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블린이 리메이크 되고 부캐를 하나 만들어서 한달정도 이블린을 주력으로 플레이 하였으며(솔랭+일반 130판) 플레티넘2로 시즌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아프리카와 유튜브에서 BJ사자비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으니 많은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블린 소개 영상-
-속이 시원한 이블린 매드무비 보시고 정독합시다!!-
-12.06. 7.24패치노트 이블린 패치내역-
W - 황홀한 저주의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이제 해당 효과를 발동시킨 공격 또는 스킬에도 적용됩니다.
해석 : W가 터지고 나서 마저감소가 적용되던게 터지는 공격부터 마저감소가 적용된다는 뜻...쳐맞고나서 아 이제부터 아프겠구나! 이게 아니라 쳐맞으면서부터 아! 아프다 이런 느낌이라고 보면됩니다.
-7.24.패치이후 이블린 승률(2018.1.10.기준)-
※이번패치가 별거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블린의 승률이 부쩍 올랐습니다. 다른 이유도분명 존재하겠지만 이번 버프가 이블린에게 꾀나 크게 작용한 듯 싶습니다. 특히 W(황홀한 저주)를 E(채찍유린)으로 발동시키게 되면 E(채찍유린)에 W(황홀한 저주)의 마저감소가 그대로 적용되어 딜이 확실히 강해지게 되었습니다.
-1.10. 8.1패치노트 이블린 패치내역-
상향 수정:E - 채찍유린이 더 이상 시전시간 중에 대상에 대한 시야를 잃어서 중단되어도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사족 : 은근 스트레스 받는 판정이었는데, 다행히 패치되었군요!!
-1.24. 8.2패치노트 이블린 패치내역-
E스킬 너프
강화되지 않은 피해량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100당 2.5%) => 대상 최대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
강화된 피해량 : 대상 최대 체력의 6%(주문력100당 3.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2.5%)
해석 : 너프 이후의 강화E 피해량이 너프전의 강화되지 않은E 피해량과 같아졌습니다...이러면 죽창 이블린은 절대로 못합니다. 또한 룬으로는 감전을 들지 않으면 딜을 기대하기 힘들군요.
사족 : 에바참친데 슈바알..
2018.01.26. 너프먹고 정글승률 17위까지 곤두박질 아직은 지켜본다..
-2.22. 8.4패치노트 이블린 패치내역-
E스킬 버프
기본 피해량: 40/55/70/85/100 ⇒ 55/70/87/100/115
강화된 피해량: 70/90/110/130/150 ⇒ 95/115/135/155/175
사족 : 이정도 버프면 충분히 다시 쓰일만큼 좋아졌습니다. 초반 감전이 워낙 오피라서 강화E의 딜량 상승으로 희망이 보입니다.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선데켑 이블린의 경우 공격력에 치중된 이블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선데켑 이블린을 플레이 할 때, 어둠의 수확룬을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E스킬의 데미지를 극한까지 올림으로서 상대에게 대처하기 힘든 데미지를 주기 위함입니다. 또한 이블린의 E스킬은 주문력에 비례하여 최대체력피해도 같이 상승하기 때문에 주문력이 높아질수록 딜이 말도 안되게 강해집니다.
-어둠의 수확+주문력1000의 E스킬 데미지 영상-
선데켑 이블린의 운영법은 감전 이블린과 비슷합니다. 다만, 초반의 딜로스를 극복할 실력과 센스가 필요합니다. 즉, 상대방보다 자신의 실력이 높다고 판단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룬 구성입니다.
라바돈이 일찍 나오게되면 비약적인 AP상승으로 E(채찍유린)의 딜이 매우 강력해지기 때문에 마저템이 없는 상대에게는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패시브의 은신상태에서의 체력회복이 만피까지 증가하는 효율을 보여줍니다.
어쨋든 가장 중요한 점은 상대보다 템이 앞서야 한다는 겁니다. 상대방이 마저템 나오기 시작하는데 데켑 하나 들고 있으면 이블린 딜 안나옵니다.
마법공학 벨트는 좋은가?
벨트는 좋은 아이템이지만 과거에 비하여 딜이 부족한 이블린에게는 선리치베인이나 마관신+망각의 구로 마관을 극대화 하는 템트리가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이블린 벨트 활용법 영상
마관신은 후반에 바꾸자..
후반 한타 페이지에서는 모빌로 이득을 보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후반에는 마관신으로 신발을 교체해줍시다. 저는 초반에 무조건 모빌로 이득을 보는 운영을 합니다. 이후에 바람용을 먹었다면 룬메 벨트 리치베인 이후 마관신으로 바꾸고 바람용을 먹지 않았을 경우 조금 더 상황을 보고 마관신으로 바꿔줍니다.
※룬의 메아리와 리치베인이 나온 상태에서 마관신을 신으면 이동속도는 정확히 430
※끈질긴 사냥꾼 5스택+마관신+리치베인+룬의 메아리= 비전투 이속 480
※프리시즌이 시작되면서 마관신이 버프(마관+15->+18)를 먹었습니다.
이블린의 카운터 = 멜모셔스의 아귀
궁딜을 멜모셔스 보호막이 다씹음..솔킬각 초중반에 절대 안나옴..제드, 야스오가 선주포 갔는데 미드 주도권까지 잡고 있으면 매우 힘듬.
암흑의 인장에 관하여.
많은 이블린 유저들이 초반에 암흑의 인장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로는 초반 부족한 딜과 마나 수급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기 위한 방안으로 보이는데요. 효과가 제법 뛰어나니까 충분히 고려해 볼만합니다.
주문도둑의 검에 관하여
요즘은 암흑의 인장대신 주문도둑검을 들고 있습니다. 주문도둑검과 이의 상위템은 얼음송곳니의 가성비는 진짜 주웅말 개op입니다. 라이엇에서도 이를 알고 패치하려고 하는데 잘안되는 모양이고...꿀템이니 너프전에 꼭 가보세요.
진동감지라는 패시브 덕분에 이블린의 은신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노코스트 챔프에 체력회복까지 겸비하여 높은 유지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초반 마나가 부족한 이블린보다 빠른 성장력과 갱킹력을 보여줍니다. 렉사이가 주도권을 잡으면 초반에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은데 중반까지만 잘버티면 유통기한이 살짝 오는 챔피언 입니다. 이블린도 유통기한이 있는 챔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AP딜러들은 후반가면 딜 진짜 오지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후반가면 이겨요!!
니달리
리얼 솔랭 강패! 팀원들 터지든 말든 상대정글 다빼먹고 압도적인 성장차이로 압박과 부담을 주기 시작하며 악랄한 쿠거폼의 도주와 추격은 키보드에 샷건을 갈기기에 충분한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비록 후반에 한타에서 살짝 존재감을 발휘하기 힘들지 모르나, 얍삽하게 사이드에서 창을 던지는 모습만 보더라도 팀원들의 멘탈이 깨지는 광경을 자주 목겨할 수 있습니다.
이블린
이상하게 나보다 무조건 잘함 ㅠㅠ
사실 이블린이 초반(6렙이전)에 이길 수 있는 정글 챔프가 거의 없습니다. W(황홀한 저주)걸어놓고 2.5초동안 비폭력 무복종 해야하기 때문에 이 부분이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리신이 음파쓰고 대가리 차고, 짜오가 들어와서 공중에 띄워도 2.5초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한국에 오면서 의상을 검열 당해서 그런가 아리와 다르게 매혹하는데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6렙부터는 쓸만하니까 다들 화이팅!!
이블린은 기본적으로 암살자입니다. 하지만 제드나 탈론과는 다르게 상대적으로 라인 클리어가 힘들어서 스플릿 운영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은신을 활용한 잘라먹기 이후 오브젝트 획득이나 상대 정글의 카정과 같은 탈수기 운영으로 스노우볼을 굴릴 필요가 있습니다.
초반의 이블린은 굉장히 약합니다. 갱을 가려면 최소한 신발이 있어야 갱이 가능하며 상대 정글과 마주친다면 십중팔구 패배합니다. 하지만 정글링이 빠른 편이고 6렙 이후부터는 궁극기를 배우고 은신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6렙 전과 비교하여 매우 강해집니다. 따라서 우리는 안정적인 6렙을 목표로 초반 운영을 풀어 나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선모빌을 목표로 정글링에 집중하며 상대와 반대 동선을 타면서 카정을 시도하는 편입니다. 초반 2:2교전은 확실하지 않으면 가급적 피합니다. 6레벨 이후 킬을 주워 먹기 쉬우며 룬의 메아리가 나오게 되면 더더욱 할 만해집니다.
한타 상황에서는 주로 사이드 포지션을 잡으시고 상대팀의 딜러진에게 W(황홀한 저주)를 걸어 압박을 가한 뒤, 빈틈을 노려 상대에게 다가가 빠르게 자르고 궁으로 빠져나와주세요.
-초반 운영법-
핵심 : 6캠프 이후 모빌을 이용한 갱킹
이블린은 초반에 무척 약합니다. 따라서 저는 정말 확실할 3렙갱이나 역갱이 아니라면 6캠프 동선을 밟으면서 4렙코스와 선모빌 빌드를 탑니다.
캠프 순서 : 블루->두꺼비->늑대->칼날부리->레드->돌거북
6캠프를 돌게되면 870원 정도가 모입니다. 모빌이 900원이기 때문에 바로 집으로 귀환 후 모빌을 신고 그동안 미루었던 갱킹을 적극적으로 다녀봅시다.
레드 스타트라면 역법을 권유합니다. 상대 정글이 카정을 시도하면 매우 피곤해집니다.그리고 저는 초반 바위게를 포기하는 편입니다. 한동안 3렙코스(2버프 빌드) 이후 바위게를 먹는 동선을 연구해보았는데, 바위게에게 매혹을 걸고 때리는 순간 상대 정글과 만나는 경우가 허다하였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매우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므로 편하게 바위게를 포기하고 6캠프 이후 바로 모빌을 신어줍시다.
-중반 운영법-
핵심 : 은신을 활용한 갱킹
6렙 이후에 궁이 있는 이블린은 매우 할만합니다. 하지만 룬의 메아리가 나오기 이전에 정글링과 갱킹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에는 마나가 모자랍니다. 따라서 은신을 이용한 날카로운 갱킹을 권유합니다. 라인전이 끝나기전에 게임의 주도권을 가지고 온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해주세요. 만약 궁극기와 플래쉬가 모두 빠진 상태라면 정말 신중하게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궁극기 플래쉬가 없는 상태에서 핑와, 바위게등을 시야가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먹는 행동은 굉장히 위험하니 각별히 주의해주세요! 한타 포지션은 사이드 포지션을 잡아주시고 상대팀의 딜러진에게 딜로스를 발생시켜야 한다는 점 염두해 주셔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핵심 : 어그로, 상대방 딜러진 암살
후반으로 가면 양팀 스플릿or탑유저를 제외한 모두가 시야 싸움과 오브젝트 한타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 시간이 다가오면 이블린의 W(황홀한 저주)의 발동이 매우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잘 성장한 이블린이라면 후반 W(황홀한 저주)가 없더라도 충분히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W(황홀한 저주)를 이용한 어그로나 상대진영의 움직임 봉쇄등을 목적으로 사용해주세요. 하지만 기회가 생긴다면 발동시켜야겠죠?
W(황홀한 저주)가 없는 콤보 : 벨트로 접근 -> 강화E-> Q->qqq->R
후반에 상대방 원딜이 자야 베인이 아닌 이상 무조건 저 콤보로 죽일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우리편 딜러진을 믿을 수밖에 없는데, 이 말은 즉 캐리가 불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상대방 원딜이 마저를 간다면 반드시 공허를 올리세요! 그리고 후반에는 마관신으로 갈아신는 걸 추천드립니다.
챔피언 상대법
-이블린 VS 바이 공략 영상-
-이블린 VS 판테온 공략 영상-
-이블린 VS 누누 공략 영상-
이블린vs피들스틱 난이도 : 보통
피들스틱은 몸약한 뚜벅이 메이지 챔피언입니다. 공포를 제외하면 이블린을 위협할 스킬이 없습니다. 6렙 이후부터는 이블린의 은신을 활용한 매혹이 선공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들스틱의 궁을 이용한 역갱만 조심한다면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최근에는 미드나 서폿에 더 자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블린 vs 피들스틱 공략영상
이블린vs신짜오 난이도 : 보통~어려움
신짜오는 뚜벅이입니다. 롤에서 뚜벅이 챔피언들은 맞다이가 오지게 쌔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신짜오도 예외는 아닙니다. 따라서 초반에 맞다이나 2:2교전은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저는 모빌을 빠르게 올려서 반대동선을 털면서 정글을 빼먹고 기회가 보이면 갱을 가는 식으로 초반 운영을 합니다. 6렙 이후부터는 신경쓸 부분들이 짜오가 훨씬 많아지기 때문에 6렙전까지만 잘 사리면서 스마트하게(비열하게) 플레이 하세요. 이블린은 6렙부터 시작입니다. 이 점을 꼭 명심하세요! 6렙전에 쇼부 보시려면 엘리스, 리신 하세요.
이블린 vs 신짜오 공략영상
이블린vs녹턴 난이도 : 보통
녹턴은 기본적으로 6렙 이전에 갱이 강력한 캐릭이 아닙니다. 초반(3~4레벨)구간 선취를 가져가는 것이 베스트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모빌을 빠르게 올려 최대한 라이너들을 케어해주고 다녀야합니다. 6렙 이후부터는 이블린과 녹턴 둘다 할만합니다. 은신을 이용한 이블린의 끊임없는 찌르기, 묵직한 녹턴의 궁극기..중반에 접어들어 녹턴이 궁극기를 한번이라도 삑사리 내거나 이블린이 한 번이라도 스펠 없이 깝치며 돌아다니다 뒤지는 경우 게임이 확 기울게 되니 각별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이블린 vs 녹턴 공략영상
이블린vs자르반 난이도 : 보통~어려움
초반 2:2교전에서 자르반의 E->Q(혹은 E->Q플)연계는 이블린이 감당하기에 매우 벅찹니다. 초반에 한 번이라도 말리게 되면, 자르반은 아마 모빌과 추적자의 나이프를 올릴 것입니다. 그리고 레드와 블루지역에 와드가 박히기 시작하면 게임은 수무스하게 패배합니다.
아군라인에게 주도권이 있다면 카정을 권유합니다. 굳이 킬을 먹지 않고 상대 자르반 위치만 알려준다면, 그리고 무난하게 6렙을 찍게되면 게임이 수월할 것 입니다. 만약 아군라인에게 주도권이 없다면...아마 씹고통을 맛보게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무난하게 6레벨을 같이 가져간다면 저는 이블린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자르반과 게임을 할 수록 자르반이 굉장히 어렵게 느껴집니다. 자르반은 이블린의 w 스킬이 발동되기전에 모든 스킬들을 쏟아부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불리한 상황을 많이 겪었습니다. 조합빨도 덜 타고..롤드컵에 나오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블린 vs 자르반 공략영상
이블린vs이즈리얼 난이도 : 보통~어려움
이즈리얼은 초반 정글링이 상당히 빨라서 카정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오히려 카정을 안당하면 다행이라고 말할정도로 초반에 강한 정글러입니다. 이블린이 3렙이고 이즈리얼이 2렙이어도 이즈리얼이 이블린 개바릅니다. 이블린은 뚜벅이라 이즈리얼 폭전 터지면 그냥 털리니 맞다이는 자제하세요.사실 초반에 이블린이 이길 수 있는 챔프가 거의 없는게 사실이지만..
모빌을 구입하고 최대한 이즈리얼과 반대동선을 타면서 상대 정글을 빼먹으세요. 우리 라인이 1킬을 주더라도 레드(칼날부리, 골렘)나 블루진영(늑대, 두꺼비) 정글 다털면 손해는 아닙니다. 만약 이즈리얼이 갱에 실패하고 이블린이 선6레벨 찍으면 그때부터는 할만합니다. 정글은 심리전입니다.
이블린 vs 이즈리얼 공략영상
이블린vs자크 난이도 : 보통~어려움
녹색 괴물친구 자크는 이니시의 대가입니다. 너프를 하도 먹어서 요즘은 잘 안보이던데 그래도 가끔식 나오는군요. 우선 자크는 초반 카정에 엄청나게 취약합니다. 우리편 라인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면 두려워말고 카정가세요. 자크 너프먹고 자기가 스킬 쓰다가 뒤지려고 합니다. 자크와 반반을 갔을 경우에는 한타 때 딜러의 어그로를 누가 더 많이 끄냐가 관건입니다. W(황홀한 저주)와 궁극기를 활용하여 딜러의 어그로를 최대한 끌거나 딜러를 암살 해낸다면 롤이란 게임이 결국 딜러 싸움이기 때문에 자크보다 유리한 고지를 밟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이블린 vs 자크 공략영상
이블린vs카직스 난이도 : 보통~어려움
카직스는 초반에 정글링이 빠른편이 아니라서 상대적으로 이블린에게 약간의 시간이 있습니다. 이 시간동안 정글링을 계속할지 갱을 갈지는 본인의 몫입니다. 잘하는 카직스는 궁진화하고 게임 터뜨리고 다니는데 카직스한테 주도권 뺏기면 중반까지 씹고통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정글링이 빠른 친구가 아니라 초반에 카정만 성공한다거나 아군라인 1킬 주더라도 반대편 정글 다 털어 먹는식으로 교환한다면 주도권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후반가면 살짝 유통기한 오는 친구인데 반하여 이블린은 후반에 오히려 한방이 있는 챔피언이라서 중반까지 조금 불리해도 팀원 멘탈만 케어한다면 충분히 가능성 있습니다. 제가 게임을 플레이 할 수로 느끼는데 제가 이블린하면 초반 개똥싸다가 은신으로 비겁하게 킬먹고 후반에 운 좋게 딜러진 잘라서 이기는 경기가 대부분입니다. 멘탈만 잡으세요!!
이블린 vs 카직스 공략영상
이블린vs마스터 이 난이도 : 보통~어려움
마스터 이는 캐릭 특성상 무리할 수밖에 없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파괴력이 강하지만 근접 챔프이고 명상이라는 생존기조차 명캔이라는 이름하에 딜을 넣는 일에 사용됩니다. 어쨋든 잘 크면 정말 강한 챔프이기에 무리하게 되고 결국 던지거나 영웅이 되거나 뭐 그런 챔피언이죠.
어쨌든 마이는 성장형 챔프이기 때문에 이블린이 초반에 갱을 성공하여 이득을 봐서 마이가 성장하기 전에 게임을 많이 망가뜨리는 게 좋습니다. 잘하는 마이가 킬을 먹기 시작하면 솔용에 솔바론에 신기한 광경들을 목도할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이득을 보는 게 중요합니다.
한타 때 마이가 궁 키고 개돌하더라도 이블린이 잘 마크해준다면 마이가 판치기 힘들 겁니다. 마이는 알파 진입 후 무조건 킬을 먹어 알파쿨을 줄여야 하는 데, 이블린의 궁극기가 마이의 한타 플레이를 어느 정도 카운트 칠 수 있습니다.
이블린 vs 마스터 이 공략영상
이블린vs케인 난이도 : 보통~어려움
케인은 초반이 약합니다. 케인의 카운터는 그냥 초반입니다. 암살자나 다르킨이 되어야 챔피언에 특색이 생기고 갱킹 능력이 향상됩니다. 이블린도 초반에 강한 캐릭은 절대 아니지만, 돈 되자마자 모빌 올리고 케인 반대 동선 정글 빼먹으면서 견제하고 갱각 잘 보면 최소 반반이상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블린이 6렙을 찍는 순간부터 케인이 변신하기 전까지 무조건 이득을 봐야 합니다. 만약에 6렙 찍었는데 별 이득 못보거나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되고, 무난하게 케인 변신하는 순간 게임 살짝 힘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