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아 상위~하위티어
서식중인 보살입니다.
http://www.afreeca.com/kshiq150방송국 주소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aCVbrjVllpSZuhv46diZIg
시즌7를 열광과 함께한 클레드는 그야말로
솔랭깡패였죠.
이번 룬 개편을 맞아 클레드를
연구해본 결과 집중공격이 알맞아 보이더군요
그럼 공략 시작합니다~~
주의: 로딩창에서 읽는 즉석공략이 아닙니다. 시간을 여유로이 두고 읽고 플레이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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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 선택은 상대에 따라 조금씩 유동적입니다.
미드클레드의 경우 집중공격 들어주세요.
다리우스,야스오,이렐리아 등과 같이
'정복자'룬을 드는 챔프 혹은 카운터 챔프를 상대할 땐
서브룬으로 결의- 뼈갑옷,재생의바람을 들어줍시다. 라인킬보다는 버티기가 목적이에요.
또 상대 조합에 cc가 많아보인다, 혹은 라인전이 케넨이나 티모다 그러면 전설:민첩함 보다는 전설:강인함이 좋습니다.
탑은 무조건 텔레포트
입니다.
미드의 경우 때에 따라
를 들기도 하는데 무조건 텔이 기반이에요미드 클레드는 점화 들어주세요. 모든 챔프 원콤 각이 있습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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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부터 들어가는게 포인트!
들어갔다가 나오면서 맞는데 이 때 스칼에서 안 떨어지게 주의해주세요.
보시면 영상 초반에 티아맷으로 미니언 먹는 부분이 있죠? 클레드 w는 액티브가 아닌 패시브 스킬이라 발동
안 되게 아껴둔 겁니다.
-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먼저 q를 쓰고 상대가 플래시를 썼다면 Q로 당겨올 수 없었겠죠. 미리 플래시로
거리를 좁혀놓고 q를 맞춘후 상대가 플래시를 써도 따라가서 잡으면 됩니다~
e스킬이 처음 e는 벽을 못넘지만 두번째 E는 벽넘어서 챔프 따라가요~~
국민콤보: eq 평평e평평
2렙콤보: q평평평평
사실상 스킬 간 딜레이가 없어서 그냥 꼴리는대로 쓰셔도 됨.
시작은 무조건 도란검입니다. 퀸이나 티모같은 짤짤이 챔프 상대로 도란방패도 좋지 않냐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도란 방패를
가게되면 3렙이나 4렙 킬각이 나오질 않습니다. 차라리 1~2렙 구간에 갈고리로 부쉬에서 cs몇개 주워먹고 스킬 세 개 다 배운 후부터 강하게 압박 하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템트리는 거대한 히드라와 칠흑의 양날도끼를 제외하고는 유동적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 이길 방법은 한 가지 있는데
e로 피오라 뚫고 지나가면서 피오라 응수를 씹으며 내 모든 스킬 다맞추고
피오라 궁 4타 안 터져주고 급소 안 찔려주면 가끔 이기긴 하는데
롤백 이후로 궁이속 때문에 4타 다 막고 그런거 없어요
기본 적으로 체력 빨이 심한 클레드인데 체력% 기준으로 딜을 하는 피오라
금방 스칼에서 내리는 당신을 목격할 것입니다.
편합니다.
짤짤이 그만 맞고 한방싸움 한다는 마인드로 ㄱ
정복자가 생겨난 후 잭스는 그나마 할만해 졌는데 얘는
후.. 라인 밀어넣고 다른 곳 뛰댕기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갈고리 던지면 말자하 패시브 벗겨지고 갈고리 연결된 상태로 던질 때 딜만 안 들어가지
시간 되면 알아서 끌려옴 원콤 ㅂ2
지면 보통 갱킹 당하셔서 템차이 나는데 그 상태에서 발로한거임.
카밀이나 야스오 같은 ad왕귀챔들한테 시간이 지날수록 밀리는 건 사실이죠.
깡 1렙때도 매우 쎔. 스킬 2개임
웬만하면 근접캐는 딜교 2렙부터 q평평평평 원거리캐는 3렙부터 eq평평평평
1분 35초에 윗쪽 바위게 앞에 와드.
클레드는 명확하게 3렙 때 무진장 셉니다. 그런데 q1렙과 q2렙의 딜차이는 크니까 3렙이 안 되면 4렙 때 다시 들어가도 돼요.
2:2도 무진장 세요. 스칼에서 내려왔다가 다시 타는 순간 2:2는 필승인 부분이고요. 시야에 상대 정글이 탑갱 오는 것 같으면 우리 정글 불러서 2:2 하세요. 스칼 타는 재미 쏠쏠할 겁니다.
티아맷이 나온 이후부터는 라인을 밀어 넣고 미드 궁각이나 바텀 텔궁각 봐주시면 돼요. 궁각 안보이면 상대 정글 빼먹어도 되고 정글 먹고 있는 상대 정글을 잡아도 되고 바위게도 있고 소위 말하는 주도권을 이용하는 거죠.
중반은 이제 바론이 나오기 전과 바론이 나온 후로 나뉩니다. 사실 상 지금 롤은 '바론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해요.
잠깐 즉석 QnA: 롤이 왜 바론게임인가.
A: 3분동안 말도 안 되는 공성 효과+ 적절한 스탯보조 버프
바론버프-> 바론버프로 공성 1억제기 부심 ( 이 순간부터 시야싸움은 반쯤 끝난 겁니다. )-> 억제기 부서진 쪽에서 의 슈퍼미니언 웨이브로 인한 수비인원부족-> 2억제기or 4:5한타 -> 장로 or 또다시 바론 -> 3억제기+ 바론버프 or 2억제기 + 바론버프 -> GG
바론을 먹었을 때 기본적으로 굴러가는 운영입니다. 물론 정상적인 게임에 한해서요.
자 그럼 바론을 먹지 않은 상황에서 한 팀이 유리할 때 굴러가는 운영을 보죠.
공성 -> 수비 측에서 오리아나 or 신드라 or 시비르 or 빅토르 or 직스 등의 챔프가 라인클리어 -> 공성 -> 라인클리 어 -> 공성 -> 라인클리어 -> 답답해서 다이브 -> 포탑1+ 5인+ 지형상의 이점+미니언 vs 5인 -> 비벼짐 -> 게임 3~40분 넘어감 18렙 풀템vs 18렙 풀템.
라인전을 박살냈지만 게임은 원점. 라인전은 잘하는데 티어가 오르지 않는 이유가 반은 여기있는 거죠.
차이를 아시겠나요? 바론버프의 핵심 포인트는 아무리 쳐도 잘 죽지 않는 버프 활성화 된 근거리 미니언이 포탑 공성 을 도와주고 승리로 이끌어준다는 점입니다.
바론 등장 전후에 관한 운영은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사이온-★★☆☆☆
이상하게 딜교하다 스칼에서 떨어져서 모든스킬 맞고 죽는 경우가 간혹 있지만
부채꼴 그리면서 에어본 시키는 스킬쓴다 싶으면 E로 사이온 등뒤로 넘어가주시면
딜교 질 수가 없다는 것.
쉔-★★★☆☆
정말 귀찮습니다. 평타 무시하는 스킬 때문에 W딜로스. 체력%뎀으로 들어오는 Q평타.
클레드보다 뛰어난 로밍력. 그렇다고 클레드가 압살할 수 있는 라인전도 아님.
굳이 킬각을 잡으려면 스칼 한 번 떨어지고 다시 올라탄다는 생각으로 해야돼요.
혹은 쉔이 평타 무시하는 스킬을 뺐을 때 쿨타임이 기니까 그 사이에 진입하셔도 좋고요.
앞도발을 자주 긁는다면 정글러 부르세요. 도발 빠지면 뚜벅이입니다.
스웨인-★★☆☆☆
6렙전에 EQ평평평평 해서 따라가면 최소 점멸 빠지구요 갱에 취약합니다.
평타나 스웨인의 스킬을 맞지 말아주세요. E로 들어갔는데 CC 장판을 깐다 싶으면 없는 쪽으로
무빙하거나 E를 한 번 더 써주세요. 6렙 전에 따놔야 편합니다.
처형인의 대검은 그렇게 크게 효율을 보지 못하더라구요. 그다지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신짜오-정보 없음. 가끔 나오는데 클레드로 만나본적은 없네요
에코- ★☆☆☆☆
클레드가 가지고 놉니다. 그냥 Q만 맞추세요 뭔 짓을 해도 클레드가 이겨요.
오공- ★☆☆☆☆
오공 은신쓰기 전에 E를 맞춰놓으면 은신을 써도 보입니다. 누가 선공을 하느냐에 따라 딜교가 조금씩
달라지는데 미니언 반반일 경우 클레드는 EQ 마음껏 질러도 걱정이 없는 반면 오공은 스킬 다쓰고
들어와도 갈고리 맞으면 빼기가 무척 난해해집니다.얘도 일방적이에요. 뚜들겨 패세요.
오른은 영상준비해서 올리겠습니다.
올라프-★★★☆☆
E가 챔프를 넘어가는 판정입니다. 도끼 던질 타이밍에 한 번 뒤로 넘어가서 피해주시면서
딜교해야 해요. 딜교보단 아마 죽음의 맞다이가 될 것 입니다. 쫄지 마세요. 올라프
못지 않게 클레드도 셉니다. 스칼에서 내렸을 땐 망설이지 말고 집 가세요.
저는 클레드 픽박을 생각이 있으면 밴합니다. 굳이 팁이 있다면 어떻게든 잭스가 몽둥이 돌리는 스킬을
뺐을 때 딜교를 거세요. 그리고 잭스가 생각보다 딜교를 걸으려고 할 때 갱에 취약해지니 갱콜 많이하시고
궁으로 다른 라인 놀러가세요. 스칼 떨어지면 집갑시다. 다시 타기 어려워요. 정복자 생긴 이래로 그나마
할만해졌네요
제이스-★★☆☆☆
글이 많아 귀찮으면 방송에서 배워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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