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33.3% (4표)
0% (0표)
66.7% (8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12
17
1
8/12
(다 3)영상추가. 1티어 암살자 이블린 공략 7.21 패치

- 김서라(2017-10-31, 조회수: 10071)



















안녕하세요. 이번 7.20 패치 로 이블린이 리메이크가 됬습니다.  



요새 이런저런 일이 있어서 롤을 별로 안했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챔피언이 리메이크 된다고 해서


되기전에 pbe 영상을 자주봤고 어느정도 연구도 해봤습니다.


공략 여러개를 찾아봤는데 저랑 같은 생각을 하신분들이 없길래 저만의 사용했던 이블린 공략 한번 해볼려 합니다.


본캐 티어는 다이아 5이고 3에서 수직낙하 하고 즐겜유저 됬습니다.


본캐로는 리메이크 후 이블린은 한판도 안했고 부캐로만 했기에 부캐로 인증 올립니다.


(사실 크게 많이 하진않음..)




그림판으로 복붙 한거라 이미지가 좀 더러운데 뭐 인증만 되면 괜찮지 않습니까 ㅎ?






이 공략은 오로지 순수한 암살 템트리 이블린 으로서 탱블린 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는 공략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현 이블린의 메타는 암살 + 어그로 핑퐁 + 유리할때 쉽게 이니시 걸수 있는 능력 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메이크전 이블린은 6렙 전에도 어느라인이든 당겨져 있다면 수월하게 갱각을 보기가 쉬웠지만,


현재의 이블린은 6렙 이전에 은신패시브가 활성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6렙 전 갱각을 보기가 여러모로 꺼려지게


됬습니다. 다만 매혹을 맞출수 있다는 가정하에 갱을 간다면 리메이크 전 이블린보다 더 우월한 폭딜과 cc 로


상대가 스펠이 있다고 해도 킬내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6렙 이후에 이블린은 제어와드에 들키지만 않는 동선을 탄다면 정말 수월하게 갱킹루트를 짤수가 있게 되고 ,


이 공략의 핵심이라 할수있는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혹한의 강타 ( 파랑강타 ) 로 이어지는 cc 연계는 필킬로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그 이후의 공략은 차차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이니 만큼 내용에 두서가 없으니 양해 바랍니다.





+추가 . 

닥배드 4개에 엑셀 하나로 평가가 완료됬네요 ㅎㅎ. 

딱히 닥배드를 준 분들에게 할말이 없네요 제가 좀더 공략을 잘 썼어야 됬겠죠.

배드를 주시기전에 그에 대한 이유라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추가2 . 

배드먹은이유가 제목 때문이라는데... 아니꼽게 보시는분들 있겠네요.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현재 암살자중 최상급1티어 라고 생각들어서 적어 놓은건데 그것 때문에

배드를 주신거라면 어쩔수 없네요.


2017.10.21+







처음 공략 올렸을때 승률 62퍼 에서 69퍼로 상승했고 다이아5 승급 했습니다.

최근 7일간 랭크 승률 30게임 한것은 리메이크 후 게임 횟수입니다. 나머지 6게임은 리메이크전.

다 5 까진 아직 충분히 통하고 있습니다.


2017.10.22+






다4 까지도 아직 충분히 통합니다.




2017.10.24 +





다 3 도 추웅분히 동합니다. 

꿀빱시다 여러분 얼른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9 IP







룬에서 부터 일단 다른 공략과는 다를 겁니다.


     근데 이게 정말 좋음 ㄹㅇ루..  


일단 하나하나 룬에 대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표식 - 마관 9개


기본적으로 ap 챔피언들이 쓰는 공용룬입니다.


이블린도 ap 챔피언이기 때문에 당연히 들어주고 또한 적에게 w 를 뭍히고 터트리면


마저가 감소하기 때문에 나름의 시너지도 좋습니다.



인장 - 방어 9


방어룬은 ap , ad 챔피언 관계없이 공용룬으로 잘 쓰이는 룬입니다.


라이너 같은 경우엔 인장 에 방어룬 말고 체력룬을 쓰는 사람도 꽤 있는데


저희는 정글이기 때문에 정글몹에게 덜 아프게 맞기 위해 필히 방어룬을 듭시다.



문양 - 레벨당 쿨 감소 6개 , 마저 3개


이후에 공략에 쓸 템트리로 간다면 쿨감이 30% 까지 밖에 못 올립니다.


그걸위한 룬 세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 상대가 ap 비중이 높다면 모두 마저에 박아도 무난합니다.


ad 비중이 많다면 쿨감을 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후에 w 쿨을 더욱 최소화 하여 이블린이 w 쿨이 돌때동안 멍청하게 있을 시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함입니다.



정수 - 이속 3개


이 공략의 필수중 하나라고 할수있는 이속룬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블린에게 이동속도는 정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동속도의 몇 차이로 인해 w 스킬을 맞추느냐 못맞추느냐가 확연히 갈리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정수룬에 주문력 15 를 쓰지만 , 초반 15 주문력을 포기하고 이속룬을 끼신다면 6렙 후에


신발 하나라도 나온다면 갱킹이 훨신 수월하다는걸 느끼실겁니다.


다만 초반 딜량이 쌔지 않으므로 체감상 정글링이 1초 정도 더 느려집니다.


1초 차이를 포기하고 중후반을 생각한다면 정말 좋은 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어느정도 다들 아실태니 대충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포악함(Savagery) 정글몹을 조금이나마 빨리 잡기 위함.



방랑자(Wanderer) 10.26 + 추가


도살자 말고 방랑자로 무조건 들어줍시다.


룬 친화력(Runic Affinity) or 암살자(Assassin) 둘중 어느것을 선택하든 좋습니다.


버프를 좀더 오래 둘러서 수월한 정글링이나 갱킹을 가고싶다 하면 룬 친화력,


암살을 위주로 게임을 풀어가고 싶다하면 암살자 , 개인취향으로 찍어주세요.


무자비(Merciless) 대부분 암살챔들이 쓰는 공용 마스터리.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위와 동일하며 정글 암살챔들이 자주 가는 마스터리. ( 리신 , 카직스 등 )


정확성(Precision) 물관 , 마관 = 필수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폭딜을 더욱 증폭시키는 마스터리.


폭풍전사 마스터리도 써봤지만 딜차이가 심하고 무엇보다 리메이크 이블린은 물고 늘어지는


플레이가 힘드므로 천둥으로 순삭시킨다는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흉포 쪽 마스터리또한 대부분이 아실거라 알고 넘어 가겠습니다. 찡긋



10.26 추가 +

최근에 생각못했던게 책략 특성 처음부분에 방랑자란 특성이 있는걸 까먹고 안해봤네요.

한번 써보고 굳이 도살자 특성을 안찍어도 정글링 괜찮고 맘에 든다면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안그래도 주문력 뺐는데 이거까지 빼면 힘들것 같긴 하네요... 근데 방랑자 효과가 너무 좋은거 같아서

많이 고민될듯.


+ 두 세판 해봤는데 정글링 속도 다른점 없고 은신일때 상대방 따라잡기가 더 좋습니다.

방랑자로 무조건 갑시다.

정글러의 대표 스펠 강타!


무궁무진한 변칙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점멸!


다른건 들 생각 들맙시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악의 장막 )


이블린의 특징을 뚜렷하게 보여주는 패시브.

4초동안 이블린이 피해를 받지 않거나 스킬이나 공격을 하지 않는다면 효과가 발동합니다.


1 레벨 에서 부터 250~590 (+2.5AP) 이하일때 체력이 초당 15에서 50 만큼 피가 회복 됩니다.



패시브로만 봐도 알수 있듯이 리메이크 이블린은 빼박 ap 템트리로 맞추도록 설계된 챔피언인걸 알수 있습니다.


탱 이블린으로 간다면 엄청난 ap 계수의 패시브를 꽁으로 버리게 됩니다.


이 패시브는 이블린이 중후반 한타때 어그로 핑퐁을 최대로 올려주기 때문에 엄청 좋습니다.


피가 빠진 상태에서 숨어서 들어갈 각을 계속 재다가 피가 다시 채워지면 다시 어그로를 끌든 암살을 하건


상대가 신경을 계속 쓸수 밖에 없게 만듭니다.


이 패시브를 극대화 하기 위해선 ap 계수가 높아야 되는데 ,


ap 계수가 높다면 이블린의 피통이 반피라도 패시브의 효과를 받으면 반통에서 한두칸 쯤 더 차게 되고


이는 곧, 몸인 이블린을 조금더 질기게 만들어 줍니다.


탱 이블린이 안좋다는 말은 아니지만 ,


탱템을 두르게 된다면 이 매력적인 패시브를 활용 할수 없다는 점을 아시기 바랍니다.




Hate Spike(증오의 가시)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0/20/30/40/50(+0.3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대상이 몬스터라면 증오의 가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00




리메이크 전 이블린과 많이 흡사한 스킬이지만 또 그렇지 않습니다.


리메이크 전 이블린 같은 경우엔 쿨타임이 매우 짦고 최근에 공격한 대상으로 스킬이 발사됬는데,


리메이크 후 이블린은 q 를 한번 쓴후 그다음 재시전으로 최대 3 번 가시를 발사하고 최근에 공격한


대상에게 스킬이 발사되는게 아니고 무조건 가장 가까운 적쪽으로 발사되게 변경 됬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처음 q 를 맞추고 못맞추고의 딜차이는 꽤 심합니다.


q 스킬을 맞춘다면 맞은 적에게 3개의 표식이 둥글게 도는데 이 표식을 기본공격 또는 스킬로


터트리면 추가 데미지 + ap 계수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정글몹에게 q 스킬을 맞출시에는 쿨타임이 60% 식이나 줄어들게 되니 정글을 먹을땐


필히 q 를 정글몹에게 맞추도록 합시다.



이 스킬의 활용도에 따라서 이블린의 대한 이해도와 실력이 구별 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w 를 적 챔피언에게 쓴후 굳이 q 를 맞추려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자면 갱을 갔는데 라인에 미니언이 있어 적 챔피언이 미니언 사이에 가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그럴 땐 그냥 w 걸어놓고 q 를 미니언이나 아무대나 던진후 가장 가까운 적 미니언과 적 챔피언이


동일선상 으로 되게 만든 후 가시를 긁어줍시다. 날아가는 가시로 인해 적 챔피언이 맞으면


cc에 걸리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 방법으로 잡을땐 자신이 굳이 딜을 넣지 않아도 잡을 수 있을때의 상황에만


쓰도록 합시다. 위에서 적어 놨듯이 처음 q를 맞추고 못맞추고의 딜차이가 꽤나 있기 때문에


cc를 걸었지만 딜이 모자라 못잡는 경우가 생길수 있으니 잘 생각하고 쓰시면 됩니다.



두번째 팁으로는 정글몹을 먹을때 일직선 라인으로 하여 최대한 빠르게 먹는 방법을 익히는 겁니다.


리메이크 전 이블린은 최근에 공격했던 적에게 가시가 나가서 한대 쳐놓고 이리저리 이동하면서 쉽게


직선라인을 맞춰서 정글몹을 잡을수 있었지만 , 지금의 이블린은 가장 가까운 적을 타겟으로 삼기 때문에


리메이크 전 이블린과의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최대한 가까운 정글몹과 주위의 정글몹과 위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하여 잡도록 합시다.


# 추가 팁으로 q 스킬은 용과 바론 쪽 언덕에서도 q 사거리가 닿습니다. #





10.27 동영상 추가 +



 





 

- 뻘점멸 눈갱 ㅈㅅ.. 재사용 Q 를 쓰는 방법과 E 강화로 벽을 넘어갈수 있다는걸 보여주고 

싶어서 부끄러움을 무릎쓰고 올립니다.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25/27.5/30/32.5/3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리메이크 이블린에게 새로생긴 조건부 cc 이자 이블린의 존재자체를 증명해주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정말 활용도가 매우 높고 재밌습니다. cc 로도 쓸수가 있고 정글몹을 빨리 먹게 해주는데도


도움을 주는데 심지어 적 챔피언에게 걸어놓는거 자체만으로도 어그로를 쏠리게 할수가 있습니다.


이 스킬 하나로 무궁무진한 변수를 만들어 낼수 있고 스킬범위도 매우 넒습니다.



...사실 여기서 엄청난 장문으로 활용도를 적어놨지만 도중에 화면이 끈켜서 다 날아갔습니다..

그래서 그냥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쿨럭




w 스킬로 할수있는 것들을 대충 나열해 볼가요.


1. 정글 몹 먹는데 + 속도 , 피관리

2. 조건부 cc 기로 슬로우 , 2.5초 뒤엔 매혹

3. 이니시 목적

4. 적 딜러에게 w 를 걸어 어그로 핑퐁

5. 용 or 바론 스틸 


등 활용도가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블린이 리신보다 용이나 바론을 스틸하기 더 쉽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틸에 관련된 건 뒤에 가서 설명해 드릴게요.



w 스킬 또한 마찬가지로 이 스킬을 얼마나 잘 쓰느냐에 따라 이블린의 이해도 수준을 알수 있습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9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30/45/60/75/90+대상 최대 체력의 4%(+3%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 대상 최대 체력의 6%(+4%의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e 스킬도 q 스킬과 마찮가지로 크게 변한 스킬은 아닙니다. 다만 역시 딜 방식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리메이크 전 이블린은 e 스킬에 명중시 발생 효과가 적용되어 리치베인 등 효과가 적용됬지만


리메이크 된 지금은 효과가 안 발립니다.  


그리고 강화된 E 스킬로 돌진할때 상대가 동시에 도주기를 쓴다면 이블린이 그 상대를 따라갑니다.


자세한건 밑에 동영상으로 ,



10.22 + 죄송합니다. e 스킬 온힛 효과 있었네요. 

테스트 해볼때 안되는줄 알았는데 잘못 봤습니다.



대신에 e 스킬에 최대체력 퍼뎀이 생겼고 어느정도 탱을 간 애들도


꽤 아픈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흡사 앨리스 거미폼 q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스킬 또한 재밌는건 패시브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스킬이 강화되어 기존 데미지보다 더 강해집니다.


따라서 정글 몹을 먹든 갱킹을 가든 무조건 패시브를 활성화를 한 상태에서 가야됩니다.



그리고 스킬을 시전한 다음 쿨타임이 돌고있을때 패시브가 다시 활성화되면 e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가 됩니다.


또, 강화된 e 스킬은 근접한 상태에서 돌진해서 딜을 넣으며 대상경로의 적들에게도 범위딜을 넣습니다.






자 여기서도 다른 공략이나 이블린 하셧던 분들 보면 저랑 다른게, 대부분 q 다음 e 를 선마 하시던데


제 공략에는 q 선마 후 w 선마 입니다  이유는 아주 간단해요.


e 스킬 레벨을 올려봐야 딜 차이가 얼마 안난다는겁니다. 스킬을 잘 보시면 e 스킬은 레벨 당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데미지가 있습니다. 30/45/60/75/90 이런식으로요. 그런데 여기서 문제점은 이 고정데미지는 ap 계수도 받지 


않을 분더러 데미지 상승세가 너무 작다는 겁니다. 강화된 스킬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60/80/100/120/140 입니다. 그 후에 + 되는 퍼뎀은 레벨당 추가로 올려주지도 않습니다.


그렇다고 또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드는것도 아닙니다.



자 w 를 한번 볼가요.  레벨당 쿨감 1초식 감소되고 마저도 2.5 퍼식이지만 레벨당 증가로 감소가 됩니다.


이블린에게 하나밖에 없는 cc 기인 w 스킬을 레벨을 올릴수록 쿨감이 되어 자주 쓸수 있게 되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매혹의 지속시간이 레벨당 0.25초 식 늘어납니다.


5레벨을 찍게되면 매혹이 무려 2초 동안 이나 늘어나게 된단 겁니다.


두 스킬을 비교해 봤을때 확연하게 레벨당 차이가 큰 w 스킬을 두번째로 선마하는게 맞습니다.




#. e 스킬이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e 스킬은 이블린의 폭딜의 주력딜이라고 할수 있는 아주 중요한 스킬입니다.


다만 e 스킬을 선마하기에는 딜 차이가 미미 하다고 판단되고 w 의 효과가 너무나 좋기 때문에


w 를 두번째로 선마하시는게 좋습니다.



#10.26 + 


7.21 패치로 이블린 e 스킬 최소딜이 0에서 25로 상향됬습니다.


작은 정글몹 정리할때 좀더 수월해졌네요. 깨알버프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50/275/400(+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550/800(+1.5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대망의 궁극기 입니다. 이 스킬 하나로 이블린은 진정한 암살자 로 거듭났습니다.


스킬을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30% 미만의 적에게 박히는 데미지는 모든챔피언을 찾아봐도 저런 딜 계수를


가진 챔피언은 이블린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 추가피해는 정글 몹에게 까지 해당됩니다.


궁극기 마저도 활용도가 많습니다. 


1. 30% 미만인 적을 제압할때.

2. 벽을 타넘어 도주를 하거나 추노를 할때.

3. 용 or 바론을 스틸할때.



1 번 같은 경우엔 가장 간단하죠 생각할것도 없습니다. 


갱을 갔을때엔 왠만하면 아끼지 말고 30% 미만에 죽을만한 피다 싶으면 가차없이 짤라주세요.


괜히 아끼다가 똥됩니다, 이블린은 궁 배운 이후로 최대한 빠르게 이득을 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30% 미만이 되면 X 자로 분홍색 표식이 뜨게 되는데 이게 떴다고 무조건 한방에 궁으로 잡을


수 있다는게 아니라 말 그대로 추가딜을 넣을수 있는 상태라는 표시이기 때문에 피통을 잘보고 써주셔야 됩니다.



2 번 은 내가 스킬을 다 꽂았는데도 상대가 스펠을 쓰고 도망가는데 저놈을 굳이 궁을 안쓰고도 잡을 수 있다 


싶으면 궁을 뒤로 쓰셔서 추노하셔서 잡으면 됩니다. 참고로 궁쓴후 뒤로 밀려나가는 거리는 점멸보다 조금 더


길게 빠집니다. 도망 칠때는 반대로 벽을 등지고 궁을 써서 벽을 넘어간다거나 적을 바라보고 궁을 써서 적과의


거리를 멀리 뛰어서 도망치면 됩니다.



3 번 w 스킬 (황홀한 저주) 에서 용 or 바론 스틸을 언급했는데 여기서 알려드릴게요.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서 팁을 말했듯이 용이나 바론 언덕에서 q 사거리가 닿는데 궁이 없다는 가정하라면


w 를 용 또는 바론에게 걸어두고 타이밍을 봐서 q 를 써서 추가뎀딜로 막타를 노려보는 겁니다.


하지만 이경우엔 풀템 이블린이라 할지언정 추가딜이 600 가량 정도밖에 안박힙니다.


그러나 궁이 있다면 타이밍만 적당히 맞춘다면 용이나 바론은 거저로 가져갈수가 있습니다.


순서대로 알려 드릴게요.


1. 바론 피통을 봐서 w 를 걸어둔다.

2. 2.5초가 지난 시점에서 바론 피통이 2000 정도 까지 떨어졌다.

3. 점멸을 써서 벽을 넘은후 강타와 궁을 동시에 쓴다.

4. 18렙 기준이라면 강타딜 1000 + 궁 추가피해 + w 추가피해 = 못해도 2000 딜 이상 

5. 바론스틸 확정



입롤이 아니라 가능한 딜 계산이고 실제로도 자주 써먹어 봤습니다.


이렇게 하면 적팀에 스틸하기 어려운 칼리스타가 있다 하더래도 점멸 강타 궁으로 갑작스럽게 폭딜을 넣어


쉽게 스틸하실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이 정말 좋은 이유가 뭐냐면 


궁으로 딜을박고 다시 언덕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도주에도 용이하다는 겁니다.


손만 꼬이시지 않는다면 바론을 스틸하고 유유하게 빠져나갈수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리신 보다 이블린이 스틸하기가 더 쉽다고 한겁니다.



# 추가적으론 레벨마다 강타 딜량이 달라지니 이점 유의하고 계산하셔서 쓰면 되겠습니다.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분야에선 정말 쓸게 많습니다 . ..

그러나 잦은 팅김으로 장문이 다시 날아갔기 때문에 간략하게 적도록 하겠습니다... ㅂㄷㅂㄷ ...!



첫 템으로는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사냥꾼의 부적 으로 올려주세요.

이블린의 패시브가 마나회복에서 체력회복으로 바꼈기 때문에 무조건 이걸 올려주세요.


그 후에 갱이든 정글이든 ( 갱 루트나 정글루트는 추가공략에 적겠습니다. )

다녀서 1050 골드 정도 모이게 된다면 우물로 가서 추적자의 검신발 그리고 제어 와드 한개를 사줍시다.

정글만 돌았을 가정엔 약 800 골드 정도가 모이기에 이때엔 추적자만에 제어 와드를 삽시다.


* 정글러에게 제어와드 는 무조건 한 두개식은 들고 다녀야 되는게 기본 마음가짐 입니다.


자 일단 추적자의 검이 나왔다면 갱가기가 어느정도 수월해집니다. 

이속룬 덕분에 1티어 신으로 이속이 376 이나 나오기 때문에 갱각 보기가 좀 더 쉬워집니다.

먼저 w 를 적챔피언에게 걸고 가까이 간후 혹한의 강타를 꽂아주세요.

상대는 슬로우가 걸리고 당신은 소소한 이속증가를 얻게됩니다. 그러면 스킬을 맞추기가 훨신 더 수월해지고

그 뜻은 갱킹에 성공할 확률도 매우 높아진다는 거죠.  이와 같은 이유로 정글 아이템은 무조건 추적자로 갑시다.


그 후에 다시 돈이 모인다면 빠르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기동신을 올려주세요, 중요합니다.


10.21 추가 +

템트리 순서를 바꿨습니다. 

초반에 정글루트 무난하게 다돌고 바위개 까지 먹고 이리저리 역갱이나 갱 봐주고 집에가면 

900골 정도 까지 모여 있습니다. 왠만하면 첫 집 귀한때 900골 무조건 모아서 기동신을 바로 가주시면 좋습니다.

전엔 추적자를 먼저 간후 강타로 꽂은 후 q 맞출 확률을 높혔는데 현재 선모빌로 가봤더니 

갱성공률이 더 좋고 더 쉽습니다. 덤으로 이속룬덕에 더 캐빠름!



마관 신발이나 요즘 핫한 닌자타비를 가지않느냐 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은데, 

제가 추구하는 이블린은 어그로 핑퐁에 능하고 갑작스러운 암살 + 폭딜 이블린 입니다.

굳이 마관 신발을 안가더라도 딜은 충분하게 나오고 오히려 이속이 딸리기 때문에 막상 w 걸어 놓기만 하고

터트리질 못하기 때문에 딜이 좀 높다 하더라도 무용지물입니다. 


기동신을 올리게 된다면 룬으로 끼어둔 이속증가 +4.5% 에 시너지로 인해 470 라는 이속을 가지게 됩니다.

그 이후 차례대로 정글템 업글 룬 메아리 +7% = 488 , 리치베인 +7% = 503 으로

최종적으로 497 이라는 이속으로 계속 달리면서 w 를 터트리기가 훨씬 수월해 진다는 겁니다.

마관신이나 닌자타비를 꼇을 경우 443 이라는 이속을 가지게 되는데, 이게 낮은 수치는 아니지만 

w 를 걸어둔 상태라면 상대도 분명 뒤로 빠질것이고 443의 이속으로는 도망가는 적에게 w 를 터트린다는 건

정말 어렵습니다. 터트렷을 지언정 이미 들어가는 사이에 들키고도 남고 cc 에 걸려버리면 답이없습니다.

이 기동신은 18렙 극후반 까지 가더라도 계속 신는걸 추천드립니다. 리신처럼 초반에 갱때문에 갔다가

후반에 팔고 탱으로 가는 그런 챔이 아닙니다 이블린은.  꾸준히 계속 달리세요.


10.27 + 

바람 용 1 스택 - 519   2 스택 - 534   3 스택 - 549
      




그 후에 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추적자의 검을 룬 메아리로 업글해 주시고 6렙을 찍게 된다면 꾸준히 갱을 다니세요.

참고로 이블린은 정글링이 매우매우 빠른편이므로 갱루트를 정글먹는 동선과 동시에 짜주시면서 다니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리볼버를 올려주시고 딜을 조금 보강합니다. 

그리고 Kindlegem(점화석) 점화석을 올리거나 Sheen(광휘의 검) 광희의검을 올리는데 돈이 애매 하다 싶으면 광희의검을 먼저 올려서 딜을 

올려도 좋습니다만 워낙 물몸인 이블린이라 점화석을 가서 체력 올리고 순서대로 조합템을 맞추는것도 좋습니다. 

여기선 개인 취향차이로 넘어 갑시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벨트 가 나올 시점이면 라인전은 어느정도 끝났을 시점일 겁니다. 

이때쯤엔 이블린이 어느정도 강해진 타이밍이므로 꾸준히 정글링 하면서 주의에 짜를 놈을 주시합시다.

짜를 적을 정했다면 ( 주로 미드라이너나 원딜 서폿 등 물몸만 노립시다 ) 근처까지 가서 w 를 겁시다.

여기서 주의해야될게 w 범위는 매우 넒다고 하지만 굳이 최대사거리에선 쓰시면 안됩니다.

최대 사거리에서 썼다간 적이 이블린에게서 더더욱 멀어질 것이고 근처에 가보지도 못하게 됩니다.

내 은신 범위가 어느정도 보일것 같을 때 쯤 w 건 후 천천히 가다가 w 가 활성화 됬다면 벨트로 달려들고 

강타쓴 후 q 를 잘 쓰셨다면 100프로 킬각을 잡아낼수가 있습니다. 벨트 활용법은 이블린 리메이크 전 w 를 

쓴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은신에서 벨트로 갑작스럽게 달려들어서 q 를 던지면 맞추기가 쉽습니다.

여기서 q 를 만약 못맞춘다 할지라도 끝까지 쫒아가서 나머지 q 를 눌러보세요.

벨트만 쓴 상태라면 기동신 효과가 풀리지 않기 때문에 이속이 유지된 상태라면 끝까지 추노하세요. 

강타를 쓴 상태면 이속이 줄어들고 상대도 조금의 슬로우가 걸린 상태라 각이 보인다면 끝까지 추노해서 

w 를 터트려 봅시다.






 





여기 까지가 핵심 템트리고 나머지는 암살을 위한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

어그로를 풀어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마지막으로 딜량을 극대화 하기 위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마지막 템에 관해서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 가 딜량이 좀더 높습니다.

만약 극후반에 막템으로 돈이 된다면 라바돈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이후의 추가적인 템 활용법에 대해선 추가공략으로 넘어가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0.26 추가 +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상대방에 AP 챔피언들이 많거나 우리팀에 AP 가 많다 혹 둘다이다면 막템을 딜템보단

이걸로 가주시면 좀더 단단해지면서 딜도 나쁘지 않게 뽑아냅니다. 왠만하면 상대방에 AP 가 많다면 꼭

가줍시다. ( 매혹을 맞췄다면 이이상 템이 안나와도 충분히 압살합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명불허전 부동의 정글깡패 리신은 이블린에게도 무섭습니다.

초반 카정을 조심하시고 역갱도 조심하셔야 됩니다.

최대한 리신을 피하기 위한 방법은 바위개를 꾸준히 먹어두던가 바위개 지역에 와드를 꾸준

박아 두시는게 좋습니다. 라이너들이 주도권이 뺐겨 있다면 우리 정글에도 제어 와드를

틈틈히 박아두시고 지우고 다녀야 됩니다.
렉사이
10.24+

최근에 안보여서 몰랐는데 막상 만나봤는데 엄청 까다로운 친굽니다.

땅굴에 박혀있을때 진동으로 감지하는데 이블린의 패시브를 무용지물로 만듭니다.

카정을 갈때엔 무조건 위치가 보일때만 가도록하고 갱갈때도 왠만하면 정말 사리면서

다닙시다. 은신믿고 뒤로 돌아서 갱갈려다 저 멀리 진동으로 눈치깐 렉사이가 역갱을

봤다간 그날로 겜 터지는 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딱히 무서울게 한개도 없습니다.

초 중 후반 다 봐도 이블린이 이 친구를 잡기엔 어려울게 없고

뭐하나 꿀릴게 없습니다, 암살하세요.
이즈리얼
초반 카정만 조심한다면 수월하게 풀어갈수 있습니다.

다만 짤짤이를 계속 맞는다면 정말 아프니까 은신상태에서 들켯다면 왠만하면 빼고

암살을 노리거나 역갱을 보세요. 상대 정글에 와드를 박고 시야 먹고 카정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주의 해야 될게 있다면 , 절때 얕보지 마세요. 스킬을 모두 맞았다고 가정하면

그브 정글 1티어 수준일때의 딜량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징크스
뚜벅이로 좋은 예로 들겠습니다.

일단 물몸이고 딱히 탈출기라던가 cc 기가 없는 챔피언은 모두 이블린의

먹잇감입니다. 뚜벅이들 최대한 노려서 꾸준히 커가면 좋습니다.
워낙에 게임할때 정글 상성 차이를 따지지 않고 게임을 하는지라 상대하기 어려운 정글을 적기가 꺼름칙하네요.

정글 싸움 자체가 정글끼리의 상성도 존재하지만 그 상성을 무너뜨리는것도 파일럿의 기량에 따라 달라 지기 때문에

뭐.. 딱히 리신말고는 진짜 힘든건 아직 모르겠네요. 

사실 티어가 낮아서 그럴지도 모르지만 ..



아무튼 징크스로 예를 든것처럼 물몸에 뚜벅이면 모두 이블린이 사냥하기 좋은 챔피언입니다. 

계속해서 주시해서 각보는게 중요합니다

 운영법에 대해선 이 전에 스킬설명과 아이템 설명에 어느정도 적어놨으니 간단하게만 알려 드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 으로 먼저 알려 드릴게요.

블루팀일때 레드를 먹고 난뒤 늑대로 달려간 후 바로 먹고 블루를 먹습니다. 여기까진 공통인데

그다음엔 선택하셔야 됩니다. 상대가 만약 리신같이 초반깡패 정글이라면 바위개 쪽에서 튀어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자신이 더 강한걸 알기에 카정을 치려 하거나 바위개를 먹고 시야싸움을 먹기 위함이죠.

상대 스킬을 피할 자신이 있다거나 상대 정글이 정글루트를 역벞을 했다면 바론 앞 조그만 부쉬에 와드를 하고

바위개를 먹은후 탑 이나 미드 갱각을 봅시다. 갱각이 안보인다면 다시 두꺼비로 가서 두꺼비를 먹은후 다시 

칼날부리쪽으로 돌아서 먹은 후 작골 먹고 귀환 합시다. 그러면 골드가 850골드나 900 골드 사이 쯤 벌릴탠데 

추적자와 신발  10.21 추가 : 기동신 을 산후 정글 먹은 순서대로 루트를 짜서 갱을 다닙시다.


#바위개를 먹었다는 가정하에 900골드 입니다. 안먹으면 800골드나 그 이하로 벌립니다.


% 10 . 17 오후 2시 추가 + 

레드를 먹고 칼날부리 먹어도 피 관리 충분히 잘 됩니다. 블루를 늦게 먹고 루트를 짤거면 칼날부리먼저

먹고 가도록 합시다. 




레드팀 의 경우엔 정글링이 빠릅니다. 다만 카정을 조심하여야 되요.

먼저 블루를 먹고 두꺼비를 먹으러 갑시다. w 의 딜량과 cc로 인해 피관리가 두꺼비를 먹어도 괜찮아요.

그다음 늑대먹으면 3렙을 찍게 되는데 레드를 갈때 부쉬를 잘 확인합시다.

카정에 능한 챔피언들일 경우 칼날부리 앞 부쉬에서 대기탈 가능성이 있으므로 와드를 먼저 박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없다면 레드에게 w 를 걸고 q 로 맞춘후 끌어서 천천히 먹읍시다. 여기서 만약 상대 정글이 카정을 왔다면

대부분 레벨이 2일 겁니다. 레벨이 2 이고 상대와 나와 피통을 고려해보고 어느정도 빼시다가 스킬쿨이 돌아오면

팀을 호출해서 딸수있다면 따 보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2 레벨과 3 레벨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정글간에는.

반대로 안전하게 레드를 먹었다면 블루팀때와 같이 미드 탑 갱각을 보고 갱각이 안나온다면 칼날부리로 가서 먹은

후 작골로 올라가서 먹고 귀환합시다. 

바위개를 먹지 않았기 때문에 800골드 정도나 그이하가 벌렸을탠데 신발까지는 못사므로 

추적자와 제어 와드를 산 후에 블루팀때와 같이 갱루트를 골라 다닙시다.







초반 운영법
은신과 궁을 배우기 전입니다.

최대한 정글링이나 상대 정글 위치를 파악이 된다면 카정을 쳐서 겸험치를 빠르게 쌓는것이 최고입니다.

# 그렇다고 무조건 카정갔다가 오히려 죽으면 곤란하니 상황 잘 보고 가셔야 됩니다.

은신이 없고 기동신이 없는 이블린의 갱킹은 너무 들키기 쉽기 때문에 호응이 정말 좋은 라인이 아니면 

갱갈 생각을 최대한 줄이고 적 정글 위치를 찾는데에 힘을 씁시다.

앞서 말했듯이 이블린은 정글링이 매우매우 빠르고 안정적이기 때문에 빠른 카정이 가능하고 이는 곳 

상대 정글보다 빠르게 레벨업을 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점을 잘 생각하시고 플레이 하시면 될것 같아요.

중반 운영법
궁을 배운 시점입니다. 기동신도 나왔고 추적자의 효과도 볼수있고 깡딜 + 괴물 ap 계수를 가진 궁도 가지고 

있습니다. w 로 매혹을 터트렸다면 라이너와 같이 딜을 박는다면 거의 무조건 킬입니다. 

은신상태로 탑 미드 봇 모두 종횡무진 하며 갱각을 보면서 동시에 정글링 후다닥 해주면서 꾸준히 렙업을 합시다.

깨알같은 바위개는 골드도 많이 줄 분더러 소량의 겸험치와 시야 밝히기 용 정말 좋습니다.

바위개도 매혹터트리면 금방 잡을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나오는 시간 마다 가서 잡아줍시다.

은신 상태이기 때문에, 만약 상대 정글을 바위개 앞에서 만나도 쫄지말고 w 를 걸고 심리전 걸어줍시다.

대부분 살짝 빠졌다가 다시 오고 할탠데 그 사이에 바위개를 먹을지 아니면 간보다 뺄지는 당신의 판단입니다.


# 정말 중요하게 알아 두셔야 할게 제가 계속 조금식 강조하는 정글링과 레벨업 입니다.

이블린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딜량과 cc 등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상대 정글보다 정글링이 빠른

점을 이용해서 먼저 업을하고 골드를 벌어 템맞추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매혹 지속시간과 궁 딜량이 렙 증가당 250 인걸 봣을대 빠른 레벨업이 정말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어느정도 건너뛰고 후반으로 바로 보겠습니다.

중반 쯤의 운영법이나 해야될 플레이는 뒤에 다 알려드렸기 때문에 굳이 여기다가 다시 안적겠습니다.


후반까지 왔다면 이블린은 여러가지를 고민하고 선택 해야합니다.

적 딜러가 혼자 빠져 파밍이나 정글을 먹고 있을때 짜를지 , 

적 정글 시야를 잡아놓고 낚시를 노릴지 , 

w 각을 본후 적 딜러에게 달려들어 매혹을 건 후 암살 혹은 존야로 어그로를 빼면서 이니시를 걸지 , 

이블린이 할수있는 플레이는 앞서 말했듯이 무궁무진 합니다.

교전 대치중일때 적 근처를 돌아다니면서 w 를 적딜러에게 걸 각을 봅시다  단!, 그렇다고 w 를 

함부로 막 쓰시면 안됩니다. 상대가 어느정도 눈치가 있다면 w 가 빠지는 동시에 이니시를 걸려 올수도 있습니다.

w 가 없는 이블린은 적 딜러를 물기 정말 어렵기 때문에 상대가 들어오지 않을것 같다는 시점에서 걸도록 합시다.

w 를 걸었다면 계속 이리저리 다니면서 상대의 진영을 최대한 붕괴시키도록 노력합시다.

이게 계속 강조했던 어그로 핑퐁에 대한 기술입니다. 상대 서폿이나 탱커들은 딜러진들을 지키기 위해 뭉치거나

자리를 다시 잡을것이고 이렇게 된다면 아군이 자리를 잡기 좀더 수월해 지고 대담하게 나오게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각이 딱 보였다 싶으면 과감함게 딜러진을 물어서 이니시를 걸도록 합시다... 다만 , 


물몸이라는 점과 상대방이 어느정도 수준이 된다면 들어가기가 엄청 꺼려지는건 어쩔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오래하면서 감각을 늘리는것 밖에는 답이 없다고 봅니다.

저 또한 초중반은 평타 이상 치고 했다 하더라도 후반가서 조합에 밀려 힘을 못쓴 겜 몇판 있습니다.


아무튼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암살도 좋지만 이블린의 기동성으로 인해 매혹 이니시도 충분히 각을

볼수 있기 때문에 굳이 한타를 열릴때 까지 기다리지만은 맙시다. 




10.27 한타 동영상 추가 +




 




 




 





 





 

- 벨트 q 로 칼리 암살 할려 했으나 수은으로 실패하고 상대 백업오는 타이밍 맞춰서 존야로 

어그로를 잡아준후 궁으로 뺍니다. 

그 후엔 우리팀이 잘해서 한타 바른건 자랑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 운영법에 같이 적어 놓았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10.26 추가 + 


시간적 여유가 있어 조금 적어 봅니다.

최근에 가장 많이 나오는 챔피언들 먼저 적어 놓겠습니다. ( 라이너 , 정글러 구분없이 )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 은신 이후 잡기가 편합니다.

은신이 없어도 모빌신고 부쉬에 숨어있다가 w 걸고 달려들면 무조건 w 맞출수 있습니다.

한방에 탑라이너와 같이 잡을수 있다면 갱을 가주도록 하고 둘이가도 따기가 버겁다면 자신이 큰 다음에

가주도록 합시다. 잘못해서 역갱 맞으면 힘들어요. 

결론적으론 갱가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Ryze(라이즈)  라이즈 - 6렙 이전엔 라인 옆 부쉬에 와드가 없다는 가정하에 대기했다가 아군 라이너와 같이 cc 연계로

잡거나 뒤통수를 노려서 잡아봅시다. 라이즈의 e w  스킬로 은신이 없다면 점멸없이는 매혹 터트리기가 

까다롭습니다. 은신이 생긴후엔 가능하면 자주 찔러줍시다. 뚜벅이이기 때문에 잡기 쉬울분더러 라이즈 궁을 

키는것보다 w 시전 후 매혹 터트리는게 더 빠릅니다. ( 반응을 못하기 때문 )


Rek'Sai(렉사이)  렉사이 - 나름 카운터라고 생각하는 챔피언인데 크게 까다롭진 않습니다.

그냥 동선을 반대로 잡으면 편하고 라이너들에게 내가 그 라인은 가줄수 없다고 주의핑을 자주 찍어줍시다.

음.. 자신이 만약 렉사이에게 당해 말렸다면 최대한 유리한 라인에 힘을실어서 자신도 같이 크는 방법이

최고입니다. 야매긴 하지만.. 이게 답. 

자신이 잘 풀려있다면 역갱을 봐주는 선택이 대부분 겜 터트리는 지름길이 될수 있습니다.

렉사이는 움직이는 적만 진동으로 알수 있기 때문에 올것 같은 라인이나 부쉬에 대기타고 있다가 가까이 보이면

w 걸어두고 가만히 있다가 w 차면 잡아봅시다. ( 유동적으로 w 걸고 렉사이가 반대방향으로 튄다면

따라가주는게 센스 )


Lucian(루시안)  루시안 - 미드루시안이 너프를 먹었지만 아주 가끔식 보이던데 

이친구도 라이즈와 비슷하게 하시면 됩니다. 은신이 없다면 뒤통수 노려보거나 라인이 밀려있을때

가주도록 합시다. 물론 은신 배운 후엔 갱가기가 편함~


Malzahar(말자하)  말자하 - 쉴드 때문에 조금 번거롭긴 한데 w 를 걸어두고 다가가서 강타나 벨트를 사용한다면

풀고 스턴 먹일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미드라이너가 쉴드를 풀어주면서 갱호응 하는걸 노리고

들어가면 좋습니다. 다만 이친구는 역갱 호응에 능한 친구라 상대 정글위치 잘 보고 들어갑시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 - w 때문에 많이 까다로운 친굽니다. w 매혹을 터트렸다면 따기가 쉬운데 

w 후에 맞추기가 좀 힘들죠. 내 점멸 하나 써야된단 생각으로 하셔야 됩니다. 

르블랑이 w 를 써서 도망간다면 이블린의 w 걸어둔 상태에서 내가 매혹을 맞추면 딸수 있다 싶으면

점멸을 써서라도 맞춘후에 잡아 봅시다. 몸이 약한 친구라 궁만 있다면 라이너의 조금의 호응만으로도

이블린이 순삭 가능 합니다.


Lee Sin(리 신)  리신 - 요새 잘 안보이긴 하는데.. 워낙 유명한 리신이다 보니 적어는 둘게요.

일단 은신전에는 만났다면 싸움 피하는게 맞습니다. 2:1 이나 백업이 우리가 더 빠르다면 해볼만 한데 

그게 아니라면 이블린이 이 친구를 초반에 상대하기엔 많이 버겁습니다.

특히 역갱 당하면 진짜 힘들구요. 초반엔 역갱각 잘 보시고 정글링 꾸준히 해서 6렙 먼저 빠르게 찍을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6렙 이후 이블린이 6렙 리신보다 훨씬 갱이나 딜량면에서 우월하다 생각합니다.

(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 다른이름으론 세계수.. 요친구는 갱따기가 쉬울수도.. 힘들수도 있습니다.

cc가 너무 많거든요. 그리고 w 를 걸어두고 다가갔다간 마오카이 속박에 맞고 w 게이지도 다 못채운상태에서

속박때문에 강제적으로 마오카이를 때리게 되고 매혹을 못겁니다. 

왠만하면 피가 좀 낮다거나 라인이 당겨져있다면 갱 가는걸 추천하고 은신 후엔 w 걸고 무조건 게이지가 다 찰때

쯤에 얼굴 비치고 때리러갑시다.. 괜히 일찍 얼굴 보여줫다가 속박 맞고 매혹 못터트리는 빡치는 상황이

올수 있습니다. 매혹만 맞춘다면 크게 따기 어려운 챔피언은 아닙니다. 


Vayne(베인)  베인 - 까다롭다면 까다롭고.. 쉽다면 쉬운데, 뭐든 바텀갱은 갱호응이 중요하죠.

베인 구르기나 선고가 빠져있다면 대부분 매혹터트리기 쉬울거고 스킬이 다 살아있다면 반대로 어렵습니다.

스킬 쿨 계산 다 하시고 들어가는거 추천하고 후반한타때엔 베인 물기가 엄청 까다롭기에 

어그로 핑퐁만 잘 걸다가 각보인다면 점멸이라도 써서 매혹터트린다면 쉽게 암살 가능합니다.

( 물론 수은이라던가 클린즈가 있다면 잘 생각하고 들어갑시다. )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 갱가기 정말 쉽다고 생각드는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대부분 블라디 하는 분들이 w 를 피하기위해 게이지가 다 찬후에 q 를 쓴걸 피할려고 웅덩이를 쓰는데

웅덩이가 끝나는 시간보다 이블린 w 지속시간이 더 길기때문에 웅덩이에서 빠져나와도 재사용 q 로 인해서 

매혹을 터트리기 정말 쉽습니다. 모빌을 신고 있다면 미드든 탑이든 부쉬통해서 w 걸고 그냥 달려가 줍시다.

웅덩이 빠진 블라디를 끝까지 쫒아가서 매혹터트리고 순삭 시키면 블라디 궁도 못터트립니다.

정말 쉽다고 생각함.  


Sejuani(세주아니)  세주아니 - 요즘 1티어 정글로 미쳐 날뛰는 세주아니.

상대법이라고 해봐야... 그냥 라이너들 역갱 잘 봐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애초에 들이박는 챔피언들 상대로 역갱보기 쉬운 이블린이라 어덯게 보면 상대하기 쉬운데 

내가 역갱을 못봐준 상태에 세주가 라인을 터트리고 다닌다면 정말 힘들어집니다.

라이너들에게 주의핑 자주 찍어주시고 적 동선 확인해주고 가능하면 바위개 다 먹고 시야 장악 

빠르게 해줍시다. 


Shen(쉔)  쉔 - 나름 뚜벅이기에 역갱만 안본다면 충분히 쉽게 갱 가줄수 있습니다.

궁 또한 매혹으로 끊을수 있기에 가까이에 쉔이 있고 궁을 쓴다면 빠르게 끊어줍시다.

... 딱히 쓸 말이없네요. 그냥 은신 배운 후에 라이너와 같이 잡을 피라면 꾸준히 가줍시다.


Syndra(신드라)  신드라 - 갱 가긴 쉬운데 또 역관광 당하기도 쉽습니다.

w 걸어두고 다가갈때 종횡 무빙으로 최대한 신드라의 q+e 를 피하도록 노력합시다..

w 매혹 터트리는 동시에 스턴맞고 궁맞으면 나도 죽고 저친구도 죽는겁니다.

운안좋으면 나만 죽는게 함정 ^_^ ..  스턴만 안 맞는다면 라이즈와 비슷하게 쉽게 잡아낼수 있습니다.


Azir(아지르)  아지르 - 최근 버프로 인해 자주 나오는데 은신이 없는 상황엔 뒤통수 옆라인 노려서 들어가봅시다.

은신이 있다면 w 를 걸어두고 쫒아가는데 아지르가 도주기로 쓰는 w q e 는 상당히 길기때문에 어디로 튈지

파악한 후에 미리 움직이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아지르가 힐이나 방어벽 스펠을 자주 들고 오는데 

딜계산 잘해서 궁 박도록 합시다. 왠만하면 매혹풀리기전에 순삭하는게 좋습니다 . 매혹 풀리면 아지르 궁으로

적타워에 꼴아박고 역관광 당하기 쉽습니다.


Yasuo(야스오)  야스오 - ..사실상 숨은 op 챔피언 야스오.

은신이 없어도 모빌만 신고 부쉬에 숨어있다가 w 걸고 달려들도록 합시다.

우리 미니언을 타고 가지 않는이상 q 를 안던져도 e 돌진으로 매혹 터트리기 쉬우니 q 로 터트릴 생각은

왠만하면 하지맙시다. 바람벽으로 막아버리면 딜 150 정도는 버리기에 바람벽이 없다는걸 안다거나 

정 거리가 안될때 쓰도록 합시다. 매혹만 맞춘다면 따기 정말 쉬운 챔피언입니다.


Elise(엘리스)  앨리스 - 언제나 강력한 앨리스인데 중 후반 간다면 이블린이  2 3 배 더 쌥니다.

대부분 앨리스는 중 후반엔 딜템을 안가거든요 하지만 우리의 이블린은 무조건 딜! 중후반에 1:1 싸움은

1초만에 끝납니다 . 대신 초반싸움은 앨리스가 개깡패이기에 카정이나 역갱 정말 조심합시다.

고치한대 맞는순간 반피 그냥 사라지고 레드 뭍히고 달려 온다면 백업없이는 죽는 몸이 되버립니다..

버프 두개 챙겼다면 역갱에 특히나 주의하면서 다닙시다. 

초반에만 조심한다면 중후반 도모는 이블린이 훨신 강합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 제가 이블린이 밴당하면 두번째로 꺼내는 이즈리얼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현재 개사기 정글 챔이에요. 손에 따라 정말 달라지는 챔.. 

얘가 정말 개사기인게 뭐냐면 이즈 2렙에 이블린 3렙 상태에서 만나도 이기기 빡세요 ( 레드 있다는 가정 하 )

이친구는 만나면 q 한대 맞추고 평타 한대 맞추고 맞싸움을 시작하는데 이블린은 그사이 처맞고 피가 서서히

빠지고 맞딜 할 엄두가 안나요. 앨리스와 마찬가지로 초반엔 무조건 사립시다.

대신에 역갱에 취약한 친구라 비전이 빠졌다면 한번 노려보는게 좋습니다. 한번 따주면 쉽게 풀어갈수

있습니다. 반대로 내가 따이면 나도 힘들고 우리 라이너들도 힘들어집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  자르반 - 꽤 쉽다고 생각하는데 깃창 뛰우기만 조심한다면 쉽게 잡아낼수 있습니다.

3렙에 만났는데 이친구가 e q 쓰고 들어왔는데 피했다. 그러면 w 걸어두고 신나게 패줍시다.

그 후에 뭐 백업이 온다면 킬각도 노려보고 안된다 해도 자르반 집 보내고 카정을 치거나 갱을 가준다면

개이득입니다. 그냥 결론적으로 자르반 e q 를 피하도록 노력합시다.. 이것만 피하면 저엉말 쉬움..


Xayah(자야)  자야 - 따기 정말 까다로움.. 궁까지 있다면 더 힘듭니다.

베인과 비슷하게 스킬 빠진걸 보고 들어가거나 바텀이 싸우고 있는 상황에 같이 봐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중후반 한타 싸움때는 뒤통수를 최대한 노리며 우리팀이 물어준다면 w 걸어두고 궁빠지기를 기다리거나

자야가 cc에 걸려있다면 빨리 달려들어가서 자야가 궁을 쓰기전에 제압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눈치 싸움보는게 가장 중요.


Janna(잔나)  잔나 - 향로너프의 가장 큰 피해자 .

사실 향로가 뜨기전에도 괜찮은 챔이였는데 향로때문에 너무 좋아졌죠.

향로가 너프당했어도 잔나자체 챔피언이 어느정도 좋다고 생각하고 아직까지도 자주 나오는데 

갱이나 한타때나 왠만하면 원딜보단 잔나먼저 짤라주는게 맘편합니다. 

원딜 짜를려고 해도 다 밀쳐내니까 w 잔나에게 걸어주고 내가 보이면 궁으로 밀쳐낼탠데 그거나름대로

이득이다 생각하고 한텀 쉽시다. 그후에 은신 다시 만들고 잔나만 계속 보는게 편하고 한타이기기가

쉽습니다.


Zed(제드)  제드 - ..이상하게 이블린만 고르면 제드 만난적이 별로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한두번 만난 기억으로는 블라디와 느낌이 비슷합니다. 은신이 있다면 w 걸어두고 따라가서 제드가 w 든 r 이든 

썻다면 그대로 따라가서 매혹 터트려 줍시다. 제드가 라이너든 나한테든 궁을 걸어둬도 매혹걸리면 

아무것도 못하기에 안심하게 줘패시고 따주시면 됩니다.

은신이 없다면 뒤통수 옆구리 노려봅시다. 


Jayce(제이스)  제이스 - 주로 탑라인으로 많이 나오는데 모빌신고 갱가는게 맘편합니다.

제이스 해머폼 e 로 밀칠 각 주지말고 거리 재다가 w 매혹 게이지 찰때 q 던져서 따봅시다.

은신이후엔 더 쉽습니다. 

딱히 뭐라 조심해야 된다고 말할게 없네요. 그냥 갱가기 쉬운 챔피언이라 생각듭니다.


Kassadin(카사딘)  카사딘 - wow.. 희대의 개사기 op 챔피언이라고 생각함.. 

노양심 패시브에 q 스킬에 달려있는 ap 딜을 십어버리는 방어막.. 매혹까지 터트려도 순삭시키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궁의 존재도 한목하죠..

가장 쉬운 방법은 보통 카사딘은 6렙 이후 딜교환을 앞궁을 써서 스킬을 쓰고 양심없는 딜교를 펼치는데 

앞궁을 썼을때 바로 w 걸고 달려가서 게이지 채우고 뚜까 팹시다. 

그리고 우리라이너가 카사딘에게 힘들어한다면 이런식으로 자주 갱을가서 따든 못따든 자주 비쳐주면

카사딘이 사리기 때문에 라이너가 좀 편하게 파밍할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습니다.


Khazix(카직스)  카직스 - 카정 조심합시다. 그것 말고는 정말 쉬워요.

우리 정글부쉬에다가 제어와드 꾸준히 박아서 카정오는지 잘 확인하고 역갱 한번 봐준다면

쉽게 터트릴수 있습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 까다롭다면 까다롭고.. 쉽다면 쉽고.. 카사딘과 비슷합니다.

순보가 빠졌다면 과감하게 들어가보고 킬각 잡아봅시다. 카타가 궁을 돌고 있을 땐 빠져서 w 걸고 게이지

찰때 까지 기다립시다. 생각이 있는 카타라면 궁 돌다가 w 게이지 찰때 쯤 순보로 빠지거나 할탠데 이런거 

잘 생각하고 고려해서 자리잡고 들어갑시다. 이친구또한 매혹만 터트렷다면 따내기 어렵지 않습니다.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 생각보다 많이 쉽습니다. 막 뛰어다니고 해도 w 걸어두고 강타든 벨트든

근접하면 매혹터트리기 쉽습니다. 초반에 모빌만 나온 상태라도 칼리또한 최소 똥신일거고 스펠을

쓰지않는 이상은 바텀 호응만 괜찮다면 충분히 따낼수 있습니다.

중후반 한타 페이즈 때도 마찮가지로 매혹 터트리기 쉬우니 각 잘 잡고 노려봅시다.


Kayn(케인)  케인 - 이친구도 제드처럼 한두번 밖에 안만나봤는데 개인적으론 정말 쉬웠습니다.

카정치는것도 피하기 쉽고 벽 뚫고 온다고 해도 스킬만 피하신다면 충분히 상대도 가능합니다.

6렙 후엔 갱싸움에서도 절때 밀리지 않고 만나더라도 w 걸고 매혹 터트린다면 킬각도 내기 쉽습니다.

킬만 크게 많이 안준다면 케인이 이블린보다 할수있는게 적기 때문에 중후반 넘어간다면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Kog'Maw(코그모)  코그모 - 칼리스타와 비슷하게 따내기 쉽습니다. 근데 대부분 코그모를 한다면 서포터들은

룰루나 잔나를 많이 하는데 그렇게 되면 또 따내기가 힘들어져요. 서포터가 잔나 룰루 같은 향로챔이라면

서폿을 먼저 노리고 아니라면 무조건 코그모 노립시다. 향로가 아니라면 따내기 쉽습니다.


Kled(클레드)  클레드 -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 챔피언은 왜 만들었는지 궁금합니다.

패시브가 너무 개 빡쳐요. 그냥 개사기라고 생각함. 피가 어느정도 까이면 애완동물에게서 뛰어 내리는데 

이때 빡치는게 매혹을 터트린상태에서 애완동물에서 내리면 매혹이 풀려요.

클레드 패시브 생각하고 궁각잡고 빠르게 잡는게 가장 맘 편합니다. 괜히 궁 아끼다가 패시브 다시 채우고

뛰쳐나오면 답도 없어요. 


Taliyah(탈리야)  탈리야 - 음.. 이친구도 최근에 안만난지 좀 됬는데 일단 쉬운걸로 기억나네요.

모빌 신고 있는 상태라면 은신 없이도 충분히 w 터트릴각 보기 쉽고 은신 있다면 더더욱 갱가기 쉽습니다.

한타때도 마찮가지로 물기 정말 쉬운 놈이라 가능하면 탈리야를 순삭시키는게 좋고 또 팀 입장에서도

편합니다.


Taric(타릭)  타릭 - 단 두개만 조심합시다.

스턴과 궁 . 스턴한대 맞아버리면 갱 성공도 못할분더러 역관광 당하기 쉽고

궁또한 이블린 궁을 씹어버릴수도 있어서 궁 시간 계산 잘하고 쓰도록 합시다.

가장 좋은건 역시 궁 무적이 활성화 되기전에 잡아버리는거죠.


Trundle(트런들)   트런들 - 요새 자주 보이더라구요 탑 라이너 중 맞딜 최강이라고도 생각함.

근데 갱가기는 쉬워요. 대신에 궁으로 피를 뺐어가기 때문에 피 계산 잘하고 들어갑시다.

은신상태에서 트런들 기둥 맞으면 은신 풀리기 때문에 뒤통수 치는게 편합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 향로 뽕 제대로 받았던 트타지만 향로 너프된 지금도 아직까지 자주 쓰입니다.

점프와 궁 넉백 잘생각하시고 은신최대한 오래 지속시켯다가 w 게이지 차면 확 덮쳐보도록 합시다.

따내기가 쉬울수도 까다로울수도 있는데 이건 트타하는 사람의 피지컬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앞점프를 하는 트타라면... 개쉽죠?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 은신이 없다면 갱가기 좀 힘들수가 있어요.

잘하는 트페는 대부분 카드가 빠진이후에 아무생각없이 푸시를 하진 않거든요.

갱갔다가 골카 맞고 시간버리고 동선 들키는 상황을 만들기 싫다면 왠만하면 가지말고 모빌나오고

은신 나온상태에서 노려봅시다. w 걸어두고 강타 q 라면 골카를 맞더라도 트페가 스펠을 빼지 않는 이상

잡아내기 쉽습니다.

다만 이친구는 여러모로 이블린을 귀찮게 만들수가 있는데 궁으로 은신까지 다보이기에 트페가 6렙이라면

상대 정글에 들어가는건 자제하도록 합시다. 갱 또한 역갱이나 트페 궁으로 한순간에 겜 뒤집혀 질수도 있으니

바텀 탑에 갱갈때 확실한거 아니면 가지말고 주의핑 찍어두고 미드를 자주 파줍시다.

은신 배운 상태라면 트페는 쉽게 갱갈수 있습니다.



Twitch(트위치)   트위치 - 향로 뽕 제대로 받았던 2 인 . 그 래 도 트타와 같이 여전히 자주 나오고 밴도 됩니다.

원딜 중 가장 잡기 쉽다고 생각듭니다. 따로 도주기도 없고 은신해봐야 근처에가서 모빌이속과 벨트로 

순식간에 다가가면 트위치 은신 거리 다 좁히고 잡아낼수 있습니다.

아 물론 이건 혼자 다닐때의 얘기고 대부분 이친구의 서포터도 잔나든 룰루 같은 ㄳㄱ 기 때문에 

잡아내기 어려울수 있으니 짜르는 각이 아니라면 서폿먼저 노려봅시다.



Fizz(피즈)   피즈 - 잘하는 피즈는 진짜 ㄹㅇ 잡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역관광 당하기도 쉽고..

e 빠진게 아닌이상 잡아내기 까다롭습니다. 얘가 스킬하나 빠져도 역갱 맞으면 이기기 힘들때가 많거든요.

라이너와 같이 잡을 생각아니면 근처에 안다가가는게 가장 현명합니다. 괜히 보였다가 궁 한번 걸리면 그냥 

죽었다고 생각합시다. 아니면 맞궁으로 도망가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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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에 추가공략은 나중에 또 올릴게요. 





마치며
사실 이블린은 숨은 꿀챔이라 할만큼 정말 강하고 캐리성 있고 예뻐서 혼자서 하고 싶었는데

하는 게임마다 이블린을 혐호한다거나 이블린에 대해 아직 아무것도 모르거나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조금이나마 다른분들도 좋은 챔피언이란걸 알았으면 하고 공략 올려봅니다.

물론 플레 2 티어에 점수가 낮은 티어에서 이긴다고 좋은챔이냐고 하실 분들이 있을거 같은데 다른 정글을 

할때 보다 이블린으로 이기는게 훨쉰 쉬웠고 또 이 티어에서 쉽게 이긴다는것 자체가 챔피언이 

그만큼 좋으니 이기지 않을가 하고 조심히 생각해서 공략을 쓴거니 나쁜 마음으로 보지들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든 환영하고 질문도 조심스레 받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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