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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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5
- 레벨당 공격력 +0.13x4
- 방어 +1x2
- 레벨당 방어 +0.167x3
- 레벨당 체력 +1.34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4
- 공격 속도 +0.64%x5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14.11
- 방어+11.018
- 체력+96.48
- 마법 저항력+12.024
- 공격 속도+16.7%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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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레벨 구간에 라인이 당겨져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e를 찍고 우리 서포터와의 호응을 노리거나 적 서포터의 노림수를 막는다
라인전에서 적 원딜과 노림수에서 안전한 상황에서만 q평 딜교
베인의 벽꿍은 각이 나올때 쓰는 것이 아닌 각을 만드는 것 와 을 적절히 이용
라인전 페이즈에서 적과의 딜교가 아닌 본격 교전이 시작되면 바로 켤것
이 부분에 나의 모든걸 정리한다. 롤을 하는 사람으로써 중요한것은 일단 롤을 할줄아는것 cs챙기고 미니맵 자주 보고
빅웨이브 최대한 챙기고 적절하게 오브젝트 챙기고 라인관리 할줄알고 거기에다가 원딜을 잘할려면 피지컬보다는
뇌지컬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피지컬과 일맥상통하는 것이겠지만 픽창에서부터 로딩과정 게임시작하고
정글쪽에 인간와드 역할할려고 달려가는 그 순간에도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고 적들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파악해 두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전형적인 뚜벅이=베인이 더 강함. 조심해야 할것은 깜짝 로 를 막음. 가렌에게 있는 타이밍에는
그냥 거리되면 바로써주는게 양호한편.
을 통한 지속딜이 주력딜링 스킬이기 때문에 침착하게 카이팅하고 게다가 서포터가 지켜주기까지 한다면 전혀
무서워할 상대는 아님. 하지만 내가 '악당'일때는 순삭날 수 있기때문에 그 점 유의할 것.
(6렙 타이밍 체크)라인전 페이즈에서 로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맵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유의할 것. 적 서포터가
타워 가 있음에도 무리하며 앞무빙 친다면 적이 실수한 타이밍이라고 오해하고 맞받아치려다가 에 호응당하고 되려 망할 수 있음.
멀리서 를 켜고 오는것은 갈리오가 바보라서가 아니라 를 쓰려는 것이니 이 존재하면 키
설정 된것에 손 올려놓기(없다면 상대가 호응가능한 거리인가+호응 가능한 챔피언인가 판단하고 호응 가능하다면
적당한 타이밍에 쓰기)
갱플랭크가 바보같이 를 앞에 깐다면 원 돌아가능 타이밍에 맞춰서 평타쳐서 제거. 현명하게 뒤에
깐다면 평 또는 또는 또는 ()(특히 주의해야 할
콤보)를 쓸 수 있으니 갱플랭크가 무난하게 성장했다면 깔린걸 보면 화약통 두개 정도 더 깔릴 수 있음을 알고
거리유지 할 것.
(6렙 타이밍 체크)라인전 페이즈에서 으로 간접로밍이 가능하다는 점 유의할 것.
대치구도에서 허공에를 쓴다면 과 연계해서 풀차징 데미지 먹일 수 있음을 유의.
갱올때 멀리서 쓴다면 그라가스가 바보가 아니라 쓸 수 있으므로 쓸때 쓸것(쿨일때는
그냥 과감하게 빼야할때도 있음) 로 거리좁히고 을 쓰려고 할 수도 있으니 주의. 그라가스가 배달할
때 모션에 맞춰서 뒷를 쓰거나 가 없다면 살짝이라도 엉뚱한 방향으로 튀게 약간 45도 각도로
(혹은 그라가스만 지나치게 앞에 있고 연계되는 에 나로 대처가능 한 상황이거나 아니면 아군이
빠르게 커버가능한 상황일때는 아예 앞으로 써서 자체를 안 맞는것도 하나의 수단)
는 ()로 면역가능.
싸울때 최대한 아군의 미니언이나 구조물 뒤에서 싸울것.
원거리 챔피언 주제에 가까이서 싸우는걸 지향하는 챔피언이니 카이팅할 것.
좁은 곳에서의 싸움은 지양할 것.
가 역관광 가능 스킬이니 맞기전 적들의 위치를 생각하며 써서 빠져나올 것. 때문에 역관광 당할
것 같고 도 쿨인 긴박한 상황이라면 과감하게 써서 범위벗어날 것.
깜짝쓸 수 있으니 대치구도에서 분노 게이지 체크.
걸렸을때 나 쓰는것을 아깝게 생각하지 말자. 이속감소 뿐만아니라 공속감소까지 있어서 원딜을
호구로 만드는 스킬. 게다가 아끼다가 뚝배기 나감.
라인전에서 이 놈이 앞무빙치면 cs아까워하지말고 경험치라도 먹여주는거에 감사하자.
로 피할때 오는 방향을 보고 쓰자. 모션만 보고 쓰면 예측에 어안이 벙벙해질 수
있다.
대치구도에서 미니언으로 서로 사이드 맞서고 있을때 깜짝 주의.
를 나한테쓰면 <나-아군-노틸>이 놓이면 아군에게 민폐. 최대한 그 방향을 피하도록 노력할 것.
를 내 뒤의 아군에게 쓰면 <아군-나-노틸>로 놓이면 나마저 에어본 당하니 다른 방향으로 .
는 ()로 면역가능.
데미지 꽤나 쎄다 무시하지말고 무빙치자.
에 막힘. 그냥 쓰면 안됨 공속증가만 줘서 내가 더 빨리 죽을 수 있음.
추노할때 쓰면 차라리 살짝 거리 벌려서 공포 안걸리게 한다음에 로 쫓아가는게 더 효율좋음.
(6렙 타이밍 체크)정글에 박혀있어서 궁 찍는 타이밍 모를 수 있는데 대략 무난한 라인전에서 내가 궁 찍을때 녹턴도 대략 궁 있다고 치고 라인 당길 것. 그럴리는 없겠지만 혹시나 베인으로 라인 압박 중이고 계속 압박을 넣고싶다면
정글러에게 역갱콜.
귀환 후 라인복귀 할때 우리팀 아래동선 정글이 남아있다면 반투명한 관문으로 복귀하면서 아래동선 정글몹쪽에
와드하고 백업준비 할것.
()->.
원콤방지 ->.
원콤방지 ->.
글로벌 궁극기 유의.
이 을 강요한다.
범위 데미지 주의. 로 인해 나에게 표식이 생기면 튕길 거리 주지 않기.
(6렙 타이밍 체크)라인을 매섭게 밀수 없는 베인이기 때문에 뻔하게 오는 는 그렇게 매섭지 않다. 하지만 로
cc기가 매섭고 다이브에 강한 적 정글러를 같이 데려올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는 와스킬을 잘 사용하여 대처.
(6렙 타이밍 체크)라칸은 라인전에서 매섭게 갱호응을 할 수 있고 특히 적 원딜이 라인전단계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라칸과의 거리를 벌려놓는게 좋음. 는 거의 확정적이고 를 쓰면 먼 거리를 훅
달려와서 에어본을 넣기 때문에 주의.
는 ()로 면역가능.
가 매섭기 때문에 거리가 되면 바로 쓰는게 좋음.
를 켜면 내가 피가 없을때 무리하게 카이팅치면 되려 내가 죽음.
이 을 강요한다.
준 글로벌 궁극기 유의.
선2렙 찍었다고 레오나 상대로 깝죽대다가 적 2렙 타이밍 되자마자 평맞고 훅간다. 물론 적이 선2렙이라면
절대 까불어선 안됨. 매우 공격적인 서포터이기 때문에 라인을 당기는편을 추천.
라인전에서 라인당기고 있는데 레오나가 6레벨 전 무리하게 를 쓴다면 아군 포탑쪽으로 써서 빨려오게 할
수 있음.
이 을 강요한다.
벽에 붙지 않기.(때문에 훅감)
만약 되지도 않는 거리인데 쓰면 빠르게 아군 포탑쪽으로 상황에 따라 까지 쓰는것을 추천.( 평로 녹는수가 있음)
는 ()로 면역가능.
원콤방지 ->.
->로 킬도 노려볼만함.
루시안은 초반에 아픈와 로 인해 강력함. 그래서 루시안이랑 중반쯤에 일기토할때 를 로
피하면서 싸우는 것이 정석적인 플레이로 느껴지지만 루시안은 그걸 노리고 베인이 를 빼고난 후 를 쓰려고
하는편. 그래서 최대한 를 안맞는 방법은 (꼭 베인이 아닌 다른 원딜도 마찬가지로) 상대할때 평타>왼쪽무빙>
평타>오른쪽무빙>평타>왼쪽>평>오른쪽>... 이런식으로 싸우면 를 안맞을 확률이 월등히 올라감.
리신을 추노할때 <리신-리신과 가장 가까운 아군-나> 이렇게 일직선으로 놓이면 로 인해 에어본당해서 못 잡을
수 있으니 유의.
리신이 대치구도에서 를 내가 아닌 아군이 맞더라도 배달당할 수 있음을 유의.(로 날라와 내 뒤로
쓰고 혹은 내 근처로 쓰고 )
리신이 내 뒤로 방호타면 나는 리신뒤로 써서 배달을 막을 수 있음.
으로 배달이 되는 도중에 로 캔슬가능.
리븐은 가 있고 없고가 큰 차이가 나는 편이라 리븐이 가 있을때는 나쓰면서 깔짝깔짝 들어올때
그냥 써버리는게 좋음.
숙련도가 그렇게 높지 않은 리븐과 상대할때 리븐은 마무리로 로 쓰려는 경향이 있다. 고로 내가 리븐과
일기토할때 리븐과의 거리가 가까우면 로 내가 죽을 데미지임을 계산하여 타이밍 맞춰 리븐 뒤로 써서
잡아낼 수 있다.(물론 리븐이 숙련되면 이후 효율 살짝버리고 바로 또는 콤보중간에 를
써버려서 깜짝딜을 낸다)
이 을 강요한다.
맞을거 같으면 그냥 가까이서 맞기.(물론 위험한 상황이면 최대한 사이드로 피하면서 안맞을려 애써야함. 결국
맞더라도 거리는 벌릴 수 있음.) 그리고 오면 아군 뒤로 가면 안 맞을 수 있다.(그러니까 서폿들아 좀 대신
맞아줘 슈벌.. 나 버리고 오지게 옆무빙 쳐버리네 개새....)
우리팀 딸피 미니언에게 걸려 있으면 그 주위는 피하기.
이 을 강요한다.
에는 공속감소가 붙어있다. 아슬하게 못잡을거 같으면 나과감하게 써버리기.
어떻게 를 피하는가? 두가지 방법이 있지만 첫번째 방법은 운+상황이 받쳐줘야 한다. 두번째 방법은 충분히
실력. 첫번째는 역으로 앞무빙 혹은 앞를 해서 범위를 벗어나는 것(그라가스 피하는 요령과 비슷한 것)
는 앞무빙으로 피할 수 있지만 둘다 범위형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앞무빙쳐도 맞을 수 있고 또 설령
피하더라도 적쪽으로 다가가야한다는 리스크가 있다. 두번째 방법은 보고 쓰기. 말파이트가 로 안보이는
곳이나 부쉬에서 갑툭튀 할때나 말파이트와 나와의 거리가 가까울때(이때는 예측해야하지만 입롤 장난아닌편이고)
물론 반응하기 힘들지만 말파이트가 뻔히 보이는 곳에서 최대거리로 ()쓰면 충분히 반응 가능하다.
는 ()로 면역가능.
에 막힘.
이 을 강요한다.
라인전 페이즈에서 그냥 아군 미니언 뒤에 있는거 자체를 불편하게 여기면서 플레이해야 미스포츈 특유의
를 이용한 힛앤런 방식의 딜교를 피할 수 있다. 미스 포츈이 갑자기 깊숙히 들어오면 열에 여덟정도는
각 보고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아군 미니언 뒤에서 멀어지거나 미스 포츈 이해도가 있으면 미니언 뒤에 부채꼴
범위로 총알이 튕기는 범위가 있는 것을 아는데 그 범위를 벗어나 평으로 역딜교도 가능하다. 물론 평은
간에 기별도 안갈만한 정도로 아픈 이기 때문에 잘 모르면 로 범위 자체를 벗어나는 것이 더 좋다.
챔피언 자체는 물몸이지만 괜히 아군 미니언 뒤에 있다가 으로 깜짝 킬각을 내기도
하기때문에 조심.
밟으면 없어짐.
라인푸쉬를 하게되면 우리팀 안쪽에도 와드 해놓기. 바드가 먹으면서 동선타다가 우리팀 안쪽으로 들어와
쓰고 킬각잴 수 있는 위험도 감소.
때문에 가는 바보짓 하지 않기(안풀림)
멀찌감치서 장전중이면 주의.
는 ()로 면역가능.
이 을 강요한다.
는 직격타보다 갈라질 때 주의.
는 멀리서 쓰면 보고 피할 수 있으니 침착할 것.
맞으면서 뺄 수 있다고 딜계산 잘못하지 않기.(생각하면서 딜계산 하자)
라인전에서 브랜드가 나를 못맞추고 아군 미니언에 썼다고 '아싸 스킬피함~' 하면서 나대지 말고 아군 미니언
근처에 가면 들어오니 유의.
쓰면 아군 버리고 빨리 멀어지기. 튕기다 광역 들어감.
2스택 쌓여있을때 장전하면서 걸어오면 깜짝딜로 오함마 데미지 주의.
라인전에서 이 놈이 앞무빙치면 cs아까워하지말고 경험치라도 먹여주는거에 감사하자.
블리츠 입장에서 각은 라인전에서 나올수도 있지만 안나올때도 있는데 원딜입장에서는 미니언 뒤에만 있으면
된다고 오해할 수 있는데 각은 생각보다 많다. 1. cs를 먹기위해 막타칠때 원딜이 살짝 멈출때 2. 미니언웨이브를
끼고 가서 우리팀 미니언 웨이브가 갈라질때 3. 우리팀 딸피 미니언 뒤에 있을때 그 미니언이 죽는 타이밍 4. 우리팀
딸피 미니언 뒤에 있을때 그 미니언을 로 죽인 타이밍 5. 우리팀 피가 꽤 있는 미니언 뒤에 있을때 그 미니언을
블리츠가 타곤산으로 터트렸을때 (이 모든 사항을 다 염두에 두자)
이상한 블리츠는 그랩각 만들려고 우리팀 미니언 많은데도 괜히 달려와서 뒤로 빼게 한 후에 그랩할려고 하는데
시야가 탄탄히 잡혀있어서 호응하려는 의도가 아닌걸 알때에는 달려오면 그냥 살짝 미니언 끼면서 때려주면 혹여나
끌리더라도 딜교환 이득볼 수 있음.
로 피할때 오는 방향을 보고 쓰자. 모션만 보고 쓰면 예측에 어안이 벙벙해질 수
있다.
대치구도에서 미니언으로 서로 사이드 맞서고 있을때 깜짝 주의.
맞았다고 푸념하지 말고 빨리 벗어나야 후속타 안 맞음.
이 을 강요한다.
얘 나오면 라인전 페이즈에서 템살때 우리팀 서폿이 점화이거나 딜서폿인 자이라, 브랜드, 벨코즈라 순삭낼 수 있는
서포터인 경우가 아닐때 돈 아까워 하지말고 가주는게 좋다.
일기토할때 믿고 오지게 깝죽대면 . 도망가자~.
멀찌감치서 쓰면 주의.(사실 은 정말 위협적인 짤라먹기 수단이 될 수 있으므로 도
낫배드하다.
(6렙 타이밍 체크)탑 라인이 당겨져 있으면 상시 대기 중일테니 너무 함부로 싸우지 말 것.
솔직히 이 자식 켜고 걸어오는거 자체가 팀원 전체에게 짜증임 좀 더 천천히 오라고 밀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음.
이 을 강요.. 까지는 아니고 (워낙 뚜벅이라) 로 짤라먹힐게 무서우면 가도 낫배드하다.
에 막힘.
라인전에서 이 놈이 앞무빙치면 cs아까워하지말고 경험치라도 먹여주는거에 감사하자.
로 피할때 오는 방향을 보고 쓰자. 모션만 보고 쓰면 예측에 어안이 벙벙해질 수
있다.
의 특징은 시전시 보는 방향과 완전 딴판으로 날릴 수 있다는 것. 그 점 유의하고 쓰레쉬 옆쪽으로 백업갈때도
쓰레쉬가 앞으로 시전하는 것 처럼 보여도 이 나한테 날라올 수 있음을 유의하고 무빙치면서 가자.
블리츠와 다른 이놈의 특징은 블리츠는 무리해서 들어오면 맞받아 칠 수 있지만 이놈은 무리해서 들어올때 맞받아
치면 오히려 힘들어진다. 거리는 웬만하면 안내주는게 좋다. 는 와 다르게 거리가 꽤나 되고 바로
파괴전차 쉴드 효과 받고 강화평타 때리면서 들어오면 오질나게 아프다.
------------------------다음에 마저 해야지 너무 피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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