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18
0
12
0/0
다3-mmr2380 까지 갔던 현 플레5의 딜탱 녹턴~!!!~!~!~!

- 존슨사이즈킹(2017-09-15, 조회수: 3748)

죄다 녹턴 극딜만 쳐가길래 짜증나서 딜탱 녹턴 써봅니다


제 현티어는 플레5이고, 군대가기전에 시즌3때 다이아3, mmr로 2380 (다1) 까지 찍었었어요.


매시즌 항상 녹턴 많이 플레이했고요


그아이디는 달린다오빠 였는데 지금은 영정 먹었고...


무튼 녹턴이나 게임에대한 이해도는 충만하니까 믿고 봐도 됩니다.


극딜가도 좋은 상황 :

1. 적에 물어서 한번에 죽일수 있는놈들이 많을때 (진, 제라스, 오리, 럭스 , 코그모, 야스오, 제이스 등등등)

2. 적에 룰루,쓰레쉬,알리 등과같이 물었을때 문새끼 보호하는 ㅈ같은 서폿 없을떄

3.나말고 탱커가 있을때

4. 나말고 이니시에이터가 있을때

5. 내가 ㅈㄴ 잘컸을떄

6. 팀이 이기고 있을때

7. 적에 하드cc가 별로 없을때


이 모든것이 적용되면 극딜 가도 무방한데, 그반대 되는 상황이 몇개 있다면 별로에요.


그건 본인들이 직접 해보면서 느끼기 바랍니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344 IP

룬은 취향인데 전 이게 좋더라고요.

방관들면 극초반엔 쫌 딸려도 궁찍을때쯤부터 딜이 더나오고

고정ad들면 정글링 쫌 후달려도 초반 맞다이 쌔고요.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 폭풍전사는 극딜갈때 쓰시고 딜탱갈때는 열광이 젤 나아요.


정말 안뒤지는게 목표이고 팀에 4명이 다 유리몸에 적팀에 딜러진이 ㅈㄴ 빡센경우  파괴전차 들고 한타때 공포셔틀 할수도 있는데 전 노잼이라 별로더라고요...충분히 기여도는 있습니다


다 해보시고 편한걸로 ㄱㄱ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잘맞추고 w로 잘막으면 되여

스킬 활용 팁

W 가 젤 중요합니다. cc 무조건 막아야되요,

(꿀팀 : 제드 궁쓸떄 사라졌다가 나타날때 쓰면 궁데미지 안들어옴)


Q 못맞추면 딜량 반이에요.


그리고 사람들이 잘 모르는거 같은데 궁 날아가는 동안 스펠, 스킬 다써져요.


궁으로 날아가면서 붙기 직전에 q를 적방향으로 쓰면 그거 무조건 맞아요. (궁데미지에 q 공격력 상승이 적용되는지는 의문....)


이거는 숙련이 좀 필요한데, 솔직히 숙달되면 궁으로 붙어서 e쓴다음 공포시간동안 q쓰고 패는거보다


훨씬 딜이 어마어마하기에 전 항상 이렇게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녹턴 탬빌드는 크게 2가지 인데 하나는 공격력 위주의 용사, 하나는 공속위주의 포식자 트리에요.


(그리고 제발 정글주제에 망했으면서 극딜 쳐가지맙시다, 망하면 그냥 탱올리고 공포셔틀 하는거에요)


참고로 1코어 떳을때 용사 가든 포식자가든 궁박아서 딜하는건 또이또이합니다. 물론 궁박고 1초동안은 용사가 훨씬 쌘대 공포 기간동안 패는거 까지 치면 포식자도 딜 잘나와요.




이거는 조합 보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신발은 거의 헤르메스, 닌탑 중에 가는데 아니면 광전사-쿨감신 도 있어요. 모빌-이속신 ㄴㄴㄴㄴ

써보고 좋은거 ㄱㄱ




-용사 갈때 : 이기고 있어서 아무데나 궁쓸 때가 많고, 적에 궁으로 붙어서 원콤 낼수 있는 놈이 많고 하드탱커(나서스,문도,세주 등) 이 별로 없고 짜오,그브,워윅 같이 같이 극딜갔을떄 맞다이 지는 경우(궁없을때의 한해서, 정글끼리는 궁없을떄 마주치는 일이 많기때문), 탈론 르블랑 같이 나보다 순간 폭딜이 더쌘놈들이 별로 없을떄.


근데 솔직히 용사 길만한 상황이면 극딜가도 무리가 없긴한데...


용사 ->> 요무무 or 드락사르  까지 중요하고 이후로는 상황봐서 올리세요.

이즈같은애들이 궁만쓰면 비전으로 튀어서 빡치면 몰락 올리고

무난히 가엔도 좋고

ap 쌔면 멜모셔스 가는거고

딜 충분하다 싶으면 망자의갑옷,란두인등 추노에 도움되는 탱탬 올려도 괜찮고. 


((용사올렸는데 망했으면 탱올리고 공포셔틀 및 이니시))





-포식자 갈때 : 지고있어서 궁쓸때가 마땅히 없고, 용사 트리로 맞다이 못이기는 짜오 그브 워윅같은 친구들이 있을때,  나서스-문도-마오카이-세주 등의 하드탱을 포식자 몰락 or 포식자 거드라로 패야될때.(용사로 패보세요 ,6랩때 반짝 잘패지다가 11렙 쫌 넘어가고 쟤네 방탬나오면 모기무는거랑 비슷해요) 


포식자 다음이 중요한데 몰락가고 거드라냐 , 바로 거드라냐 둘중 하나죠.

몰락은 내가잘컸고 팀에 탱커가있고 이니시에이터가 있을때 가고 아니면 안가요.

거드라 다음은 망자, 란두인 or 마저탬 or 가엔  중에 상황봐서 ㄱㄱ


(((포식자 올렸는데 망했으면 그냥 탱 올리고 공포셔틀 및 이니시))



---


존나 망했을경우 : 포식자 --> 전부 탱탬    (공 포 셔 틀)

존나 망했는데 용사가면 딜 ㅈ도 안놔와요. 차라리 후반까지 딜 무난한 포식자가 낫지. 근데 암만 망하든 흥하든 녹턴은 최소 정글탬은 딜 가줘야 사람 구실 합니다.


탱으로 올렸으면 5명 뭉처있는데 딜러한테 궁박고 란두인 이니시도 나쁘지 않아요, 가고일 까지 간다음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궁없을떄 만나면 카이팅 당하기 쉽상, 역갱이 매서움

솔직히 정글중에 카운터랄만한거 딱히 없는데 얘는 쫌 껄끄럽다
쓰레쉬
이새끼 진심 존나 빡친다. 뚜벅이들은 다들 공감할꺼
이즈리얼
너무 잘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지면 손이 w를 잘 못누른거
이블린
ㅈ밥
탈론
궁써도 다 보인다

솔직히 정글중에 카운터랄 만한거 그브 말고는 딱히 없어요.


리신,짜오,엘리스,카직스,세주,자크 등등 w로 핵심 스킬만 잘막으면 다 이깁니다.


리신은 q 날리는거나 날아오는거, 짜오는 삼조격 띄울때, 엘리스는 고치, 카직스는 q한방


세주자크는 아무거나 하나만 막아도 이김.


녹턴이 좋은게 초반에 중점을둔 갱킹위주 육식 정글러 (리신, 엘리스 ,이블린, 샤코 등) 에 맞다이 안밀리고


갱,역갱 둘다 좋고 후반갔을때 얘네보다 기여도가 훨씬 좋음. ( 물론 극딜가면 한새끼 물고 뒤질라다가 서폿이 잘살려주면 아무도 못죽이고 혼자 순삭당하는 ㅄ같은 상황이 발생활수도 있음)


단,  세주 자크 같은애들이 상대면 계속 초반에 싸움 걸어야되요. 무난히 후반가면 한타기여도 너무 차이남.



라인 / 정글 운영법

녹턴은 ㄹㅇ 만능 정글이에요. 갱킹력도좋고 역갱보기도 ㅈㄴ좋아요, 올꺼같다 싶은 라인 근처에서 와리가리치면서 정글먹고 하다가 정글러 나타나면 궁으로 역갱


한타때도 기여도 꽤 있는편이고, 물론 세주 자크에 비하면 아니지만.




초반 운영법

w를 잘쓰자

중반 운영법


w를 잘쓰자

후반 운영법

w를 잘쓰자


팀파이트시 역할

솔직히 5:5 한타때 온갖 cc가 난무하는 상황에 타이밍좋게 w 쓰는건 거의 불가능하니까 그냥 날아가서 꼬라박을때

q랑 w 동시에 써라, 뭐하나는 막더라. 자기는 눈과 손이 매우 뛰어나다싶으면 알아서 보고쓰던지 


챔피언별 대응법


녹턴-트페 조합 개꿀이에요, 렌즈로 와드 다지우고 서로 암흑인데 심심할때 트페가 궁을켬 -> 한새끼 떨엉져있음 -> 녹턴트페 날아가서 순삭시키고 4:5한타 시작 // 심해에서는 팀이 못맞춰줘서 잘 못하고 고티어(다1이상)에는 애들이 다 뭉쳐다녀서 잘안됨.

쉔,빵테랑은 은근 잘 안맞아. 해보면 알아


마치며

필자는 녹턴 ㅈㄴ 많이해봤는데 확률적으로 따졌을때 승률이나 캐리력으로 극딜<<딜탱 임.

진짜 녹턴 공략에 왜 죄다 극딜만 쳐올라오는지 이해가 안되요


고티어에선 정글봇이 거의 선픽이여서 보고 픽하는게 힘든데 1픽으로 녹턴박고보니 상대나 우리 조합 따졌을때 극딜이 별로인 상황이 되게 많아요. 심해에서 보고 픽해도 별로일때 꽤 있고.


무튼 결론은 심해새끼들이 이거보고 이기고있던 지고있던 조합이 어떻든 상관안하고 '녹턴=극딜' 이라는 생각으로 딜탬만 존나게 쳐가는 상황이 조금이라도 안나왔으면 좋겠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