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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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410 (+36) | 1022 |
공격력 | 68 (+3.3) | 124.1 | 공격 속도 | 0.669 (+2.7%)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8 (+0.75) | 20.75 | 5초당 마나회복 | 12 (+0.95) | 28.15 |
방어력 | 38 (+4.5) | 114.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7
- 공격 속도 +1.7%x2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6.65
- 공격 속도+16.9%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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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w-r-e 순으로 찍습니다.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평 q 평 w 평 등 평타를
스킬 사이사이에 간간히 때리면서 스킬을 사용합니다
열광 스택을 쌓기 위해서 입니다
e로 갱을 갈 때는 q는 진입기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끼지 마시고 들어갈 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포탑 다이브시 - 플 q평 (평q) r 빼면서 w
점멸로 상대와의 거리를 평타를 칠만큼으로 좁힌후 q로 들어가는 형식입니다.
w는 딜레이가 길어서 뒤로 뺴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q로 상대와의 방향을 반대로 바꾸면서 들어가면 스킬을 피할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점멸로 거리를 얼마나 좁히느냐가 다이브의 핵심입니다
등등...
궁극기는 딸피여도 바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상대의 도주를 원천 봉쇄할 수 있습니다.
제발 아끼지 마요 놓친적이 한두번이 아님..( 경험담..)
- 살상돌격(Reaping Slash)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55/75/95/115/135 (+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다르킨 : 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00
두번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q평을 전부 맞춘다면 천둥이 터질 수 있습니다.
q은 불가능합니다 점멸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정글링할 때 q를 넘어갈 수 없는 벽에 쓰면 모션 캔슬이 됩니다
의 캔슬처럼 케인의도 캔슬이 가능합니다.
- 몰아치는 낫(Blade's Reach)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0/125/170/215/26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6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그림자 암살자 :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다르킨 :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 사정거리: 600
q와 마찬가지로 w또한 되지 않습니다
갱을 갈때 신중히 사용하여야 합니다
시야 없는 곳에 를 쓰면 맞춘 적 하나당 이펙트가 생깁니다
- 그림자의 길(Shadow Step)
- 마나 소모: 90
-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100/115/130/145/160 (+0.4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5/6/7/8/9초까지 늘어납니다.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e로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갱 루트는
탑, 봇, 미드 각각 두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이 루트들 말고도 벽을 무시하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유동성 있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니맵 출처 - http://cheddi745.tistory.com (깨끗한 미니맵 사진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ㅠ 출처 남깁니다..)
검은 선 표시가 대표적인 케인의 갱 루트입니다.
특히 탑과 봇의 두꺼비쪽 루트는 와드가 안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적어도 제 티어에선 잘 통하는 루트입니다.
또한 미드 칼날부리 둥지에서 로 진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와딩이 거의 안되어 있기 때문에..
도중 등의 스킬을 써도
는 끊기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해 벽 바깥에 있을 때 나로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다른 벽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미드에서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 그림자의 지배(Umbral Trespass)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200),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다르킨 : 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 사정거리: 600
다르킨은 상대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와 체력을 회복합니다.
4000피 넘어가는 초가스에게 쓰면
순식간에 딸피가 풀피가 되는 기적을 볼 수 있습니다.
은 무슨 방법으로 데미지를 입히든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주었다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강타를 들겠지만)(갈리 없지만) 등등...
아이템이나 스펠, 특성의 경우여도 상관없습니다.
는 챔피언의 안에서 어디로 가든 따라가기 때문에
텔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응용 - 등등
또한 상대방의 스킬을 씹을 수 있고 어그로가 매우 잘 끌리는 스킬이라
어그로 핑퐁에 최적입니다 아주
1ㄷ1 상황에서는 최대한 쿨타임을 기다린 다음 나와야 더욱 좋습니다
점화등의 도트딜은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안으로 들어갔는데도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타를 할 때는 원딜을 짜를 경우가 아니면
상대방의 탱커에게 사용하여 우리의 체력을 회복합시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궁딜을 명상으로 씹고, 다르킨의 w를 알파로 피하며 운영또한 이길 수가 없습니다
가급적 벤을 추천합니다만 거의 보이지 않아 다행입니다 ㅠㅠ
케인의 스킬을 피하고 씹기 좋고 딜링면에서 압도적으로 우위입니다
필벤★
예 이번에 너프아닌 너프를 먹고 왠지 모르게 약해진 듯 하지만 더 쌘거 같은 녀석입니다
향로가 너프먹긴 해도 이 녀석 스킬 구조는 똑같기 때문에 힘든건 마찬가지네여
필벤★ 까진 아니지만 만나면 힘든 녀석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한타 때 우리의 회복 탱크 역할을 도맡아 하시고 계십니다
어느정도 탱킹이 되면 궁맞아도 원콤은 안나오기 때문에
한타에서도 어그로 풀고 피회복 한 후 역관광 치기 좋습니다
갠적으로 쉬웠음
마지막에 먹은 종류가 결정하는 것 같습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의 하얀색 게이지는 여지껏 먹은 결정의 크기입니다
마지막에 무엇이 채우는지가 결정하기 때문에 이 동안 먹은 결정은 중립.
즉 하얀 색입니다
그러니 마지막만 주의해서 싸우면 될 것 같습니다
까딱하다가 4분동안 못 진화해요
근접때린다고 시간 안줄어듬 ㅜㅠ
케인 문의가 드디어 2주쯤만에 도착했습니다!
아래 전문 복사해놓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소환사님.
소환사님께 황급히 달려오다 새끼 거미들을 정글에 흘리고 온 GM 엘리스입니다.
답변이 상당히 지연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소환사님께서 보내주신 귀중한 문의는 꼼꼼히 잘 읽어보았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다시 테스트에 테스트를 거듭해 보았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기존에 말씀드렸던 내용은 100% 완벽히 맞는 내용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배경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리그 오브 레전드는 PVP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 내의 정보를 더 알수록 상대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답변을 통해 계산식이나 적용 여부에 대해서는 가급적 안내해 드리지 않고 있으며, 소환사님께서 꼭 직접 실험하셔서 관련한 정보 획득하시기를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여러 커뮤니티 페이지들을 통해 소환사님들이 실험하신 내용을 알아내고 서로 공유하시는 것을 바람직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희도 거기서 정보를 얻기도 하고 확인한 정보들을 테스트 해 보기도 한답니다. 9ㅅ9
신규 챔피언이 출시되면 저희도 신규 챔피언에 대해 연구를 하고 테스트를 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래서 당시 크게 정보를 확인할 만한 방법이 없어 저도 직접 몇몇 분들과 테스트를 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안내되었으나, 그 결과는 옳지 않았습니다.
이런 배경을 먼저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당시에 제가 테스트 해서 이해한 결과와 다르게, 이번에 다시 여러 전문가님들의 도움을 얻어 테스트 및 검증을 거친 결과 현재 실제 적용 사항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게임 내의 게이지가 차오르는 기준은 원거리/근거리 중 어떤 유형을 더 때렸는지에 대해서만 한정되어 표시됩니다.
- 예를 들어 근거리를 40만큼 때리고 원거리를 90만큼 때렸다면, 더 많은 쪽인 원거리 90의 게이지만 차 있는 것으로 표시됩니다.
- 위 상태에 이어서, 근거리를 90 이상 때리고 흡수할 때 까지 게이지의 변화는 없습니다.
- 결과적으로 총 합 100을 먼저 채운 것에 따라 먼저 변신 가능한 형태가 결정됩니다.
이렇게 적용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혼란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_ _)
관련해 시각적으로 변경을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별다른 변경사항을 찾아 보기 어려웠어요. 혹여 이후에 반영될 수 있다면 패치노트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든지 다른 불편한 점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제게 1:1문의를 통해 말씀해 주세요.
다음에는 훨씬 더 신속하고 좋은 답변으로 뵙기를 바라겠습니다. :*)
그럼 거미는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
소환사님을 위해 항상 다시 내려올 준비가 되어있는 GM 엘리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루팀 시작 정글 운영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블루 -> 탑 or 미드 갱
레드팀 시작 정글 운영
블루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 -> 탑 or 미드 갱
레드팀 역벞 정글 운영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블루 -> 봇 or 미드 갱
정글은 작골과 두꺼비를 제외하고 순서대로 돕니다.
레드팀 역벞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케인은 칼날부리 먹기에 아무무 다음으로 좋습니다 속도 최상급입니다
잘 본 역갱 한번이 게임을 좌우합니다
3렙 역갱 보기가 대부분 일듯 합니다
갱에 실패해도 영혼을 꾸준히 모아주세요
변신이 느릴수록 케인은 약해집니다 ㅠ
용을 꼭 꼭 챙겨주세요 케인의 e는 용 스틸에 최적입니다
강타 써도 안 끊기니 유유히 나오시면 됩니다 ㅎㅎ
10분 전후에 변신한 케인은 매우매우 강력합니다
중반에 이득을 최대한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짤리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무슨 챔프가 후반에 짤려서 좋겠냐만은...
후반싸움은 시야싸움입니다
장신구를 꼭 중반에 로 업그레이드 시켜
와드가 없는 곳에서로 진입해서
후방에 써주면 딜러들 좋아 죽습니다
적 딜러들 최대한 에어본 시킨다 는 마인드로 플레이 해주세요
어그로 핑퐁 최적캐이기 때문에 이니시걸고 어그로 헤제가 쉽습니다
적이 이니시를 더 잘거는 조합이면
원딜을 무슨 서포터가 된 마냥 지키셔야 합니다
어차피 적에서 먼저 들어올 것이고,
원딜을 우선 1순위로 죽이려 할 겁니다
이 말은 원딜을 지키면 먼저 들어와도 진다는 거죠
우리팀이 이니시를 거는 조합일때는
이니시에 호응 한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해줍시다
진짜 정 이니시에이터가 없는 것이 아니라면
우리팀의 이니시에 호응하는 것이 더 좋아요
상대 원딜을 최대한 보는 것이 좋지만 그게 사실 꽤 힘듭니다 ㅠ
우리 원딜에게 달려드는 브루저들 띄워주면서 누적딜 넣어줍시다
처음 쓰는 롤 인벤 공략이어서.. 부족하더라도 많이 봐주시기 바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열심히 업데이트하겠습니다 ㅠ
패치마다 수정하러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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