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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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 블랙쉴드 대처법
선 요약
1. 4렙 빨리 찍고 2렙 Q를 찍으면 된다.
2. 문양에 주문력 룬 2개 넣어준다.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70/140/210/280/35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1렙 블랙쉴드는 70의 피해를 흡수한다고 함.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100/135/170/205/24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람머스 Q는 1렙 데미지가 100인데 왜 블랙쉴드가 깨지지 않을까?
그건 블랙쉴드가 마법저항력을 적용한 이후 들어오는 마법데미지를 흡수하는 스킬이라서 그럼.
미드건 서폿이건 문양에 마법저항력 9개 박는게 일반적인 세팅이잖음.
문양 고정 마저 9 개 12.06, 캐릭터 기본 마법저항력 30
마법저항력 42.06
원거리 챔피언들 1렙당 마법저항력 0.5가 오름.
얼마의 마법피해를 줘야 블랙쉴드를 깰 수 있을까?
70*(1+0.4206) = 99.442
캐릭터 레벨이 1일 땐 람머스 Q로 블랙쉴드를 깰 수 있음
하지만 캐릭터 레벨이 오르면 어떻게 될까? 42.06에 레벨업 보너스로 받은 마법저항력 0.5를 더하면
2레벨 70*(1+0.4256) = 99.792
3레벨 70*(1+0.4306) = 100.142
4레벨 70*(1+0.4356) = 100.492
5레벨 70*(1+0.4406) = 100.842
6레벨 70*(1+0.4456) = 101.192
7레벨 70*(1+0.4506) = 101.542
3레벨이 되면 마법저항력 때문에 람머스 1렙 Q로 모르가나 1렙 블랙쉴드를 부술 수 없게 됨
그럼 모르가나 블랙쉴드를 어떻게 깨야 될까?
두가지 방법이 있음. Q 2렙을 찍거나 ap를 올린다.
1. Q 2렙 찍기.
람머스 2렙 Q는 데미지가 135임. 1렙 블랙쉴드는 깨는 게 가능함.
람머스가 버늑버 3렙 찍고 갱가면 미드는 이미 3렙이라 블랙쉴드에 막힐거고
봇 갱은 좀만 늦게 가도 3렙 찍혀서 블랙쉴드를 깨는게 불가능하게 됨.
그래서 모르가나가 있을 때 람머스는 6캠프로 4렙을 빠르게 찍고 2렙 Q로 갱을 가면 됨.
2. ap 올리기.
솔직히 템으로 ap올리는건 팀원들이 트롤링 할 수 있는 빌미를 주는거고 람머스 Q는 계수가 1로 상당히 혜자임 문양에 주문력룬 1.19짜리 1개만 넣어도 5레벨까지는 블랙쉴드를 터트리는게 가능하고 2개를 넣으면 Q 2렙 찍을 때까진 버틸 수 있음.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55 (+2.75) | 10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40 (+5.5) | 13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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