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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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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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진우디르

- Sincook(2018-01-02, 조회수: 15075)















반갑슴다.
[우디르 고인 맞으니깐 이글읽어라]라는 공략을 전시즌에 
썼는데 솔직히 지금보면 이불킥각이지만 생각보다 반응이 좋더라구요. 전공략은 솔직히 웃기라고 쓴거긴한데 수정몇번 더해서 공략같은식으로 바꿨습니다.

전시즌 이야기는 여기까지하고 이번프리시즌을 들어서  
룬+특성이 통합이 되었더군요. 패치되자마자 룬특을 살펴보니...



마공학 점멸기,봉인풀린소환서,포식자....등등...
"아니 이거완전 밥또둑이자나?"

그렇습니다. 이번시즌은 우디르의 해입니다!
룬특패치된걸봐도 뚜벅이 정글러들 똥꼬에 스팀팩 꽂아넣어주는 미친변화입니다. 







저번씨즌 말까지만해도 ... 우디르를 버리고... 

Udyr(우디르):야 시발 너일로와

LeBlanc(르블랑): 네? 저요?

Udyr(우디르):부스트 온! [Flash(점멸)뚜벅Ghost(유체화)뚜벅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뚜벅뚜벅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X3]

LeBlanc(르블랑):시발;놀래라 Ethereal Chains(환영 사슬) Distortion(왜곡)Mimic(모방) Distortion(왜곡)

Udyr(우디르):훗 무리다... 우리사이 거리는 약 700.. 나의 이동속도는 약 650 속박이 걸릴때까지 남은시간 1.17초.. 속박이 걸리는 그순간! 너는이미 스턴에 걸려있다!
LeBlanc(르블랑):응아니야Flash(점멸)

Udyr(우디르):한대만...한대만..

LeBlanc(르블랑):포탑 세대나 쳐맞고 무사할줄 알았느냐
     [Death's Daughter(죽음의 여신)Death's Daughter(죽음의 여신)Death's Daughter(죽음의 여신)Ignite(점화)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Shatter Orb(파괴의 보주)]..

LeBlanc(르블랑)적에게 당했습니다.Udyr(우디르)



우디르를 다시는 안꺼내겠다고 다짐했지만... 
룬특이 졸라사기라서 한번더 끄젹어봅니다.






















 우디르의 방향성
현재 우디르는 현실적인 육성방안 2가지를 꼽을 수 있는데요.

1.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을 믿고 탱커로 .
2. 근접딜러 혹은 딜탱으로 .

먼저 탱으로간다면 어떨지 생각을 해보죠.
탱우디르가 내세울만한 장점이뭘까요?
내가 픽창에서 챔피언을고를때 다른챔피언과 비교했을때
이챔피언이 내세울만한 강점말이에요.
만약 우디르를 탱으로 내세운다면 다른정글러와 비교했을때 내세울만한건 빠른정글링뿐일겁니다. 하지만 빠른정글링이라는 타이틀도 뺏긴지 오래입니다. 여전히 정글링이 빠른편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현재 대세픽인 세주아니와 별반차이가 없다는것 알고계신가요? 한타력,갱킹 등등은 세주아니가 더 강한데도 말이죠.

탱커로 기용하는 챔피언들의 특징은 
1데미지딜링방식이 불안정
2스킬자체의 성능이우수함[cc]
3딜템을가지않아도 높은데미지
를 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디르는 스킬들이 탱킹에 치중되기보단 딜링에 좀더 알맞다는것이죠.


또한 우디르의Tiger Stance(호랑이 태세)에 붙어있는 공격속도버프와 여타 딜템과의 궁합이 잘맞습니다.

탱템은 방어력/마법저항력의 공식에서도 볼 수 있듯이 탱템을 많이올릴 수 록 아이템의 효율이 떨어집니다.
반면에 딜템은 올리면올릴 수 록 딜이 [+]더해지는것이 아닌 [x]곱해지는 것입니다.딜템은 공격속도,공격력,치명타 와같은 효과들이 서로 연계가 가능하며 공격속도가 30%오른다는것은 DPS가 30%오른다는 뜻과 동일할 정도로 딜템은 시너지효과가 존재하며 또한 우디르의Tiger Stance(호랑이 태세)스킬과의 궁합은 굉장하다는점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운영법

적정글러와 우디르가 동시간대, 동실력, 비슷한 성장을 했다고 생각을하면 우디르는 당연히 밀립니다(한타기여도). 우디르는 초반에 강하고 템빨을 잘받습니다.

이러한사실을 바탕으로하면 우디르는 초반에 굴린 스노우볼을 계속해서 굴려가며 템빨로 찍어누르는것이 대표적인 운영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디르의 유통기한을 최대한 뒤로 미뤄가며 우디르의 전성기를 연장해가는 그러한 운영법말입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이번에들어온 룬시스템은 
[주요룬 한세트] 그리고 [보조룬 2개]로 이루여저 있습니다. 

[[뉴스] 무슨 룬을 써야할까? 대폭 변경된 룬 60종류의 상세 정보]

원문보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8717&site=lol#csidx0a296de3be78f26b2a647b4c5be8ea4 
 












[정밀]+ 공속18%
=> 우디르에게 꿀과같은 공격속도를 준다는 기본효과
솔직히 이것만으로도 정밀을 선택할까 생각했음.그러나 영감특성을 사용하고 보조룬으로 정밀을 사용하면 오히려 공격속도 20%를 줌. 솔직히 꿀리는면이없고 조금의 딜량감소는 각오해야겠지만 영감특성의 유틸성이 너무좋음
유틸성은 나중에 좀더기술.....

집중 공격 : 적 챔피언에게 연속으로 3회 기본 공격을 가하면 레벨에 따라 30~120의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약점을 노출시킵니다. 약점이 노출된 적은 6초 동안 모든 상대에게서 12%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3번때리면 피해를 주고 6초간 피해량 12%증가.
우디르 는 정글링은 좋지만 갱킹력이 부족함. 갱킹을 중점으로 생각했을때 이특성으로 이득을 볼 수 있을까? 하지만 이특성이 좋다는것은 부정하지못하지만 딜링증가를 꾀한다면 치명적 속도를 추천함.


치명적 속도 : 적 챔피언게 피해를 주고 1.5초 후, 3초 동안 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가 30~8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효과 지속시간이 6초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치명적 속도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최고 공격 속도 제한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부정할수 없는 꿀특성. 공속상승효과? 좋음 근데 다른특성이 더좋음.




기민한 발놀림 : 공격 또는 이동 시 충전 중첩이 쌓입니다. 중첩이 100회에 도달하면 충전 상태로 다음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상태로 공격 시 5~20(+추가 공격력의0.10, 주문력의 0.20)에 해당하는 체력이 회복되며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우디르의 문제점은 상대에게 붙는것이지 붙은다음 이속이 빨라져봐야 아무상관이없음. 어차피 처음에 Bear Stance(곰 태세)가지고 적을 묶으면 1초기절인데 굳이 1초이송증가가 필요할까?


[정밀]=> 결론 : 기본효과[공속상승]은 꿀이지만 딱히...다른특성이더좋다고생각함. 우디르에게 안좋다는것이아님! 다른것이 더좋다는것뿐임.
또한 우디르는 적에게 붙고나서를 생각할게아니고 붙을생각을 먼저해야하는 챔피언임. 그렇게 적에게 쉽게 붙는다는생각을하면안됨.






[지배] + 공격력 11 or 주문력 18 상승

감전 : 3초 동안 같은 챔피언에게 개별 공격 또는 스킬을 3회 적중시키면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 50 ~ 220 (+추가 공격력의 0.50, +주문력의 0.3) 재사용 대기시간: 50~25초

=> 이것보다 차라리 집중공격이 좋음 . 우디르는 지속딜을넣는챔피언이지 제드처럼 폭딜을넣어서 추가딜을 꾀할 챔피언이 아님.


포식자 : 장화에 '포식자' 사용 효과를 부여합니다. 전투 중이 아닐 때 1.5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5% 상승합니다.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가하면 이 효과가 종료되며 60 ~ 140 (+추가 공격력의 0.4)(+주문력의 0.25)만큼 추가 적응형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120초. 게임 시작 시 재사용 대기 상태이며 정신 집중을 방해받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에 돌입합니다.

=> 유체화우디르에게 쓸만한 특성1


어둠의 수확 :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가 처치되면 영혼의 정수를 남깁니다. 이 영혼을 수집하면 20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 공격 시 적응형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량: 40 ~ 80 (+추가 공격력의 0.25) (+주문력의 0.2) + 수집한 영혼의 정수 개수 

챔피언: 영혼의 정수 6개 
몬스터: 영혼의 정수 2개 
미니언: 영혼의 정수 4개 

=> 활용방법을 모르겠음. 솔직히 도움안됨.


[지배]=> 결론: 스텟은 도움이안됨. 포식자하나만봐도 좋은특성. 하지만 밑에있는 부가특성들이 별로임.







[마법] + 공격력15 or 주문력25
=> 스텟은 지배보다 좋음 


콩콩이 소환 : 기본 공격 또는 스킬 사용 시 대상에게 콩콩이를 날려 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피해량: 레벨에 따라 20 + 60 (+주문력의 0.1 그리고 +추가 공격력의 0.15) 보호막: 레벨에 따라 30 ~ 80 (+주문력의 0.25 그리고 +추가 공격력의 0.40) 콩콩이는 자신에게 돌아오기 전까지 다른 대상에게 보낼 수 없습니다.

=> 우디르의 특성이아님.

신비로운 유성 :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를 주면 해당 위치에 유성을 불러옵니다. 피해량 (적응형): 레벨에 따라 30 ~ 100 (+주문력의 0.20 및 +추가 공격력의 0.35)

재사용 대기시간: 20 ~ 8초 

=> 우디르에게 적합하지않음

난입 : 3초 안에 한 챔피언에게 개별 공격 또는 스킬 공격을 3회 가하면 레벨에 따라 15 ~ 40%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지속시간: 3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근접: 효과 지속시간 동안 추가로 75%의 둔화 저항 효과를 얻습니다.

=> 3대를 때리면 이속증가. 아까전에도말했지만 우디르에게중요한것은 적에게 어떻게 붙는가임. 그래도 우디르에게 쓸만한 특성2


[마법] => 결론: 난입외에 적합하지않음.






[결의] + 체력130
=> 추가체력. 우디르는 딜이 중요함. 차라리 결의를 선택

착취의 손아귀 : 전투 중 4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공격 시 자신의 최대 체력의 4%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하고, 자신의 최대 체력의 2%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하고, 자신의 체력을 영구적으로 5 증가시킵니다.

원거리 챔피언: 피해량과 회복량이 반으로 줄어들며 영구적으로 체력이 2 증가합니다.
=> 별로임. 착취를 많이발동시킬 상황은 라이너가 아닌이상 많이 나오지않고 갱킹에서 발동시킬 상황도 안나옴.

여진 :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2.5초 동안 현재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 + 30% 증가하며, 2.5초 후 근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 40~140 (+자신의 최대 체력의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우디르는 다른스킬로 충분히 딜링이가능, 오히려 정밀쪽의 공속상승이 더욱 좋음.

수호자 : 자신으로부터 175유닛 내에 있는 아군이나 자신이 스킬의 대상으로 삼은 아군을 2.5초 동안 보호합니다. 보호하는 중 자신과 아군 중 한 명이 피해를 입으면 둘 모두에게 보호막이 생성되며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빨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총 보호막 체력: 60 ~ 150 +(주문력의 0.20) + (+추가 체력의 10%)
이동 속도 증가: 20%

=> 우리꺼아님.

[결의]=> 우디르는 탱커가 아님. 부가특성은 고려해볼만함.





[영감]+ 물약/영약지속시간 + 20%

보조특성으로 
[정밀]        선택시 공속 20% => 우디르는 이것을 선택
[지배][마법] 선택시 공격력16 or 주문력 27
[결의]        선택시 (체력 145)

=> 유틸특성인만큼 실질적인 전투능력이 부족함을 커버하기위해 기본능력치를 상당히 높게줌. 좋음.


봉인 풀린 주문서 :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감소합니다. 상점에서 소환사 파편 1개로 소환사 주문 하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소환사 파편은 게임 시작 후 2분에 획득하며 이후 6분마다 획득합니다. (최대 소환사 파편 2개)

강타: 강타를 구입해도 강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동일한 소환사 주문 2개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
=> 이번공략의 중요한 필수특성. 우디르는 강타의존도가 매우 낮은 정글러중 하나임. 유체화 혹은 상황에따라서 스펠을 변경해줌.
우디르에게 쓸만한 특성3




빙결 강화 : 적 챔피언을 기본 공격하면 2초 동안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지속시간 동안 강화됩니다.

원거리 공격 : 최대 20% ~ 40% 둔화 
근접 공격 : 최대 40% ~ 50% 둔화

사용 아이템으로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면 빙결 광선을 발사해서 주변 지역을 5초 동안 얼립니다. 해당 범위의 모든 유닛은 50% 둔화됩니다. (아이템 사용당 최대 3번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 유닛당 7 ~ 4초
=> 자체 얼망효과. 갱킹성공력이 좋아짐. 취향. 

도벽 : 스킬을 사용한 후 챔피언 공격 시 추가 골드를 획득합니다. 또한 일정 확률로 소모품을 획득합니다.
=> 즐겜용임. 갱플/이즈 만큼의 효과를 기대하기힘들고 챔피언보다 정글몬스터를 많이 보는 정글러의 특성상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영감]=> 이번 프리시즌패치의 마스터피스 연구요망.






지금까지의 이야기와 앞에서 했던 우디르 챔피언의 방향성을 조합해서 설명하려한다.

우디르에게 중요한것은 스노우볼링이며 그것을 끊기지않게하기위해서 갱킹성공이 상당히중요하다. 따라서 갱킹에서 중요한것이 무엇이냐하면 딜+기동력+시시 이다.
딜은  [정밀]계 특성을 기동력은 포식자를 혹은 봉인풀린소환서마공학점멸기 시시기는 빙결강화 등등이 있다.

기본지속효과를 생각하면 공격속도는 무엇보다 매우중요하다. 따라서 [정밀]계 룬은 주 룬으로 착용하던가 혹은 [영감]계룬을 선택후 보조룬으로 사용할시 공격속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번패치로 마법공학 점멸기는 핵심룬이고 나발이고 모든 특성을 통틀어서 마법공학 점멸기만 보고도 영감특성을 선택할만한 메리트가 생겼다고 무리가아니다.

따라서 추천하는조합은 

[정밀]집중공격   +공속
[정밀]치명적속도 +공속       + [영감]마공학점멸기
[지배]포식자     +공격력    
     

[영감]봉인불린주문서         +  [정밀] 아무거나                                                + 공속20%
기본적으로 점멸+강타

만약 봉인풀린 주문서룬이라면 
정글 첫싸이클을 다돌고 갱킹후귀환했을때.
혹은 두번째 싸이클을 돌고 귀환후 강타를 유체화로 바꿔준다.

상황에따라서 적팀에 백도어를 하러갈때는 텔레포트를 
혹은 강타싸움이 중요한 국면이라면 강타를 혹은 적팀 딜러가 잘컷다면 탈진을. 여러상황에 맞춰서 스펠을 바꿔주는 센스를 요망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호디르를 베이스로 아이템트리,특성등을 설명했음. 현재까지 호랑이 테세의 버프가 많이 이루어졌음. 3타마다 추가공격,도트뎀 중첩시 한번에 데미지를 가한다던지.여러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간단하게 스킬설명을 하고 넘어가고자합니다.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패시브 / 쿨감 18%기준 스킬쿨이 4.8초가 되므로 한스킬만으로도 스택을 유지가 가능함. 하지만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과 Bear Stance(곰 태세)스킬은 쿨타임이 짧을수록 효과가 더욱좋으므로 쿨타임감소는 최소한 20%이상 으로 맞추려고 노력해야함.

쿨타임은 짧을 수록 좋음.


Tiger Stance(호랑이 태세):호랑이 테새

공속상승+추가 물리도트딜. 서로 시너지를 보는 효과가 붙어있음. 공속상승->도트딜을 좀더 빨리넣을수 있음->데미지상승. 또한 호랑이테새는 마스터시 +70%공속을 5초간 부여하는데 이렇게 미친효과를 쿨타임도 6초밖에안되는 스킬에 있는것은 매우 사기적이라고 할 수 있음.


또한 첫 정글몹을 먹을때 우물에서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한번 쓰고가자.

호랑이 테새 중첩이 꽉찬상태가 되고 정글몹에 한대치면 도트딜이 들어가고 다시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켜서 한번더때리면 Tiger Stance(호랑이 태세)X2 데미지가 들어간다.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거북이테새

타워다이브할때 유용하다. 모든 우디르들은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또는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를 마스터한후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혹은Bear Stance(곰 태세)중 하나를 마스터하는데.

갱킹성공률을 높이고 추노력을 높이기위해Bear Stance(곰 태세)를 선마함.

3번째로 마스터해주자.


Bear Stance(곰 태세):곰테새

명실상부한 우디르의 기동력의 주축. 마스터시 이동속도를 3초간 35%증가시켜준다. 적은수치라고 무시할 수 있지만.

마이궁Highlander(최후의 전사)이 7초간 [1/2/3]레벨때 이동속도가 [25/35/45]%인것을 감안하면 결코 낮은수치가아니다.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불사조태세

딜템의 영향을 적게받고 광역딜이 좋다는 장점이 있음.

=딜템의 영향을 적게받으므로 탱커형 우디르들이 불사조 태세를 사용함.

요즘 트렌드와는 조금 다름. 딜기대치가 낮으며 호랑이 테새의 버프로 차라리 호랑이가 더나음.

 

스킬 활용 팁

.콤보는 존재하지않음. 하지만 스킬 싸이클이 존재함.


급습할때 [갱킹] -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x2) 따라붙은뒤 Tiger Stance(호랑이 태세)평평평


정글몹을먹을때  -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미리켜둠[지속시간5초] Tiger Stance(호랑이 태세)평평평


빤스런           -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 존나뛰셈

시작 아이템
딜템
탱템
이속/지원템
.아이템 빌드 설명시작합니다

일단 [봉인풀린주문서] + [정밀] 룬 기준 입니다.

일단 영감 룬에서 외상룬을 선택합니다.

Tiamat(티아맷)>Sheen(광휘의 검)>Stinger(쐐기검)>Phage(탐식의 망치)>Trinity Force(삼위일체)>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고정. 신발은 템트리 중간중간섞어줍니다.

빠른 정글클리어를 위해 히드라를. 쿨타임감소와 모든 좋은옵션이 가미된 삼위일체. 그리고 추가적인 체력을 얻기위해 거대한 히드라를 완성해줍니다.
상황에따라서 이다음은 영광 혹은 탱템으로 마무리해줍니다. 
겁나비싸고 흥하는상황이 아니면 뽑기힘든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우디르는 초반부터 압도하고 있어야 이기는 챔피언입니다. 비싸고 효과가 좋은 아이템을 들고 찍어눌러서 적에게 역전의 여지를 주지않는것이 우디르의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동시간대 동일한 성장으로는 이기기힘들어요.

그래서 이렇게 소위말하는 조금 미친 템트리를 올리는 이유입니다. 

올리면 존나세서 게임이 뒤집어질 확률이 적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야
궁극기가 있는 자야상대로 갱킹을시도할때는 조심하세요

역으로 땋일 수 있습니다.
아지르
진지하게 얘는 딜이너무셉니다. 갱킹을가도 궁으로 밀쳐질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궁이없을때 갱킹을간다면 e나 w가 빠진것을 확인하고 들어가주세요.
레오나
시시기가 많은 탱커를 예로들겠습니다.

이런 애들은 보통 옆에있는 딜러를 보좌하고있기때문에 우디르가 개쳐맞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행동에 주의를 요망합니다. 괜히 싸움걸지마세요 집니다.

.무조건 적의 배후를 쳐서 적장의 목을 따야합니다.


딜러들을 물어 죽이고 탱커들을 팀원들가 같이죽여야합니다.


어떤의미로 마스터이 혹은 트린다미어와 팀파이트시 역할이 비슷합니다.


위험한놈을 스턴쳐서 기절시키고 호랑이로 물어죽입니다.


만약 위험하다면 빤쓰런을 해야하구요.


이번공략은 . 7시즌공략과다르게 개그성은 최대한 줄이고 공략이라는 형식에 알맞게 진지하게 적어봤습니다.


여러가지 의견이 있다면 [+특히 룬에대해서] 댓글에 남겨주세요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습니다.


잘읽으셨다면 엑셀은 필요없구요 댓글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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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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