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0
0
0
2/2
이블린 1000판 이상 시즌 7 장인랭킹 10위 새로운 시즌 8 에 맞춘 이블린 탬트리&룬 특성 공략

- 루피의꿈(2017-11-19, 조회수: 26658)

  • 첫 공략이므로 많이 부족하고 영상부분도 아직 어떻게 올리는지 몰라 우선 글로 최대한 풀어봅니다.























  • < 현재 시즌 8을 맞이하며 룬과 특성에 커다란 패치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공략도 각 특성에 따라 여러가지 전략을 펼칠수 있습니다. 즉 이블린 공략은 이것만이 아니라 더욱 다양한 특성과 전략이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공략은 어디까지나 공략이고 최고의 플레이는 독자들의 플레이 입니다. 이 공략은 계속 계속 패치하겠습니다. >






    이번 시즌7 플레5 달성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이블린 특성에 대하여

    지배

    주 특성은 지배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블린은 암살형 케릭이기 때문에 순간 폭딜을 넣어 챔을 암살하여야합니다.




    감전(천둥군주와 유사함)

    그러기때문에 감전을 들어 순간 폭딜을 나와 원콤을 낼수 있게 맞쳐줍니다.

    돌발일격

    2번쨰는 돌발 일격을 선택하였습니다.

    돌발일격은 돌진, 도약,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하거나 은신에서 빠져나온뒤 챔프에게 피해를주면 마법관통력 8을 얻습니다. 이블린은 랩 6부터 공격을 받지 않는이상 은신챔 입니다. 그러기 떄문에 항상 이 특성이 발동됩니다. 딜러나 딸피 뒤를 몰래 다가가 암살하는 챔이기 때문에 돌발 일격이 좀더 효율이 좋다 생각하여 들었습니다.  

    비열한 한방도 이블린에 효과가 있는 특성입니다. 이블린은 w라는 매혹으로 이동 또는 행동방해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형한 한방을 선택하서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건 w를 꼭 써야 들어가는 특성이기때문에 저는 돌발 일격을 선택하였습니다.

    피의 맛은 피해를 입히면 체력을 회복하는데 조금이라도 딜을 넣어 원콤을 넣어야하는 이블린에게는 비추입니다. 초보자들에게는 추천합니다.

    시야수집

    3번쨰는 시야수집을 들었습니다.

    이전 현상사냥꾼 같은 느낌인데요. 쳄피언 처치나 와드 파괴에 관여하면 감시중첩이 쌓이는데 하나당 추가공격력 0.6이나 주문력 1을 얻습니다. 최대치인 20에 도달하면 부가적으로 공격력 6 또는 주문력 10을 얻기에 후반에도 좋습니다.
     허나 이건 제 개인적인 팁이지만, 이블린으로 갱을 가는거에 대해 어려워 하시는 초보 분들 에게는 비추합니다. 이 특성은 결국 시야나 챔피언 처치를 해야 쌓이는것인데 이블린 초보이신분들은 갱킹에 굉장히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면 결국 시야수집은 그렇게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좀더 이블린에 숙련이되시면서 갱킹력을 높이시면 시야수집을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좀비와드나 유령포로는 상대 정글이 카정을 많이 올거같거나 시야장악을 원하시면 들어줍니다. 이블린은 원콤을 내지 못하면 걸어다니는 300원입니다. 리메이크가 되면서부터 q의 쿨이 굉장히 길기때문에 q를 다 쓰면 할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즉 6랩전에 wqe 이 스킬 3개로 원콤을 못내면 바로 역공을 맞습니다. w 매혹또한 2.5초가 있어야 힘을 낼수있기때문에 2.5초동안 아무것도 못하는 챔이기때문에 카정이 온다면 굉장히 곤란스럽습니다. 상대방이 카정온다고 해서 우리팀은 잘 봐주지도 않아요. 다들 자긴 라인을 더 중요하게 여기거나 맵리자체가 안되기 때문이에요. 그러면 이제 라이너들과 싸움이 일어나면서 서로 자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카정오는것에 대해서는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그럴려면 카정이 오는지 안오는지 시야장악이 중요한데 이 부분에서는 좀비와드나 유령포로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정글이 초보이거나 상대 정글 루트를 잘 알지 못하는 초보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끈질긴 사냥꾼

    4번째로는 끈질긴 사냥꾼을 넣었습니다.

    이블린은 이제 치고빠지는 w 이속증가 스킬이 없어졌습니다. 그러기 떄문에 저는 이속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깁니다. 이블린은 암살형이기 떄문에 빠르게 들어가 암살 하여야 합니다. 그럴려면 이속이 높아야 유리합니다. 또한 이블린은 물몸챔입니다. 원콤을 못내면 바로 역공을 맞는데 그나마 도망치기 위한 이속을 좀더 올려주기 위함입니다. 이블린은 6랩이후 1.5초 동안 아무 공격을 받지 않으면 다시 은신으로 돌아가는데 이 순간 상대방은 이블린의 위치를 감으로 잡아야합니다. 그러면 빠른 이속으로 요리조리 도망치시면 됩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시즌 7에 위험한 게임 특성과 비슷합니다. 스킬로 피해 입힌 피해량의 일부만큼 채력을 회복시켜주는데 나름 괸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들지 않는 이유는 이블린 패시브 때문입니다. 리메이크 된 이블린은 이제 악의장막이 씌여지면 낮은 체력에서 회복을 해주기 때문에 워모그같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어차피 회복이 되는 고유스킬때문에 구지 굶주린 사냥꾼을 들지 않더라도 피관리에 크게 문제가 없다 생각하여 들지 않습니다. 허나 이블린 초보자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안전한게 최고이기 때문입니다.

    영리한 사냥꾼은 아이탬 재사용 대기시간인데 저자는 아이템을 쓰지 없습니다. 허나 마법공학 벨트 애용자분들 에게는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보조스킬 마법

    보조스킬로는 마법을 들었습니다.

    기만함과 물위를 걷는 자


    저자는 이블린의 이속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기때문에, 기만함 과 물 위를 걷는 자를 들어 갱킹력을 높이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고 추가 이동속력에 따라 주문력 또는 공격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암살하려는 이블린에 적합하다 생각하였습니다.
     (룬은 나온지 얼마 안되었기때문에 룬에대한 정보가 크게 없습니다. 또한 유저분들마다 취향이 다를수 있기에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강타
    과거 이블린과 다르게 새롭게 리메이크 된 이블린은 q가 정글몹에 맞지 않으면 q 쿨이 굉장히 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영이나 빽도가 안되는 챔으로 변했습니다. 그러므로 이블린은 정글만 돌수 잇는 챔으로 강타를 필수로 듭니다.


    점멸

    이전에는 강타 점화를 들고 2랩때 카정을 들어가 싸우면 1:1 최강 챔프중 하나가 되었는데, 지금은 점화보다 점멸을 씀니다. 리메이크 전에는 항상 은신을 유지하기 때문에 몰래 2랩때 들어가 맞다이를 떳는데 지금은 6랩 이전에는 은신이 되지 않고 q쿨도 굉장히 길고 e는 공격속도를 올려주지도 않기때문데 점화는 이제 들지 않습니다.

    이유는 리메이크 전 이블린은 w라는 이속증가 스킬이 있었는데, 챔프를 처치하거나 어시를 하면 이 w 쿨이 초기화가 됬습니다. 그래서 점멸이 없더라도 찌르고 빠지기가 가능했는데, 지금은 w가 매혹스킬로 바뀌면서 도주스킬이 없습니다. 그러고 q가 관통이 아니라 논 타겟팅(통과하지 않으면서 붕대처럼 제가 노려서 맞춰야함)이기 때문에 q를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초반 갱킹에서 점멸을 이용하여 챔프에게 점멸로 들어가 맞추는식의 플레이와 또 여러 변수를 만들기 위해 점멸을 굉장히 사랑합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0/20/30/40/50(+0.3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대상이 몬스터라면 증오의 가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00
     


    우선 1랩때 Hate Spike(증오의 가시)를 먼저 찍어주는데요. 이유는 정글을 돌기위함입니다. w와 e는 초반 정글링을 하기에는 쿨이 굉장히 깁니다. 그러기때문에 1랩에 Dark Frenzy(황홀한 저주) or Ravage(채찍 유린) 를 찍는건 굉장히 어리석은 짓입니다. 그러므로 Hate Spike(증오의 가시)를 찍어주는데, q는 정글몹에게 맞추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즉 맞추고 스킬 시전을 3번하면 스킬쿨이 약 2.5초가 됩니다. 그리하여 정글을 돌수있게 해줍니다. 반대로 실수로 Hate Spike(증오의 가시)를 정글몹에 맞추지 못하면 약 6초의 쿨이 생기므로 한번이라도 못 맞추면 정글링을 도는데 굉장히 어려우므로 잘 맞쳐주기 바랍니다.


    ※ 중요

    이블린 Hate Spike(증오의 가시)는 정글몹에 한에서만 재사용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하지만 이 스킬은 미니언이나 챔피언에게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그러기때문에 이블린으로 운영을 한다거나 를 할수가 없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라인을 거의 밀지 못해요. 뺵도자체가 거의 안될정도로 라인 푸쉬력이 없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Hate Spike(증오의 가시)는 정글몹을 먹거나 챔피언에게 Dark Frenzy(황홀한 저주) 매혹을 시전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 주위 ※
    처음 날라가는 Hate Spike(증오의 가시)논 타겟팅입니다. 즉 붕대Bandage Toss(붕대 던지기)처럼 노려야하며 이를 잘 맞추도록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못 맞추면 굉장히 난감합니다. q를 맞추더라도 3번의 스킬을 시전할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 이는 가까운 적에게 공격이 가기때문에 어디로 갈지 사실 미지수입니다. 갱을 가 챔피언을 암살하려는데 Hate Spike(증오의 가시)를 맞추지 못하고, 적 챔피언이 미니언속에 파붙혀있으면 이후 3번의 스킬 시전 하는 Hate Spike(증오의 가시)가 챔피언을 향하지 않을수도 있기때문입니다.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25/27.5/30/32.5/3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이블린의 cc기라고 할수있는 황홀한 저주Dark Frenzy(황홀한 저주)입니다. 이는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간 저주를 걸어 사용을 하는데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초동안 매혹합니다.

    이 내용을 풀어보면 상대방이나 정글몹에게 Dark Frenzy(황홀한 저주)를 걸면 5초동안 저주에 걸려있습니다. 그러고 2.5초가 지나면 위에 하트가 꽉 차게 되고 그상태에서 하트가 2.5초 유지 됩니다. 이블린은 2.5초 후, 하트가 모두 체워진 상태에서 상대방을 공격하면 아리의 Charm(매혹) 와 같은 매혹상태로 빠트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마법저항력을 4초간 감소 시킵니다. 허나 2.5초가 되기전에 저주를 깨버리면 그저 이동속로를 65% 감소시킬 뿐입니다. (매혹상태로 빠지지 않고 잡을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그냥 이속만 감속시켜 라이너와 함께 잡아주세요.)

    주 위

     이 황홀한 저주Dark Frenzy(황홀한 저주)를 잘 터트리냐 못터트리냐에 따라 이블린의 갱킹의 성공률이 크게 달라집니다.  실제로 이블린을 해보시면 이 황홀한 저주를 터트리는 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저주를 걸고 2.5초후에 챔피언에게 공격을 가하야하는데, 이 2.5초가 문제입니다. 2.5초안에 챔피언이 타워안에 들어가버리면 잡기가 굉장히 난감합니다. 즉 황홀한 저주를 걸어 적 챔피언이 도주하는 거리까지 계산하여 스킬을 시전하여야 하는데, 2.5초가 다 차더라도 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를 맞추지 못한다면 또한 매혹을 터트릴수 없습니다. 처음 Hate Spike(증오의 가시)는 논 타게팅이고 관통이 아니기때문에 한방에 맞추지 못하면 그 이후 3번의 스킬은 미지수라 맞는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그러고 Hate Spike(증오의 가시)를 맞추지 못하면 Hate Spike(증오의 가시)의 스킬에 있는 추가피해 또한 넣지 못하기 떄문에 암살에 딜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Ravage(채찍 유린)로 접근해서 맞추려고한다면 뒤에 퇴로를 막아 들어가면 되지만 판테온 같은 챔한테 뒤로갓다가 황홀한 저주를 걸기도전에 걍 원콤나 뒤집니다. 

    그러면 이 황홀한 저주를 성공하기위해서는 크게 3가지 경우를 생각하여야합니다.

    우리 라이너가 cc기가 존재


    첫째는 우리 라이너가 cc기가 존재한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합니다. 특히 판테온)

    황홀의 저주Dark Frenzy(황홀한 저주)를 효과를 최적화 하는 2.5초를 우리 라이너의 cc로 못도망가게 하면 그냥 뚜벅뚜벅 걸어가 매혹을 걸어버리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팀 라이너 초반 cc는 짧기떄문에 정면으로 걸어가지말고 측면이나 후방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고 적 챔피언이 미니언속에 파붙혀 있는상황이면 Ravage(채찍 유린)를 먼저 넣어 매혹이 확실하게 되게 만들어줍니다.

    점멸


    둘쨰는 점멸Flash(점멸)을 사용한다. (이블린으로 갱을 가는것을 어려워하시는분들에게 추천)

    앞에서 계속 언급했듯이 Ravage(채찍 유린)를 처음 맞출떄는 아무무의 붕대 Bandage Toss(붕대 던지기)같은 논 타게팅 스킬입니다. 그러기 떄문에 황홀한 저주Dark Frenzy(황홀한 저주)를 맞추고 2.5초후 터트려줘야하는데 거리와 미니언을 방패로 하면 맞추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러면 점멸Flash(점멸)로 챔프 코앞에 들어가 매혹을 터트려줍니다. 그러면 적 챔피언은 매혹상태에 빠지면서 이블린 갱킹 성공률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점멸을 300초 후에 돌아가기 때문에 점멸로 갱을 한 다음에는 카정이 오나 안오나 조심하셔야 합니다. 걍 오면 뚜깍 쳐 맞아야해요. 그러면 카정오는지 알려면 뭘 사야한다? 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미니언 웨이브


    세번쨰는 미니언 웨이브를 잘 계산 하여야 합니다. (실제로 이 미니언이 황홀의 저주Dark Frenzy(황홀한 저주)를 터트리는데 굉장히 방해가 됩니다.)

    황홀의 저주를 걸면 적 챔피언은 후퇴를 하게 되는데 이블린은 보통 측면(옆에서)오거나 후방에서 옵니다. 하지만 황홀의 저주를 건거와 동시에 미니언 웨이브가 오면 미니언이 Hate Spike(증오의 가시)를 맞추지 못하게 길막을 합니다. 그러면 챔피언은 도주할수있는시간을 더 벌어버립니다. 그러면 갱 간 동선과 시간 다 낭비입니다. 그러므로 미니언 웨이브를 꼭 신경써 주세요.  


    기동력 장화


    그러면 결국 이 3가지가 없으면 이블린은 갱킹력이 약해집니다. 점멸만 빠지더라도 300초 동안 갱을 못간다는 공식이 나와버리거든요. 그래서 저자는 이블린 초보자들에게는 기동력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추천합니다. 이블린은 3랩때 보통 갱을 갑니다. 그리하여 선취점을 내면 400원을 받으면서 돈이 약 850원정도가 됩니다. 그러면 챔프 하나 더 잡거나 집에 돌아가서 기다렷다가 900원 기동력 장화를 삼니다. 이 기동력 장화 는 전투에 벗어나 있으면 이속을 +115 나 올려줍니다. 즉 갱킹력을 굉장히 높혀줍니다. 기동력 장화를 사는순간 Ravage(채찍 유린)로도 들어가버려도 될정도로 이속이 빨라지기 때문에 초보분들에게는 강력히 추천하는 탬입니다. (허나 개인적으로 Ravage(채찍 유린)으로 황홀의 저주Dark Frenzy(황홀한 저주)를 터트리려다 개쳐맞고 역갱나올수 있으니깐 [특히 봇 갱갈 때] 완전 적 라이너가 개피가 아니라면 Hate Spike(증오의 가시)로 황홀의 저주를 발동시켜 줍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9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30/45/60/75/90+대상 최대 체력의 4%(+3%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 대상 최대 체력의 6%(+4%의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채찍유린Ravage(채찍 유린)은 30/46/60/75/90 + 대상 최대 체력의 4%(+3%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가 들어갑니다. 이는 탱커들도 어느정도 암살이 가능할수 있게 만들어준 스킬입니다. 악의 장막Shadow Walk(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이는 더욱 60/80/100/120/140 + 대상 최대 체력의 6%(+4%의 주문력)만큼의 마법피해를 주기때문에 더욱 강해집니다.

    채찍유린에 대해서는 크게 설명을 할 것이 없는것이 이 스킬은 단순하여 Dark Frenzy(황홀한 저주)를 건 상황에서 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으로 적을 암살하는데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엄청 잘 컷다면 적 딜러가 풀피가 아니라면, 딜러를 짜를 때, 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50/275/400(+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550/800(+1.5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이블린의 궁인 최후의 포횽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입니다. 이는 현재 이블린에게 스킬 콤보 마무리 스킬로 사용하거나 도주기로 사용합니다.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은 한타에서도 이블린의 생존율을 높여주는 궁극의 스킬입니다.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를 쓰는 순간 궁 시전동안에는 공격 대상으로 지정할수가 없고 궁을 쓴 방향 반대방향으로 이동시켜 줍니다. 즉 한타에서 암살하고 안전하게 빠져 나올수가 있습니다.

    이블린은 6랩이 뒤면 은신으로 되면서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을 쓸수가 있는데 상대 체력이 30% 아래면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을 맞출때 추가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럼 상대가 30%인지 아닌지는 챔피언에 표시가 나타납니다. 암살하다가 30% 아래라는 표시가 나면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으로 쓰고 전투에서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는  도주용으로도 유용하게 쓰일수 있는게, 암살에 실패하거나 적에게 둘러싸여 죽을 위기에 처하면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을 시전하여 벽을넘어 살아남기도 합니다.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은 상황에 맞추어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스킬 콤보
    3랩 갱킹할떄 스킬콤보
    Dark Frenzy(황홀한 저주)+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
    6랩이후로 갱갈때 스킬콤보

    Dark Frenzy(황홀한 저주)+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 궁은 마무리 간지용 ^^

    이후 내가 딜이 굉장히 잘나올 때, 적 딜러를 암살하려 하면
     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 or Ravage(채찍 유린)+Hate Spike(증오의 가시) 만으로도 충분히 암살할수 있습니다. (※ 절대 탱커는 아닙니다. 원딜같은 물몸에 한에서 입니다.)

    스킬 콤보는 크게 없으나 항상 원콤을 내기 위해 잘 생각하고 들어가셔야합니다. 이 콤보로 원콤을 내지 못하면 역으로 뒤지기 때문이고, 6랩이후에는 암살에 실패하더라도 차선택으로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으로 도주할수 있도록 합니다. 계산 잘하고 들어가셔야합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블린은 이제 Shadow Walk(악의 장막)이 시전되면 마나가 회복 되는 것이 아니라 체력이 회복됩니다. 피관리가 더욱 좋아졌으나 마나는 그에비해 부족합니다. 그러고 Hate Spike(증오의 가시)는 맞춘 후 3번 정글몹 들을 관통시키기 때문에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을 선호합니다. 마나관리도 되고 피관리도 할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는 이제 쓰지 않습니다. 이블린은 평타 공속이 낮으므로 주 딜은 Hate Spike(증오의 가시)로 들어갑니다.
    리메이크 전에는 이블린의 e가 공속을 올려주는 스킬이었으므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가 정글을 도는데 더욱 편했으나 이제는 그런것이 없기 때문에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를 선탬으로 삽니다.

    이후 첫 귀환 탬트리는 두가지로 갈라집니다. 정글을 좋아하시는분은 정글탬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을 사거나 갱을 좋아하시는 분은 갱킹을 강하게 하기 위해서 기동력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삽니다. 


    신발은 3랩후 갱에서 선취점을 따시면 쉽게 사실수 있고, 구지 선취점을 따지 않더라도 정글 돌아서 장화 살수 있는돈을 맞추어 귀환하시면 되겠습니다.

                        

                          크게 정글템 3개에 대해 생각을 적어봅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 흔히들 빨강강타라고도 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는 1:1에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상대방과 싸울 때, 빨강강타를 박아버리면 제가 받는 피해량이 20% 감소하게 됩니다. 탈진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Khazix(카직스)Master Yi(마스터 이)Xin Zhao(신 짜오)같은 강력한 적 정글이 나오면 그나마 한타 떄나 1:1할때 받는 딜을 적게 할수 있습니다. 허나 보통 한타 때는 난장판이고 적 딜러고 뭐고 보이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그리하여 나중에는 강타를 박는지도 잊고, 헬파티 속으로 들어갑니다. 그러하여 저자는 한타 때 강타쓰는것을 자주 잊어버리므로 가지 않습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흔히들 파란강타 라고도 합니다. 추적자의 검은 말 그대로 상대를 추적하는데 유용합니다. 상대방에게 파란강타를 박아버리면 2초간 이속의 20%를 훔치므로 암살하는데 이속을 늘려주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탬을 갑니다. 저자는 이블린의 이속을 중요시 여기기 때문입니다.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 : 흔희들 초록강타 라고도 합니다. 추격자의 나이프는 적 정글이 카정오거나 시야를 좀더 장악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이블린은 카정에 약하기 때문에 카정오는것이 많이 겁나신다면 추격자의 나이프를 사서 시야장악을 하는데에 쓰시면 될거갔습니다. 하지만 저자는 이 탬을 사용하지 않고, 시야장악을 할거면 차라리 특성에 좀비와드나 유령포로 를 이용하여 상대 정글이 카정을 많이 올거 같거나 시야장악을 하는데 사용할 것이고 구지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 는 가지 않습니다.

    그러고 정글링을 좋아하시는분은 정글탬과 함께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 사줍니다. 이블린은 블루가 없으면 마나가 부족하기때문에 정글링을 도는데 이 두가지 탬이 좋습니다. 초반에 상대 정글을 잡아 쌍버프를 가져오거나 하면 구지 이 탬을 가지 않더라도 정글을 한번 더 도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 그리고 저자는 정글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 추천하는 이유는 , 이블린은 피관리와 마나관리가 중요합니다. 상대가 카정을 오거나 정글을 돌다가 갱각이 나올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피관리와 마나관리가 안되어 있다면 갱각이 나오더라도 내가 갱을 갈수 없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그러면 우리팀 라이너와 분쟁이 일어나면서 우리팀 내에서 내부자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블린 초보자들에게는 추천합니다.)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에서 10스택까지 쌓으신분은 자기가 케리가 가능하다, 짤리지 않을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는 숙련자 분들에 한에서만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로 바꿔주십니다.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ㅡ>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ㅡ>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ㅡ>The Dark Seal(암흑의 인장)ㅡ>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ㅡ>Skirmisher's Sabre: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ㅡ>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또는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ㅡ>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ㅡ>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ㅡ>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ㅡ>The Dark Seal(암흑의 인장)ㅡ>Skirmisher's Sabre: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ㅡ>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신발을 먼저 가신분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첫 귀한 때 갱킹을 강하게 하기위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사신분은 크게 선취점을 얻기 위해 이전에 점멸을 사용하거나 현재 점멸이 있는경우가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갱킹을 강하게 하시면 되는데, 문제는 우리 라이너들이 갱각을 만들어 주냐가 문제입니다. 갱을 가야하는데 라인을 다 쳐 밀고있다거나, 갱 호응 자체가 안되거나, 심할경우 이미 첫 귀한 상태에서 라인자체가 망해버려서 오희려 가면 역갱이 나와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글러들이 제일 싫은 상황입니다. 그러면 신발을 산것이 손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정글탬을 사서 좀더 정글 속도를 올려버리걸" 이런 생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이블린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사고 갱을 가지 않더라도 크게 망하지는 않습니다. 이전에 삿던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이 정글을 도는데 굉장히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갱을 가지 못하더라도 정글을 돌면서 정글탬을 완성시켜줄수 있습니다. 그러고 이블린으로 갱킹에 실력이 많이 늘으면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 추가로 가 줍니다. 갱가면서 강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갱을 전혀 못갈 상황이라면 먼저 정글템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부터 가거나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 가도록 합시다.




    후 정글을 돌면서 정글 탬 Skirmisher's Sabre: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과 신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마저 완성 시켜 줍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은 이블린의 갱킹을 강하게 해주기 위해 꼭 사시고 후반가시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는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Sheen(광휘의 검),Lich Bane(리치베인)등을 갈수 있습니다.

    이블린은 암살형 케릭이고 순간폭딜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기때문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Sheen(광휘의 검)를 사시면 순간 폭딜로 적을 암살하는데 유용합니다. 그러고 나중에 Sheen(광휘의 검) ㅡ>Lich Bane(리치베인)로 바꿔주시면 이속도 증가하면서 폭딜에 좋습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은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을 가기 위한 탬트리중 일부인데 저자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을 가지 않습니다. 이유는 간단한데, 저자는 벨트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제가 쓰는 것을 계속 잊어버립니다. 그래서 익숙하지 않은 이 탬을 사는건 돈낭비라 생각하여 가지 않습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를 선호하시는 정글러분들은 특성 영리한 사냥꾼을 하시면 꿀팁이 될거 갔습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을 쓰시는분들은 보통 Dark Frenzy(황홀한 저주)를 터트리기 위해 앞대쉬처럼 이용하여 성공률을 높인다고 합니다. 저는 손에 안익고 쓰는거조차 까먹기 때문에 안갑니다.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ㅡ>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이후 이 3가지 탬트리 순서는 크게 상관없음 [ㅡ>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ㅡ>Sheen(광휘의 검)ㅡ>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여러분이 아는 딜소나 탬트리랑 비슷하죠?? 초반 순간 폭딜에는 최적화 된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초반 엄청난 이속으로 이득을 보겠다. 하시는분은 이것도 추천합니다.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ㅡ>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ㅡ>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ㅡ>Aether Wisp(에테르 환영) 이속 짱짱짱!!! 특성으로 주문력도 up~!



    이제 각 상황에 맞게 탬트리를 올리시면 되는데 각 이블린의 주문력 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벤시는 주문력을 올려주면서 스킬을 한번 막아주는 장막을 만들어줍니다. 적 ap가 심하게 잘컷거나 많다면 가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우리 마법사들의 최강 탬 라바돈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블린의 암살에 굉장한 도움을 주는 탬이지만, 굉장히 비쌉니다. 즉 내가 엄청 흥했다면 가주시고 후반가서 탬이 다 차면 탬 팔고 가주시면 좋습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탱커가 많거나 상대가 마법 저항력을 올렸다면 추천합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는 스킬에 맞은 적에게 3에 걸쳐 현제 체력에 2%에 해당하는 마법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를 하면 두배의 마법피해(4%)를 입힙니다. 이블린은 Dark Frenzy(황홀한 저주)으로 적의 이동을 방해할수 있으므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의 효과를 적용할수 있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상대가 마법 저항력이 많아 이블린이 원콤을 낼수 없게 되어버리면 갑니다. 풀탬전에서 이블린이 주문력 700을 넘어서 싸우면 탱커도 녹여버릴수 있습니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잘크면 갑니다. 진짜 25 스택 찍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만 있어도 신세계를 만나게 될 겁니다.

    Lich Bane(리치베인): 이속을 증가시켜주면서 순간폭딜에 한몫합니다. 저자는 이속이 좋고 보조 특성 기만함에 의해 주문력을 올려주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꼭 갑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순간폭딜에 좋습니다. 하지만 후반에는 팔아버리세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가끔 정글도시는분들이 마나가 부족해서 여눈을 가시는분이 있습니다. 특히 이블린은 이제 마나를 체워주지 않으니깐 여눈을 가시는분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거 가면 망합니다. 이거 딜도 안나오고 마나가 조금 적게 소모되는거지 마나 회복이 증가가 된건 아닙니다. 그러고 탬 뽑는데 급격하게 늦어집니다. 제가 Amumu(아무무)로도 여눈을 가봤는데 독자들도 아시다 싶이, 아무무 마나가 굉장히 부족합니다. 그래서 여눈한번 가봣는데 진짜 완전 노딜에 정글링도 빠르지도 않고, 탬도 안나와서 갓다 버렸습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잘 몰랐던 시절에는, 이블린의 주문력을 100이나 올려줄수 있는 이 탬을 갔습니다. "주문력이 100이라고?! 완전 좋잖아" 하고 갔는데, 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Skirmisher's Sabre: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 의 주문력 중첩에 의해 터지는 효과가 겹쳐져서 다시 안갑니다. 주문력은 100 올려주니깐 좋긴 하네요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한타에서 잘만 쓰면 유용합니다. 적이 나만 노리고 있다거나, 하면 모두가 나에게 집중공격을 퍼부을때 딱 무적을 해 줍니다. 그러면 순간 타겟팅이 안되면서 우왕자왕하면서 혼란을 줄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블린은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으로 한타에서 빠져나올수 있기때문에 저자는 거의 안가봤습니다. 그러고 저자는 아이탬 자체를 쓰는걸 자꾸 잊어버리기에 안가는 이유도 있습니다. 그러고 한타 때 모래시계를 썻는데 우리팀이 들어오지도 않고 구경하면 레알 쓴 의미가 없어지고 걍 다굴빵 당합니다. 그러면 레알 쌍욕나오면서 맨탈 깨집니다. 그럼 또다시 우리팀과 전쟁을....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주문력 100에 쿨감 20%?!, 공략을 작성하는 도중 보게 되었습니다. 쿨감 20%에 굉장히 땡기고, 주문력이 100? 완전 좋아. 공략을 완성 다음 한번 가보겠습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저자는 가지 않습니다. 즉 전혀 방탬을 두르지 않는다는것입니다.
    여기에는 이블린의 기본효과와 챔 특성을 이유로 들수 있습니다. 

    이블린의 기본효과: Shadow Walk(악의 장막)는 체력이 몇 이하이면 워모그처럼 초당 체력 몇 회복을 시켜주는데 이 값이 주문력이 높을수록 올라감니다. 예를 들어 주문력이 0일 때, 체력이 400 이하면 매초 10씩 회복이 된다고 가정합시다. 이때 주문력이 있으면 400+a로 이하값이 상승합니다. 그러면 주문력을 700이상으로 나와 엄청 잘컷다면 이 이하값은 거의 풀피의 값에 해당합니다. 즉 워모그를 사지 않더라도 기본효과에 워모그 효과를 가지고 있는겁니다. 주문력만 올려도 체력회복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챔 특성: 저자는 리메이크 되기전에는 딜탱을 주 매타로 했습니다. 저자는 리메이크되기전에 AD이블린을 항상 갔습니다. 탬트리는 용사+트포+올탱으로 몸빵도 해주면서 딜도 넣어주는 챔으로 활용하였는데, 이제 이블린에는 AD 계수가 모두 빠졌습니다. 즉 용사와 트포를 가더라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고 용사와 트포를 가는 이유증 하나는 q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이유와 e의 공격속도를 상승 시켜주는 이유로 갔지만 이제 패치가 되면서 이건 모두 쓸모가 없어졌습니다.
     즉, 말 그대로 암살로써의 삶을 살아가야하는 이블린이기 때문에, 딜러진을 암살하려면 극딜을 가야합니다. 괜히 방탬 두르다가 딜도 안나오고 유통기간 됫다면서 한타에서 도움도 안되면 그야말로 정글차이 소리 나옵니다.

    그렇다면 저자의 주 최종 완성 탬트리는 거의 극딜 탬트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or Lich Bane(리치베인))+(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요즘 해보려고하는 쿨감 40% 탬트리

    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Lich Bane(리치베인)+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관통력은 상대 탱커가 많으면 가겠습니다. 적 팀에 탱커가 없다면 저는 좀더 주문력을 올릴수 있는 탬으로 교체하겠습니다.)

    (롤을 한지 1년밖에 안되서 탬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 한정적입니다. 저자는 주문력을 더 올려줄수 있는 탬이 있다면 그 탬으로 갈아 타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이
    만나면 사망. 6랩전까지는 사려봅시다. 6랩이후도 맞다이 사망. 궁맞고 뒤짐.

    궁빠지고 암살할수 있는각을 잘 봅시다. 1:1 뒤짐
    엘리스
    고치 맞으면 바이바이. 엘리스는 그냥 쌤 ㅋㅋㅋ
    이블린이 난이도 최상인 이유는 물몸에다가 암살뺴고는 딱히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사람들은 이블린이 사기챔이라고 하지만, 황홀한 유혹(W)을 맞추지 못하면 뚜벅뚜벅 걸어가는 300원에다 너무 물몸이기 때문에 어렵숩니다.

    적 장인들이 오면 사실 뭐가 와도 힘들지만, 조심해서 암살해 갑시다.

    그러고 자기가 못해서 망하는것보다 라이너가 거지같아서 망하는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대리로 올라왔다고 생각하고 끝나고 리폿 꼭 박아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치
    물몸은 그냥 암살.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ㅡ>늑대ㅡ>레드 ㅡ> 갱 or 바위개 or 정글링


     레드ㅡ>늑대ㅡ> 블루ㅡ> 갱 or 바위개 or 정글링


    비추 동선


    블루ㅡ>늑대ㅡ>칼날부리ㅡ>레드ㅡ>돌맹이 ㅡ> 갱 or 집

    레드ㅡ>칼날부리ㅡ>늑대ㅡ>블루ㅡ>두꺼비ㅡ> 갱 or 집


    깨알 TIP

    물약먹으면서 정글몹 잡으면 더 빨리 잡혀요.
    초반 운영법

     

    정글러는 보통 3랩갱을 시작으로 한다. 본인이 정글링이 더 빠르거나 하면 선공을 가할 수 있고, 갱을 갔을 때 우리 라이너가 압박을 하고 있으면 역갱을 봐주기도 한다. 


    저자는 골드에서 주로 하였기 때문에 저자의 상황에 해당하는 예기를 한다.


    흔히들 브,실,골,플 들은 사리는걸 안하고 맵리도 안된다. 그러기 때문에 갱에 대한 대비를 잘 하지 않는다. 그러기 때문에 항상 갱에 최적하 되어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면 정글러는 상대 정글이 왔을 때 이에 대해 수습을 하거나 먼저 갱을 가거나 해야하는데 저렇게 정글몹을 다먹고오면 이미 상황이 끝나버린다. 라이너들과 싸우지 않을려면 3랩 갱을 가거나 역갱을 봐주는데, 역갱이 어렵다면 시야장악을 위해 와드를 박아주고 가자. 안그러면 정글탓 하면서 서로 싸운다. 빽핑쳐줘도 안빼는 라이너들을 보며 나는 또다시 눈물을 흘린다. 

     

    중반 운영법

     이제 6랩이 되면 은신이 되면서 이블린의 동선이 잘 보이지 않게 된다. 리메이크 되기전에는 1랩부터 은신이라서 이블린에 대한 기본 지식만 있으면 핑와를 잘 박아주었는데 지금은 6랩이후에 은신이 되니깐 그전까지는 잘 박지 않는다. 그러고 초반에 핑와를 신경 안쓰다가 결국 후반까지 적들이 핑와를 안사게 되면 완전 떙큐.


    어찌됫든 이블린은 상대 정글 동선에 집중을 한다. 상대가 봇쪽에 갔는데 동선이 어긋나면 상대 정글을 털어버려 성장을 늦춘다거나 탑 or 미드 갱을 간다. 그러면서 조금씩 만회하고, 물몸이기 때문에 무식하게 꼬라밖았다가 역갱만들어주지 말자. 그러면 호응 안했다 하면서 피터지는 키보드 싸움이 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이제 한타와 운영싸움이다. 하지만 이블린은 이제 운영을 할수 없는 챔으로 바뀌었다. 빽도를 할수 없고, 오로지 암살만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이블린은 한타에서 어떻게 싸워야 하는가.


    무조건 후진입이다. 먼저 가서 이니시 열면 개쪽난다. 먼저 상대방이 들어가 싸움을걸거나 우리팀이 먼저 걸어서 어느정도 피가 깍이고 스킬이 빠졋다 판단하면 들어가 딜러진을 짜르고 궁으로 빠져나온다. 항상 후방에서 들어갈 준비를 하고 상대 핑와에 잡히지 않게 요리조리 조심해야한다. 핑와에 보이면 적 5명이 나 잡으러 온다. 무서무서.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가 뭔데??

     

    챔피언별 대응법

    이블린은 팍 들어오는 Vi(바이)Elise(엘리스)Jax(잭스)Rengar(렝가)Khazix(카직스) 이런 챔에 약하다. 이블린 자체가 암살형으로 만들었고 은신이기 때문에 굉장히 물몸챔으로 만들었다. 고로 초반 6랩 까지는 잘 사리자. 그러고 6랩 이후도 암살식으로 가야지 맞다이 하다가 역공 맞고 뒤진다. 서로 비슷할게 컷을때 만나면 Dark Frenzy(황홀한 저주) 으로 겁을 줘서 쫒아내버리자. 


     

    마치며

     

     이제 이블린은 전형적인 암살형 케릭으로 변하였다.


     리메이크 이전에는 q쿨도 짧고 w로 이속증가로 도주도 가능하고 e로 공격속도를 올려주면서 폭딜을 하였다. 그리하여 빽도도 하고 운영도 할수 있었지만, 지금은 전혀 할수 없는 부분들이다.


     결국 암살을 주 목적으로 해야하는데, 개인적으로 물몸이기때문에 초보자들은 한타에서의 활약이 어렵다. 들어갓다가 괜히 쳐맞고 암것도 못하고 뒤지니깐.


    항상 정글러 하시는분들은 맨탈을 잘 잡아야한다. 요즘은 게임에서 지는 이유는 정글탓으로 많이 한다. 라인 쳐 밀면서 상대 갱에 대비도 않하면서 쳐 뒤지고 정글탓 하는 탑과, 미드 개망해서 블루안줫더니 탈주하는 애와, 괜히 갱갔다가 호응이 거지갔거나 잘못들어가 역갱맞고 라인 망치면, 완전 개쪽난다. 그러면 이제 뭐든건 정글 탓 하면서 정치를 받게 된다. 몇판하다보면 이제 맨탈이 깨지면서 자신도 모르는 쌍욕을 펼치게 된다. 그러면서 정지를 먹으며 울분을 토하는게 정글러들이다.


    Tip.

     반드시 갱을 갈때는, 내가 판단하고 들어간다. 라이너가 진짜 호응도 못할 애다, 라인이 그냥 망했다. 라고 생각하면 가지 말자. 괜히 서로 피곤해진다.


    그러고 입털 애들은 미리미리 차단하자. 괸히 내 맨탈만 박살난다.


    우리편 라이너가 망해도 내가 잘크면 그나마 어느정도는 커버는 가능하다.


    그리고 가능하면 망하지 않은 라인을 가라. 예를들어 탑,미드가 망했는데 봇을 그나마 할만해보인다. 그럼 봇을 가서 갱킹을 성공하면서 내가 큰다. 그렇게 커가면 나중에 탑or미드도 싸워볼만하다. 괜히 망한 라인 쳐가가지고 나까지 망하지 말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