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크스는 출시 후 Q,W,E,R 그리고 패시브 모든게 너프되었지만 여전히 고인으로 자리잡지는 않았으며
이 챔피언은 라인전보다는 중후반 한타에서 강하며 적어도 2코어는 나와야 강력해지기에
초반에 강력한 챔피언을 원한다면 징크스 말고 다른 챔피언을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한타에서 원딜 캐리력은 징크스가 NO.3안에는 들 수 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2015-05-20 첫 공략 작성일이자 엑셀달은 날
2015-08-05 메인 감사합니다
2015-11-11 시즌 6 업데이트
2016-09-02 룬, 특성 수정
2016-11-09 시즌 7 업데이트
2017-11-12 룬 업데이트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2) | 2364 | 마나 | 260 (+50) | 1110 |
공격력 | 59 (+3.15) | 112.6 | 공격 속도 | 0.625 (+1.4%) | 0.77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 | 12.25 | 5초당 마나회복 | 6.68 (+1) | 23.68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핵심 룬은
기민한 발놀림이 제일 좋음.
-
정밀 3티어
민첩함 VS 핏빛 길
3번째 줄에 공속과 흡혈이 있는데
둘 다 효율은 좋지만 공속은 어디서나 얻을 수 있고 이미 높은 편이라서
흡혈이 더 안정적으로 좋습니다
-
보조 룬
징크스에게 가장 좋은 룬입니다
패시브 터지면 순간적으로 AD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꿀 룬.
-
원딜 특성에 대한 글
http://blog.naver.com/akrwldjtwlfh/221140105835
시간 나실 때 참조하시면 룬 선택에 있어서 더 편할 수 있음.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추가적으로 아군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거라면
원딜이 정화나 배리어를 들고 서폿이 힐을 들어도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아군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거라면
원딜이 정화나 배리어를 들고 서폿이 힐을 들어도 좋습니다.
대신 서폿이 힐을 들게 합니다만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잡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거나 혼자서도 킬을 만드는 캐릭터라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거라면 정화 힐도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대신 서폿이 힐을 들게 합니다만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잡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거나 혼자서도 킬을 만드는 캐릭터라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거라면 정화 힐도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징크스의 스킬 알아보기
- 신난다!
징크스의 패시브로 적을 처치하거나 징크스가 때린적이 3초가 지나기전에 죽어서 징크스가 어시스트를 얻으면
이동 속도와 "총" 공격 속도 15%가 6초동안 오르며 이동속도는 4초가 지나면 매우 느려지며 공격속도 효과는 중첩이 됩니다.
패시브가 발동하면 추노,도주등 할 수 있는게 많아지며 "총" 공격 속도가 올라가 딜량까지 높아지게 됩니다.
남들이 징크스를 왜 하냐고 물어보면 전 이 패시브때문에 한다고 할겁니다 정말로 패시브이름대로 신나게 달립니다.
하지만 너무 신나서 달리다가 무리하다가 죽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 휘릭휘릭!
징크스의 기본기가되는 평타강화형 스킬입니다.
기본 상태인 미니건은 평타를 한번씩 칠때마다 스택이 오르고, 스택은 최대 세번까지 오르며 하나씩 오를때마다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2.5초동안 미니건으로 평타를 안치면 스택이 하나씩 사라집니다.
Q를 한번 더 누르면 로켓 런처가 되는데 이때는 평타당 마나를 20씩 소모하며
110%의 데미지를 입히고 평타가 터지는 근처에도 스플래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사거리가 75~175가 늘어나서 보통 견제를 하거나 상대가 멀리있거나 한타때 자리 잡기 애매할때 대포로 쓰다가
안전이 확보되면은 미니건으로 바꾼 후 상대를 녹이는게 일반적입니다.
로켓 모드에서는 공속이 감소해서 딜량이 낮아지니 유의하시고
로켓은 주로 안전이 확보되기전 천천히 딜하기, 혹은 상대 딜러와의 거리를 두면서 딜하기, 광역딜에서 사용되며
미니건은 안전이 확보된 후 딜을 뽑을 때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말로 배우는것보다 자신이 계속 하면서 어떻게 쓰는지 익히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미니건 스택이 쌓인채로 로켓런처로 바꿔도 다음 공격의 한번은 증가된 공속이 적용됩니다.
사기적인 미니건의 공격속도를 지닌만큼 낮은 성장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대포에서나, 미니건 첫타에서 공속이 낮으니 자신이 평캔을 하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 빠직!
사거리가 1450이나 되며 1.4란 AD계수를 가졌으며 적중시 상대를 2초간 30%/40%/50%/60/70% 둔화시키며
적의 위치를 보여주지만 은신은 보지못하고, 초반 마나소모는 적은편입니다.
하지만 관통이 안되고 준비시간이 길며 어디로 날라가는지 보이기때문에 그냥 쏘면 거의 안맞습니다.
안전이 확보되지않을때 파밍으로 쓰거나 서폿이 CC를 걸어주거나, 그럴때 덫을 맞춘 후 를 사용해주는게 좋으시며
그냥 쏘기보다는 평-를 쏘시면 조금 더 잘 맞습니다.
- 와작와작 뻥!
약간의 마법데미지가 있으며 3개의 덫을 일렬로 뿌리며 5초후 자동폭팔하고 밟으면 1.5초간 속박시키는 스킬입니다.
제가 생각할때는 도 중요하지만 을 얼마나 잘쓰냐에 따라서 징크스의 실력이 딱 보일정도로 중요합니다.
상대가 갱을 왔을때 오지못하게 을설치해서 상대방이 돌아오게하거나 좁은 정글길목에선 아예 못오게 할수도있고
나에게 달라붙는적 특히 이런 반응할수있는류의 돌진기를 사용시
자기 자리 근처에 덫을 설치해두면 상대가 못들어오거나 들어오자마자 바로 덫에 걸리게 됩니다.
징크스가 암살자에게 약하다는 말이 많은데 어차피 도망 못친다면 차라리 를 깔고 서폿과 함께
들어오는 적을 잡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선 아군 서폿의 이런 CC기가 먼저 들어가고
을 맞춘 후 평타 한두대 넣고를 쓰고 다시 평타 때리시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머리를 최대한 이용하시면 이 덫을 정말 무궁무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로켓 초강력 초토화 로켓!
매 초 피해량이 커지며, 상대방의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아주 큰 데미지가 들어가는 스킬입니다.
너프가 돼서 근접에서 을 사용할경우 최소 25/35/45에 0.1AD만큼의 데미지가 들어가게되서
가까이 붙는 브루저들에겐 어쩔수없지만 왠만해선 평타사거리정도는 두고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만
어차피 퍼뎀으로 먹고 살던 스킬이였습니다.
주로 을 맞춘 후 쓰고 평타로 때리다가 으로 마무리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콤보입니다.
다른라인에서 싸우거나 집가는게 보이면 저격궁으로도 쓰기 아주 좋은스킬이지만 그 궁이 없을때
봇에서 싸움나면 조금 불리할수있으니 잘 판단에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징크스의 스킬들은 보통 서폿이 CC를 걸어줘야 맞추기 쉽지,그냥 라인전에서 대놓고 쓰면은 잘 안맞아주며
위에처럼 징크스의 스킬들은 따로쓰면 좋지않습니다.
즉, 징크스의 스킬은 연계기처럼 사용해야 좋습니다!
그래서 징크스가 CC기가 좋은 서포터와 잘 어울리는 것이고 잔나와 소라카같은 서폿이랑은 효율이 떨어지는것입니다.
( 라인전 기준 )
시작 아이템
무난
상대 짤조합일때 고려할 아이템
아이템 트리
① 스인고(인스고)
---
스태틱 너프 이후엔 티어가 내려간 템트리입니다
한방 첫타딜 강력 = 스태틱 (vs딜러전 유리)
광역 지속딜 강력 = 루난 (vs탱커전 유리)
② 루인고(인루고)
---
기존 유저들한테 익숙한 아이템 트리입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무난한 템트리인데 데미지도 쌔고 루난으로 광역딜또한 좋지만
현재 1티어인 인스고보다 효율은 떨어진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징크스 특성상 루난과 대포는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방관 아이템
vs
도미닉 경의 인사는 상대가 피흡 캐릭이 없는 상황에서만 가주시지만
보통 하나씩은 있고 서폿도 구원에 힐도 많으니 거의 필멸자를 가신다고 보면 됩니다.
저번 패치 이후로 소라카 상대할때도 치감이 들어가니
서폿이 탈진이라면 라인전에서 짬 될때 800원짜리 치감 칼 사주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라위는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이상 꼭 살 필요 없고
사줘도 되도록 4,5코어에서 사줍니다.
4,5 코어
멜모셔스는 상대방 딜을 어느정도 흡수하고 오히려 잡아내는데 뛰어나며
무난한 마방템입니다만 가격이 조금 비싸서
주문 포식자만 올려두고 다른 아이템 올려주셔도 괜찮습니다.
시미터의 경우 상대 CC가 까다롭게 들어올 때 사줍니다
흡혈 + 높은 AD라서 무난하게 자주 사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얼어붙은 망치는 높은 체력과 레드의 슬로우에 무시할 수 없는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루난과 슬로우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이지만
방어, 마방을 안올려주고 아이템칸 문제로 자주 사주지는 못합니다.
가엔은 가장 무난한 방템이며
AD까지 달려서 부담없이 빠르게 사기에도 좋습니다.
중요한 건 내가 부활할 때 안전하게 부활할 수 있는가가 관건입니다
여유될 땐 가엔이 쿨타임이면 다른 아이템으로 바꿔줍시다.
피바라기는 뽑았다는 가정하에 정말 좋은 아이템이지만
뽑는 과정이 너무 길은 게 단점.
아이템 트리는 솔직히 복잡하고 유동적인 부분이라 간단하게만 제시합니다.
그리고 결국 가장 중요한 건 아이템을 상황에 맞게 사는 것도 실력이고
고정된 아이템을 제시하는 공략은 결국 소위"인벤충"을 만들어내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징크스.. 개인적으로 평가할때 징크스 자체만 두고보면 일단 라인전은 약합니다.
생존기도 없으며 평타위주인데다가 WER스킬도 그냥쏘면 맞아주는 적 정말 없습니다만
빠른 푸쉬로 주도권을 잡으면 어느정도 생각보다 무난하게 보내기 좋으며
긴 사거리 슬로우와 속박, 잃은 체력 피해의 궁
정글러가 갱을왔을때 호응하거나 줏어먹기 좋은스킬들입니다 아군 정글러를 봇에 자주불러서 징크스를 키운다면
그 게임은 징크스가 캐리하는 구도가 나옵니다.
징크스가 라인전이 약하다는건 다른원딜보다 폭딜이 약하고 대쉬기가 없어서 그런거지
미니건의 지속딜은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무빙할때 A컨 오른쪽컨 어떤게 좋냐고 물어보는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별차이없습니다
그냥 자기가 쓰시는대로 그대로 쓰시는게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대부분 오른쪽컨트롤을 하지만, 주변에 미니언같은 방해요소가없는 정글같은곳에서
1대1상황에온다면 평타삑이안나도록 가끔 A컨을 쓰는편입니다.
1렙때 Q를 찍고 로켓을 통해서 라인을 밀면서 선2렙을 찍습니다.
그리고 선2렙을 찍었다면 E를찍고 서폿이 CC걸어주면 덫깔고 평타로 적당히 때려줍니다
징크스는 초반에 강한편이 아니라 로켓으로 견제만 해주면서 안정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첫귀환에 BF가 나오고 궁이있다면 킬까지 노려볼만합니다. 항상 상대 위치를 파악하고 쌈걸도록 합니다.
징크스는 없는거나 마찬가지라 상대정글이 봇을 자주 노릴수있으니 조심하도록 합니다.
짤리지 않도록 시야가 되있거나 안전한곳으로 다니며 용도 잘 챙기고 지나갈 때 바위게도 먹어주도록 합니다.
봇을 못밀었다고 너무 봇에서 살지말고 상대가 미드를 가면 바로 자기도 미드빽업 가주도록합니다.
너무 무리해서 죽지말고 안정적으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먼저 봇을 밀었다면 탑의 텔 유무와 봇 라인을 보시고
탑을 밀러 가주시는것도 좋습니다.
후반 징크스는 정~말로 강력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대치때나 한타때나 포지셔닝입니다.
아군에게 잘 보호받으면서 또 들어갈땐 잘 들어가지만 생존을 가장 중요시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런 깜짝이니시스킬들도 항상 생각하면서 안전한길로 다니셔야되며
후반에 레드는 정말 중요하니 레드를 잘 이용합시다
사거리 700~850에서 나오는 슬로우+고정데미지를 가진 징크스는 괴물입니다.
포지셔닝에서 팁을 주자면 상대가 헤카림같은, 돌진형이나 암살자들은 분명 징크스를 잡으러 들어옵니다.
이땐 자신이 꼭 딜을 하러 들어가지않아도 상대가 알아서 들어오기때문에 아군과 함께 잡고 패시브로 달려가서
피가 많이 까여있는 상대를 잡으면 됩니다.
만약 상대가 징크스를 안물러오면 징크스의 프리딜이 나오게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