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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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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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그레이브즈 제가 쓰는 룬 올려봅니다.

- 혼나는녀석(2017-11-08, 조회수: 7647)

안녕하세요?


피지컬도 딸리고 실력은 없어서 겨우 골드 4티어 승급전중이지만


유튜브에 유명하신분들 (롤교수 저라뎃)의 강의를 보면서


정글러의 플레이에 대한 고민만큼은 정말 많이하는 사람으로써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프리시즌 이전에 저는 폭전을 들었습니다.


폭전 비슷한걸 찾아보니  마법 : 난입 이 있더군요.


써보니 너무 안좋아서 쓰지 않기로했습니다.




안좋은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1. 폭전과는 다르게 초반에 이동속도를 너무 적게 준다.


2. 발동조건이 까다롭다.

  (발동조건은 적을 3번 적을 공격하는것인데 그게 뭐 어렵냐 하시는분들이 계실지 몰라요.

  하지만 하지만 그브는 q를 아껴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q는 e, w, 평타를 통해 때리면서 적을 벽쪽으로 유도해서 써야 합니다. 

  그래야 후속 데미지까지 다 줄수있어요.

  q를 아끼면서 마법 : 난입을 발동시키려면 w 쓰고 평타 한대 때리고 e써서 평타 한대 더 때려야하겠죠.

  그러나 갱킹을 하다보면 적이 그브의 평타를 피하기위해 미니언 뒤로 숨는 경우가 많습니다.

  늦게라도 발동시키는것은 어렵지 않지만 이속버프는 빨리 발동해야 미니언 뒤로 숨거나 도망가는 적을 쫒아가면서

  계속 평타를 때려줄수있는데 나중에 발동되어봐야 별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스킬을 찾아보니 지배 : 감전정밀 : 집중공격 이 있었습니다.


갱킹을 시뮬레이션 하면서 룬으로 인한 추가데미지가 얼마나 들어갔는지 보았더니


정밀 : 집중공격 이 압도적으로 많이 들어갔습니다.


프리시즌 이전에 그브가 폭전을 들지않는분이 계시다면 천둥군주를 들었겠죠.


그도 그럴것이 전투의 열광은  공속이 느린 그브가 쓰기에는 발동조건이 너무나도 안좋았습니다.


만약 발동이 쉬웠다면 AD계수를 가진 스킬이 많고 평타가 강한 그브에게는 꿀특성이었을겁니다.


하지만 프리시즌에 생긴 정밀 : 집중공격 룬은 발동조건이 매우 좋습니다.


같은 발동조건인데 마법 : 난입 조건이 안좋다고 이야기했었고


정밀 : 집중공격 은 발동조건이 좋다고 이야기하는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정밀 : 집중공격 마법 : 난입 과는 다르게 빠르게 발동되지 않아도 됩니다.


어차피 그브는 스킬을 아꼈다가 각을 보고 q를 쓰며 마무리로 궁을 쓰기 때문입니다.


시뮬레이션 결과 q 후속타와 궁만 발동된 뒤에 맞추어도 훌륭하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승전보 도 그브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룬입니다.


그브는 초반 교전에서 아주 강한 캐릭이라서 그런것을 통해 이득을 봐야합니다.


교전을 유도해서 2:2 싸움이 일어났을때 우리팀이 한놈 딸피만들어놓고 죽는상황 자주나옵니다.


그브는 초반 교저넹 워낙 강해서 그런경우라면 둘다 잡는것을 노려볼만합니다.


그런 상황에 승전보 는 큰 도움이 될겁니다.


과다치유 도 써보았더니 정말 거의 도움이 안되는 수준의 방어막이었습니다.


정글링을 계속 하는 그브가 어차피 완전한 풀피를 유지하긴 힘들기 때문에 쓸모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전설 : 민첩함 은 공속이 필요한 그브에게 꿀입니다.


전설 : 강인함, 전설 : 핏빛 길 등은 누가 읽어봐도 필요없는것이 너무나 상식적인 것이라서

 

굳이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최후의 일격 은 순간 폭딜을 넣어 적을 압살해버리는 그레이브즈한테 정말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체력차 극복 을 찍고싶은 마음이 든다면 그브에 대한 이해도가 정말 부족한것입니다.


아마 탱커들 카이팅하면서 죽이는데 좋다는 생각으로 들겠죠.


물론 탱커를 카이팅하면서 패는 경우도 생기지만 그브는 지속딜러로 쓰면 안좋습니다.


그브는 초반 교전이 강해서 이득 보기 좋고 이득을 바탕으로 남들보다 빠르게 강해져서


순식간에 적을 압살해버리는 운영형 폭딜러입니다.



주문 작열 은 순간적으로 무지막지한 딜을 넣어서 적을 압살해버리는 그레이브즈에게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무효화 구체 는 미드 갱갈때 상대가 신드라같이 원콤낼수있는 위험한챔프인 경우 들어줍니다. 


상대가 그런 캐릭이 아니라면 절대 집중 을 찍어서 데미지 상승 효과를 보는것이 좋겠습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처음에 e를 배우는 이유는 정글링 때문입니다.


평타 치면 e 쿨이 줄어들어서 평타 캔슬로 쓰면서 빠르게 잡을수 있습니다.


정글몹 카이팅하는데도 좋아요.


숙련되면 한대도 안맞고 혼자 블루나 레드 먹을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게임이 후반까지 길게 가지 않는 이상 블클 유령무희 무한대검 이런거 안가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브는 지속딜러가 아니에요.


게임이 길어지면 그브는 정말 안좋은 캐릭입니다.


원딜이라고 하기엔 사거리도 매우 짧고 e 스킬로 방어력 올라간다고 해봐야 순삭당하는건 마찬가지입니다.


어쩔수없이 후반까지 갔다면 치명타템으로 바꾸시는게 맞지만


그러기 전에 상대보다 빨리 성장하고 스노우볼 굴려서 게임 끝낼 생각해야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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