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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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븐, 추방자
Riven, The Ex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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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리븐공략이 2개다 잘못된거 같아 글써봅니다

- 아나코곤다(2017-10-02, 조회수: 4886)

앞에 스킬콤보같은거는 앞에 공략가서 보시고요

저는 룬 특 아이탬에 대해서 잘못된게 많은거 같아 이거 위주로 쓰겟습니다.
리븐, 추방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0) 2330 마나 0 (+0.0) 0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8.5 (+0.5) 17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공격력 +2.25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쿨감소
    -9.97%
총 가격 : 12,290 IP
현재 제가 쓰고 있는 룬이고요

표식에 방관을 들고가시는분들이 계신데 방관을 들고가시는 분들은 리븐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부족하신 분들입니다.

리븐이라는 캐릭터 자체가 성장형 캐릭터고 게임 초 중반 후반 계속해서 먹어주는 cs로 남들보다 앞서는 cs와 레벨로

밀어붙이는게 리븐입니다 남들보다 동급으로 크거나 못크는순간 한타에서 영향력은 말을 할필요가 없습니다

근데 시작이 약한 방관룬을 들고가버린다면 성장이 공격룬이랑 확연하게 차이납니다 절대 방관룬을 들지 안습니다.

그리고 왕룬이 쿨감 하나 넣었는데요 문양에 고정쿨감5퍼 성장쿨감5퍼 왕룬에 공격력 룬 넣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리븐도 애니많큼은 아니더라도 점멸의 의존도는 상당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리븐이 사거리 밖에벗어나있다면 원딜이나 미드 서폿은 무빙하다가 한번씩 뭉치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떄 점멸로 들어가서 스턴걸고 콤보로 한번에 녹일수도있는거고 도망가거나 할때 점멸의 의존도가 높아서

통찰력을 찍었습니다. 책략에 있는 정확성과 지능은 취향이고요

흉표쪽으로 가나 결의쪽으로 가냐도 취향이긴한데 결의쪽이 더 좋은 특성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점멸은 고정이고 텔도 거이 고정입니다 스펠은 할말이 없습니다 점화들고 킬따는거보다 텔들어서 cs더먹고 성장더하거나 

바텀 갱가주는게 훨씬더 이득입니다.
룬 검 (Runic Blade)
리븐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검에 에너지가 축적되어 기본 공격에 총 공격력 30~60%(레벨에 따라)의 물리 피해가 추가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매 기본 공격마다 한 번씩 효과가 발휘됩니다.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부러진 날개 (Broken Wing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리븐이 전방으로 짧게 돌진합니다. 이 스킬은 2회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기 폭발 (Ki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리븐의 검에서 룬 에너지가 방출되어 주위에 있는 적에게 충격을 줍니다. 65/95/125/155/18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며 0.75초간 적을 기절시킵니다. (범위: 250)
용맹 (Valor)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리븐이 보호막을 두르며 마우스 커서가 있는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보호막은 80/105/130/155/180 (+1.1 추가AD)의 피해를 흡수하며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사정거리: 325)
추방자의 검 (Blade of the Exile)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리븐의 검이 정신력으로 충만하여 15초 동안 공격력이 25% 상승하며 공격 스킬과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또한 바람 가르기 스킬을 한 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잘쓴 공략들이 더 많습니다 그걸 참고해주세요
스킬 
큐선마를 기본으로 하고 라인클리어할떄 딜이좀 모자란거 시플떄 w를 찍어주시고 나머지는 e찍어주세요 보통 we번갈아 찍으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대체로 블클을 올리시는분들이 많은데 더이상 블클을 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블클이 주는 방관과 체력이나 쿨감 같은 부분이 상당히 유리하고 좋을진 모르지만

너프먹은후 다른아이탬을 가는것보다 확실하게 딜이안나옵니다

리븐은 탱이안되도 일단 딜이 먼저 나와야됩니다 하지만 같은비슷한 가격대 요우무나 히드라를 간것보다 딜이 너무 낮아

서 더이상 블클을 리븐은 가지 안습니다 탐망과 점화석을 올리는데 딜로스도 너무 큽니다.

요우무의 유령검은 다른옵도 무지 좋지만 이속때매 리븐으로서는 무조건 갑니다. 이거있고 없고가 딜러 무는데 엄창난

차이가 있습니다 반듯이 갑니다

그리고 히드라는 라인클리어부터 비록해서 높은 공격력 피흡 그리고 콤보에 액티브로 평타 한번 더 넣을수있으니깐 무조

건 갑니다 티아맷만 올리고 쿨감을 먼저 맞출수도 있는데 히드라를 먼저올리면 확실히 딜이 잘나옵니다 그리고 라인도 

빨리빨리 먹어서 성장도 좋아서 그후 아이탬은 금방 뽑습니다

3코어는 쿨감탬으로 멜모셔스 아귀나 죽음의 무도를 갑니다 둘다 쿨감과 생존 딜 흡혈을 모두 기대할수있는 완소탬입니다

아직 방관탬을 안갔는데 리븐의 주목표는 절대 탱커가 아닙니다 3코어만 떠도 적딜러 녹일수있는 딜은 충분히 나옵니다

4코어부터는 선택을 해주시면 되겟습니다 3코어만 올려도 딜은 충분히 나오니 생존탬 가엔이나 스테락 퀵쉴을 가주시면 되겟습니다

적탱를 잡아야 되면 라위를 올리면 되겟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법에서는 처음에 2랩을 빨리찍자고 무리해서 미니언먹고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1랩e찍고 사리다가 3랩부터 딜교해주시면 되겟습니다

 

 

팀파이트

 다른거 다 필요없고 리븐 진입타이밍을 모르시는분들이 계시는데


일단 포지션은 절대 정면에 계시지 마시고 미드에서 대치중이면 살짝 뒤쪽이나 옆에서 물수있는 위치에 숨어있습니다


와드싸움 중요합니다


일단 두가지로 설명해드리겟습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건 적딜러들이 딱 딜을할려고 나올떄나 딜을 시작하고 나서 무시면됩니다


우리팀이 먼저 이니시 걸었을때


우리팀이 먼저 이니시를 걸어서 상대방 딜러들한테 확실하게 cc기 걸었으면 바로 들어가시면 되고


만약에 적탱커나 서폿한테만 cc기가 걸리지 안았다 그러면 진입각을 보셔야됩니다 적 딜러들이 이니시에이팅을 한 우리


팀한테 딜을 넣을려고 할때 달려들면 되겟습니다


적팀이 먼저 이니시 걸었을때도 똑같습니다 적 탱커가 우리 팀에게 cc기를 걸고 그 cc기에 당한 아군을 공격할려고 딜


러들이 딜을 시작할때 진입타이밍이 되겟습니다 그리고 절때 5대5 대치하고있으면 정면에서 대치하지 안습니다 먼저 


cc기 걸릴수도있고 진입하는게 눈에 뻔이 보입니다 사이드나 후방에서 각을 보면 되겟습니다

 

중반 운영법

 

운영법은 보통 탑에서 살면서 오는 웨이브는 게임 시작할때부터 끝날때까지 거이다 먹어주면 된다 생각하면 됩니다


탑에서 살면서 가능한 놓치지 안습니다. 와드 2개로 적 탑이랑 미드사이 정글쪽에 와딩을하고 적의 동선을 보면서


미드로 모인다 싶으면 같이 내려가주면 되겟습니다 미드와 탑을 왔다갔다 하면서 운영해주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솔찍히 실버들이나 공략보지 골드나 플레가면 공략같은거 안봅니다 그냥 알아서 탬사고 스킬콤보 넣고 하지


챔피언별 대응법은 글로써봤자 님들 제대로 못하고 그냥 많이 해보시고 많이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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