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몇 번의 칼질로 인해 탱 에코로써의 입지는 안 좋아졌고
현재도 그닥 좋은 챔피언으로는 인정 받고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롤의 챔피언들 중 어그로 최강은 당연히
에코 입니다.
그 장점을 극대화 시켜야하는데, 딜을 가면
에코의 딜이 무지막지하게 썌지는 반면 너무 종이몸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그 장점을 더 효율적이게 사용하기 위해서
탱을 섞어줌과 동시에 로 아주 강력한 어그로를 끌 수 있습니다.
한타를 휘저을 수 있게 되죠.
본격적으로 공략 시작 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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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공격 속도+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딜탱에코에게 가장 적합한 룬입니다.
이 룬 이외에는 그닥 쓸만한 룬이 없다고 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에코 특성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
상대 챔피언이
같이 딴딴하면서
에코에게 힘든 상대들은 를 들어주시고
나머지 왠만한 챔피언들, 라인전이 힘들진 않겠다고
생각되면 들어주세요.
하위특성들은 따로 설명치 않겠습니다.
,무조건 입니다.
이외에 생각 할 수 있는 스펠이 인데,
에코는 라인전을 그렇게 압도할 수 있는 챔피언이 아니기 떄문에,
를 들어서 로밍을 통해 초반 스노우볼을 많이 굴리고
후반에도 운영과 합류에 큰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텔 듭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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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의 스킬 콤보는 매우 다양하고,
파일럿의 기량에 따라 변칙적인 콤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기본적인 콤보로
1) 상대 챔피언에 붙어서 (평) 후 빠지면서 돌아오는 맞추기.
2) 상대가 미니언 먹으려 할 때,
날리고 로 붙어서 (평) 후 돌아오는 맞추면서 도주.
이러한 콤보 전 혹은 중간, 후에 스킬을 활용하면서
상대가 예상치 못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W 배리어 활용법
1) 콤보 전 상대 주위에 깔고 들어가기
2) 콤보 중간에 나와 상대 주위에 깔고 싸우기
3) 콤보 넣고 도주하면서 상대가 따라오는 경로에 깔기
4) 도망가는 상대 이동경로에 깔아서 슬로우 걸고 로 붙어서 스턴 먹이기
5) 에코에게 보호막 씌우기
는 사용 시 소리가 2번 납니다.
까는 소리와 함께 띵하고 또 소리가 나는데
상대에게 배리어가 보이는 시점은 깐 후 얼마후 띵하고 소리가 나는데
이 때 배리어가 상대에게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띵 소리가 나는 순간 배리어 속으로 들어가면
상대가 예상을 하지 못해서 쉽게 스턴을 먹일 수 있고,
배리어가 터지고 배리어 위로 원이 생기는 데
터지고 나서도 에코가 원이 생겼을 때 들어가면
스턴이 적용됩니다.
W는 조금 사용하기 까다로운 스킬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숙련도와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존야가 나왔을 때, 한타에서 로 엄청난 어그로가 가능합니다.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궁 활용법
1) 죽기 전 사용
2) 딜링에 사용
3) 빠지는 데 사용
굳이 궁 그림자를 상대방에게 맞춰서
데미지를 입히려 하지 마세요.
억지로 그러다가 죽게됩니다.
궁으로 매우 변칙적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딜교 후 빠지다가 스킬 쿨이 다시 돌면 궁으로 데미지 입히고 콤보넣거나,
를 먼저 깔고 배리어가 터지기전에 그곳에 들어갔다가
배리어가 터지면서 궁 그림자가 배리어 안에 있을 때 을 써서
스턴을 먹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빠지면서 상대방이 오는 경로에 를 깔고
궁 그림자와 상대방이 배리어 안에 같이 있을 때,
을 써서 스턴+데미지 입히기도 가능합니다.
한타에서 궁은 매우 중요한 스킬이 됩니다.
궁을 활용해서 최대한 어그로를 끄는 것이 에코의 역활 입니다.
,이 공략의 핵심템은
입니다.
을 가는이유?
에코에게 매우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탱+마나+쿨감+슬로우
에코에게 부족한 걸 모두 매꿔주는 고마운 아이템 입니다.
라인전도 편하게 해줍니다.
그냥 탑 에코면 무조건 갑시다..
는 꼭 가야하는가? 언제 가야하는가?
얼건을 뽑고, 라인상황이 어렵다면 바로 를 올리시고
상황이 괜찮다면 벨트를 올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굳이 벨트를 갈 필요는 없습니다.
벨트가 단지 에코의 E스킬과 함께 기동성을 극대화 시켜주어서
더욱 더 화려한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는 겁니다.
???????????
가엔 정말 좋은 아이템 입니다.
존야+궁+가엔으로 에코 목숨이 3개가 됩니다
이 세 템만 있으면 진짜 안 뒤집니다.
가격도 싸기 때문에 가엔 진짜 추천합니다.
+ 이후 생각해볼 아이템들
비사지
상대 AP가 힘들다면 비사지 올리면 게임이 편해집니다.
궁의 피회복도 더해주기 때문에 둘도 없는 아이템.
가고일
어그로 끌어야하는 에코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탱이 부족하면 올리는 것 강추
밴시
딜도 올려주고 스킬도 씹어줍니다.
에코와 어울리는 아이템.
심연의 가면
우리 드도 AP고, 상대도 AP가 조금 짜증나면
가볼만한 아이템 입니다.
이외에 그저그런 아이템
나머지는 안 가는 거 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단 지는 라인전이라고 생각하시고 최대한 버티기 식으로 라인전을 진행하다가,
라인 프리징 당하면 갱콜로 프리징 풀면서 판테온 따면서 조금 씩 라인 풀어나가야 합니다.
무조건 포탑 끌어안고 정글러 갱콜만 오지게 부르세요.
잘하는 가렌들은 딜교 계속해서 피 쭉 쭉 뺴다가
Q로 침묵 걸고 바로 궁 씁니다.
체력 얼마 없으면 집 갔다가 와야합니다.
그것만 피하면 할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무조건 붙어서 싸워야 하는 다리우스 특성 상 에코 W는 개이득 입니다.
그리고, 다리 궁을 에코 궁으로도 씹을 수 있기 때문에 소리질러
그 게임에서 제드는 에코를 딸 수 없습니다. ㅋ
제드 궁을 에코 궁으로 완벽히 씹을 수 있기 때문에 소리질러
E로 붙으면 알아서 쫄아서 장막 쓸텐데 그때 Q로 개 패세요
거의 야스오 하는 사람들은 벌레중 벌레이기 때문에 소리질러
,상대법은 요청이 있다면 추후에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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