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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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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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12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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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저장용 자기피드백용 글(그리고 모두와의 피드백을 원하는 글) 베인

- 꿀렁이꿀렁이(2017-10-26, 조회수: 2603)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5
  • 레벨당 공격력 +0.13
    x4
  • 방어 +1
    x2
  • 레벨당 방어 +0.167
    x3
  • 레벨당 체력 +1.34
    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4.11
  • 방어
    +11.018
  • 체력
    +96.48
  • 마법 저항력
    +12.024
  • 공격 속도
    +16.7%
총 가격 : 11,169 IP
'노덴'님의 철저한 룬 분석에 감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우리 서폿이 힐or방어막 서폿일때는 룬 갑옷(Runic Armor)
우리서폿이 바람술사라서 힐을 들때


상대 정글, 미드, 원딜, 서폿을 보고Cleanse(정화)(Galio(갈리오)Ryze(라이즈)Rammus(람머스)Leona(레오나)Lissandra(리산드라)Maokai(마오카이)Morgana(모르가나)Varus(바루스)Veigar(베이가)Braum(브라움)Sejuani(세주아니)Sona(소나)Shen(쉔)Thresh(쓰레쉬)Annie(애니)Ashe(애쉬)Elise(엘리스)Karma(카르마)Taric(타릭)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eemo(티모)Fiddlesticks(피들스틱))

그 외barrier(방어막)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레벨 구간에 라인이 당겨져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e를 찍고 우리 서포터와의 호응을 노리거나 적 서포터의 노림수를 막는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적 원딜과 노림수에서 안전한 상황에서만 q평 딜교


 베인의 벽꿍은 각이 나올때 쓰는 것이 아닌 각을 만드는 것 Tumble(구르기)와 Condemn(선고)Flash(점멸)을 적절히 이용


 라인전 페이즈에서 적과의 딜교가 아닌 본격 교전이 시작되면 Final Hour(결전의 시간)바로 켤것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첫 귀환 아이템 선택 가능지
Cull(수확의 낫)orPickaxe(곡괭이)orB. F. Sword(B.F. 대검)

첫 귀환에B. F. Sword(B.F. 대검)를 사고 그 다음템 구입할때 875g 이상 모였을때는 선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갈것

베인의 최중요 약속의 3코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순서변경 가능)>>>Phantom Dancer(유령 무희)(OR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인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인가

 적 챔피언 중 원딜제외 이 챔피언에게는 탈진이 걸렸으면 좋겠다 싶은 챔피언이 1명 이상 있을시에는Phantom Dancer(유령 무희)
 (Graves(그레이브즈)Nocturne(녹턴)Diana(다이애나)Renekton(레넥톤)Rengar(렝가)Lucian(루시안)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Swain(스웨인)Azir(아지르)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Yasuo(야스오)Ekko(에코)Wukong(오공)Olaf(올라프)Irelia(이렐리아)Jarvan IV(자르반 4세)Zed(제드)Camille(카밀)Kassadin(카사딘)Khazix(카직스)Katarina(카타리나)Kayn(케인)Kayle(케일)Corki(코르키)Quinn(퀸)Kled(클레드)Kindred(킨드레드)Talon(탈론)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Pantheon(판테온)Fiora(피오라)Fizz(피즈))

 상황에 따라 1코어 이후 갈만한 아이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Hexdrinker(주문포식자)

 상황에 따라 2코어 이후 갈만한 아이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Hexdrinker(주문포식자)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3코어 이후 어떤 아이템이 좋을까?

1. 더 공격적으로 나서겠다
1-1. 패기의 4코어(피흡 아이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적 딜러에게 꽂아넣는 딜량 높이기)(Death's Dance(죽음의 무도)원콤 방지용)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적 탱커가 단단할때)
1-2. 기만의 5코어(공격속도를 높여 은화살효과 극대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ORWit's End(마법사의 최후)(적 ap가 무서울때)

2. 방어적으로 받아치겠다
2-1. 오지는 카이팅
Trinity Force(삼위일체)(격분 개꿀)OR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미띤 AD넘들아)OR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카이팅에 가장특화+원콤방지)
2-2. 미띤 AD넘들아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일반적)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감당 불가능할 정도로 Nocturne(녹턴)Master Yi(마스터 이)Yasuo(야스오)등이 컸을때+우리 팀원이 날 안봐줘 ㅜㅜ)
2-3. 미띤 AP넘들아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일반적)OR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원콤 방지)ORWit's End(마법사의 최후)(서폿이 조금만 지켜주면 역공가능한 상대AP)
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내가 피흡템을 갔을때)ORAdaptive Helm(적응형 투구)(Rumble(럼블)Malzahar(말자하)Vel'Koz(벨코즈)Azir(아지르)Karthus(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Katarina(카타리나)Kayle(케일)Kog'Maw(코그모)Teemo(티모)감당불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이 부분에 나의 모든걸 정리한다. 롤을 하는 사람으로써 중요한것은 일단 롤을 할줄아는것 cs챙기고 미니맵 자주 보고

 빅웨이브 최대한 챙기고 적절하게 오브젝트 챙기고 라인관리 할줄알고 거기에다가 원딜을 잘할려면 피지컬보다는

 뇌지컬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피지컬과 일맥상통하는 것이겠지만 픽창에서부터 로딩과정 게임시작하고

 정글쪽에 인간와드 역할할려고 달려가는 그 순간에도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고 적들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파악해 두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Garen(가렌)

 전형적인 뚜벅이=베인이 더 강함. 조심해야 할것은 깜짝 Decisive Strike(결정타)Flash(점멸)로 Tumble(구르기)를 막음. 가렌에게 Flash(점멸)있는 타이밍에는

 그냥 거리되면 바로Condemn(선고)써주는게 양호한편.

 Judgment(심판)을 통한 지속딜이 주력딜링 스킬이기 때문에 침착하게 카이팅하고 게다가 서포터가 지켜주기까지 한다면 전혀

 무서워할 상대는 아님. 하지만 내가 '악당'일때는 순삭날 수 있기때문에 그 점 유의할 것.


 Galio(갈리오)

 (6렙 타이밍 체크)라인전 페이즈에서 Hero's Entrance(영웅출현)로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맵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유의할 것. 적 서포터가

 타워 가 있음에도 무리하며 앞무빙 친다면 적이 실수한 타이밍이라고 오해하고 맞받아치려다가 Hero's Entrance(영웅출현)에 호응당하고   되려 망할 수 있음.

 멀리서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를 켜고 오는것은 갈리오가 바보라서가 아니라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Flash(점멸)를 쓰려는 것이니 Cleanse(정화)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 존재하면 키

 설정 된것에 손 올려놓기(없다면 상대가 호응가능한 거리인가+호응 가능한 챔피언인가 판단하고 호응 가능하다면

 적당한 타이밍에 Flash(점멸)쓰기)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가 바보같이 Powder Keg(화약통)를 앞에 깐다면 원 돌아가능 타이밍에 맞춰서 평타쳐서 Powder Keg(화약통)제거. 현명하게Powder Keg(화약통) 뒤에

 깐다면 Powder Keg(화약통)Powder Keg(화약통)평 또는 Powder Keg(화약통)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 또는 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Powder Keg(화약통) 또는 Powder Keg(화약통)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Flash(점멸))Powder Keg(화약통)(특히 주의해야 할

 콤보)를 쓸 수 있으니 갱플랭크가 무난하게 성장했다면 Powder Keg(화약통)깔린걸 보면 화약통 두개 정도 더 깔릴 수 있음을 알고

 거리유지 할 것.

 (6렙 타이밍 체크)라인전 페이즈에서 Cannon Barrage(포탄 세례)으로 간접로밍이 가능하다는 점 유의할 것.


 Gragas(그라가스)

 대치구도에서 허공에Barrel Roll(술통 굴리기)를 쓴다면 Explosive Cask(술통 폭발)과 연계해서 Barrel Roll(술통 굴리기)풀차징 데미지 먹일 수 있음을 유의.

 갱올때 멀리서Body Slam(몸통 박치기) 쓴다면 그라가스가 바보가 아니라 Body Slam(몸통 박치기)Flash(점멸)쓸 수 있으므로 Body Slam(몸통 박치기)쓸때 Condemn(선고)쓸것(Condemn(선고)쿨일때는

 그냥 과감하게 Flash(점멸) 빼야할때도 있음) Body Slam(몸통 박치기)로 거리좁히고 Explosive Cask(술통 폭발)을 쓰려고 할 수도 있으니 주의. 그라가스가 배달할

 때  Explosive Cask(술통 폭발)모션에 맞춰서 Flash(점멸)를 쓰거나 Flash(점멸)가 없다면 살짝이라도 엉뚱한 방향으로 튀게 약간 45도 각도로 Tumble(구르기)

 (혹은 그라가스만 지나치게 앞에 있고 연계되는 Body Slam(몸통 박치기)에 Flash(점멸)Condemn(선고)로 대처가능 한 상황이거나 아니면 아군이

 빠르게 커버가능한 상황일때는 아예 앞으로 Tumble(구르기) 써서 Explosive Cask(술통 폭발)자체를 안 맞는것도 하나의 수단)

 Explosive Cask(술통 폭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Tumble(구르기)(Flash(점멸))로 면역가능.


 Graves(그레이브즈)

 싸울때 최대한 아군의 미니언이나 구조물 뒤에서 싸울것.

 원거리 챔피언 주제에 가까이서 싸우는걸 지향하는 챔피언이니 카이팅할 것.

 좁은 곳에서의 싸움은 지양할 것.

 Smokescreen(연막탄)가 역관광 가능 스킬이니 Smokescreen(연막탄)맞기전 적들의 위치를 생각하며 Tumble(구르기)써서 빠져나올 것. Smokescreen(연막탄)때문에 역관광 당할

 것 같고 Tumble(구르기)도 쿨인 긴박한 상황이라면 과감하게 Flash(점멸)써서 범위벗어날 것.

 

 Gnar(나르)

 깜짝Hop / Crunch(폴짝 / 우지끈)Hop / Crunch(폴짝 / 우지끈)Flash(점멸)GNAR!(나르!)쓸 수 있으니 대치구도에서 분노 게이지 체크.


 Nasus(나서스)

 Wither(쇠약)걸렸을때 Cleanse(정화)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쓰는것을 아깝게 생각하지 말자. 이속감소 뿐만아니라 공속감소까지 있어서 원딜을


 호구로 만드는 스킬. 게다가 Cleanse(정화)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아끼다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뚝배기 나감.


 Nautilus(노틸러스)

 라인전에서 이 놈이 앞무빙치면 cs아까워하지말고 경험치라도 먹여주는거에 감사하자.

 Flash(점멸)로 Dredge Line(닻줄 견인)피할때 Dredge Line(닻줄 견인)오는 방향을 보고 Flash(점멸)쓰자. Dredge Line(닻줄 견인)모션만 보고 Flash(점멸)쓰면 예측Dredge Line(닻줄 견인)에 어안이 벙벙해질 수

 있다.

 대치구도에서 미니언으로 서로 사이드 맞서고 있을때 깜짝Flash(점멸)Dredge Line(닻줄 견인) 주의.

 Depth Charge(폭뢰)를 나한테쓰면 <나-아군-노틸>이 놓이면 아군에게 민폐. 최대한 그 방향을 피하도록 노력할 것.

 Depth Charge(폭뢰)를 내 뒤의 아군에게 쓰면 <아군-나-노틸>로 놓이면 나마저 에어본 당하니 다른 방향으로 Tumble(구르기).

 Depth Charge(폭뢰)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Tumble(구르기)(Flash(점멸))로 면역가능.


 Nocturne(녹턴)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데미지 꽤나 쎄다 무시하지말고 무빙치자.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에 Condemn(선고)막힘. 그냥 쓰면 안됨 공속증가만 줘서 내가 더 빨리 죽을 수 있음.

 추노할때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쓰면 차라리 살짝 거리 벌려서 공포 안걸리게 한다음에 Night Hunter(어둠 사냥꾼)Tumble(구르기)로 쫓아가는게 더 효율좋음.

 (6렙 타이밍 체크)정글에 박혀있어서 궁 찍는 타이밍 모를 수 있는데 대략 무난한 라인전에서 내가 궁 찍을때 녹턴도   대략 궁 있다고 치고 라인 당길 것. 그럴리는 없겠지만 혹시나 베인으로 라인 압박 중이고 계속 압박을 넣고싶다면

 정글러에게 역갱콜.


 Nunu(누누)

 귀환 후 라인복귀 할때 우리팀 아래동선 정글이 남아있다면 반투명한 관문으로 복귀하면서 아래동선 정글몹쪽에

 와드하고 백업준비 할것.

 (Flash(점멸))Absolute Zero(절대 영도)->Condemn(선고).


 Nidalee(니달리)

 원콤방지 Pounce(급습 / 매복 덫)->Condemn(선고).

 

 Diana(다이애나)

 원콤방지 Lunar Rush(월광 쇄도)->Condemn(선고).


 Draven(드레이븐)

 글로벌 궁극기 유의.


 Ryze(라이즈)

 Rune Prison(룬 감옥)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강요한다.

 Spell Flux(주문 전이)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범위 데미지 주의. Spell Flux(주문 전이)Spell Flux(주문 전이)로 인해 나에게 표식이 생기면 Overload(과부하)튕길 거리 주지 않기.

 (6렙 타이밍 체크)라인을 매섭게 밀수 없는 베인이기 때문에 뻔하게 오는 Realm Warp(공간 왜곡)는 그렇게 매섭지 않다. 하지만 Realm Warp(공간 왜곡)

 cc기가 매섭고 다이브에 강한 적 정글러를 같이 데려올 수 있으니 주의할 것.


 Rakan(라칸)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는 Tumble(구르기)Condemn(선고)스킬을 잘 사용하여 대처.

 (6렙 타이밍 체크)라칸은 라인전에서 매섭게 갱호응을 할 수 있고 특히 적 원딜이 라인전단계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라칸과의 거리를 벌려놓는게 좋음.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는 거의 확정적이고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쓰면 먼 거리를 훅

 달려와서 에어본을 넣기 때문에 주의.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Tumble(구르기)(Flash(점멸))로 면역가능.

 

 Rammus(람머스)

 Powerball(대회전)Flash(점멸)가 매섭기 때문에 거리가 되면 바로 Condemn(선고)쓰는게 좋음.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를 켜면 내가 피가 없을때 무리하게 카이팅치면 되려 내가 죽음.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강요한다.

 

 Lux(럭스)

 준 글로벌 궁극기 유의.

 

 Leona(레오나)

 선2렙 찍었다고 레오나 상대로 깝죽대다가 적 2렙 타이밍 되자마자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맞고 훅간다. 물론 적이 선2렙이라면

 절대 까불어선 안됨. 매우 공격적인 서포터이기 때문에 라인을 당기는편을 추천.

 라인전에서 라인당기고 있는데 레오나가 6레벨 전 무리하게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쓴다면 아군 포탑쪽으로 Tumble(구르기)써서 빨려오게 할

 수 있음.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강요한다.


 Rek'Sai(렉사이)

 벽에 붙지 않기.(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때문에 훅감)

 만약 되지도 않는 거리인데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쓰면 빠르게 아군 포탑쪽으로 Tumble(구르기) 상황에 따라 Flash(점멸)까지 쓰는것을 추천.(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Flash(점멸)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로 녹는수가 있음)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Tumble(구르기)(Flash(점멸))로 면역가능.


 Rengar(렝가)

 원콤방지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Condemn(선고).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로 킬도 노려볼만함.


 Lucian(루시안)

 루시안은 초반에 아픈Piercing Light(꿰뚫는 빛)와 Lightslinger(빛의 사수)로 인해 강력함. 그래서 루시안이랑 중반쯤에 일기토할때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Tumble(구르기)

 피하면서 싸우는 것이 정석적인 플레이로 느껴지지만 루시안은 그걸 노리고 베인이 Tumble(구르기)를 빼고난 후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쓰려고

 하는편. 그래서 최대한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안맞는 방법은 (꼭 베인이 아닌 다른 원딜도 마찬가지로) 상대할때 평타>왼쪽무빙>

 평타>오른쪽무빙>평타>왼쪽>평>오른쪽>... 이런식으로 싸우면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안맞을 확률이 월등히 올라감.


 Lee Sin(리 신)

 리신을 추노할때 <리신-리신과 가장 가까운 아군-나> 이렇게 일직선으로 놓이면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인해 에어본당해서 못 잡을

 수 있으니 유의.

 리신이 대치구도에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내가 아닌 아군이 맞더라도 배달당할 수 있음을 유의.(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날라와 내 뒤로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쓰고 Dragon's Rage(용의 분노)혹은 내 근처로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쓰고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

 리신이 내 뒤로 방호타면 나는 리신뒤로 Flash(점멸)써서 배달을 막을 수 있음.

 Dragon's Rage(용의 분노)으로 배달이 되는 도중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Flash(점멸)로 캔슬가능.


 Riven(리븐)

 리븐은 Flash(점멸)가 있고 없고가 큰 차이가 나는 편이라 리븐이 Flash(점멸)가 있을때는 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쓰면서 깔짝깔짝 들어올때

 그냥 Condemn(선고)써버리는게 좋음.

 숙련도가 그렇게 높지 않은 리븐과 상대할때 리븐은 마무리로 Wind Slash(바람 가르기)로 쓰려는 경향이 있다. 고로 내가 리븐과

 일기토할때 리븐과의 거리가 가까우면 Wind Slash(바람 가르기)로 내가 죽을 데미지임을 계산하여 타이밍 맞춰 리븐 뒤로 Flash(점멸)써서

 잡아낼 수 있다.(물론 리븐이 숙련되면 Ki Shout(기 폭발)이후 Runic Blade(룬 검)효율 살짝버리고 바로Wind Slash(바람 가르기) 또는 콤보중간에 Wind Slash(바람 가르기)Broken Wings(부러진 날개)

 써버려서 깜짝딜을 낸다)


 Lissandra(리산드라)

 Frozen Tomb(얼음 무덤)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강요한다.

 

 Maokai(마오카이)

 Nature's Grasp(대자연의 마수)맞을거 같으면 그냥 가까이서 맞기.(물론 위험한 상황이면 최대한 사이드로 피하면서 안맞을려 애써야함. 결국

 맞더라도 거리는 벌릴 수 있음.) 그리고 Nature's Grasp(대자연의 마수)오면 아군 뒤로 가면 안 맞을 수 있다.(그러니까 서폿들아 좀 대신

 맞아줘 슈벌.. 나 버리고 오지게 옆무빙 쳐버리네 개새....)


 Malzahar(말자하)

 우리팀 딸피 미니언에게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걸려 있으면 그 주위는 피하기.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강요한다.


 Malphite(말파이트)

 Ground Slam(지면 강타)에는 공속감소가 붙어있다. 아슬하게 못잡을거 같으면 Cleanse(정화)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과감하게 써버리기.

 어떻게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를 피하는가? 두가지 방법이 있지만 첫번째 방법은 운+상황이 받쳐줘야 한다. 두번째 방법은 충분히

 실력. 첫번째는 역으로 앞무빙 혹은 앞Tumble(구르기)를 해서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범위를 벗어나는 것(그라가스Explosive Cask(술통 폭발) 피하는 요령과 비슷한 것)

 Explosive Cask(술통 폭발)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는 앞무빙으로 피할 수 있지만 둘다 범위형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앞무빙쳐도 맞을 수 있고 또 설령

 피하더라도 적쪽으로 다가가야한다는 리스크가 있다. 두번째 방법은 보고 Flash(점멸)쓰기. 말파이트가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로 안보이는

 곳이나 부쉬에서 갑툭튀 할때나 말파이트와 나와의 거리가 가까울때(이때는 예측해야하지만 입롤 장난아닌편이고)

 물론 반응하기 힘들지만 말파이트가 뻔히 보이는 곳에서 최대거리로 (Flash(점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쓰면 충분히 반응 가능하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Tumble(구르기)(Flash(점멸))로 면역가능.


 Morgana(모르가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에 Condemn(선고)막힘.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강요한다.


 Miss Fortune(미스 포츈)

 라인전 페이즈에서 그냥 아군 미니언 뒤에 있는거 자체를 불편하게 여기면서 플레이해야 미스포츈 특유의

 Double Up(한 발에 두 놈)Strut(활보)를 이용한 힛앤런 방식의 딜교를 피할 수 있다. 미스 포츈이 갑자기 깊숙히 들어오면 열에 여덟정도는

 Double Up(한 발에 두 놈)각 보고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아군 미니언 뒤에서 멀어지거나 미스 포츈 이해도가 있으면 미니언 뒤에 부채꼴

 범위로 총알이 튕기는 범위가 있는 것을 아는데 그 범위를 벗어나 Tumble(구르기)평으로 역딜교도 가능하다. 물론 Tumble(구르기)평은

 간에 기별도 안갈만한 정도로 아픈 Double Up(한 발에 두 놈)이기 때문에 잘 모르면 Tumble(구르기)로 범위 자체를 벗어나는 것이 더 좋다.


 Bard(바드)

 챔피언 자체는 물몸이지만 괜히 아군 미니언 뒤에 있다가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Ignite(점화)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으로 깜짝 킬각을 내기도

 하기때문에 조심.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밟으면 없어짐.

 라인푸쉬를 하게되면 우리팀 안쪽에도 와드 해놓기. 바드가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먹으면서 동선타다가 우리팀 안쪽으로 들어와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쓰고 킬각잴 수 있는 위험도 감소.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때문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가는 바보짓 하지 않기(안풀림)


 Vi(바이)

 멀찌감치서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장전중이면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Flash(점멸)주의.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Tumble(구르기)(Flash(점멸))로 면역가능.


 Veigar(베이가)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강요한다.


 Vel'Koz(벨코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는 직격타보다 갈라질 때 주의.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는 멀리서 쓰면 보고 피할 수 있으니 침착할 것.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맞으면서 뺄 수 있다고 딜계산 잘못하지 않기.(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생각하면서 딜계산 하자)


 Brand(브랜드)

 라인전에서 브랜드가 나를 못맞추고 아군 미니언에 Pilla of Flame(화염 기둥)썼다고 '아싸 스킬피함~' 하면서 나대지 말고 아군 미니언

 근처에 가면 Conflagration(발화)들어오니 유의.

 Pyroclasm(파멸의 불덩이)쓰면 아군 버리고 빨리 멀어지기. 튕기다 광역 Blaze(불길)들어감.


 Vladimir(블라디미르)

 Transfusion(수혈)2스택 쌓여있을때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장전하면서 걸어오면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깜짝딜로 오함마 데미지 주의.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라인전에서 이 놈이 앞무빙치면 cs아까워하지말고 경험치라도 먹여주는거에 감사하자.

 블리츠 입장에서 Rocket Grab(로켓 손)각은 라인전에서 나올수도 있지만 안나올때도 있는데 원딜입장에서는 미니언 뒤에만 있으면

 된다고 오해할 수 있는데 Rocket Grab(로켓 손)각은 생각보다 많다. 1. cs를 먹기위해 막타칠때 원딜이 살짝 멈출때 2. 미니언웨이브를

 끼고 가서 우리팀 미니언 웨이브가 갈라질때 3. 우리팀 딸피 미니언 뒤에 있을때 그 미니언이 죽는 타이밍 4. 우리팀 

 딸피 미니언 뒤에 있을때 그 미니언을 Static Field(정전기장)로 죽인 타이밍 5. 우리팀 피가 꽤 있는 미니언 뒤에 있을때 그 미니언을

 블리츠가 타곤산으로 터트렸을때 (이 모든 사항을 다 염두에 두자)

 이상한 블리츠는 그랩각 만들려고 우리팀 미니언 많은데도 괜히 달려와서 뒤로 빼게 한 후에 그랩할려고 하는데

 시야가 탄탄히 잡혀있어서 호응하려는 의도가 아닌걸 알때에는 달려오면 그냥 살짝 미니언 끼면서 때려주면 혹여나

 끌리더라도 딜교환 이득볼 수 있음.

 Flash(점멸)로 Rocket Grab(로켓 손)피할때 Rocket Grab(로켓 손)오는 방향을 보고 Flash(점멸)쓰자. Rocket Grab(로켓 손)모션만 보고 Flash(점멸)쓰면 예측Rocket Grab(로켓 손)에 어안이 벙벙해질 수

 있다.

 대치구도에서 미니언으로 서로 사이드 맞서고 있을때 깜짝Flash(점멸)Rocket Grab(로켓 손) 주의.


 Viktor(빅토르)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맞았다고 푸념하지 말고 빨리 벗어나야 후속타 안 맞음.


 Sejuani(세주아니)

 Permafrost(만년 서리)Glacial Prison(빙하 감옥)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강요한다.


 Soraka(소라카)

 얘 나오면 라인전 페이즈에서 템살때 우리팀 서폿이 점화이거나 딜서폿인 자이라, 브랜드, 벨코즈라 순삭낼 수 있는

 서포터인 경우가 아닐때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돈 아까워 하지말고 가주는게 좋다.


 Shen(쉔)

 일기토할때 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믿고 오지게 깝죽대면 Condemn(선고)Tumble(구르기)Silver Bolts(은화살)Silver Bolts(은화살)Silver Bolts(은화살). Shadow Dash(그림자 돌진)도망가자~.

 멀찌감치서 Shadow Dash(그림자 돌진)쓰면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주의.(사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은 정말 위협적인 짤라먹기 수단이 될 수 있으므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낫배드하다.

 (6렙 타이밍 체크)탑 라인이 당겨져 있으면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상시 대기 중일테니 너무 함부로 싸우지 말 것.


 Swain(스웨인)

 솔직히 이 자식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켜고 걸어오는거 자체가 팀원 전체에게 짜증임 Condemn(선고)좀 더 천천히 오라고 밀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음.


 Skarner(스카너)

 Impale(꿰뚫기)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강요.. 까지는 아니고 (워낙 뚜벅이라) Flash(점멸)Impale(꿰뚫기)로 짤라먹힐게 무서우면 가도 낫배드하다.


 Sivir(시비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에 Condemn(선고)막힘.


 Thresh(쓰레쉬)

 라인전에서 이 놈이 앞무빙치면 cs아까워하지말고 경험치라도 먹여주는거에 감사하자.

 Flash(점멸)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피할때 Death Sentence(사형 선고)오는 방향을 보고 Flash(점멸)쓰자. Death Sentence(사형 선고)모션만 보고 Flash(점멸)쓰면 예측Death Sentence(사형 선고)에 어안이 벙벙해질 수

 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의 특징은 시전시 보는 방향과 완전 딴판으로 날릴 수 있다는 것. 그 점 유의하고 쓰레쉬 옆쪽으로 백업갈때도

 쓰레쉬가 앞으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시전하는 것 처럼 보여도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이 나한테 날라올 수 있음을 유의하고 무빙치면서 가자.

 블리츠와 다른 이놈의 특징은 블리츠는 무리해서 들어오면 맞받아 칠 수 있지만 이놈은 무리해서 들어올때 맞받아

 치면 오히려 힘들어진다. Flay(사슬 채찍)거리는 웬만하면 안내주는게 좋다. Flay(사슬 채찍)는 Power Fist(강철 주먹)와 다르게 거리가 꽤나 되고 바로

 파괴전차 쉴드 효과 받고 강화평타 때리면서 들어오면 오질나게 아프다.

 

 

 

------------------------다음에 마저 해야지 너무 피곤하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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