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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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원문보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8717&site=lol#csidx0a296de3be78f26b2a647b4c5be8ea4
치명적 속도 : 적 챔피언게 피해를 주고 1.5초 후, 3초 동안 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가 30~8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효과 지속시간이 6초까지 증가합니다.
치명적 속도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최고 공격 속도 제한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 공격 또는 이동 시 충전 중첩이 쌓입니다. 중첩이 100회에 도달하면 충전 상태로 다음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상태로 공격 시 5~20(+추가 공격력의0.10, 주문력의 0.20)에 해당하는 체력이 회복되며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피해량: 50 ~ 220 (+추가 공격력의 0.50, +주문력의 0.3) 재사용 대기시간: 50~25초
포식자 : 장화에 '포식자' 사용 효과를 부여합니다. 전투 중이 아닐 때 1.5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5% 상승합니다.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가하면 이 효과가 종료되며 60 ~ 140 (+추가 공격력의 0.4)(+주문력의 0.25)만큼 추가 적응형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120초. 게임 시작 시 재사용 대기 상태이며 정신 집중을 방해받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에 돌입합니다.
=> 유체화우디르에게 쓸만한 특성1
어둠의 수확 :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가 처치되면 영혼의 정수를 남깁니다. 이 영혼을 수집하면 20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 공격 시 적응형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량: 40 ~ 80 (+추가 공격력의 0.25) (+주문력의 0.2) + 수집한 영혼의 정수 개수
챔피언: 영혼의 정수 6개
몬스터: 영혼의 정수 2개
미니언: 영혼의 정수 4개
피해량: 레벨에 따라 20 + 60 (+주문력의 0.1 그리고 +추가 공격력의 0.15) 보호막: 레벨에 따라 30 ~ 80 (+주문력의 0.25 그리고 +추가 공격력의 0.40) 콩콩이는 자신에게 돌아오기 전까지 다른 대상에게 보낼 수 없습니다.
신비로운 유성 :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를 주면 해당 위치에 유성을 불러옵니다. 피해량 (적응형): 레벨에 따라 30 ~ 100 (+주문력의 0.20 및 +추가 공격력의 0.35)
재사용 대기시간: 20 ~ 8초
=> 우디르에게 적합하지않음
난입 : 3초 안에 한 챔피언에게 개별 공격 또는 스킬 공격을 3회 가하면 레벨에 따라 15 ~ 40%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지속시간: 3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근접: 효과 지속시간 동안 추가로 75%의 둔화 저항 효과를 얻습니다.
원거리 챔피언: 피해량과 회복량이 반으로 줄어들며 영구적으로 체력이 2 증가합니다.
=> 별로임. 착취를 많이발동시킬 상황은 라이너가 아닌이상 많이 나오지않고 갱킹에서 발동시킬 상황도 안나옴.
피해량: 40~140 (+자신의 최대 체력의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우디르는 다른스킬로 충분히 딜링이가능, 오히려 정밀쪽의 공속상승이 더욱 좋음.
수호자 : 자신으로부터 175유닛 내에 있는 아군이나 자신이 스킬의 대상으로 삼은 아군을 2.5초 동안 보호합니다. 보호하는 중 자신과 아군 중 한 명이 피해를 입으면 둘 모두에게 보호막이 생성되며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빨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총 보호막 체력: 60 ~ 150 +(주문력의 0.20) + (+추가 체력의 10%)
이동 속도 증가: 20%
봉인 풀린 주문서 :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감소합니다. 상점에서 소환사 파편 1개로 소환사 주문 하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소환사 파편은 게임 시작 후 2분에 획득하며 이후 6분마다 획득합니다. (최대 소환사 파편 2개)
강타: 강타를 구입해도 강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동일한 소환사 주문 2개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
빙결 강화 : 적 챔피언을 기본 공격하면 2초 동안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지속시간 동안 강화됩니다.
원거리 공격 : 최대 20% ~ 40% 둔화
근접 공격 : 최대 40% ~ 50% 둔화
사용 아이템으로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면 빙결 광선을 발사해서 주변 지역을 5초 동안 얼립니다. 해당 범위의 모든 유닛은 50% 둔화됩니다. (아이템 사용당 최대 3번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 유닛당 7 ~ 4초
=> 자체 얼망효과. 갱킹성공력이 좋아짐. 취향.
도벽 : 스킬을 사용한 후 챔피언 공격 시 추가 골드를 획득합니다. 또한 일정 확률로 소모품을 획득합니다.
=> 즐겜용임. 갱플/이즈 만큼의 효과를 기대하기힘들고 챔피언보다 정글몬스터를 많이 보는 정글러의 특성상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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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호디르를 베이스로 아이템트리,특성등을 설명했음. 현재까지 호랑이 테세의 버프가 많이 이루어졌음. 3타마다 추가공격,도트뎀 중첩시 한번에 데미지를 가한다던지.여러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간단하게 스킬설명을 하고 넘어가고자합니다.
:패시브 / 쿨감 18%기준 스킬쿨이 4.8초가 되므로 한스킬만으로도 스택을 유지가 가능함. 하지만 과 스킬은 쿨타임이 짧을수록 효과가 더욱좋으므로 쿨타임감소는 최소한 20%이상 으로 맞추려고 노력해야함.
쿨타임은 짧을 수록 좋음.
:호랑이 테새
공속상승+추가 물리도트딜. 서로 시너지를 보는 효과가 붙어있음. 공속상승->도트딜을 좀더 빨리넣을수 있음->데미지상승. 또한 호랑이테새는 마스터시 +70%공속을 5초간 부여하는데 이렇게 미친효과를 쿨타임도 6초밖에안되는 스킬에 있는것은 매우 사기적이라고 할 수 있음.
또한 첫 정글몹을 먹을때 우물에서 를한번 쓰고가자.
호랑이 테새 중첩이 꽉찬상태가 되고 정글몹에 한대치면 도트딜이 들어가고 다시 를켜서 한번더때리면 X2 데미지가 들어간다.
:거북이테새
타워다이브할때 유용하다. 모든 우디르들은 또는를 마스터한후 혹은중 하나를 마스터하는데.
갱킹성공률을 높이고 추노력을 높이기위해를 선마함.
3번째로 마스터해주자.
:곰테새
명실상부한 우디르의 기동력의 주축. 마스터시 이동속도를 3초간 35%증가시켜준다. 적은수치라고 무시할 수 있지만.
마이궁이 7초간 [1/2/3]레벨때 이동속도가 [25/35/45]%인것을 감안하면 결코 낮은수치가아니다.
:불사조태세
딜템의 영향을 적게받고 광역딜이 좋다는 장점이 있음.
=딜템의 영향을 적게받으므로 탱커형 우디르들이 불사조 태세를 사용함.
요즘 트렌드와는 조금 다름. 딜기대치가 낮으며 호랑이 테새의 버프로 차라리 호랑이가 더나음.
.콤보는 존재하지않음. 하지만 스킬 싸이클이 존재함.
급습할때 [갱킹] - 와(x2) 따라붙은뒤 평평평
정글몹을먹을때 - 미리켜둠[지속시간5초] 평평평
빤스런 - 존나뛰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역으로 땋일 수 있습니다.
궁이없을때 갱킹을간다면 e나 w가 빠진것을 확인하고 들어가주세요.
이런 애들은 보통 옆에있는 딜러를 보좌하고있기때문에 우디르가 개쳐맞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행동에 주의를 요망합니다. 괜히 싸움걸지마세요 집니다.
.무조건 적의 배후를 쳐서 적장의 목을 따야합니다.
딜러들을 물어 죽이고 탱커들을 팀원들가 같이죽여야합니다.
어떤의미로 마스터이 혹은 트린다미어와 팀파이트시 역할이 비슷합니다.
위험한놈을 스턴쳐서 기절시키고 호랑이로 물어죽입니다.
만약 위험하다면 빤쓰런을 해야하구요.
이번공략은 . 7시즌공략과다르게 개그성은 최대한 줄이고 공략이라는 형식에 알맞게 진지하게 적어봤습니다.
여러가지 의견이 있다면 [+특히 룬에대해서] 댓글에 남겨주세요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습니다.
잘읽으셨다면 엑셀은 필요없구요 댓글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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