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50% (8표)
0% (0표)
50% (8표)
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18
0
12
8/16
[다르킨] 정글 열광 케인 입문서.

- Mizzzzzz(2017-10-27, 조회수: 51025)


공략 시작 전에

안녕하세요 현 플레에 머물고 있는 Mizzzzzz 입니다 

출시 후 여러 판 해보았는데 정말 재밌어서.. 

탑 케인 미드 케인 정글 케인 등등 해보았으나

탑은 변신 전이 너무 힘들고 미드는 카운터가 너무 명확해서..

정글로만 쓰는 중입니다

일반에서 갱 루트나 정글 루트등 연습해보고 랭크로 돌리고 있습니다

롤 인벤 공략 첫 글이네요

티어 보고 나가실 분은 나가셔도 됩니다만

케인을 시작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정말 유익한 공략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어만 보고 베드 주셔도 할 말은 없지만......

이유라도 댓글에 써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9.28 엑셀 공략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2017.9.30 메인 공략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하겠습니다!

2017.8.27 - 공략 작성.
2017.9.04 - 가독성 부분 글씨 수정 닉네임 스크린샷. 패시브 추가 설명 추가
2017.9.05 - w 추가설명. 칼날부리 잡는 법, 그라가스, 그레이브즈, 녹턴 상대법 추가
2017.9.09 - 글씨 크기 수정
2017.9.13 - 룬 표식 변경
2017.9.15 - 스킬 추가 설명, 패시브 수정
2017.9.27 - 글 약간 수정
2017.9.28 - 엑셀! 감사합니다!
2017.9.30 - 메인 공략 정말 감사합니다!!!
니달리 상대법 추가
2017.10.06 - 빨강 강타 설명 추가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7
  • 공격 속도 +1.7%
    x2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6.65
  • 공격 속도
    +16.9%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445 IP
기본 ad 공속 룬을 듭니다.

표식공격력 x7, 공격 속도 x2 

인장 - 방어 x9

문양 - 마법 저항력 x9

정수 - 공격속도 x3

케인은 정글을 돌떄 모든 스킬이 광역 입니다

즉 여러마리의 몬스터 ( 늑대, 칼날부리, 작골 ) 를 먹기엔 편하지만

블루 레드 두꺼비 바위게 등 단일 몬스터를 잡는데에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됩니다

일정량의 공속이 있어야 정글링이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특성을 전투의 열광을 들건데, 열광과도 시너지가 좋은 룬입니다.

여러 케인 유저 분들이 공격력만을 사용하시는데 

한타때 공속이 빠른게 훨씬 답답하지 않더라고요 

공속도 섞어줘야 열광 스택 쌓기도 쉽고 정글링도 빠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8/0/12 에 열광을 듭니다.

마술

룬으로 공격 속도는 어느 정도 맞췄기 때문에 스킬 피해를 찍습니다. 

피흡량도 어느정도 올라갑니다.

포식 

정글링이 더욱 안정적입니다 찍어줍시다. 

고려할 만한 특성은 치명상(Lethality )정도..? 인데 

전 개인적으로 포식을 선호합니다

흡혈귀

패시브의 흡혈과 잘 어울립니다. 

다른 챔피언은 몰라도 케인은 재능보다 좋습니다. 

물론 재능을 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취향입니다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
양날의 검입니다. 

받는 피해 증가량보다 올라간 스킬 피해로 인한 흡혈이 더 높습니다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

케인은 ad입니다. 무조건 방관이죠 방관!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전투의 열광을 찍습니다. 

케인의 스킬은 전부 ad계수가 있으며 계수도 높기 때문에

룬에서도 공속을 들고, 4대만 때리면 스택이 전부 쌓입니다

흡혈량 또한 ad가 올라갈수록 올라가기 때문에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회복력
다르킨이어도 초반엔 딜템을 가기 때문에 꿋꿋함(Unyielding)보다 좋습니다. 

꿋꿋함은 사이온 같은 극탱커들이 효율이 좋아요

방랑자

수풀과 강에서 이속 증가 필수 입니다 

로밍을 조금이나마 빨리 가게 도와주는 고마운 특성입니다

룬 갑옷(Runic Armor)


회복 증가 옵션입니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통찰력(Insight)

스펠 쿨감소입니다! 

저는 결의에 12포인트를 찍을 때 정글이든 탑이든 미드든 무조건 찍습니다 

점멸 쿨 감소만으로도 매우 매우 매우 좋은 특성이기에... 


좀 더 탱키함을 원하신다면 

결의에 12포인트를 투자하셔서 

착취파괴전차를 찍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도 열광 하위의 

방어구 관통력도 효율이 매우 좋기 때문에 잘 가지 않습니다. 

착취나 파괴전차를 이용하고 싶으시면 정글템도 잿불이 더 좋습니다 

아이템도 방템쪽으로 가야해요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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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q-w-r-e 순으로 찍습니다. 

스킬 콤보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평 q 평 w 평평타를 


스킬 사이사이에 간간히 때리면서 스킬을 사용합니다


열광 스택을 쌓기 위해서 입니다


e로 갱을 갈 때는 q는 진입기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끼지 마시고 들어갈 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포탑 다이브시 - 플 q평 (평q) r 빼면서 w 


점멸로 상대와의 거리를 평타를 칠만큼으로 좁힌후 q로 들어가는 형식입니다.


w는 딜레이가 길어서 뒤로 뺴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q로 상대와의 방향을 반대로 바꾸면서 들어가면 스킬을 피할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점멸로 거리를 얼마나 좁히느냐가 다이브의 핵심입니다


Bandage Toss(붕대 던지기)Flash Frost(냉기 폭발)Sear(불태우기)Volley(일제 사격)Ethereal Chains(환영 사슬)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Light Binding(빛의 속박)Crescendo(크레센도) 등등...


궁극기는 딸피여도 바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상대의 도주를 원천 봉쇄할 수 있습니다.


제발 아끼지 마요 놓친적이 한두번이 아님..( 경험담..)

스킬 활용 팁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55/75/95/115/135 (+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 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q - 살상 돌격입니다 

케인의 주력 정글링 스킬이자 진입기이며 

다르킨의 메인 딜링기입니다

모션은 야스오 e-q와 비슷합니다


두번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q평을 전부 맞춘다면 천둥이 터질 수 있습니다.


qFlash(점멸)은 불가능합니다 점멸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정글링할 때 q를 넘어갈 수 없는 벽에 쓰면 모션 캔슬이 됩니다


Dance of Arrows(화살 세례)의 캔슬처럼 케인의Reaping Slash(살상돌격)도 캔슬이 가능합니다.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0/125/170/215/26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6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사정거리: 600



w - 몰아치는 낫 입니다. 

판정이 표시 사거리보다 좋은 편이며 

케인의 유일무이한 cc기 입니다

선딜레이가 매우 매우 길어요


q와 마찬가지로 wFlash(점멸)또한 되지 않습니다


갱을 갈때 신중히 사용하여야 합니다


시야 없는 곳에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를 쓰면 맞춘 적 하나당 이펙트가 생깁니다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100/115/130/145/160 (+0.4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5/6/7/8/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e - 그림자의 길 입니다. 

정글 케인을 하는 이유이자 

케인의 비상식적인 갱루트를 만드는 주범입니다


e로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갱 루트는 


탑, 봇, 미드 각각 두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이 루트들 말고도 벽을 무시하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유동성 있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니맵 출처 - http://cheddi745.tistory.com (깨끗한 미니맵 사진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ㅠ 출처 남깁니다..)


검은 선 표시가 대표적인 케인의 갱 루트입니다. 


특히 탑과 봇의 두꺼비쪽 루트는 와드가 안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적어도 제 티어에선 잘 통하는 루트입니다.


또한 미드 칼날부리 둥지에서 Shadow Step(그림자의 길) 로 진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와딩이 거의 안되어 있기 때문에..


Shadow Step(그림자의 길)  도중 Reaping Slash(살상돌격)Blade's Reach(몰아치는 낫)Flash(점멸)Smite(강타)등의 스킬을 써도 


Shadow Step(그림자의 길)는 끊기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해 벽 바깥에 있을 때 Reaping Slash(살상돌격)Flash(점멸)로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다른 벽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미드에서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200),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다르킨 : 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r - 그림자의 지배 입니다. 

케인이 어그로 핑퐁 캐릭인 이유이자 

안티 탱커인 이유입니다


다르킨은 상대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와 체력을 회복합니다. 


4000피 넘어가는 초가스에게 쓰면 


순식간에 딸피가 풀피가 되는 기적을 볼 수 있습니다.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무슨 방법으로 데미지를 입히든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주었다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Ignite(점화)(강타를 들겠지만)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갈리 없지만)Thornmail(가시 갑옷) 등등... 


아이템이나 스펠, 특성의 경우여도 상관없습니다.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는 챔피언의 안에서 어디로 가든 따라가기 때문에 


텔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응용 -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CHAAAAAAARGE!!!(돌겨어어억!!!)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Dark Passage(어둠의 통로)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Distortion(왜곡)Riftwalk(균열 이동)Hero's Entrance(영웅출현)Realm Warp(공간 왜곡)등등


또한 상대방의 스킬을 씹을 수 있고 어그로가 매우 잘 끌리는 스킬이라


어그로 핑퐁에 최적입니다 아주


1ㄷ1 상황에서는 최대한 Reaping Slash(살상돌격) 쿨타임을 기다린 다음 나와야 더욱 좋습니다


점화등의 도트딜은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안으로 들어갔는데도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타를 할 때는 원딜을 짜를 경우가 아니면 


상대방의 탱커에게 사용하여 우리의 체력을 회복합시다


Cho'Gath(초가스) = essence theft(정기 흡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가볼만 한 아이템
케인의 아이템 빌드입니다. 

첫템은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을 삽니다.

Q :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는 별로인가요??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는 왜 안가나요?

A :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는 갈 필요가 없습니다 

피관리가 매우 안정적이기 때문에.. 

2버프 2캠프를 1포 1강타로 풀피 유지하며 도실 수 있습니다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는 q가 정글링의 핵심인 케인에게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보다 체력관리에서 딸립니다 

정글링 속도는 조금 빠르지만 훨씬 안정적입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 까지 고정템트리 입니다. 

이후 2코어를 올리지 않고 신발을 먼저 구입합니다

Q :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또는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는 어떤가요??

A :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의 강타가 좋습니다만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가 편하신 분들에겐 취향입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는 상대가 근접 챔피언이 많을 때 갑니다

ex) Garen(가렌)Graves(그레이브즈)Rek'Sai(렉사이)Master Yi(마스터 이)Yasuo(야스오)Warwick(워윅)등등...

맞다이가 강해도 갑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는 얼마없는 케인의 cc를 보충해주고

데미지를 입히기에 궁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는 근접 싸움시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보다 좋다고 느꼈습니다

공속룬을 사용하기 때문도 있지만, 확실히 발동이 편하고 

2% 부족한 딜을 채워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여러 분들이 사용하시는거 보고 여럿 써봤는데 꽤 괜찮았습니다

 상대가 맞다이가 강하거나 

굳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가 없어도 딜을 넣을 수 있다면 추천합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은 합류 싸움 및 갱, 역갱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입니다

딜템 하나 올리는 것 보다 

신발 하나 먼저 올리는 것이 게임의 승패를 가릅니다

ap가 많거나 ad가 많아도 cc가 많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올ad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갑니다 거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는 편입니다

이후 템트리는 거의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삽니다.  

Q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는 별로인가요?

A : 이 경우는 매우 한정적인데, 자신이 매우 잘컸을 경우, 

상대방이 물몸인 경우에만 갑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는 상대 ap가 잘컸을 때 블클 이후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까지 올리지 않고 

Hexdrinker(주문포식자)만 가고 탱템을 갑니다

보통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고 탱템을 올리지만 무난하게 흘러가고 있다면 

3코어로 자신이 망하지 않았다면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를 갑니다.

상대에 따라 유동적으로 3딜 2탱이나 2딜 3탱을 올리시면 됩니다

올ad가 아닌 경우에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고정 탱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 있을때 없을때 피흡량 차이가 확연합니다

Thornmail(가시 갑옷)또한 4ap가 아닌 경우 거의 고정적으로 갑니다

이니시를 걸어야 한다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으로 대신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도 나쁘지 않습니다

적팀에 cc가 많다면 이니시걸고 궁도 못쓰는 경우가 많아서...

이 밖에도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이나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등 

템트리는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Trinity Force(삼위일체)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가지 맙시다...
일겜에서 암살자로 크리 해보면 개꿀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초반, 중반, 후반 모두 이녀석과 만나면 이길 수가 없습니다

궁딜을 명상으로 씹고, 다르킨의 w를 알파로 피하며 운영또한 이길 수가 없습니다

가급적 벤을 추천합니다만 거의 보이지 않아 다행입니다 ㅠㅠ
엘리스
벽 속에서 고치 맞고 적진 한가운데로 팅겨져 나갑니다...

케인의 스킬을 피하고 씹기 좋고 딜링면에서 압도적으로 우위입니다

필벤★
잔나

예 이번에 너프아닌 너프를 먹고 왠지 모르게 약해진 듯 하지만 더 쌘거 같은 녀석입니다

향로가 너프먹긴 해도 이 녀석 스킬 구조는 똑같기 때문에 힘든건 마찬가지네여

필벤★ 까진 아니지만 만나면 힘든 녀석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가스
이 녀석은 탑이든 정글이든 미드든 갱을 가기도 쉬울 뿐더러

한타 때 우리의 회복 탱크 역할을 도맡아 하시고 계십니다
세주아니
요즘 자주 보이고 승률도 좋은 브리슬입니다

어느정도 탱킹이 되면 궁맞아도 원콤은 안나오기 때문에

한타에서도 어그로 풀고 피회복 한 후 역관광 치기 좋습니다

갠적으로 쉬웠음
우르곳
뚜벅이 탱커는 언제나 옳다




 

스킬 부가 설명

케인 패시브 정정하겠습니다... 

마지막에 먹은 종류가 결정하는 것 같습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의 하얀색 게이지는 여지껏 먹은 결정의 크기입니다


마지막에 무엇이 채우는지가 결정하기 때문에 이 동안 먹은 결정은 중립. 


즉 하얀 색입니다


그러니 마지막만 주의해서 싸우면 될 것 같습니다


까딱하다가 4분동안 못 진화해요


근접때린다고 시간 안줄어듬 ㅜㅠ

 

케인 문의가 드디어 2주쯤만에 도착했습니다!

 

아래 전문 복사해놓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소환사님.

소환사님께 황급히 달려오다 새끼 거미들을 정글에 흘리고 온 GM 엘리스입니다.


답변이 상당히 지연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소환사님께서 보내주신 귀중한 문의는 꼼꼼히 잘 읽어보았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다시 테스트에 테스트를 거듭해 보았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기존에 말씀드렸던 내용은 100% 완벽히 맞는 내용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배경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리그 오브 레전드는 PVP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 내의 정보를 더 알수록 상대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답변을 통해 계산식이나 적용 여부에 대해서는 가급적 안내해 드리지 않고 있으며, 소환사님께서 꼭 직접 실험하셔서 관련한 정보 획득하시기를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여러 커뮤니티 페이지들을 통해 소환사님들이 실험하신 내용을 알아내고 서로 공유하시는 것을 바람직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희도 거기서 정보를 얻기도 하고 확인한 정보들을 테스트 해 보기도 한답니다. 9ㅅ9


신규 챔피언이 출시되면 저희도 신규 챔피언에 대해 연구를 하고 테스트를 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래서 당시 크게 정보를 확인할 만한 방법이 없어 저도 직접 몇몇 분들과 테스트를 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안내되었으나, 그 결과는 옳지 않았습니다.

이런 배경을 먼저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당시에 제가 테스트 해서 이해한 결과와 다르게, 이번에 다시 여러 전문가님들의 도움을 얻어 테스트 및 검증을 거친 결과 현재 실제 적용 사항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게임 내의 게이지가 차오르는 기준은 원거리/근거리 중 어떤 유형을 더 때렸는지에 대해서만 한정되어 표시됩니다.

- 예를 들어 근거리를 40만큼 때리고 원거리를 90만큼 때렸다면, 더 많은 쪽인 원거리 90의 게이지만 차 있는 것으로 표시됩니다.

- 위 상태에 이어서, 근거리를 90 이상 때리고 흡수할 때 까지 게이지의 변화는 없습니다.

- 결과적으로 총 합 100을 먼저 채운 것에 따라 먼저 변신 가능한 형태가 결정됩니다.


이렇게 적용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혼란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_ _)

관련해 시각적으로 변경을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별다른 변경사항을 찾아 보기 어려웠어요. 혹여 이후에 반영될 수 있다면 패치노트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든지 다른 불편한 점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제게 1:1문의를 통해 말씀해 주세요.

다음에는 훨씬 더 신속하고 좋은 답변으로 뵙기를 바라겠습니다. :*)

 

그럼 거미는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

소환사님을 위해 항상 다시 내려올 준비가 되어있는 GM 엘리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 시작 정글 운영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블루 -> 탑 or 미드 갱



레드팀 시작 정글 운영 


블루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 -> 탑 or 미드 갱



레드팀 역벞 정글 운영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블루 -> 봇 or 미드 갱


정글은 작골과 두꺼비를 제외하고 순서대로 돕니다.


레드팀 역벞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케인은 칼날부리 먹기에 아무무 다음으로 좋습니다 속도 최상급입니다



앞에 있는 작은 몹 한대 치고 나서 칼날부리가 달려들 때

일직선으로 되는 순간이 있는데

이 순간에 맞춰서 Blade's Reach(몰아치는 낫)를 쓰고 평타 한대 때린 후 Reaping Slash(살상돌격)돌리고 평타 한대 치면

작은 몹 세마리가 평타 한대씩 남고 큰 몹 한마리 남습니다

평 -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 평 - Reaping Slash(살상돌격) - 평 순으로 먹어주세요

잔 몹 세마리 남기고 나서 큰 몹 때리다가 Reaping Slash(살상돌격)한 번 더 돌려주시면 

체력 80% 남기고 먹을 수 있습니다

3렙 탑갱 역갱 보기에 케인은 최강캐입니다 무조건 봐주세요

잘 본 역갱 한번이 게임을 좌우합니다


초반 운영법

3렙 역갱 보기가 대부분 일듯 합니다 


갱에 실패해도 영혼을 꾸준히 모아주세요


변신이 느릴수록 케인은 약해집니다 ㅠ


중반 운영법

용을 꼭 꼭 챙겨주세요 케인의 e는 용 스틸에 최적입니다


강타 써도 안 끊기니 유유히 나오시면 됩니다 ㅎㅎ


10분 전후에 변신한 케인은 매우매우 강력합니다 


중반에 이득을 최대한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무슨 챔프가 후반에 짤려서 좋겠냐만은...


후반싸움은 시야싸움입니다 


장신구를 꼭 중반에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로 업그레이드 시켜 


와드가 없는 곳에서Shadow Step(그림자의 길)로 진입해서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후방에 써주면 딜러들 좋아 죽습니다 


적 딜러들 최대한 에어본 시킨다 는 마인드로 플레이 해주세요


어그로 핑퐁 최적캐이기 때문에 이니시걸고 어그로 헤제가 쉽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이 이니시를 더 잘거는 조합이면 


원딜을 무슨 서포터가 된 마냥 지키셔야 합니다


어차피 적에서 먼저 들어올 것이고, 


원딜을 우선 1순위로 죽이려 할 겁니다


이 말은 원딜을 지키면 먼저 들어와도 진다는 거죠


우리팀이 이니시를 거는 조합일때는 


이니시에 호응 한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해줍시다


 진짜 정 이니시에이터가 없는 것이 아니라면 


우리팀의 이니시에 호응하는 것이 더 좋아요


상대 원딜을 최대한 보는 것이 좋지만 그게 사실 꽤 힘듭니다 ㅠ


우리 원딜에게 달려드는 브루저들 띄워주면서 누적딜 넣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 난이도  )

우리 술돼지입니다 요즘 꽤 보여요 

이 술돼지는 Body Slam(몸통 박치기) 판정이 상상 이상으로 좋습니다

벽안에서 맞을 수도 있어요 튕겨져 나옵니다

초반 딜은 케인이 압도적으로 발리기 때문에 

역갱을 쳐도 이길수 있을지 장담 못합니다

확실한 건 중반 캐리력은 케인을 못따라갑니다

초반 정글 갱과 주도권을 반반만 가져가도 이득입니다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 난이도  )

차곡차곡 정글몹 먹고 꾸준히 커서 물몸들 원콤내고 다니는 아저씨입니다

정글 주도권은 무조건 내줘야 합니다

바위게는 사실상 포기해야 하고 1ㄷ1도 변신 전까지 힘들어요

그럼에도 난이도가 중 인 이유는 역갱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그브는 케인과 비슷한 정글 루트를 탄 후 

탑 3렙 갱이나 미드 3렙 갱을 노리는데

와드만 잘 박아도 충분히 역갱 칠 수 있습니다

변신 후에는 정글에서 만나면 싸워도 괜찮습니다 ( 적 합류가 없을 때 )

그 전까진 팀원하고 같이 잡으세요


Nautilus(노틸러스) - 추후 추가 예정


Nocturne(녹턴) 녹턴 (난이도 상 )

녹턴입니다 궁 쿨마다 갱가는 치사한 녀석입니다

매우 힘들어요.. 일단 케인 스킬 씹기가 너무 편하고 

근접챔프 상대로 극강의 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갱도 꽤나 예상하기 힘들고 주도권까지 내줘야 합니다

후반 갈수록 우리팀은 짤리고... 

한타를 해야 하지만 녹턴 운영에 말리기만 합니다

잘 안나오지만 나오면 힘든 녀석입니다...

한타 때는 녹턴이 궁쓰고 우리팀 딜러를 물러 오는데, 

딜러 지키면서 해야합니다

초반엔 절대로 NEVER 싸워주지 마세요


Nunu(누누) - 추후 추가 예정

Nidalee(니달리) 니달리 ( 난이도 극상

가끔 랭에서 보이는 창ㄴ...입니다

예... 정말 힘들어요 개인적으로 요즘 op라는 세주 같은 애들보다

훨씬 정말 힘든것 같습니다

우선 이 녀석은 근거리 원거리 다 있는데 

고양이일 때 치면 다르킨 정수, 닝겐일 때 치면 암살자 정수가 나옵니다

주도권 무조건 내줍시다 바위게는 거들떠 보지도 맙시다

다르킨 될때까지 이를 갈아서 변신 후에 쇼부봐야 합니다

예 역갱 당하면 게임 그대로 말립니다 갱도 신중히 가셔야 합니다

이 녀석한테 말리면 끝도 없이 말려서... 답이 없어요

반반가도 후반에 포킹차이로 힘들고... 진입해도 Pounce(급습 / 매복 덫)로 잘만 튑니다

Reaping Slash(살상돌격)랑 쿨이 비슷비슷해서 추노도, 도주도 엥간하면 힘들어요

팀원에게 외칩시다 갱차이 무조건 나니까 사려달라고...

변신해도 에어본 못맞히면 맞딜도 지고... 로밍도 우수해서 잘 뛰어다닙니다

차이 날 수 밖에 없어요 제대로 역갱쳐도 이길지 모름...

고인고인하지만 잘쓰는 사람 만나면 멘탈 부셔집니다

예 제가 당해서 적는거 맞습니다


Rammus(람머스)Rumble(럼블)Rek'Sai(렉사이)Rengar(렝가)Lee Sin(리 신)Master Yi(마스터 이)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Vi(바이)Volibear(볼리베어)Sion(사이온)Shaco(샤코)Sejuani(세주아니)Shen(쉔)Shyvana(쉬바나)Skarner(스카너)Xin Zhao(신 짜오)Amumu(아무무)Ivern(아이번)Aatrox(아트록스)Elise(엘리스)Wukong(오공)Ornn(오른)Olaf(올라프)Udyr(우디르)Warwick(워윅)Evelynn(이블린)Jarvan IV(자르반 4세)Zac(자크)Cho'Gath(초가스)Khazix(카직스)Kayn(케인)Kayle(케일)Kindred(킨드레드)Trundle(트런들)Twitch(트위치)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Hecarim(헤카림) - 추후 추가 예정

마치며

처음 쓰는 롤 인벤 공략이어서.. 부족하더라도 많이 봐주시기 바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열심히 업데이트하겠습니다 ㅠ 


패치마다 수정하러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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