의 장점 : 벨트에 비해 높은 AP스탯
벨트에는 없는 '흡혈'옵션
총검의 슬로우로 인한 추노/도주력 향상
벨트의 장점 : 총검보다 균형잡힌 스탯(체력+쿨감+주문력)
액티브 효과로 인한 순간 접근력 향상
근접해서 맞출시 강력한 액티브 딜
이정도가 있겠습니다.
1. 의 슬로우 VS 의 돌진효과
벨트 사용시 이동거리가 짧은 편이기에 벨트는 도주/추노에 그렇게 큰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총검은 2초간 슬로우를 걸기때문에 도주/추노의 측면에서는 더 유리합니다.
물론 E-벨트-평 으로 멀리서부터 순간 접근하는 콤보의 장점을 생각하면 벨트가 꼭 나쁘다고도 볼수 없습니다.
2. 의 흡혈 VS 의 체력
잘못 진입했다가 얻어맞는 일이 허다한 에코에게 총검의 흡혈효과는 체력관리를 매우 수월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벨트를 가시던 유저분들이 총검을 써보시면 확실히
몸이 더 약하다고 느끼실겁니다. 벨트는 체력+300 이라는,
적지 않은 체력을 주니까요.
각자의 장점이 있지만 저는 미니언을 쳐서 피를 다시 채울수 있는 가 더 잠재력이 크다고 봅니다.
3. 의 높은 주문력
에코유저분들은 대부분 123코어를 이렇게 가실겁니다. 에코가 많이 말렸을때 딜이 심각할정도로 안나오는 이유가 바로 이때문입니다. 이 아이템들은 분명 에코에게 군더더기 없는 옵션에, 딱 맞는 액티브 효과까지 보유하고 있지만 세 아이템만 구비했을때 주문력이 높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특히 ) 이런 측면에서 볼때 총검의 AP+80은 무시할수 없는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 위 설명들은 총검의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일뿐, 벨트를 까려는 의도가 아님을 밝힙니다.
저는 총검이 벨트보다 무조건 좋다고 말한적이 없습니다!!!
* +를 같이가시면 강력한 E평의 한방딜을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코어템이 늦게나오기에 중요한 게임에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자세한 아이템 설명은 아래 공략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 심해탈출용◆◆ 미드 에코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6558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밴
아리
하
제이스
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개
베이가
쉬
빅토르
움
파일럿의 기량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경험해본바로는
얘네 빼고는 웬만하면 다 할만합니다.
*** 는 상대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가 급변합니다. ***
+자세한 카운터픽 설명은 아래 공략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 심해탈출용◆◆ 미드 에코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6558
마치며
쓸만한 템트리입니다. 애초에 쓰레기였으면 공략까지 안썼겠죠. 꿀잼 총검에코로 꿀빠세요~~
공략이 도움이 되셨다면 감히 엑셀을 부탁드립니다 ㅎㅎ
+댓글로 질문,의견,지적 겸허히 받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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