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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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2 (+98) | 2308 | 마나 | 315.6 (+42.0) | 1029.6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58 (+3.84%) | 1.088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8.11 (+0.6) | 18.3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그러기때문에 감전을 들어 순간 폭딜을 나와 원콤을 낼수 있게 맞쳐줍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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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오의 가시
(Hate Spike)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0/20/30/40/50(+0.3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대상이 몬스터라면 증오의 가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800
우선 1랩때 를 먼저 찍어주는데요. 이유는 정글을 돌기위함입니다. w와 e는 초반 정글링을 하기에는 쿨이 굉장히 깁니다. 그러기때문에 1랩에 or 를 찍는건 굉장히 어리석은 짓입니다. 그러므로 를 찍어주는데, q는 정글몹에게 맞추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즉 맞추고 스킬 시전을 3번하면 스킬쿨이 약 2.5초가 됩니다. 그리하여 정글을 돌수있게 해줍니다. 반대로 실수로 를 정글몹에 맞추지 못하면 약 6초의 쿨이 생기므로 한번이라도 못 맞추면 정글링을 도는데 굉장히 어려우므로 잘 맞쳐주기 바랍니다.
이블린 는 정글몹에 한에서만 재사용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하지만 이 스킬은 미니언이나 챔피언에게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그러기때문에 이블린으로 운영을 한다거나 빽도를 할수가 없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라인을 거의 밀지 못해요. 뺵도자체가 거의 안될정도로 라인 푸쉬력이 없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는 정글몹을 먹거나 챔피언에게 매혹을 시전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25/27.5/30/32.5/3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 채찍 유린
(Ravage)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98초
-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30/45/60/75/90+대상 최대 체력의 4%(+3%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 대상 최대 체력의 6%(+4%의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 사정거리: 225
-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50/275/400(+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550/800(+1.5 AP)의 피해를 줍니다.
- 사정거리: 650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궁빠지고 암살할수 있는각을 잘 봅시다. 1:1 뒤짐
다른사람들은 이블린이 사기챔이라고 하지만, 황홀한 유혹(W)을 맞추지 못하면 뚜벅뚜벅 걸어가는 300원에다 너무 물몸이기 때문에 어렵숩니다.
적 장인들이 오면 사실 뭐가 와도 힘들지만, 조심해서 암살해 갑시다.
그러고 자기가 못해서 망하는것보다 라이너가 거지같아서 망하는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대리로 올라왔다고 생각하고 끝나고 리폿 꼭 박아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루ㅡ>늑대ㅡ>레드 ㅡ> 갱 or 바위개 or 정글링
레드ㅡ>늑대ㅡ> 블루ㅡ> 갱 or 바위개 or 정글링
비추 동선
블루ㅡ>늑대ㅡ>칼날부리ㅡ>레드ㅡ>돌맹이 ㅡ> 갱 or 집
레드ㅡ>칼날부리ㅡ>늑대ㅡ>블루ㅡ>두꺼비ㅡ> 갱 or 집
정글러는 보통 3랩갱을 시작으로 한다. 본인이 정글링이 더 빠르거나 하면 선공을 가할 수 있고, 갱을 갔을 때 우리 라이너가 압박을 하고 있으면 역갱을 봐주기도 한다.
저자는 골드에서 주로 하였기 때문에 저자의 상황에 해당하는 예기를 한다.
흔히들 브,실,골,플 들은 사리는걸 안하고 맵리도 안된다. 그러기 때문에 갱에 대한 대비를 잘 하지 않는다. 그러기 때문에 항상 갱에 최적하 되어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면 정글러는 상대 정글이 왔을 때 이에 대해 수습을 하거나 먼저 갱을 가거나 해야하는데 저렇게 정글몹을 다먹고오면 이미 상황이 끝나버린다. 라이너들과 싸우지 않을려면 3랩 갱을 가거나 역갱을 봐주는데, 역갱이 어렵다면 시야장악을 위해 와드를 박아주고 가자. 안그러면 정글탓 하면서 서로 싸운다. 빽핑쳐줘도 안빼는 라이너들을 보며 나는 또다시 눈물을 흘린다.
이제 6랩이 되면 은신이 되면서 이블린의 동선이 잘 보이지 않게 된다. 리메이크 되기전에는 1랩부터 은신이라서 이블린에 대한 기본 지식만 있으면 핑와를 잘 박아주었는데 지금은 6랩이후에 은신이 되니깐 그전까지는 잘 박지 않는다. 그러고 초반에 핑와를 신경 안쓰다가 결국 후반까지 적들이 핑와를 안사게 되면 완전 떙큐.
어찌됫든 이블린은 상대 정글 동선에 집중을 한다. 상대가 봇쪽에 갔는데 동선이 어긋나면 상대 정글을 털어버려 성장을 늦춘다거나 탑 or 미드 갱을 간다. 그러면서 조금씩 만회하고, 물몸이기 때문에 무식하게 꼬라밖았다가 역갱만들어주지 말자. 그러면 호응 안했다 하면서 피터지는 키보드 싸움이 된다.
후반에는 이제 한타와 운영싸움이다. 하지만 이블린은 이제 운영을 할수 없는 챔으로 바뀌었다. 빽도를 할수 없고, 오로지 암살만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이블린은 한타에서 어떻게 싸워야 하는가.
무조건 후진입이다. 먼저 가서 이니시 열면 개쪽난다. 먼저 상대방이 들어가 싸움을걸거나 우리팀이 먼저 걸어서 어느정도 피가 깍이고 스킬이 빠졋다 판단하면 들어가 딜러진을 짜르고 궁으로 빠져나온다. 항상 후방에서 들어갈 준비를 하고 상대 핑와에 잡히지 않게 요리조리 조심해야한다. 핑와에 보이면 적 5명이 나 잡으러 온다. 무서무서.
팀파이트가 뭔데??
이블린은 팍 들어오는 이런 챔에 약하다. 이블린 자체가 암살형으로 만들었고 은신이기 때문에 굉장히 물몸챔으로 만들었다. 고로 초반 6랩 까지는 잘 사리자. 그러고 6랩 이후도 암살식으로 가야지 맞다이 하다가 역공 맞고 뒤진다. 서로 비슷할게 컷을때 만나면 으로 겁을 줘서 쫒아내버리자.
이제 이블린은 전형적인 암살형 케릭으로 변하였다.
리메이크 이전에는 q쿨도 짧고 w로 이속증가로 도주도 가능하고 e로 공격속도를 올려주면서 폭딜을 하였다. 그리하여 빽도도 하고 운영도 할수 있었지만, 지금은 전혀 할수 없는 부분들이다.
결국 암살을 주 목적으로 해야하는데, 개인적으로 물몸이기때문에 초보자들은 한타에서의 활약이 어렵다. 들어갓다가 괜히 쳐맞고 암것도 못하고 뒤지니깐.
항상 정글러 하시는분들은 맨탈을 잘 잡아야한다. 요즘은 게임에서 지는 이유는 정글탓으로 많이 한다. 라인 쳐 밀면서 상대 갱에 대비도 않하면서 쳐 뒤지고 정글탓 하는 탑과, 미드 개망해서 블루안줫더니 탈주하는 애와, 괜히 갱갔다가 호응이 거지갔거나 잘못들어가 역갱맞고 라인 망치면, 완전 개쪽난다. 그러면 이제 뭐든건 정글 탓 하면서 정치를 받게 된다. 몇판하다보면 이제 맨탈이 깨지면서 자신도 모르는 쌍욕을 펼치게 된다. 그러면서 정지를 먹으며 울분을 토하는게 정글러들이다.
Tip.
반드시 갱을 갈때는, 내가 판단하고 들어간다. 라이너가 진짜 호응도 못할 애다, 라인이 그냥 망했다. 라고 생각하면 가지 말자. 괜히 서로 피곤해진다.
그러고 입털 애들은 미리미리 차단하자. 괸히 내 맨탈만 박살난다.
우리편 라이너가 망해도 내가 잘크면 그나마 어느정도는 커버는 가능하다.
그리고 가능하면 망하지 않은 라인을 가라. 예를들어 탑,미드가 망했는데 봇을 그나마 할만해보인다. 그럼 봇을 가서 갱킹을 성공하면서 내가 큰다. 그렇게 커가면 나중에 탑or미드도 싸워볼만하다. 괜히 망한 라인 쳐가가지고 나까지 망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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