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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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그림자 암살자 케인 NEW 공략!!
다르킨의
힘을
내것으로
흡수해버렸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410 (+36) | 1022 |
공격력 | 68 (+3.3) | 124.1 | 공격 속도 | 0.669 (+2.7%)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8 (+0.75) | 20.75 | 5초당 마나회복 | 12 (+0.95) | 28.15 |
방어력 | 38 (+4.5) | 114.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력+6.75
총 가격 : 7,989 IP
방관룬 또는 AD룬이면 무난하다.
패시브랑 천둥딜이 마뎀이라고 쌍관룬 드는 우를 범하지 말자. 써봤다. 안좋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3,4 티어는 알아서 선택
마술 - 스킬딜 비중이 높다
새로운 피 - 평타딜 UP
타고난 재능 or 흡혈귀 - 선택
현상금 사냥꾼 or 양날의 검 - 선택
책략
방랑자 - 빠른 E 진입 및 E의 이동거리 증가
암살자 - 그림자 엠살자 케인
무자비 - 막타 잘 챙겨라
위험한 게임 - 부쉬거쳐 갱 잘 안가고 R마무리 후 생존력 상승
정확성 - AD기반 + 패시브, 천둥 마뎀임 아주 좋은 특성
천둥군주의 호령 - 누킹!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 Q 평 R W Q
스킬 활용 팁
Q는 약간의 돌진거리가 있으나 돌진 후 제자리에서 잠시 멈춰 스킬을 사용하므로
보통 도주기로는 적합하지 않다. 다만 얇은 벽을 넘는 경우나,
카타궁이나 갱플궁과 같은 광역딜지역, 포탑 사거리 등을 벗어나는데에는 유용하다.
W는 딜뿐만 아니라 추노 및 도주 시 매우 유용하며, 사용 후 죽더라도 발동하므로
상대를 데려가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E사용 중 벽 안에서 사용가능.
E는 지형을 넘어 상대가 예상못한 경로로 진입 또는 도주 할 수 있게 해주며
전투 중 사용 시 스킬쿨을 벌어주는 역할을 할 수 있고 여기에 더해 약간의 체력회복은
상대 역관광에 탁월하다. 오브젝트 스틸 시 벽을 타며 스틸을 노릴수도 있다.
다만, E사용 중 논타겟스킬은 맞을 수 있으니 주의.
R은 상대의 논타겟 스킬을 피할 수 있다. 또한 사용 시 포탑어그로를 끌지 않아
다이브에 유용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용사 - 트포 - 드락사르 - 가엔 - 영약 - 스테락 - 용사 팔고 죽음의 무도
1. 왜 파랑강타?
파랑강타에 R사용조건이 충족되고, 누킹시 딜링에 도움이 되며, 갱킹시 선강타 후 W를 안정적으로 맞출 수 있다.
2. 왜 트포?
쉰효과가 꽤 강력한데다가 이속 및 격노효과로 추노 도주 용이, 공속, 쿨감으로 정글링속도도 빨라지고 체력도 붙어있어서 초중반타이밍 어느 정도 생존력을 올려주는 유틸성과 딜링 모두 잡는 꿀템이자 이 공략의 핵심이다.
3. 왜 드락사르가 2코어가 아닌 3코어?
물관 효과는 레벨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되므로 어느정도 레벨링이 지난 후 올리는 게 효율면에서 낫다고 판단했음. 트포에 드락사르까지 갖춰지면 QW후 엄청난 평타를 갈길 수 있음.
4. 가엔 이후 분노의 영약?
가엔까지 갖췄다면 게임은 후반에 접어들었을테고 한타한번에 게임이 좌지우지된다. 그암케인에게 분노의 영약은 한타시 한번의 스킬 쿨을 더 가져다 줄 수 있다. 또한 가엔이 쉽게 빠지는 걸 어느정도 방지해준다.
5. 스테락의 분노?
가성비가 좋은 생존형 아이템이다. 가엔과 궁합이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
6. 닌탑?
신발은 닌탑이나 신속의 장화를 고려해볼만 하다. 헤르메스의 강인함은 암살자와 어울리는 옵션이 아니다. CC기는 안맞는게 중요한 것이다. 덧붙여 CC기에 대한 대응은 시미터나 밤끝으로 하는게 백배낫다. 후반엔 마뎀비중이 꽤나 올라가는점에 착안해서 마법사의 신발도 가봤는데, 별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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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사항
헤르메스의 시미터
적 CC가 강력하다면, 스테락의 분노 대신 고려해볼만 하다. 말자하와 같이 암살해야 하는 적 딜러가 강력한 CC를 가진 경우 유용하다.
죽음의 무도
케인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이다. 그러나 낄 자리가 없다. 극 후반 용사를 팔고 가자. (쿨감40유지)
멜모셔스의 아귀
딜도 어중간하고, 스테락이 더 유용하다. 상대가 올 AP라면 고려해볼만 하겠지만, 단순히 상대 AP딜러가 무섭다고 이걸 올렸다간 딜도 탱도 안되는 케인이 완성된다. 상대 AP의 딜링을 케인이 받아내는 상황은 나오면 안된다.
요우무의 유령검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나, 낄 자리가 없다. 용사를 팔고 가봄직 하나, 후반에는 죽음의 무도가 더 낫다는 생각.
밤의 끝자락
스킬 한방한방이 강력한 딜러에게 진입해야 할 경우 등 스테락 대신 가봄직 하다. 특히 베인에게 E진입시 곧바로 선고각이 나오게 되는데, 이걸 무력화 시킬 수 있어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궁도 궁이지만, 독기의 늪 한방에 Q, E, R, 점멸이 잠겨버린다.
게다가 이어지는 쌍독니의 폭딜을 받아내기엔 케인은 너무 연약하다.
무턱대고 들어갔다간 곧바로 갱승한다.
게다가 이어지는 쌍독니의 폭딜을 받아내기엔 케인은 너무 연약하다.
무턱대고 들어갔다간 곧바로 갱승한다.
마스터 이
케인의 W를 Q로 회피하기 너무 쉬운데다가 맞딜에서는 상대가 안된다.
케인의 궁극기 역시 명상으로 무력화시킬 수 있다.
초반 단계 정글링 주도권을 빼앗기기 쉬우며, 후반 스플릿을 케인 혼자 막아내기도 어렵다.
케인의 궁극기 역시 명상으로 무력화시킬 수 있다.
초반 단계 정글링 주도권을 빼앗기기 쉬우며, 후반 스플릿을 케인 혼자 막아내기도 어렵다.
에코
쉴드, 궁극기로 따내기도 힘들고 케인이 궁극기를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빨려들어가 역관광 당할 확률도 높다.
오히려 빨려들어가 역관광 당할 확률도 높다.
그암케인은 암살챔프다.
즉, 탱커에게 약하고, 상대 딜러에게도 쉽게 죽을 수 있다.
다만, 기습시 상대 딜러와 1:1구도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 위치를 점하기에 암살자다.
예를 들어 혼자 있는 트위치를 E진입으로 덮친다면 쉽게 이길 수 있지만
역으로 트위치가 W를 깔고 급습한다면 녹아버린다.
또한 카직스 역시 내가 먼저 덮치는 경우 쉽게 커트할 수 있지만
반대로 카직스가 먼저 덮치는 경우 케인은 그냥 터져버린다.
따라서 케인에게는 특히 시야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 스킬과 상대 스킬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내가 진입하면 상대가 어떻게 대응할지 잘 알고 있어야 이점을 잘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잭스에게 진입하면 잭스가 E를 켤테고, 나는 Q와 W를 넣고 R로 잭스의 E를
무력화 시키겠다. 라거나, 케이틀린에게 진입 시 벽 안에서 W를 맞추고
붙으면 케이틀린이 E를 쓸테고 그 때 궁으로 다시 붙겠다. 라거나.
이렇게 생각하다 보면 들어가면 내가 뒈질지 살지 어느정도 그려지고
챔피언 상성도 어느정도 파악된다.ㅇㅇ
요약하면,
1.탱커랑 1:1 하지 말 것
2. 시야 잘 먹을 것
3. 상대 스킬 생각해본 후 들어갈 것
이거만 잘 하면 영리하게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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