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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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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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기록용입니다^^ 그냥 지나쳐 주십쇼)* 탑/무난한 마스터 이

- 진한폭딜진(2017-09-10, 조회수: 1478)

*팁이나 룬, 특성, 템트리나 상대법등을 공유하는 공략이 아닙니다.*

일기장처럼 개인의 기록용 글입니다. 보다 좋고 도움이 되는 공략을

찾으러 오신분들은 이 일기장말고 다른분들 공략 보러가주세요^0^


- 2016년 5월달쯤에 유튜브 스트리머 '카우셉'을 통해 Master Yi(마스터 이)라는 챔프를 접하게 되었다.

- 처음에는 op.gg에 수록되어있는 그대로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or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템트리로 플레이했다.

하지만 이 템트리는 효율을 뽑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필요했고 rpg에 크게 의존했어야 했다.

-그래서 여러번의 시도 끝에 초중반에 어느정도 효율을 뽑고 rpg에 크게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템트리를 발견했다. 바로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만 올려놓은 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 Death's Dance(죽음의 무도)까지 뽑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은 상황보고 올리고, 후반에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팔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와 같은 아이템을 올려주는 템트리이다.


- 이 템트리는 저티어 구간에서 캐리하고 쉬었고 잘먹혔다. 하지만 티어가 점저 상승할수록 쓰기가 힘들어졌다.

- 이때부터 Master Yi(마스터 이)는 매판마다 매우 능동적인 템트리 요구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 그 후로, Master Yi(마스터 이)를 가지고서 전라인을 30판 이상씩 플레이했고 템트리를 능동적으로 가주었을 때 원딜을 제외한 전라인에서 어느정도 효율을 뽑아낼 수 있었다.


- 개인생각에 의존에 마스터이의 템트리를 (몰락/구인수) (몰락/불클) (몰락/얼망) (몰락/불클 + 얼망 + 거드라) (구인수/얼망) (극딜 치명타) (용사/몰락 + 불클) (몰락/극탱) (피갈퀴/탱) (서폿 : 몰락/탱) 등 매우 여려가지로 분류하였다.


- 마이가 갈수있는 4가지의 라인과 수많은 템트리, 여기서 내가 가장 많이 플레이한 마이는 탑이라는 가면을 쓰고 (몰락/구인수 + 얼망)를 가는 '딜탱' 마스터 이 이다. 그리고 내가 탑을 한 이유는 나는 능동적인 마스터 이를 플레이하면서 매판다마 적응이 안되고 달라진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4개의 라인을 가는 마스터 이 중에서 템트리를 크게 변화시키지 않아도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라인인 탑으로 마스터이를 플레이하게 된 것이다.


(위 내용들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1. 틀에박힌 마이는 쓰레기 2. 그래서 능동적인 마이를 플레이 3. 하지만 템트리가 능동적으로 바뀌는 범위가 너무커서 적응안되고 힘듬 4. 그래서 이 모든 부담을 덜어주고 쉽게 편하게 무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탑마이를 함)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이건 나의 취향일지 모르겠지만 나는 롤을 시작하고서부터 룬을 복잡하게 맞추는 것을 싫어했고 연태것 Master Yi(마스터 이)를 이룬을 가지고서 플레이해왔다.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좋고 나쁜점은 딱히 없다. 정말 무난하고 쉽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과 마찬가지로 매번 이 특성을 들고 플레이하였다. 엄청나게 여러가지 마스터 이를 실험하면서도 룬과 특성은 단 한번도 바꾸지 않았다. 그저 쉽고 무난하게 플레이하고 싶은 마음이 담긴 특성이다.

그러하다. 나는 롤을 시작했을 때 부터 D에 점멸을 두고 플레이했다. D에 점멸을 두면 실수로 점멸을 뺄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인식하고있어서 게임에 더 집중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스펠은 취향이기에 내 기준에서 생각되는 스펠들의 설명(?)을 적어보았다.


Flash(점멸) : Master Yi(마스터 이)를 하면서 99.9% 들었던 스펠이다. Flash(점멸)하나로 추노, 어그로, 생존에 이어 솔킬각을 보고 게임을 한타를 뒤엎을 수 있다. 때로는 밉지만 너무 소중한 스펠이다.


Teleport(순간이동): 탑을 가는 Master Yi(마스터 이) 에게는 Flash(점멸)에 이어서 가장 정석적인 스펠이다. 라인복귀, 로밍, 합류에 이어서 한타를 뒤엎거나 광역어그로까지 가능하다. 때로는 의도하지 않게 생존스펠로 쓰일 때가 있다.(?)


Ghost(유체화) : 만약 Ghost(유체화)를 들고 탑에 선다면 나는 꼭 Flash(점멸)도 함께 들어준다. 그 이유는 킬각을 놓쳤을 때  Ghost(유체화)를 이용해 다시한번 킬각을 잡을 수 있고 또 다시 킬각을 놓쳤을 때 Flash(점멸)을 이용해서 또 한번 더 킬각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탑마이라면 Flash(점멸)Ignite(점화)을 드는 것보다 Flash(점멸)Ghost(유체화)를 들 때 킬각이 더 잘 잡힌다.


Ignite(점화): 상대 탑이 6렙전에 싸움을 할만 할 챔피언이고 이를통해 내가 충분한 이득을 챙길 수 있다고 생각될 때도 가끔씪 들어주는 스펠이다.


Cleanse(정화) : CC기에 약한 마이에게 중요한 스펠이기도 하다. 하지만 CC기는 피지컬과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충분히 회피 할 수 있다고 판단되어서 자주 들지 않습니다. 티어가 높고 상대 하드 CC기가 있으면 들어줘도 좋다.


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Exhaust(탈진) : 정말 암살자고 나발이고 해도 그냥 Master Yi(마스터 이)에게는 쓰레기이다. Exhaust(탈진)은 서폿마이할때는 필수적으로 들어준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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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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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말했듯이 이 글은 일기장같은 글이다.

Master Yi(마스터 이) 플레이 할 때 팁과 같은 것은 수록되어있지 않다.


그래도 한마디를 덧붙여 보자면 나는 Master Yi(마스터 이)를 할 때 콤보같은 것을 생각하고 거기에 의존하여 플레이하지 않는다. 오직 판단력 +  피지컬 + 스킬활용 이 세가지만 생각하고 플레이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쉽게 무난하게 게임을 이긴다
조금더 강력하게 게임을 이긴다

- 탑에서만 8달간 수만은 템트리로 플레이해왔다. (ex) 기본, 물관, 치명타, 딜탱, 극탱 등등

그러면서 느낀 것은 위의 템트리가 가장 정석이고 무난하다는 것이다.

(극딜)Master Yi(마스터 이)는 상대에 딜을 한번이라도 버티어내지 못하면 검은 화면이 되어있었다. 말그대로 딜 넣을 시간이 없다는 것이다.


(극탱)Master Yi(마스터 이)는 상대 딜을 너무 버틴다. 딜은 잘 들어가지도 않고 상대 딜만 버틴다.


(딜탱)Master Yi(마스터 이)는 말그대로 딜과 탱을 동시에 소화해냄으로써 엄청난 효율성을 뽑아낸다. (딜탱)Master Yi(마스터 이)의 템트리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위의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은 상대조합을 보고서 능동적으로 가줍니다.) 템트리가 가장 무난하면서 쉽고 정석이다. 정말 탑마이만 300판이상 플레이하면서 깨달은 것이다. 만약 누가 내게 왜 이게 좋고 이러쿵 저러쿵 물어본다면 그냥 한번 플레이 해보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할 것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탑마이를 하면서 20번 이상 만났다. 진짜 답답하고 힘들다. e를 씹어도 맞딜 자체가 성립이 안된다. 너무 강력하다. 하지만 풀코어템전으로 붙었을 때는 e만 씹어준다면 할만하다.
가렌
짜증나는 침묵에다가 딜도 강력하면서 탱킹도 된다. 초반에는 털리지만 몰락/구인수만 뽑으면 어렵지는 않다. 가렌상대로는 불클가주는것도 나쁘지 않다.
올라프
이 셋중에서 가장 어려울 때도 있고 가장 쉬울 때도 있는 챔피언이다. 일단 초반에는 무조건 싸우지 않는다. 후반에도 이기기 버거운녀석인데 초반에 싸워서 괜히 키워준다면..? 그렇다고 이녀석을 절대 못이기는 것은 아니다. 정말 거짓말이 아니고 도끼만 잘 피해주자 그러면 이녀석도 해볼만 하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미드에서와는 다르게 탑은 초반에 강력한 챔프가 워낙 많아서 마스터 이는 초반에 탑에서는 최약체이다. 상대가 다리우스이면 초반에는 정말 싸우면 안된다. 그래도 2~3코어 정도만 뽑게 되면 지는게 힘들다. 붙어서 평타만 쳐주자 무조건 이기는 길이다.
야스오
역시 초반에는 이기기 힘들다. 하지만 6렙이후 몰락까지 나온다면 왠만해서는 이긴다.
cc기가 없는 챔프들은 상대하기 편하다.
상대법을 상세하게 써둔걸 보는것보다 직접 플레이해서 깨닫는게 100배는 더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쓸게 딱히 없다. 그래서 내가 20판정도 플레이한 '서폿 Master Yi(마스터 이)'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본다.

룬은 똑같이 들어줘되, 특성에는 책략을 찍어 꼭 산적(Bandit)을 찍어주도록 한다.

스펠:  Flash(점멸)Exhaust(탈진)

아이템 : Ancient Coin(고대 주화)고대주화는 '이쯤이면 팔아도 되겠다' 생각될 때 팔아준다.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라인전에서 Ancient Coin(고대 주화)산적(Bandit)으로 충분히 골드를 얻으면서 천천히 성장한 뒤 로밍도 자주 다녀준다. 전체적으로는 다른 서폿챔피언들보다 효율성이 떨어지지만 바텀 2대2싸움에 매우 강력하고, 한타 때 (어느정도의 딜 + 탱킹 + 어그로)가 되는 서폿마이가 있기에 상대팀보다 적을 빠르게 지워나갈 수 있다.

*솔랭돌리는데 서폿걸렸을 때 아무말도 안하다가 내 픽순서 때 픽하면 개꿀이다*


되도록이면 평가는 하주 말아달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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