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12
0
18
1/1
게임을 이기게하는 승천가렌 (승리주의!)

- 손이브론즈라(2017-09-01, 조회수: 4219)

탱둘둘, 딜둘둘 가렌은 여태까지 많이 봐왔던 가렌이지만

이번에 제가 알려드릴 공략은 승천의 부적의 액티브효과를 활용하는 가렌 공략입니다.

원딜메타에서 살아남기 = 딜러진 버스 탑승하기 와 같은 맥락이므로

이 공략에서는 가렌의 강함이나, 성장력을 기대하기 어려우니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신에 버스 승차하는법, 지금은 비록 너프됐지만 향로메타에서 이기기 위한 방법만큼은 보장합니다.

향로메타에서 이기기위해 승천을 가는 승천가렌입니다.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8
  • 공격 속도 +1.7%
    x1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7
  • 방어 +0.7
    x2
  • 방어 +4.26
    x2
  • 체력 재생 +2.7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7.6
  • 공격 속도
    +1.7%
  • 방어
    +36.974
  • 마법 저항력
    +21.042
  • 체력 재생
    +2.7
총 가격 : 10,861 IP
가렌은 평타속도가 느린편에 속하고 더군다나 q스킬에 딜이 들어가기까지 선딜레이가 있어서 공속룬을 1개 박아줍니다.

요즘 향로 메타라서 방어력을 위주로한 룬을 껴줍니다. 

상대팀이 마법데미지가 적은 조합일 경우에 파랑 룬에 마저룬 대신 쿨감룬을 들어도 괜찮습니다.

왕룬1개 체젠룬은 도란방패와 패시브 시너지로 취향껏 넣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12

분노 5포

분노5포로 룬을 합하여 총 5.7퍼센트의 공속을 가집니다.

포식

가렌은 라인전을 이겨야하는 챔프도 아닐 뿐더러 누가와도 이기기도 힘듭니다.
(상대를 강하게 압박할 수 있더라도 정글플레이에 제약을 많이 받습니다.)

타고난재능

가렌은 패시브로 피를 채우기 때문에 흡혈귀가 필요 없습니다.

전투의 환희 (설명 생략)

결의18

회복력 , 룬갑옷

체젠룬, 도란방패, 패시브 시너지로 초반을 버티기에 용이하게 해줍니다.

대담함

취향입니다만, 제가 찍은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대담함은 돌진, 이니시형 탱커에게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기존의 가렌은 피돼지의 역할만 수행할뿐 적에게 다가가기 어렵고 섣불리 다가갔다가는 제로의 가까운 유틸성으로 인해 아군의 딜러로부터 고립되는 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승천의 부적을 이용한 가렌은 이니시에 용이해졌기 때문에 대담함 특성을 차용하게 되었습니다.

전설의 수호자 

승천의 부적을 가는 만큼 팀파이트가 중요합니다.

착취의 손아귀

착취이외의 모든 특성을 가 보았으나 착취만큼의 효율을 보여주는 이외의 최종티어 특성이 없는것 같습니다. 라인전을 이기기위해서 가는것이 아니라 버티기 위해서 가는것임을 생각해주세요. 
텔을 들어도 합류가 시원찮고 딜템을 포기하고 승천의 부적을 올리는 가렌이기 때문에 점화를 들어 딜을 보충해줍니다.

텔을 안드는 이유는 추가공략에 마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렌은 스킬 콤보를 외워야 할 정도로 피지컬을 요하는 챔프가 아닙니다. 가렌을 플레이할 때는 뇌지컬이 가장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3렙에 꼭W를 찍지 않고 E를 찍어 라인전을 강하게한 후 4렙에 W를 찍어도 좋지만 빠른 갱킹을 생각해서 CC기 지속시간 60%를 줄여주는 W를 들어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함입니다.


W가 1포인트만 주어도 밥값을 하는 스킬로 버프 되었습니다. 상대의 투사체가 날아오기 직전 즉, 피오라W를 떠올리면 될 것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경고!
이 공략은 결코 가렌이 잘 크기 위한 공략이 아니라 게임을 이기기 위한 공략임을 감안 하셔야합니다.


시작


스타트는 무난하게 도란방패, 1포로 시작해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상대 챔프와 상황에 따라 다음 아이템을 가줍니다.



[승천의 부적을 올리는 시점] 매우중요!

라인전을 풀어가기 위해 적절한 방어아이템을 올린후 1코어, 혹은 2코어가 적절합니다.

즉, 빠르면 13~15분 늦어도 20분 초반 안에는 무조건 나와야 합니다.

[승천의 부적을 올리는 이유]

1. Raptor Cloak(칼날부리의 망토)칼날부리의 망토의 가성비가 좋다.  
방어력 30과 구조물 주변에서의 추가 이동속도. 는 굳이 텔을 들지 않더라도 빠른 라인복귀속도를 느끼게 해줍니다.
Chain Vest(쇠사슬 조끼)(방 40) 보다 100원의 비용을 주고 추가 이동속도를 얻는 셈인 것이죠. ( 공략의 가렌은 룬, w 갑옷장착 패시브 효과, 대담함으로 인한 추가 방어력으로 인해 10의 방어력 차이는 미미합니다.)

2.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유목민의 메달만큼의 값을 버려서라도 얻을만한 가치가 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가렌의 유틸성 부재는 모든 가렌유저가 공감하는 내용일 것입니다.
 
 그에 따른 방편으로 이속룬, 망자의갑옷, 정당한 영광등이 제시 되었으나 이속룬을 들면 딜교환 능력이 떨어지며 소량의 이동속도 상승은 게임의 플레이의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또 망자의 갑옷이나 정당한 영광은 이동속도를 늘릴 수 있는 아이템이긴 하나 발동조건이 꽤나 까다로운 관계로 당장 필요한 순간에는 쓸모가 없다는것이 가장 큰 단점 이었습니다. 

 하지만 승천의 부적은 쿨만 온되면 언제든 발동시킬 수 있으며( 이니시용 뿐만 아니라 *후퇴용으로도 사용 가능) 자신 뿐만 아니라 팀원에게도 적용되는 버프기죠.

기존의 가렌은 방어력과 체력을 아무리 올려도 상대에게 접근이 제한되어 쓸모가 없었지만 승천의 부적 액티브를 가진 가렌은 다릅니다. 즉 승천의 부적이외의 체력 아이템을 올려 가렌을 더 탱키하게 만들 순 있지만 결국엔 필요할 때 그 탱키한 능력이 정작 쓸모가 없기때문에 대안으로 승천의 부적을 선택한 것입니다.

첨언하자면 

*후퇴가 가능하다는것은 한타에서 어떤 의미냐면 q로 이니시 후 적팀의 주요스킬을 쓰게 만든후 가렌을 살려 다시금 패시브로 체력을 회복하여 상대의 진형을 한번 더 무너 뜨릴 수 있게 하는 기회를 마련하게 해주며, 적 브루저가 잘 컸을때 내가 적 브루저로 부터 접근할 수 있는 이동속도를 마련해줌과 동시에 아군 원딜이 도망(카이팅) 할 수 있는 이속을 지원해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3.승천의 부적이 나왔을 시점 (가렌 11레벨 이후) 15분~17분 이나 22분 즈음 에서는 라인전의 열기가 사그라 들고 중, 대규모 한타, 운영이 이뤄질 시점입니다. 이때 솔랭 특성을 고려하여 아군 정글이 성장형 정글러일 경우 가렌과 바텀을 미드로 보내 1:3:1 구도에서 대치시키고 라인을 정글러에게 먹일 수 있습니다. 이때 가렌은 미드에서 승천의 부적 아이템의 효과로 주화를 얻어먹으면서 바텀을 지켜주는 플레이로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렌이 11레벨 이후이기 때문에 패시브로 인해 4초이상 전투에서 벗어날 경우 피가 쭉쭉 찹니다 따라서 이를 이용한 플레이로 이득을 취해줍니다.)

- 아무리 가렌이 승천의 부적을 올리고 탱을 둘둘해도 악당에게 궁을 박으면 킬을 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딜이든 탱이든 팀파이트에서 플레이가 제약되는 가렌이 킬을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팀 조합엔 독이 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라인은 최대한 딜러, 정글러들에게 양보하고 악당R로 정당하게 킬을 먹어 팀을 위해 방어아이템을 올립니다.
후반에 CS가 많이 차이나더라도 지지 않는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점화를 드는 이유]

1,2,3 의 내용을 종합하면 결국 이 공략의 가렌은 탑라인에 지박하는 플레이보다는 한타에 필요한 방어아이템, 승천의 부적아이템을 갖추고나서부터는 게임을 이기기위한 로밍플레이로 게임을 이끌어가야 하기 때문에 텔보다는 합류했을 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는 점화를 드는 것입니다. 라인복귀능력의 부재는 칼날부리 망토의 효과로 감쇄하면서요.

초반
[ 라인전을 버티기 어려운 상황 or 챔피언/ 라인전을 버티기 쉬운 상황 or 챔피언]

라인전을 버티기 어려운 경우.

카운터 별 중간 코어 아이템을 맞춘다.

1. 평타기반의 챔피언일 때 
 
(덤불 조끼)덤불조끼, 루비석으로 가시갑옷 하위템을 맞춰주고 칼날부리 망토를 구입, 승천의 부적으로 올려줍니다.



2. 라인클리어가 중요한 상황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바미의 불씨를 맞춰주고 칼날부리 망토를 구입, 승천의 부적으로 올려줍니다.



3. 마법데미지 챔피언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망령의 두건을 맞춰주고 칼날부리 망토를 구입, 승천의 부적으로 올려줍니다.



이때, 라인전에서 솔킬각이 보이거나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승천의 부적을 선코어로 올리기에 버거운 상대일 경우 1,2,3 하위 아이템을 이용한 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코어아이템을 먼저 뽑아 주도록 합니다. (가시갑옷를 1코어로 올리는것은 그닥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라인전을 버티기 쉬운경우.

핵심 코어 방어아이템의 기초 하위템을(루비석, 천갑옷, 마법무효화의 망토, 거인의 허리띠 등) 섞어주면서 칼날부리의 망토 이후 빠르게 승천의 부적을 올려줍니다.


이후에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방어아이템을 올려주면 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블클을 가지 않는 이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블클은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여 상대 라이너를 압박하기에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쿨감 20%, 체력400, 공격력 40

하지만 블클 이후로는 방어 아이템을 가야해서 1:1 상황을포함 한타에서마저 50%에 이르는 방관 효과로 인한 추가 데미지를 크게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즉, 결론짓자면 방관 셔틀을 하기위해 3000골드를 갖다 버리는 것입니다. 

결론은 현 메타가 딜도 되면서 탱을 두른 강력한 탑 브루저의 메타가 아니라 원딜의 영향이 강한 메타이기 때문에 
가렌 e의 방깎 이외 추가로 블클의 방깎이 현 시점에서 필요가 없다는 맥락입니다.

아이템 공략을 마치면서 
최종아이템으로 선택한 아이템트리를 타게되면 최종 체력이 보통 다른 탱커들에비해 낮습니다.
이는 가렌이라는 챔피언 특성 때문에 고려한것으로 가렌은 최근에 패시브 버프로 50%이하의 체력을 가질경우 그에 비례해서 추가 체력회복능력을 갖게 되었고 w도 즉발시 버프를 먹었습니다.

따라서 애초에 한타 지속능력이 강하게 설계된 마오카이와는 탱의 방식이 다르다고 생각하여 몸집 불리기 보다는 방어력, 마법저항력에 우선을 두어 체력이 방깎, 트루뎀에 의해 체력셋팅에 비해서 빨리 깎이더라도 50%이하의 체력일 때 패시브를 이용해 체력세팅보다 더 빨리 체력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체력아이템을 의도적으로 적게 선택 하였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전통적인 카운터입니다.
카밀
가렌보다 할 수 있는 플레이가 많습니다.
가끔 전쟁광의 환희를 들고 베인이나 진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정글러가 도와주지 않으면 엄청 어렵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아이템 설명으로 대신합니다.

중반 운영법
승천의 부적이 나온 시점부터 악당궁을 터뜨려 적을 제합하거나 아군을 살리는 플레이를 합니다.
로밍을 가서 주화를 먹어주며 안정적으로 파밍할 수 있는 라인은 캐리 챔프에게 몰아주도록 합니다.
후반 운영법
상대 주요 챔프에게 침묵을 걸어 딜로스를 만들고 악당 궁으로 적을 죽입니다.

무리한 이니시는 삼가하며 승천의 부적을 소지한 가렌에게 가장 이상적인 한타는 상대 브루저, 딜러들이 아군 딜러를 물으려 할때 승천의 부적을 켜서 아군딜러들의 카이팅을 돕고 상대 딜러와의 거리를 순간적으로 좁혀 침묵을 이용해 딜로스를 만들고 궁킬을 하는것 입니다. 체력이 빠지면 아군으로부터 멀리 떨어지지 않은곳에서 패시브로 체력을 회복한 후 적을 다시 추격하거나 싸움을 하도록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