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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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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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르킨, 암살자 전부 강한 케인! 그에 대한 팁과 노하우 (시즌7 케인 112판 승률 60% 플레티넘의 케인 즐기기! - 계속 수정중!)

- 너뒤에케인(2017-11-11, 조회수: 15657)

Kayn(케인) (Kayn)

[네 능력을 입증해 볼테냐!! 내가 왜]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 인벤에 글을 써보게 됬습니다.

롤을 하다가 기나긴 공백기 속에서 저를 다시금 롤에 푹 빠지게 만들어준 케인.

롤을 몇년간 해왔었는데도 이런 인생챔은 없었다고 할 정도로 정말 재밌고 정말 무궁무진한 챔피언 입니다.

지금까지 인벤에서 눈팅만 해왔었는데, 이번엔 제 손으로 최고의 모스트 챔피언인 케인을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비록 제가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케인을 일반과 랭크게임에서 몇 백판을 해본 유저로써 팁이나 노하우를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래는 제 현 티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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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말 플레티넘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케인 만세!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이번 새로운 시즌에 들어오면서 특성과 룬이 통합되고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Kayn(케인)케인에게 적합하다 싶은 룬들을 직접 플레이 하고 연구한 후에 모아봤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


룬 종류는 지배와 마법을 사용합니다.


감전 : 현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와 거희 같은 룬입니다. 다르킨이든 암살자든 너무나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이 룬을 필수적으로 채용합니다. 또 한 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 사라졌기 때문에 다르킨도 감전을 채용합니다. 이외에 룬은 전혀 케인Kayn(케인)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판단했습니다.


----------------------추가-------------------------


감전 말고도 포식자 룬이 생각보다 잘 어울렸습니다. 쿨타임이 감전보다는 길지만 목표를 보다 확실하게 암살할 수 있다는것이 좋았습니다. 암살자로 변신하기 전에는 감전이 더 좋기 때문에 취향차이겠네요,




돌발 일격 : 케인 QReaping Slash(살상돌격)에 적용이 되고, 혅재 방관룬이 사라진 관계로 부족한 방관을 조금이나마 채워줄 수 있게 도와주는 룬입니다. 그 외에 피의맛은차라리 다르킨에게 더 어울릴듯한 능력이고, 비열한 한방은WBlade's Reach(몰아치는 낫)에 적용이 되지만 고정피해량이 낮아서 지금은 쓰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시야 수집 : 이 룬은 상당히 많은 와드를 직면하고 지워주는 정글러에게 아주 중요한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한 와드를 지울때마다 공격력이 올라가니 좀비 와드나 포로 와드보다는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시야 수집룬인 시야 수을 착용하고 많은 와드를 지우는 것이 올바르다고 생각합니다. 드락사르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도 와드를 지우는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더욱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끈질긴 사냥꾼 : 전투에서 벗어나면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룬입니다. 바람의 드래곤과 기동신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처럼 말이죠. 적에게 신속하게 접근해서 암살하는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끈질긴 사냥꾼을 채용합니다. 영리한 사냥꾼 같은 경우에는 사용 아이템의 쿨타임을 줄여주지만 암살자에게 끈질긴 사냥꾼만큼 큰 메리트는 없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후반부 밤의 끝자Edge of Night(밤의 끝자락)과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시간을 줄여 주는건 나름 괜찮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전 끈질긴 사냥꾼이 압도적으로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굶주린 사냥꾼은 적에게 스킬 피해를 줄 때마다 체력을 회복하는 룬인데요. 이건 말 안해도 다르킨과는 최고의 궁합이 될 룬이거 같습니다.






다르킨 라아스트 :

다르킨의 경우에는 실전에 들어가서 플레이 하지 않는 이상은 판단하기 어려울거 같습니다! 내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아스트의 경우에는 정밀이 아주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정밀은 승전부(구 : 위험한 게임)과 마지막 결의로 상당히 공격적이면서도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밀룬을 강추하고 싶네요.


보조룬이 정밀일 경우 : 공격적이면서도 생각보다 안전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룬입니다. 정밀 룬을 선택하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양날 도끼보다는 Death's Dance(죽음의 무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신속하게 올려주고 나머지 쿨감 10%는 상황에 따라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골라서 가주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를 선호합니다!











역시 Smite(강타)강타 Flash(점멸)점멸이 최고입니다. 간혹 Ghost(유체화)유체화를 드시는 분들이 있을수 있지만 역시 모든 콤보와 인용부분에서는 Flash(점멸)점멸이 최고였습니다.


Flash(점멸)점멸과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의 조합은 케인에게는 필수죠.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55/75/95/115/135 (+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 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케인의 말이 필요없는 주력스킬. 얇은 벽을 넘어다닐수 있고 범위가 커서 꽤나 다수의 적에게 명중 할 수 있는 좋은 스킬입니다. 돌진과 공격시에 데미지를 한 번씩 주기 때문에 돌진, 공격 2번을 다 맞추는것이 아주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스킬에 단점이 하나 있다면 이동속도에 비례해서 돌진속도가 결정됩니다. 고로 "슬로우 = 살상돌격의 돌진 속도 감소" 가 되는 것이죠. 슬로우에 걸리면 이걸로 도주 하기도 어렵고 추노 하기도 까다로운 상황이 됩니다. 하지만 데미지와 범위만큼은 정말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0/125/170/215/26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6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사정거리: 600

케인의 콤보에는 빠질수 없는 스킬... 다르킨이나 암살자에게도 확연히 중요한 스킬이 바로 이것입니다! +1.2 추가AD라는 괴랄한 계수를 가지고 있는 어마어마한 스킬입니다. 변신 전에는 딜레이가 길고 아무것도 못하기에 신중히 사용해야 하고 둔화 효과는 생각보다 미미하기 때문에 이걸 cc기라고 생각하기엔 부족함이 있습니다. 암살자의 경우에는 이 스킬을 못 맞추면 거희 암살이 불가능하며, 다르킨에 경우에는 역관광의 기회를 놓치거나 들어갈수 있는 상황의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어 한타페이즈때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든 맞춰야 하는 스킬이죠. 적에게 좀 더 쉽게 맞추는 팁은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100/115/130/145/160 (+0.4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5/6/7/8/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케인의 꽃... 케인의 존재 이유가 바로 이 스킬이죠. 이 스킬로 말도 안돼는 갱킹루트와 적의 허를 찌르는 플레이, 갑자기 튀어나와 적을 역관광하거나 벽을 뚫고 도주를 하면 적의 분노를 치밀어 오르게 할 수 있는 그런 아름다운 스킬. 짭짤한 힐로 초반 정글링 유지력에 힘을 주는것도 있죠. 이 스킬을 회복용으로 사용하여 적과의 전투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다던지... 이 스킬이 없다면 케인은 없는겁니다. 팁과 활용법은 밑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200),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다르킨 : 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이 스킬의 사용이 흑백 화면과 킬을 좌우하는 엄청나게 중요한 스킬입니다. 2.5초동안 대상으로 지정할수 없는게 포인트겠죠! 하지만 대상으로 지정할수 없을뿐이지 데미지는 받습니다. ex). Ignite(점화)점화, 룬 친화력레드,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죽불(그는 갔습니다)


자세한 활용법은 밑에서 다시 배워봅시다!



스킬 선마순서는 당연히 Reaping Slash(살상돌격)Q -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 - Shadow Step(그림자의 길)E 선마로 가주는게 좋습니다. 근데 W선마가 더 쌔기는 해요... 못 맞추면 딜로스가 심해서 역관광 당하거나 아무것도 못하게 되겠지만... 그래서! 맨 땅바닥에서 자유롭게 이동 할수 있게 해주고 맞추기 쉬운 Reaping Slash(살상돌격)Q를 먼저 마스터 해서 한 번이라도 더 자주 쓰는게 좋습니다.


스킬 콤보

편의상 " 치명상(Lethality )평" 아이콘을 이렇게 사용하겠습니다. (룬이 변경되어도 콤보와 갱킹루트는 변함이 없습니다.)



기본적인 Q 활용 콤보

  • 치명상(Lethality )평 - Reaping Slash(살상돌격)Q - 치명상(Lethality )평입니다. 맨 처음 평타 모션을 캔슬하면서 Reaping Slash(살상돌격)Q를 돌릴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더 강력합니다. 그냥 Reaping Slash(살상돌격)Q 맞은거랑 똑같아 보여도 평타 하나가 킬 하나를 좌우할수 있다는 사실!


    변신하지 않은 케인일때 풀 콤보


  • 치명상(Lethality )평 - Reaping Slash(살상돌격)Q -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 - 치명상(Lethality )평입니다. 윗 콤보에서 W를 껴 넣은거죠. 변신하지 않은 케인일때는 W를 마지막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시전 시간이 길 뿐더러 사거리도 짧고 움직일수 없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다르킨처럼 에어본을 넣을 수 있는게 아니니... 할 수 있는 모든 콤보 후 W를 사용 하도록 합시다.

  • 그림자 암살자 풀콤보


    E로 빠르게 진입한 후에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 - 치명상(Lethality )평 - Reaping Slash(살상돌격)Q를 사용한 것 입니다. 위에 연습용 봇에게 들어간 피해가 막강하듯이 암살자 케인의 풀콤보를 맞으면 왠만한 딜러진은 골로 보낼수 있습니다.


    다르킨 라아스트 풀콤보



    다르킨은 그냥 W를 맞추기만 하면 들어갈 타이밍이 생깁니다. 콤보라고 해봐야 암살자 순서와 똑같습니다.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 - 치명상(Lethality )평 - Reaping Slash(살상돌격)Q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후에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R을 쓸 적절한 타이밍이 나오면 가차없이 눌러주십쇼!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케인의 궁극기 활용


    케인의 궁극기 활용은 무궁무진 합니다. 스킬 콤보에 섞어 막타를 치거나 데미지를 주는 용도, 추노, 스킬 무효화와 회피, 또는 도주 까지도 가능하게 만드는 엄청난 스킬입니다. 케인의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R은 쿨타임이 초반에는 많이 길고 데미지가 약해 신중히 사용하여야 할 것 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적진에 깊게 들어가 흑백화면을 보게 될테지요. 케인의 궁극기에는 답이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여러분의 의도에 따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건 조금 플레이를 하시면서 노하우를 쌓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초반엔 궁극기 딜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함부로 막 들어가서 적을 죽이지도 못하고 나만 죽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R을 사용한 후에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을 벌어줄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스킬의 쿨타임을 잘 확인 하고 사용 하셔야 합니다. 케인은 "2.5초"동안 지정할수 없는 상태, 즉 2.5초는 거희 무적으로 있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데미지는 받습니다!


    Shadow Step(그림자의 길)  -> E스킬을 콤보에 활용할려면 적에게 처음 진입할때나, 전투중에 벽에 잠깐 들어갔다 나오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윗 부분에서는 콤보를 주제로 다뤘지만 이 부분에서는 여러가지 팁과 노하우(?)를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보시기 편하게 Reaping Slash(살상돌격)Q -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 - Shadow Step(그림자의 길)E -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R순서로 작성하겠습니다.




    Reaping Slash(살상돌격)Q 살상돌격 활용 팁!

    1. 돌진과 공격시에 다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두 번다 명중시키지 못하면 딜이 안나와서 역관광 당하거나 적을 잡지 못 할수도 있습니다.

    2. 평타를 잘 섞어주는것도 포인트! Reaping Slash(살상돌격)Q를 사용하기 전에 평타를 꼭 섞어서 치명상(Lethality )평 - Reaping Slash(살상돌격)Q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합시다! 치명상(Lethality )평 - Reaping Slash(살상돌격)Q만 다 맞춰도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천둥군주가 터져서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를 맞지 않아도 꽤나 아픕니다.

    3. Shadow Step(그림자의 길)E로 벽을 넘다가 벽 속에서 Reaping Slash(살상돌격)Q를 사용하면 쿨타임은 돌아가고 스킬이 안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실수로 적을 못잡거나 그냥 내가 죽어버릴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 몰아치는 낫 활용 팁!

    1. 케인의 딜량에 중요하게 미치기도 하지만 유일한 cc기이니 Reaping Slash(살상돌격)Q보다 맞추는것을 우선시 해야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적이 모를리가 없죠. 그렇기에 적이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에 신경을 곤두세워서 이 스킬을 피할려고 할 것 입니다. 그걸 역이용해서 적의 도주 루트를 차단하고 잡아내줍시다!

    2. Shadow Step(그림자의 길)E를 활용하여 벽속에서 사용하거나 벽에서 갑자기 튀어나와서 사용하면 왠만해서는 다 맞아줍니다. 대응하기가 힘들어요! 당연히 벽과 부쉬같은 안보이는 곳에서 사용하면 적이 잘 맞아줍니다. 이걸 적극적으로 활용해야해요. 최대한!

    3. 변신 전에는 딜레이와 cc가 약해서 콤보 마지막에 집어넣게 됩니다. 하지만 변신 후에는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를 먼저 쓰고 들어가는것이 훨씬 좋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변동이 필요해요!


    Shadow Step(그림자의 길)E 그림자의 길 활용 팁!

    가장 중요한 케인의 스킬이죠. 일단 아래의 지도를 봐주세요!빨간 원으로 된 부분이 갱킹루트로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벽 입니다. 저 곳에서 튀어나오면 적이 아주 잘 당해줍니다! 하지만 와드가 꼼꼼히 되있다면 갱이 매우 힘들어지죠. 그래서 와드의 시야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서 갱을 찌를수 있는 루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영상으로 보시죠! (영상은 대부분 15초 남짓입니다)





    이렇게 와드가 밖혀있지 않은 곳에서부터 와드를 빠르게 지나가면서 갱을 찌르는 것입니다. 진짜 많이 당해줍니다. 정말로...




    부쉬에 밖혀있는 와드를 다 무시하고 바텀까지 갱을 갈 수 있습니다. 이것도 잘 당해주지만 벽 통과시간이 길기 때문에 아군과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미드를 찌를때는 보통 이렇게 가겠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까봐 넣어봅니다. 가장 와드를 많이 밖는 부쉬를 무시하고 갱을 찌르는 루트입니다. 위 루트들은 탑쪽에서도 응용 가능하니 꼭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와드를 무시하고 찌를수 있는 루트정도는 이정도면 충분할거 같습니다. 그 외에 E의 팁이 있다면!

    1. 전투중 근처 벽에 빠르게 들어갔다 나와 회복한후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2. 이동속도 증가가 있기 때문에 맨땅에서도 추노나 도주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쿨타임이 매우 길어서 중요한때 못쓰게 되면 곤란하니 맨땅에서는 신중히 사용하는게 좋겠죠?

    3. 가장 중요! 와드를 무시하는 루트는 보다 긴 벽을 통과하기 때문에 신발이 없다면 탈 수 없는 루트입니다. 밑에 템트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파랑강타를 올리고 바로 똥신을 올립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더 넓고 다양한 갱킹 루트를 확보하기 위해서 입니다. 파랑강타 다음으로는 롱소드가 아닌 신발을 구매해 갱킹에 더 신경을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R 그림자의 지배 활용 팁!

    변신 전에는 데미지가 매우 약하기 때문에 딜을 넣는 용도보다는 회피, 어그로 해제 등 생존을 위한 스킬로서 사용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그렇다고 딜을 넣는 용도로 사용하지 말라는것은 아닙니다만... R의 데미지가 Q와 비슷하거나 더 약하게까지 느껴지니 이걸로 데미지를 줄 시간엔 Q를 한 번 더 맞춰줍시다!

    다르킨 라아스트를 플레이 할떄는 중요한 회복기로써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적과의 전투에서 역관광을 해줄수 있는 스킬이고 탱커에게도 뼈아픈 데미지를 주는 엄청난 퍼뎀이 들어가는 어마무시한 스킬이죠. 다르킨의 존재 이유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이 스킬을 회복보다 딜링으로 사용하여 체력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R을 사용한 후에 체력이 부족할때 생존과 역관광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정작 필요할때 못쓰게 되는거죠. 다르킨을 할 때는 이 점을 가장 유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림자 암살자를 플레이 할때는 막타용으로 팍팍 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콤보를 다 사용하지 않고 너무 서두르게 사용하게 되면 그림자 암살자가 뽑을수 있는 최고의 딜량을 뽑을순 없게되죠.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R을 사용하면 패시브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다시 한 번 그림자 암살자에게 암살의 기회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패시브 초기화와 동시에 1초동안 적에게 파고든 상태면 드락사르까지 활성화 시켜 적어도 2~3명정도는 데려가는 기적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최대한 패시브와 드락사르를 활용한 후에 적에게 파고들어 다시금 그림자 암살자의 무서움을 깨닫게 해줍시다!



    -간단히-

    1. 변신 전에는 딜보단 회피, 생존용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2. 다르킨을 플레이 할 때 회복용도로 사용하고 한 번이라도 더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3. 암살자로는 막타로 팍팍 사용하고 The Darkin Scythe(다르킨의 낫)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한 후 드락사르The Darkin Scythe(다르킨의 낫)패시브를 다시 활성화시켜 적을 없애버립시다. 

    초반에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이거 2개중 상황에 따라서 골라서 갑니다.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마체테의 경우는 정글링 속도가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보다는 빠르지만 평타보다 스킬을 많이 쓰는 케인에겐 유지력에 발목이 잡힐 뿐이죠. 하지만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마체테를 고르게 되면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보다 정말 월등히 빨라져서 주로 카정이나 빠른 2렙갱 등 속도에 힘을 실어줄때 선택합니다. 평범하고 무난하게 본다면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이 무조건 좋습니다.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마체테는 블루버프가 빠지면 스킬 마나 부담이 심하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이후 템선택은 다르킨의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능숙하게 템을 골라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그림자 암살자는 방관템만 수두룩하게 올리면 됩니다. 하지만 공통 핵심 아이템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이 2개는 필수입니다! 다르킨이든 암살자든 이 2개는 빼뜨릴수 없죠.




    저의 경우에는 템트리를

    이런식으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Kayn(케인)케인은 다른 챔피언보다 쿨감 40%를 맞춰주는것이 여러모로 제일 좋습니다. 스킬이 없다면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스킬 쿨타임들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쿨감 40%를 통해서 자주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다르킨의 경우에는 스킬을 돌릴수록 더 많이 흡혈할 수 있고 암살자는 더 많은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수 있으니까요.




    그림자 암살자 템트리 선택,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일단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3개의 템은 필수로 가줍니다. 신발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이 최고였습니다.

    Shadow Step(그림자의 길)E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으로 암살 대상에게 신속히 접근하여 죽이는 것이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 신발들보다 좋았습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는 괜찮아 보이기도 하지만 뭔가 애매한 속도감이 있기도 하구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만약 혹시라도 성장쿨감이 없는 룬을 사용했다면 가는것도 나쁘진 않을겁니다.


    이제 다음 코어템을 정하는데는 자신의 판단이 필요합니다.



    적에게 암살하러 들어갈때 강한 cc기를 맞을것 같다. ->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적의 힐러가 너무 짜증나고 힐러때문에 암살이 불가능하다. 또는 흡혈이 뛰어나거나 체력재생이 미쳤다. ex).Soraka(소라카)Janna(잔나)Dr. Mundo(문도 박사)Nasus(나서스) ->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힐러는 특별히 없고 체력이 나보다 높은 적을 암살해야 할 것 같다.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정도가 되겠네요.


    이제 마지막 아이템으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을 포기하고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가는 편입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을 적절히 골라주고 적이 날 공격하게 꺼리게 하거나 부활 후에 다시 전투할 수 있는 만들어 주도록 합시다. 그림자 암살자는 다르킨에 비하면 가엔에 효율이 좋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암살자로 망자나 스테락을 올릴바에는 가엔을 가거나 다르킨을 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다르킨 라아스트 템트리 선택, 어떻게 하면 좋을까?


    얘는 정말 유동적이게 다양한 템트리를 탈 수 있습니다.

    완전 무지막지하게 단단한 탱템을 두르고 전장에 뛰어들수도 있고 적당한 딜템과 탱템을 섞어 딜탱의 역할을 수행하기도 하는 반면 완전 공격적인 딜템만 두르고 딜러로써도 활약할수 있습니다. 이럴바엔 암살자를 해

    다르킨의 경우는 그다지 딜템이 많이 없어도 오래 생존하면서 Reaping Slash(살상돌격)Q만 돌려줘도 데미지가 꽤 쏠쏠하게 나옵니다.

    얘는 정말 대부분의 딜템과 탱템이 잘 어울립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사용하는 템트리 몇개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pirit Visage(정령의 형상)Guardian Angel(수호 천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무난한 템트리. 쿨감 40%가 맞춰지기 때문에 암살자 룬을 들고 다르킨을 선택하면 가지는 않는 트리. 적에게 마땅한 AP딜러가 없고 서폿터가 Lux(럭스)Morgana(모르가나)Annie(애니) 이런 부류만 아니라면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죽무도 아주 훌륭한 선택이 될 것 입니다.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게임이 말렸거나 튼튼한 탱커가 필요할 때 가는 템트리. 성장 쿨감룬을 사용했다면 워모그 대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갑옷이나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 등 다른 방템을 가줘도 무난합니다.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Death's Dance(죽음의 무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Guardian Angel(수호 천사) -> 그림자 암살자 룬 (성장 쿨감룬)을 들고 게임에 들어갔는데 다르킨을 플레이하는게 더 좋다고 판단한 경우엔 이렇게 가줍니다. 만약 위와 같이 Lux(럭스)Morgana(모르가나)Annie(애니)같은 서폿이 없으면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도 효율이 좋습니다. 방어력도 올려주고 추노도 도와주고. 요우무 대신 쓰는 방어형 요우무랄까요 ㅎ



    다르킨을 할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템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정령의 형상과 헤르메스 정도겠네요. 이 두가지는 거희 무조건 가줍니다. 특히 정령의 형상은 말이죠.




    - 케인의 후보 아이템으로 어떨까요? -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일명 트포) : 생각해보면 나름 효율이 좋은 템입니다. 탐식의 망치 효과도 있고 스킬 사용 후에 평타를 치는 케인에게는 주문검 효과가 좋을 수 있죠. 하지만 너무 비싸고 트포보다 가격대비가 괜찮은 템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다르킨의 경우엔 양날도끼가 그나마 더 장만하기 쉽고 지속딜에도 도움을 더 크게 주고요. 암살자의 경우에는 다른 방관템을 가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취향차이겠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 암살자에겐 별로지만 다르킨을 플레이 할때는 가끔 가주는 아이템입니다. 다르킨에게 공격력과 체력을 올려주고 고유 효과로 쉴드까지 생기니 역관광 시켜주기 아주 좋겠죠! 암살자에겐 오히려 마이너스지만 다르킨에겐 플러스가 된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다르킨의 마지막 코어템을 고민할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정도로 고민하면 좋겠네요.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양날도끼 대신으로 가주면 좋은 아이템 입니다. 좀 더 탄탄한 다르킨을 만들고 싶으실때 추천!


    Tiamat(티아맷)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히드라 시리즈 : 케인에게 히드라는 특별히 맞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평타를 치긴 치지만 그렇게 많이 치는건 아니니까요. 이거 살 돈으로 다른 코어템 올립시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 : 사실 케인을 처음 접하고 아무런 공략도 없을때 가 봤습니다. 정말 이만한 쓰레기가 없더군요. 절대 가지 마십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 : 치명타 터지면 쌔다구요! 비싼데 쓸모도 없습니다. 치명타율 20% 가지고는 누구 코에 붙혀요!

    예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처럼 치명타가 붙어있음 고민해봤을법 한데... 지금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요것들과 함께라면 몰라도 그냥 구데기 입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치명타 아이템 : 흐허허허헣 즐겜할거 아니면 가지 말란 말이에요 ㅠㅠ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 적 cc가 많으면 충분히 가 줄수 있는 템입니다. 물론 다르킨한테만 해당되겠네요. 암살자는 cc기 맞으면 풀어도 죽는정도로 몸이 유리몸이라 솔직히 돈 낭비인 템인것 같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 : 엄청난 체력과 평타 슬로우가 동시에! 평타를 많이 치는건 아니지만 간간히 평타를 칠때 슬로우가 뭍는건 상당한 도움이 되죠. 체력도 장난아니게 올려주는 아이템이라 괜찮습니다. 다만 그렇게 선호하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Manamune(마나무네) :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Hexdrinker(주문포식자)멜모셔스의 아귀, 주문 포식자 : 이 아이템도 좋아 보이긴 하지만 갈거면 성장쿨감룬을 착용하지 않은 그림자 암살자가 아니면 별로 효율이 좋지는 못합니다. 다르킨의 경우에는 이걸 가는거보다는 정령의 형상을 가는게 생존에도 도움이 더 되거든요. 암살자도 이걸 가는거보단 다른 방관템으로 딜량을 뻥튀기 시키는게 좋을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얜 진짜 답이 없어요. 왠만큼 커도 맞딜이 안되는것도 물론이고 고치 맞으면 황천길. 벤합시다.
    룰루
    쉴드, 변이, 에어본 등등 케인에겐 절대적으로 좋지 못한 스킬들만 가지고 있습니다. 암살자의 경우엔 변이 걸리면 안그래도 물몸이고 딜을 할 수 없어서 죽거니와, 다르킨이라도 변이에 걸리면 흡혈도 못하고 죽어버립니다.
    트리스타나
    다가가면 밀쳐내고, W로 멀리 도망가고... 궁 사거리가 안그래도 짧은데 얘 추노하기가 너무 힘듦니다. 순식간에 삭제시키지 않는 이상 밀려나고 엄청 뚜까맞고 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가스
    이런 체력돼지들은 상대하기가 편합니다. 다르킨으로 낫 몇 번만 휘두르면 아주 좋아 죽더라구요. 심지어 초가스 Q스킬을 케인 궁극기로 피하면서 들어가면 거희 100% 이깁니다. 얘가 체력도 많아서 한타같은때에 얘한테 궁쓰고 나오면 풀피됩니다. 최고에요. 아 물론 다르킨일때 한정...
    애쉬
    이런 뚜벅이 원딜은 정말 상대하기 쉽습니다. 암살자의 경우엔 0.5초만에 순삭이 가능하거니와 다르킨이라도 에어본 한 번만 맞추면 잡거든요. 꼼짝도 못 해요.
    마오카이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런 체력돼지는 다르킨 케인을 이길수 없습니다. 맞딜도 상대가 안될 뿐더러 지속적인 흡혈과 체력 퍼뎀으로 괴롭히면 마오카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암살자이면 이만큼 무서운 세계수는 없을것입니다. 얘도 다르킨일때 한정...

    그 외에 상대하기 쉽거나 힘든 챔프들이 몇몇 있죠. 하지만 대표적인 저 3명의 챔피언Elise(엘리스)Lulu(룰루)Tristana(트리스타나) 말고도 상대하기 껄끄러운 상대를 다 적어보겠습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 Distortion(왜곡)W로 쫄랑쫄랑 도망다니는 것도 모잘라서 뎀지도 잘나오는 녀석... 심지어 원거리라서 접근하기도 쉽지 않고 분신도 까다롭습니다. 갱킹도 많이 힘들고... 그래서 얘가 상대로 나오면 미드 버립니다.


    Jax(잭스)잭스 : 들어가기도 쉽지않고 케인보다 도주, 추노에 좋습니다. 또한 Counter Strike(반격)E가 상당히 골치 아프죠... Counter Strike(반격)E만 잘 씹어준다면 그래도 할만 합니다.


    Jayce(제이스)제이스 : 접근하면 밀려나고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밀려나면 원거리에서 맞고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맞딜 밀리고... 그나마 뚜벅이라 다르킨일땐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잘 맞추고, 암살자일땐 삭ㅡ제 시키면 이길수 있습니다! 밀치기 전에 맴매 해서 없애자구요!




    Kassadin(카사딘)카사딘 : 걍 노답. 6렙 전에 갱으로 고통받게 만들어 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6렙 이후에는 어떤 발악을 해도 쫓아 갈 수가 없어요. 설령 궁으로 쫓아가도 적진에 깊숙히 들어가게 되서 그냥 죽습니다. 그렇지만 맞딜은 지지 않을정도로 케인도 강합니다! 카사딘과 동등하게 컸으면 들어왔을때 없애버립시다. 변신 안했을땐 예외.


    Khazix(카직스)카직스 : 다르킨일땐 들어오는거 띄어주고 겁나 때려주면 됩니다. 암살자일 경우 누가 기습을 잘 하느냐에 따른 손과 머리싸움이랄까...


    Kindred(킨드레드)Taric(타릭) 킨드레드, 타릭 : 얘들이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궁 쓸때 우리들이 파고들면 상관없지만 파고 들었는데 얘네가 무적이 되면 절대 못잡습니다. 그 것만 조심하면 쉬운편!


    Pantheon(판테온)판테온 :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패시브가 딜량 엄청 깎아 먹습니다. 특히 암살자 할때 드락사르 터트리기가 어려워져서 맞딜에서 거희 무조건 져요. 다르킨이면 할 만하지만 그래도 고통스러운 녀석...



    라인 / 정글 운영법


    전 주로 라인이 당겨져 있는 라인에 갱을 찔러줍니다. 그리고 뚜벅이 위주의 적을 괴롭히죠. 정말 한 곳만 죽어라 팝니다. 초반 갱에서는 룬 친화력(Runic Affinity)레드버프나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파란강타가 없으면 cc기가 부족해서 적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할 수 있습니다. 아까도 언급했듯이 변신 전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는 cc기가 부족하단 느낌이 너무 들거든요. 1.5초 60% 슬로우는 너무 미미합니다. 그래서 파란강타나 레드버프를 들고 쉽게 따라갈수 있는 뚜벅이 챔피언들을 위주로 라인을 공략해서 변신 게이지를 채웁니다. 변신 게이지가 어느정도 차게 되면 자신이 선택할 형태에 따라서 원거리 챔피언과 근거리 챔피언이 있는 라인을 골라서 갱을 찔러주고 모든 스킬을 퍼부어서 잡진 못하더라도 영혼을 수집하는게 중요합니다. 단, 무리해서 죽으면 영혼 수집이 안되기 때문에 죽지 않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원하는 형태로 변신을 할 수 없게되면 다르킨을 선택하든 암살자를 선택하든 자신이 선택할 형태의 아이템을 구매하면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을 빠르게 구매해 여기저기 누비다가 변신 후, 다르킨일 경우에는 신발을 교체해주도록 합시다. 다르킨으로 변신하면 초반에 용을 굉장히 빨리 먹기 때문에 용 관리를 잘 하다가 덥썩 먹어버릴수도 있습니다.



    변신 전에는 변신을 목표로 하고 변신 후에는 각자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파란 강타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속도의 장화(똥신)을 빨리 뽑는것을 목표로 하고, 갱과 정글링에 충실하면 됩니다. 케인은 2~3렙 구간에서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 레벨에 적극적으로 갱과 싸움을 하면 좋습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파란 강타가 없을때 갱은 룬 친화력왠만해서 레드를 먹고 갑시다.


    중반 운영법

    슬슬 변신 게이지 관리를 통해 자신이 택할 형태를 정하고 변신하는것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자신이 택한 형태의 역할을 최선을 다해 행할것! 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다르킨 라아스트 : 탱커와 딜러 처리와 에어본 셔틀. 또는 아군의 딜러를 보호하는 역할까지도 가능.



    그림자 암살자 : 물몸인 적이나 힐러진, 잘큰 딜러진(주로 원딜)을 무조건 잡아내는것. 자신이 죽더라도 맡은 목표물 만큼은 저승길에 함께 데려가는 남자가 됩시다.

    마치며


    처음으로 인벤에 공략글을 올려봤는데요... 아직 부족한 것도 많고, 저도 케인을 플레이 하면서 계속 성장중인 유저입니다. 시즌 마무리 쯔음에 작성해서 뭔가 아쉬운 기분이 듭니다. 정말 열심히 준비하고 올린 글인만큼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알아주셨음 하는 마음도 머지않아 있네요. 또 추후에 변경될 룬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게시글을 수정할 계획입니다. 빠진것이 있다면 지적해 주셔도 좋습니다! 빠진게 있다면 수정하고 고쳐 나가야죠!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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