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63.6% (7표)
18.2% (2표)
18.2% (2표)
카서스, 죽음을 노래하는 자
Karthus, The Deathsinger
0
0
0
7/11
[룬수정] 카서스에게 영혼 팔아 작성하는 공략

- Seotaiji(2017-11-16, 조회수: 332207)

시즌2를 시작으로 꾸준히 카서스만 해왔고,
여전히 카서스를 모스트로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15시즌 때 다이아 찍었던 계정 (해킹당해서 해당 계정 찾을 수가 없음)




프나틱 보유중 - 카서스 올 스킨




딱 필요한 부분만 공략에 작성합니다.





11.15 pbe서버 콩콩이 너프로 인해 주력 룬 수정 

11.16 룬 설명 보완

카서스, 죽음을 노래하는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67 (+30.5) 985.5
공격력 46 (+3.25) 101.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6.5 (+0.55) 15.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1. 콩콩이
콩콩이의 경우 유성에 비해 딜은 적을 수 있으나, 거리에 따라 쿨이 짧아지기도 하고 길어지기도 함.
주력 스킬은 Q를 수시로 사용하는 카서스로서는 보다 쿨이 긴 유성 보다, 콩콩이가 더 좋다고 생각.

카서스 Q 스킬 = 콩 = 콩콩이


1. 유성

콩콩이가 너프 되었으므로 주력 메인 룬인 신비로운 유성으로 대체 합니다.

콩콩이에 비해 쿨이 긴 반면, 범위가 넓으므로 대체용으로도 충분히 좋은 룬입니다.


2. 마나순환 팔찌 or 무효화 구체
이건 좀 개인 취향이라고 생각함. 일반적으로는 무효화 구체가 가장 무난하게 사용되는 룬으로 예상이 됌.

다만 저 같은 경우, 라인전에서 Q로 견제를 많이 하는 편이기도 하며,
간혹 마나가 모잘라서 Q 한대를 더 못 쓰거나,
궁을 못 쓰는 경우가 빈번히 일어나는 바, 마나순환 팔찌를 사용함.

평타로 미니언 잘 주워먹고, 마나 관리에 자신있다고 하면 당연 무효화 구체가 좋음


3. 절대 집중
깨달음(10레벨 도달 시, 쿨감 10%) 룬도 좋겠지만, 카서스의 스킬 구성 쿨 타임이
궁극기 진혼곡 빼고는 거의 없다 싶을 정도로 쿨이 짧음. (W는 쿨이 길지만, 2번 연달아 쓸 경우는 많지 않음)

절대집중 룬 같은 경우, 보조 룬에서 사용하는 승전보 룬과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함.
초반 피 관리가 되는 라인전 단계에서 견제만 잘해도, 딜이 충분히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음.

과거 핵땅콩 급!


4. 폭풍의 결집
10분 단위로 주문력이 상승하는 룬, 주문 작열(옛 죽불손 같은??)도 있는데,
게임 시간이 평균 20~40분 가량임.

10분 +주문력 8
20분 +주문력 24
30분 +주문력 48
.
.
.
[도란링: 주문력 15 / 증폭의 고서: 주문력 20 / 방출의 마법봉: 주문력 40]
20분 까지만 유지해도, 증폭의 고서 아이템을 하나 갖고 있는 것과 같은 효율이며,
30분에는 방출의 마법봉 보다 높은 주문력이 추가 됌. 이하 생략.



+ 라인전 상대를 압살 할 자신이 있거나, 게임을 초반에 끝낼 수 있을 것 같다면
'폭풍의 결집' 보다 '주문 작렬'로 인해 빠른 킬각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1. 승전보
킬 or 어시 올릴 시, 잃은 체력의 15% 회복과 더불어 25골드 까지 짭짤하게 괜찮음. 앞서 말한 '절대 집중' 룬과
같이 사용하면 효율이 좋은 룬이며, 멀리서 맵 리하다가 궁 한 번 잘 쓰면 체력 회복과 더불어 골드가 보너스.


2. 최후의 일격
체력 40% 이하 추가 데미지 + 챔피언 처치 관여 시 10초간 주문력 15 상승(일시적)
라인전 단계에서도 좋지만, 가장 효율이 좋은 건 당연히 한타 교전에서임.

한타에서 E키고 싸우다가, 상대 팀 한 명을 먼저 처치시 체력 15% 회복 + 주문력 15 상승
게다가 죽은 후 카서스 패시브로 묫자리 깔고, 궁으로 마무리를 뙇





2번 룬 - cs 파밍이 어렵거나, 골드 수급이 어려울 것 같은 경우.
외상을 통해 빠른 영겁 - 존야 트리 완성 




3번 룬 - 무난무난한 룬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할? 딱히 문제는 없는 룬 입니다.







궁극기 쿨감 룬 - 그냥 비추입니다. 
탈진 + 점멸


가장 무난하고, 가장 효율이 좋은 스펠입니다.


1:1 라인전에서는 물론, 상대 정글이 탱 정글이 아닌 이상 


1:2 승리 or 다 같이 죽음 = 더블킬 노릴 수 있는 특성입니다.





라인전에서 탈진 말고, 텔포 들 바에야


다른 챔프로 미드 가는 게 낫습니다.




탑 카서스 라면 텔포 추천
죽음 극복 (Death Defied)
카서스가 죽으면 영혼이 되어 7초 동안 스킬을 마나 소모 없이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황폐화 (Lay Wast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카서스가 커서가 위치한 곳에 잠시 후 폭발을 일으킵니다. 0.5초 뒤 근처에 있는 적은 45/65/85/105/125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한 명의 대상만 맞출 경우 피해가 2배가 됩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75, 범위: 100)
고통의 벽 (Wall of Pai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800/900/1000/1100/1200의 벽을 지정 위치에 생성합니다. 벽을 지나는 적 챔피언의 마법 저항력이 25%만큼 감소하고 이동 속도도 40/50/60/70/80%만큼 감소합니다(이동 속도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벽의 지속 시간은 5초입니다. (사정거리: 1000)
부패 (Defile)
마나 소모: 초당 30/42/54/66/78
기본 지속 효과: 카서스가 적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10/20/30/40/5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활성화시: 매 초마다 30/42/54/66/78의 마나를 소진하여 주변 적에게 매 초마다 30/50/70/90/11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550)
진혼곡 (Requie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카서스가 3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하여 거리와 관계없이 모든 적 챔피언에게 200/350/5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 라인전 스킬 

적 킬을 노리지 않는 경우, 무조건 Q 스킬로만 CS파밍 / 상대 견제 합니다.


적 근접 챔피언이 막 달려들어 킬 각을 노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가급적 E 스킬은 잠깐 켰다가 바로 꺼주는 것이 딜교환의 핵심입니다.


2. 스킬 연계

아군 정글러가 미드로 갱이 올 경우, 또는 카서스로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갈 경우.


상대방의 예상 도주로에 W 스킬로 슬로우 및 마법 저항력을 감소 시켜둡니다.


그 후 가까이 붙었을 경우엔 E 스킬. 그렇지 않을 경우 Q로 추노하고, 마무리로 R 시전.



W - Q Q Q ... E - R



반대로 상대방이 우선 들어온 경우엔,


E - W - Q Q Q. ...



  

3. 패시브 활용

 Death Defied(죽음 극복) 죽은 후, 7초간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패시브 상태에서는 E 스킬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E 스킬을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죽은 경우, E 스킬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궁이 있을 경우,


Q Q Q W R(궁이 3초)


궁이 없을 경우,


W Q Q Q Q Q




W 같은 경우 상대 방이 붙어 있는 상황인가, 떨어져 있는 상황인가에 따라서 활용 범위가 다르며,


만일 죽기 전에 W를 쓴 상태였다 하더라도, 패시브 상태에서 W의 쿨은 진행 중입니다.




  

4. 첨언

카서스의 인식이 많이 그렇습니다.


'죽어서 딜 넣는 챔' , '죽어도 괜찮은 챔' , '한타에서 죽고 궁 쓰면 됌'



아닙니다.


카서스는 죽어있을 때도 딜을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을 뿐이지, 


죽어서 괜찮은 상황은 있을 지 언정 죽어도 괜찮은 챔프는 없습니다.



한타가 열렸다고 하여, 무조건 앞 점멸로 적진 한 가운데로 들어가려 하지마세요.


아군의 호응이, 당신의 생각과는 다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0. 아이템 완성




1안 - 라바돈의 죽음모자 (카서스가 많이 흥했을 경우)


2안 - 리안드리의 고통 (상대팀에 탱커 or 마저템이 둘렀을 경우)


3안 - 라일라이의 수정홀 ( 상대팀이 올 AD 이거나, 카서스 잡으러 들어오는 챔프 조합일 경우)




상황에 따라 마지막 아이템을 올리면 되고,




보통 게임은





영겁 + 마관신 + 존야 + 공허 지팡이 까지 템이 나오게 되면,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밴 하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르블랑
밴 하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야스오
상대하기 어렵다기 보다, 스킬 구성상 스킬 맞추기가 어려운 편.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Ekko(에코)Yasuo(야스오)Jayce(제이스)Zed(제드)Katarina(카타리나)


거의 상대하기 HELL 급


위에 애들 만나면 그냥 닷지하는 것도 고민해봐야 함... 야스오는 예외



Galio(갈리오)Ryze(라이즈)Lucian(루시안)Lissandra(리산드라)Vel'Koz(벨코즈)
Viktor(빅토르)Azir(아지르)Ezreal(이즈리얼)Xerath(제라스)Fizz(피즈)


무난하게 반반 갈만한 상대




Malzahar(말자하)Veigar(베이가)Swain(스웨인)Cassiopeia(카시오페아)Orianna(오리아나)


후반까지 끌고가면 답없는 상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alon(탈론)Taliyah(탈리야)Ziggs(직스)Ahri(아리)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nnie(애니)Brand(브랜드)Morgana(모르가나)Lux(럭스)Cho'Gath(초가스)


라인전에서 만나면 고마운 상대




Anivia(애니비아)Yasuo(야스오)Ekko(에코)Vladimir(블라디미르)Lulu(룰루)Karma(카르마)


잡기도 어렵고, 그냥 은근히 귀찮은 상대


마치며

딱 핵심만 간소하게 적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내용 추가가 필요한 사항은 댓글로 적어주시면,


답변 및 게시물 추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63.6% (7표)
18.2% (2표)
18.2%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