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7.20 패치 로 이블린이 리메이크가 됬습니다.
요새 이런저런 일이 있어서 롤을 별로 안했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챔피언이 리메이크 된다고 해서
되기전에 pbe 영상을 자주봤고 어느정도 연구도 해봤습니다.
공략 여러개를 찾아봤는데 저랑 같은 생각을 하신분들이 없길래 저만의 사용했던 이블린 공략 한번 해볼려 합니다.
본캐 티어는 다이아 5이고 3에서 수직낙하 하고 즐겜유저 됬습니다.
본캐로는 리메이크 후 이블린은 한판도 안했고 부캐로만 했기에 부캐로 인증 올립니다.
(사실 크게 많이 하진않음..)
그림판으로 복붙 한거라 이미지가 좀 더러운데 뭐 인증만 되면 괜찮지 않습니까 ㅎ?
이 공략은 오로지 순수한 암살 템트리 이블린 으로서 탱블린 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는 공략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현 이블린의 메타는 암살 + 어그로 핑퐁 + 유리할때 쉽게 이니시 걸수 있는 능력 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메이크전 이블린은 6렙 전에도 어느라인이든 당겨져 있다면 수월하게 갱각을 보기가 쉬웠지만,
현재의 이블린은 6렙 이전에 은신패시브가 활성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6렙 전 갱각을 보기가 여러모로 꺼려지게
됬습니다. 다만 매혹을 맞출수 있다는 가정하에 갱을 간다면 리메이크 전 이블린보다 더 우월한 폭딜과 cc 로
상대가 스펠이 있다고 해도 킬내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6렙 이후에 이블린은 제어와드에 들키지만 않는 동선을 탄다면 정말 수월하게 갱킹루트를 짤수가 있게 되고 ,
이 공략의 핵심이라 할수있는 혹한의 강타 ( 파랑강타 ) 로 이어지는 cc 연계는 필킬로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그 이후의 공략은 차차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이니 만큼 내용에 두서가 없으니 양해 바랍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2 (+98) | 2308 | 마나 | 315.6 (+42.0) | 1029.6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58 (+3.84%) | 1.088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8.11 (+0.6) | 18.3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4.5%
룬에서 부터 일단 다른 공략과는 다를 겁니다.
근데 이게 정말 좋음 ㄹㅇ루..
일단 하나하나 룬에 대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표식 - 마관 9개
기본적으로 ap 챔피언들이 쓰는 공용룬입니다.
이블린도 ap 챔피언이기 때문에 당연히 들어주고 또한 적에게 w 를 뭍히고 터트리면
마저가 감소하기 때문에 나름의 시너지도 좋습니다.
인장 - 방어 9
방어룬은 ap , ad 챔피언 관계없이 공용룬으로 잘 쓰이는 룬입니다.
라이너 같은 경우엔 인장 에 방어룬 말고 체력룬을 쓰는 사람도 꽤 있는데
저희는 정글이기 때문에 정글몹에게 덜 아프게 맞기 위해 필히 방어룬을 듭시다.
문양 - 레벨당 쿨 감소 6개 , 마저 3개
이후에 공략에 쓸 템트리로 간다면 쿨감이 30% 까지 밖에 못 올립니다.
그걸위한 룬 세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 상대가 ap 비중이 높다면 모두 마저에 박아도 무난합니다.
ad 비중이 많다면 쿨감을 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후에 w 쿨을 더욱 최소화 하여 이블린이 w 쿨이 돌때동안 멍청하게 있을 시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함입니다.
정수 - 이속 3개
이 공략의 필수중 하나라고 할수있는 이속룬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블린에게 이동속도는 정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동속도의 몇 차이로 인해 w 스킬을 맞추느냐 못맞추느냐가 확연히 갈리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정수룬에 주문력 15 를 쓰지만 , 초반 15 주문력을 포기하고 이속룬을 끼신다면 6렙 후에
신발 하나라도 나온다면 갱킹이 훨신 수월하다는걸 느끼실겁니다.
다만 초반 딜량이 쌔지 않으므로 체감상 정글링이 1초 정도 더 느려집니다.
1초 차이를 포기하고 중후반을 생각한다면 정말 좋은 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어느정도 다들 아실태니 대충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정글몹을 조금이나마 빨리 잡기 위함.
10.26 + 추가
도살자 말고 방랑자로 무조건 들어줍시다.
or 둘중 어느것을 선택하든 좋습니다.
버프를 좀더 오래 둘러서 수월한 정글링이나 갱킹을 가고싶다 하면 룬 친화력,
암살을 위주로 게임을 풀어가고 싶다하면 암살자 , 개인취향으로 찍어주세요.
대부분 암살챔들이 쓰는 공용 마스터리.
위와 동일하며 정글 암살챔들이 자주 가는 마스터리. ( 리신 , 카직스 등 )
물관 , 마관 = 필수
폭딜을 더욱 증폭시키는 마스터리.
폭풍전사 마스터리도 써봤지만 딜차이가 심하고 무엇보다 리메이크 이블린은 물고 늘어지는
플레이가 힘드므로 천둥으로 순삭시킨다는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흉포 쪽 마스터리또한 대부분이 아실거라 알고 넘어 가겠습니다. 찡긋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4초동안 이블린이 피해를 받지 않거나 스킬이나 공격을 하지 않는다면 효과가 발동합니다.
1 레벨 에서 부터 250~590 (+2.5AP) 이하일때 체력이 초당 15에서 50 만큼 피가 회복 됩니다.
패시브로만 봐도 알수 있듯이 리메이크 이블린은 빼박 ap 템트리로 맞추도록 설계된 챔피언인걸 알수 있습니다.
탱 이블린으로 간다면 엄청난 ap 계수의 패시브를 꽁으로 버리게 됩니다.
이 패시브는 이블린이 중후반 한타때 어그로 핑퐁을 최대로 올려주기 때문에 엄청 좋습니다.
피가 빠진 상태에서 숨어서 들어갈 각을 계속 재다가 피가 다시 채워지면 다시 어그로를 끌든 암살을 하건
상대가 신경을 계속 쓸수 밖에 없게 만듭니다.
이 패시브를 극대화 하기 위해선 ap 계수가 높아야 되는데 ,
ap 계수가 높다면 이블린의 피통이 반피라도 패시브의 효과를 받으면 반통에서 한두칸 쯤 더 차게 되고
이는 곧, 물몸인 이블린을 조금더 질기게 만들어 줍니다.
탱 이블린이 안좋다는 말은 아니지만 ,
탱템을 두르게 된다면 이 매력적인 패시브를 활용 할수 없다는 점을 아시기 바랍니다.
- 증오의 가시
(Hate Spike)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0/20/30/40/50(+0.3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대상이 몬스터라면 증오의 가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800
리메이크 전 이블린과 많이 흡사한 스킬이지만 또 그렇지 않습니다.
리메이크 전 이블린 같은 경우엔 쿨타임이 매우 짦고 최근에 공격한 대상으로 스킬이 발사됬는데,
리메이크 후 이블린은 q 를 한번 쓴후 그다음 재시전으로 최대 3 번 가시를 발사하고 최근에 공격한
대상에게 스킬이 발사되는게 아니고 무조건 가장 가까운 적쪽으로 발사되게 변경 됬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처음 q 를 맞추고 못맞추고의 딜차이는 꽤 심합니다.
q 스킬을 맞춘다면 맞은 적에게 3개의 표식이 둥글게 도는데 이 표식을 기본공격 또는 스킬로
터트리면 추가 데미지 + ap 계수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정글몹에게 q 스킬을 맞출시에는 쿨타임이 60% 식이나 줄어들게 되니 정글을 먹을땐
필히 q 를 정글몹에게 맞추도록 합시다.
이 스킬의 활용도에 따라서 이블린의 대한 이해도와 실력이 구별 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w 를 적 챔피언에게 쓴후 굳이 q 를 맞추려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자면 갱을 갔는데 라인에 미니언이 있어 적 챔피언이 미니언 사이에 가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그럴 땐 그냥 w 걸어놓고 q 를 미니언이나 아무대나 던진후 가장 가까운 적 미니언과 적 챔피언이
동일선상 으로 되게 만든 후 가시를 긁어줍시다. 날아가는 가시로 인해 적 챔피언이 맞으면
cc에 걸리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 방법으로 잡을땐 자신이 굳이 딜을 넣지 않아도 잡을 수 있을때의 상황에만
쓰도록 합시다. 위에서 적어 놨듯이 처음 q를 맞추고 못맞추고의 딜차이가 꽤나 있기 때문에
cc를 걸었지만 딜이 모자라 못잡는 경우가 생길수 있으니 잘 생각하고 쓰시면 됩니다.
두번째 팁으로는 정글몹을 먹을때 일직선 라인으로 하여 최대한 빠르게 먹는 방법을 익히는 겁니다.
리메이크 전 이블린은 최근에 공격했던 적에게 가시가 나가서 한대 쳐놓고 이리저리 이동하면서 쉽게
직선라인을 맞춰서 정글몹을 잡을수 있었지만 , 지금의 이블린은 가장 가까운 적을 타겟으로 삼기 때문에
리메이크 전 이블린과의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최대한 가까운 정글몹과 주위의 정글몹과 위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하여 잡도록 합시다.
# 추가 팁으로 q 스킬은 용과 바론 쪽 언덕에서도 q 사거리가 닿습니다. #
10.27 동영상 추가 +
-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25/27.5/30/32.5/3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리메이크 이블린에게 새로생긴 조건부 cc 이자 이블린의 존재자체를 증명해주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정말 활용도가 매우 높고 재밌습니다. cc 로도 쓸수가 있고 정글몹을 빨리 먹게 해주는데도
도움을 주는데 심지어 적 챔피언에게 걸어놓는거 자체만으로도 어그로를 쏠리게 할수가 있습니다.
이 스킬 하나로 무궁무진한 변수를 만들어 낼수 있고 스킬범위도 매우 넒습니다.
...사실 여기서 엄청난 장문으로 활용도를 적어놨지만 도중에 화면이 끈켜서 다 날아갔습니다..
그래서 그냥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쿨럭
w 스킬로 할수있는 것들을 대충 나열해 볼가요.
1. 정글 몹 먹는데 + 속도 , 피관리
2. 조건부 cc 기로 슬로우 , 2.5초 뒤엔 매혹
3. 이니시 목적
4. 적 딜러에게 w 를 걸어 어그로 핑퐁
5. 용 or 바론 스틸
등 활용도가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블린이 리신보다 용이나 바론을 스틸하기 더 쉽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틸에 관련된 건 뒤에 가서 설명해 드릴게요.
w 스킬 또한 마찬가지로 이 스킬을 얼마나 잘 쓰느냐에 따라 이블린의 이해도 수준을 알수 있습니다.
- 채찍 유린
(Ravage)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98초
-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30/45/60/75/90+대상 최대 체력의 4%(+3%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 대상 최대 체력의 6%(+4%의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 사정거리: 225
e 스킬도 q 스킬과 마찮가지로 크게 변한 스킬은 아닙니다. 다만 역시 딜 방식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리메이크 전 이블린은 e 스킬에 명중시 발생 효과가 적용되어 리치베인 등 효과가 적용됬지만
리메이크 된 지금은 효과가 안 발립니다.
그리고 강화된 E 스킬로 돌진할때 상대가 동시에 도주기를 쓴다면 이블린이 그 상대를 따라갑니다.
자세한건 밑에 동영상으로 ,
10.22 + 죄송합니다. e 스킬 온힛 효과 있었네요.
테스트 해볼때 안되는줄 알았는데 잘못 봤습니다.
대신에 e 스킬에 최대체력 퍼뎀이 생겼고 어느정도 탱을 간 애들도
꽤 아픈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흡사 앨리스 거미폼 q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스킬 또한 재밌는건 패시브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스킬이 강화되어 기존 데미지보다 더 강해집니다.
따라서 정글 몹을 먹든 갱킹을 가든 무조건 패시브를 활성화를 한 상태에서 가야됩니다.
그리고 스킬을 시전한 다음 쿨타임이 돌고있을때 패시브가 다시 활성화되면 e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가 됩니다.
또, 강화된 e 스킬은 근접한 상태에서 돌진해서 딜을 넣으며 대상경로의 적들에게도 범위딜을 넣습니다.
자 여기서도 다른 공략이나 이블린 하셧던 분들 보면 저랑 다른게, 대부분 q 다음 e 를 선마 하시던데
제 공략에는 q 선마 후 w 선마 입니다 이유는 아주 간단해요.
e 스킬 레벨을 올려봐야 딜 차이가 얼마 안난다는겁니다. 스킬을 잘 보시면 e 스킬은 레벨 당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데미지가 있습니다. 30/45/60/75/90 이런식으로요. 그런데 여기서 문제점은 이 고정데미지는 ap 계수도 받지
않을 분더러 데미지 상승세가 너무 작다는 겁니다. 강화된 스킬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60/80/100/120/140 입니다. 그 후에 + 되는 퍼뎀은 레벨당 추가로 올려주지도 않습니다.
그렇다고 또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드는것도 아닙니다.
자 w 를 한번 볼가요. 레벨당 쿨감 1초식 감소되고 마저도 2.5 퍼식이지만 레벨당 증가로 감소가 됩니다.
이블린에게 하나밖에 없는 cc 기인 w 스킬을 레벨을 올릴수록 쿨감이 되어 자주 쓸수 있게 되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매혹의 지속시간이 레벨당 0.25초 식 늘어납니다.
5레벨을 찍게되면 매혹이 무려 2초 동안 이나 늘어나게 된단 겁니다.
두 스킬을 비교해 봤을때 확연하게 레벨당 차이가 큰 w 스킬을 두번째로 선마하는게 맞습니다.
#. e 스킬이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e 스킬은 이블린의 폭딜의 주력딜이라고 할수 있는 아주 중요한 스킬입니다.
다만 e 스킬을 선마하기에는 딜 차이가 미미 하다고 판단되고 w 의 효과가 너무나 좋기 때문에
w 를 두번째로 선마하시는게 좋습니다.
#10.26 +
7.21 패치로 이블린 e 스킬 최소딜이 0에서 25로 상향됬습니다.
작은 정글몹 정리할때 좀더 수월해졌네요. 깨알버프
-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50/275/400(+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550/800(+1.5 AP)의 피해를 줍니다.
- 사정거리: 650
대망의 궁극기 입니다. 이 스킬 하나로 이블린은 진정한 암살자 로 거듭났습니다.
스킬을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30% 미만의 적에게 박히는 데미지는 모든챔피언을 찾아봐도 저런 딜 계수를
가진 챔피언은 이블린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 추가피해는 정글 몹에게 까지 해당됩니다.
궁극기 마저도 활용도가 많습니다.
1. 30% 미만인 적을 제압할때.
2. 벽을 타넘어 도주를 하거나 추노를 할때.
3. 용 or 바론을 스틸할때.
1 번 같은 경우엔 가장 간단하죠 생각할것도 없습니다.
갱을 갔을때엔 왠만하면 아끼지 말고 30% 미만에 죽을만한 피다 싶으면 가차없이 짤라주세요.
괜히 아끼다가 똥됩니다, 이블린은 궁 배운 이후로 최대한 빠르게 이득을 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30% 미만이 되면 X 자로 분홍색 표식이 뜨게 되는데 이게 떴다고 무조건 한방에 궁으로 잡을
수 있다는게 아니라 말 그대로 추가딜을 넣을수 있는 상태라는 표시이기 때문에 피통을 잘보고 써주셔야 됩니다.
2 번 은 내가 스킬을 다 꽂았는데도 상대가 스펠을 쓰고 도망가는데 저놈을 굳이 궁을 안쓰고도 잡을 수 있다
싶으면 궁을 뒤로 쓰셔서 추노하셔서 잡으면 됩니다. 참고로 궁쓴후 뒤로 밀려나가는 거리는 점멸보다 조금 더
길게 빠집니다. 도망 칠때는 반대로 벽을 등지고 궁을 써서 벽을 넘어간다거나 적을 바라보고 궁을 써서 적과의
거리를 멀리 뛰어서 도망치면 됩니다.
3 번 은 w 스킬 (황홀한 저주) 에서 용 or 바론 스틸을 언급했는데 여기서 알려드릴게요.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서 팁을 말했듯이 용이나 바론 언덕에서 q 사거리가 닿는데 궁이 없다는 가정하라면
w 를 용 또는 바론에게 걸어두고 타이밍을 봐서 q 를 써서 추가뎀딜로 막타를 노려보는 겁니다.
하지만 이경우엔 풀템 이블린이라 할지언정 추가딜이 600 가량 정도밖에 안박힙니다.
그러나 궁이 있다면 타이밍만 적당히 맞춘다면 용이나 바론은 거저로 가져갈수가 있습니다.
순서대로 알려 드릴게요.
1. 바론 피통을 봐서 w 를 걸어둔다.
2. 2.5초가 지난 시점에서 바론 피통이 2000 정도 까지 떨어졌다.
3. 점멸을 써서 벽을 넘은후 강타와 궁을 동시에 쓴다.
4. 18렙 기준이라면 강타딜 1000 + 궁 추가피해 + w 추가피해 = 못해도 2000 딜 이상
5. 바론스틸 확정
입롤이 아니라 가능한 딜 계산이고 실제로도 자주 써먹어 봤습니다.
이렇게 하면 적팀에 스틸하기 어려운 칼리스타가 있다 하더래도 점멸 강타 궁으로 갑작스럽게 폭딜을 넣어
쉽게 스틸하실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이 정말 좋은 이유가 뭐냐면
궁으로 딜을박고 다시 언덕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도주에도 용이하다는 겁니다.
손만 꼬이시지 않는다면 바론을 스틸하고 유유하게 빠져나갈수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리신 보다 이블린이 스틸하기가 더 쉽다고 한겁니다.
# 추가적으론 레벨마다 강타 딜량이 달라지니 이점 유의하고 계산하셔서 쓰면 되겠습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 카정을 조심하시고 역갱도 조심하셔야 됩니다.
최대한 리신을 피하기 위한 방법은 바위개를 꾸준히 먹어두던가 바위개 지역에 와드를 꾸준
박아 두시는게 좋습니다. 라이너들이 주도권이 뺐겨 있다면 우리 정글에도 제어 와드를
틈틈히 박아두시고 지우고 다녀야 됩니다.
최근에 안보여서 몰랐는데 막상 만나봤는데 엄청 까다로운 친굽니다.
땅굴에 박혀있을때 진동으로 감지하는데 이블린의 패시브를 무용지물로 만듭니다.
카정을 갈때엔 무조건 위치가 보일때만 가도록하고 갱갈때도 왠만하면 정말 사리면서
다닙시다. 은신믿고 뒤로 돌아서 갱갈려다 저 멀리 진동으로 눈치깐 렉사이가 역갱을
봤다간 그날로 겜 터지는 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 중 후반 다 봐도 이블린이 이 친구를 잡기엔 어려울게 없고
뭐하나 꿀릴게 없습니다, 암살하세요.
다만 짤짤이를 계속 맞는다면 정말 아프니까 은신상태에서 들켯다면 왠만하면 빼고
암살을 노리거나 역갱을 보세요. 상대 정글에 와드를 박고 시야 먹고 카정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주의 해야 될게 있다면 , 절때 얕보지 마세요. 스킬을 모두 맞았다고 가정하면
그브 정글 1티어 수준일때의 딜량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일단 물몸이고 딱히 탈출기라던가 cc 기가 없는 챔피언은 모두 이블린의
먹잇감입니다. 뚜벅이들 최대한 노려서 꾸준히 커가면 좋습니다.
운영법에 대해선 이 전에 스킬설명과 아이템 설명에 어느정도 적어놨으니 간단하게만 알려 드리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