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9명
89.7% (26표)
0% (0표)
10.3% (3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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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 이속 진....아직 살아있다!!

- Reeneu(2018-08-03, 조회수: 571215)

진을 많이 하는 유저로써 하이퍼 이속 진을 많이 좋아하였습니다.

하지만 하이퍼 진은 아이템이 나오기 전에는 딜 안되고 이속 안되어서 초반에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룬 업데이트 이후 초반 이속과 라인 유지력을 챙겨주면서 굉장히 좋아졌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 이지만 이런 것도 있구나 하는 마음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의 업데이트가 상당히 부진한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학생 신분상 자주 작성을 할 수가 없네요...






하이퍼진 연구 후 전적





2018/08/03 일 

ps. 필자는 현재 게임내의 티어가 낮은편에 속합니다 즐겜용으로 읽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즐겜 치곤 굉장히 강력합니다!?!?




지금 구인수가 너무 좋아요;; 스태틱빼고 구인수 가는트리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대신에 인피는 뽑고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8.9패치로 더이상 가지 않습니다





12/6 7.24패치
룬패치의 영향이 하이퍼 진에 타격을 조금 주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조금 큰 버프를 먹었습니다
치유량이 많아지고 치명타 비례 회복량이 증가되었습니다.
하이퍼 진에게는 쏠쏠한 버프가 되었습니다

기민함

기민함이 너프대상이 되었습니다.
확실히 많은 영웅이 채용을 하고있었으니..
이동속도 1%가 줄어 실질적 체감으로는 한 8정도 줄었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못쓸정도는 아니니 유용하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1/10 8.1패치
진에게 영향이 끼친 패치는 없습니다.
모두들 시즌 8 화이팅!!



1/24 8.2패치
룬패치가 진에게 계속 타격이 나오네요

승전보
혹시나 였지만 역시나로 너프를 먹었습니다
그래도 골드너프이니 크게 바꿀 필요성은 없는듯 합니다

최후의 일격
피해량이 2% 감소 하였습니다. 확실이 딜링에서의 차이는 있겠지만
굳이 바꿀 룬은 없는듯 하네요 아직까진 계속 채용할 예정입니다.


2/7 8.3패치
 룬패치의 영향은 없지만 진이 버프를 먹었습니다(?)

Curtain Call(커튼 콜)R-커튼 콜
궁극기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했네요
궁극기 1레벨   50 -> 50 
궁극기 2레벨 115 -> 125
궁극기 3레벨 180 -> 200
하이퍼 진이 평타 기반이라 큰 영향은 없지만 그래도
버프를 먹었다니 기분은 좋아지는군요



2/22 8.4패치
2/22 8.4패치
(콩드립 ㅈㅅ)
정말 많은게 변경된 8.4패치입니다. 그러나 진은 큰 영향이 없는 듯 합니다

능력치 보너스
정밀 + 마법 능력치 보너스가
공속 18% -> 공속 9% + AP 10 or AD 6이 되었습니다
공격속도가 줄고 공격력이 늘어 초반 AD가 증가하였지만
치명타 이속에 기여한 공속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점은 조금 마음 아프네요..

제드의 궁극기 쿨타임이 줄어들었습니다
당신이 죽음까지 남은 시간이 줄어들은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3/7 8.5패치
말도 안되요 진한테 버프를 맥였어요

Whisper(속삭임)P-최후의 속삭임
추가 공격력 계수가 증가했습니다
기존에 비해 2% ~ 4% 증가하였습니다
네 짱짱 쎄졌습니다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Q-춤추는 유탄
역시 공격력 계수가 증가하였습니다
0.6AD -> 0.7AD로 증가하였습니다
네 짱짱 쎄졌습니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W-살상연희
속박 발동의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QW콤보가 가능해졌어요 미쳤어요

바람의 드래곤 변경
 비전투시 이속 증가라 별 효율이 없었는데
이제는 2%/4%/6% 로 바뀌었습니다
좀더 HIGH한 이속을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3/21 8.6패치
아이템이 소소하게 변경 되었네요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
충전 상태 공격력 증가
50~120 -> 60~140
조금 상향 받았습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
충전 상태 공격 피해량 감소
60~160 -> 60~140
추가적으로 미니언 상대 추가피해도 삭제 되었습니다
이제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되지 않습니다.
조금 마음 아픈 너프입니다

Heal(회복)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240초 -> 270초
역시 마음아픕니다..
라인전단계에서 조금 템포가 늦어질 듯 합니다


5/2 8.9패치
구인수진이 막을 내렸습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노검
공격력 1000은 그냥넘어가는 버그를 수정
더이상 Whisper(속삭임)속삭임과 상호작용하지 않습니다


5/31 8.11패치
치명타 아이템 패치
치명타 관련 아이템이 전부 패치 되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이동속도 증가량
30% -> 20%

치명타 발동 시에도 회복량이 증가하지 않음
음....많이 너프 먹었네요..


6/13 8.12패치
기민함
 이동속도 증가량
3% -> 1.5%

적응형 능력치 증가량
추가 이동 속도의 4.8% (공격력) 또는 8% (주문력) -> 9.6% (공격력) 또는 16% (주문력)

어....음..굉장히 애매해요
이동속도가 줄어들었다는건 확실한데 그만큼 공격력을 늘려주었습니다.
어느정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




지금 메타가 진을 꺼내기만 해도 욕을 먹습니다.
많이 돌리진 않았지만 확실히 '원딜' 자체가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기에 뭐라 할 말이 없네요.



(op.gg 기준 상당히 낮은편이다)
(애초에 원딜 다리, 스오보다 낮다)


(최근 세판을 돌려보았는데(6.17일) 한 번 야스오 원딜을 만났다.)
아직 잘 모르겠다. 추후 추가하도록..

6/27 8.13패치
특별히 없습니다. 재미있게 즐겨주시면 됩니다.


7/3 추가 패치
아이템 가격조정..그래도 아직 바뀔건 없네요..


8/1 8.15패치
치명타 아이템들의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
가격 3,600 -> 3,200
공격력 80 -> 70
고정 피해 전환 비율 15% -> 10%

Stormrazor(폭풍갈퀴)폭풍 갈퀴
가격 3,200 -> 2,800
공격력 75 -> 65
공격 속도 30% -> 25%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Phantom Dancer(유령 무희) 열정의 검 상위 아이템
가격 : 100원 감소하였습니다.


가격적으로 전부 감소하여 아이템 나오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허나 폭풍갈퀴, 무한의 대검의 전체적인 공격력이 감소한 만큼
후반적인 면에서는 저번보다 아쉬운 딜링이 될 것 같습니다.



12/7일 조회수 10000돌파

12/29일 조회수 50000돌파


1/14일 조회수 100000 돌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제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2/2일 조회수 150000 돌파


3/9일 조회수 200000 돌파!! 

4/22일 조회수 300000 돌파!!

6/12일 조회수 400000 돌파!!
부족한 공략같지만 정말 감사드립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기민한 발놀림 룬의 설명이 하이퍼진과 매우 잘 맞아떨어집니다.
하이퍼 진은 Whisper(속삭임)을 통하여 치명타 100%를 맞춘뒤 추노를 하는 방식의 플레이를 보여주었습니다.
문제는 치명타 100%를 맞추기 전까지의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후반겜을 보지 않는 이상 큰 효율을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기민한 발놀림 룬이 게임 초반에도 치명타 100%를 뽑은 듯한 효율을 보여주며 초반에 힘들지 않고 일반 진과 다르지 않은 딜링이 나옵니다.


평타 기반으로 가다보니 승전보(갓전보)를 찍게 되었습니다. 승전보 말고는 크게 눈에 들어오는 특성이 없네요.
서포터가Soraka(소라카)Nami(나미)정도라면 과다치유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침착 같은경우는....스킬 기반이 아니여서 마나 부족할 일이 라인전 단계밖에 없고 레벨업이라는 조건이 있기에 가지 않습니다.

전설 부분은 민첩합을 찍었습니다. 무슨 진에게 공속이냐 하시는 분들은 Whisper(속삭임)에 공속 비례로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수치가 생각보다 꽤 높기 때문에 저는 이걸로 갑니다.

강인함은 탱커가 아니기에 갈 이유가 없고

핏빛 길도 나빠보이진 않지만 진에게 공격속도가 제한되있어 피흡이 큰 효율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기민한 발놀림으로도 충분하다 생각되 가지 않습니다.

정밀의 마지막 특성은 솔직히 큰 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 Whisper(속삭임)에 있는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에 힘을 더하기 위해서 최후의 일격을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력차 극복최후의 저항은 최후의 일격효율이 너무 좋고 진과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가지 않습니다

보조 룬은 마법으로 하였습니다.

하이퍼 진은 이속을 높게하는 챔피언 이기 때문에 기민함을 가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속을 4%높여줌과 동시에 이동속도에 따른 공격력도 높여주니 이동속도를 높이는 진에게 딱 맞아 떨어집니다.

두번째 보조룬은 폭풍의 결집을 찍어줍니다. 가장큰 이유는 하이퍼진은 후반을 보는 챔피언 이기 떄문에 저 특성을 들었습니다. 마나 관리가 힘드시면 마나순환 팔찌를 가셔도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기여운람머스'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폭풍의 결집 대신에 주문 작열도 생각해볼만 한 것 같네요.

주문 작열을 사용하여 몇 판 돌려본 결과
유성특성 대신 주문작열을 들어 
라인전 단계에서 추가적인 딜링을 넣을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으며
폭풍의 결집을 들지 않더라도 후반 공격력 700을 넘어가는 것을 보고 
주문 작열을 주 룬으로 바꾸는게 좋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다시 폭풍의 결집을 듭니다
주문 작열 들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아무래도 원딜입니다.Heal(회복)Flash(점멸)
상황에 맞춰서barrier(방어막)을 드셔도 되고요
탑으로 가신다면Ghost(유체화)를 가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Smite(강타)Exhaust(탈진)Cleanse(정화)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안갑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하이퍼 진에게는 콤보라고 할만한 것이 없네요

그냥 평타 때리시면서 추노하시다가Deadly Flourish(살상연희)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적절히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콤보가 있다면

Deadly Flourish(살상연희)다가가서 평 평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평(4타) 그래도 안죽는다면 Curtain Call(커튼 콜)


스킬 활용 팁

 치명타를 올리는 챔피언인데Whisper(속삭임)로 인해서 공격력이 굉장히 높아집니다Curtain Call(커튼 콜)도 평타진인데도 불구하고 딜이 매우 강력한 편이니 무시하지 말아주세요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꽃을 활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봇 부쉬 양 끝, 봇과 강 모서리, 부서진 포탑과 벽 사이에 깔아두신 후 밟을 것 같다 하실때 Deadly Flourish(살상연희)쓰시고 한대 때리고 나오시면 됩니다. 밟았다 하시고 w 쓰시면 피하는 상황이 꽤 있기 때문에 저는 밟기 전에 씁니다. 이건 솔직히 개인차 같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가셔도 되고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가셔도 됩니다

룬특성에 마나 관련된 내용이 없기 때문에 너무 좋지 않다 싶으시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를 가주시고

아무래도 특성이 ad가 높지 않아 도란 반지를 선템으로 갔을때 여러모로 라인전 단계에서 힘든 모습이 보입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비추천드리지만 가시고 싶으시다면 가도 좋습니다.

마나 관리를 잘하신다. 또는 초반 라인전 강하게 가신다 하는 분들은Doran's Blade(도란의 검)가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선코어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가시는 분들도 보여서 적어봅니다.
나쁘진 않다고 생각됩니다. 허나 좋다고 느끼기도 어렵습니다.
이동속도 증가와 포션의 개수가 많아져서 유지력은 좋아질 수 있으나 라인전 단계 킬을 노리긴 매우 힘듭니다.
그러나 하이퍼 진 같은 경우에는 빠르게 풀템을 뽑은뒤 달리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그렇다고 가지 말라는건 아닙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내가 죽기 쉬운 조합이거나 나의 무빙이 심상치 않다..
하시면 가셔도 좋습니다.


예전 진같은 경우에는 치명타 100%맞추기에 급급했지만 이제는 안전한 딜링 템을 하나 가셔도 이속이 나옵니다.
고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먼저 가주도록 합시다.

그뒤로 이제 치명타를 올려주는 템인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중에서 3개만 골라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위 아이템중 1~2개 나오시면 그때 가주도록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순으로 가고 있습니다. 스태틱과 루난중에 고민이 많앗지만 아무래도 평타 한방을 강하게 하기 위해 스태틱을 채용하였습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을 먼저 가시면 드락사르 처럼 첫 평타가 강해집니다. 이건 취향따라 가시면 될 듯 하네요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같은 경우는 이동속도 증가량이 높지만 이 아이템은 순수이 '이속'진을 하고싶을때 가시면 될 듯 합니다.
그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도 안가시고 Trinity Force(삼위일체)가시면 순수 '이속'진을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전면 수정입니다.

아직 완벽한 텝트리는 찾지 못했습니다

몇가지 확실한건

1. 스태틱을 빼고 폭풍갈퀴는 채용한다.
2. 폭풍갈퀴를 우선적으로 올리는게 맞다.

그러나 아직 템트리의 순서를 찾지 못했습니다.
추후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Stormrazor(폭풍갈퀴)-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순서가 가장 안정적인듯 합니다.

유령 무희나 고속연사포는 둘중 아무거나 먼저 올려도 상관없습니다.

고속 먼저 가세요 그게 안전합니다.

신발은 돈 애매할때 올리시는게 가장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고속연사포 나올때쯤)




신발같은 경우에는 이제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또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선택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는 이동속도 증가량이 높기때문에 추노가 더 편해집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의 군화는 이동속도 증가량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에 비해 낮지만 공격속도 증가량으로 인해Whisper(속삭임)공격력이 늘어납니다.


그냥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 올립니다. 너무 위험부담이 커졌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야
그냥 상성상 이기기 힘듭니다
원거리 견제, cc, 폭딜, 회피
이동기는 없지만 진도 이동기가 없어서 이기기 굉장히 힘듭니다.
블리츠크랭크
진은 아무래도 뚜벅이 챔피언 이다보니 이속 진을 하더라도 라인전 단계에서는 끌리면 녹기 쉽상입니다. 이 ㅅㄲ만나면 그냥....크흠..솔직히 블츠 잘하면 진짜 노답입니다.초반과 후반에 조심하시면 됩니다. 후반 한타 때 끌리시면 바로 부모님 안부와 함께 '패배'가 반겨주실수 있으니 되도록 사리시거나 그랩 빠진거 보고 플레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칼리스타
재장전 때문에 공속 챔피언에게 많이 밀리는 편입니다.
초반부 라인전 단계에선 우위를 차지할수도 있지만 후반가면 쓴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싸워야하는 상황이 오면 남은 탄 수 확인하시고 들어가시는게 편합니다. 잘 컸다는 기준으로는 3발정도가 무난하다 생각됩니다. 2발이나 1발엔 못죽이면 바로 훅갑니다. 4발은 풀템이 아닌 이상 딜이 모자라 먼저 녹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손을 조심합시다

평캔 안하도록 주의하시고 이속믿고 너무 나대다간 암살자한테 훅갑니다
포지션이 원딜인것을 인지하고 내가 심각하게 컸다 또는 나를 암살할수 있는 챔피언이 다른 곳에 있다라는게 인지되시면 앞으로 나가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평타를 때려야만 이속이 빨라지기 때문에 쫒아가다가 순식간에 느려지는 타이밍이 있으니 추노도 적당히 하시면 될 것 같네요
베인
공속챔인데도 불구하고
진으로 이기기 쉬운편입니다.
후반 한타만 조심하면 편합니다
코그모
생각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해본결과 코그모가 쉬운편에 속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선 4타 견제만 해줘도 라인 장악이 쉬우며 단기전 딜교에 강력합니다.
패시브 또한 이속으로 피할 수도 있어 쉬운 챔피언으로 넣었습니다.

지금 메타에 후반에 너무 강력한 챔피언 입니다. 후반까지 간다면 절대로 나가지 한대 때릴려 하지 마세요 한대 때릴려고 앞으로갔다가 컬러잉크 지워집니다.
챔피언 별 공략☆(점점 추가 예정)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드레이븐 같은 경우에는 진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평타 한방 한방이 강력하지만 진과 다르게 재장전과 같은 딜레이가 길지 않아 1대1 기준으로 진이 지기 쉽습니다.
쉽게 상대하자면 드레이븐 같은경우는 Spinning Axe(회전 도끼)에 의해 무빙이 한정적인 점을 이용하여 잠깐 잠깐 4타와 함께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를 사용하여 딜교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Stand Aside(비켜서라)를 이용한 약간의 cc와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를 통한 깜짝 킬각에 유의해주세요
Lucian(루시안)루시안
루시안 같은 경우는 Deadly Flourish(살상연희)의 존재감이 큽니다. (스킬)평평 이라는 꽤 빠른 딜링이 가능한 챔피언이며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을 통한 이동기The Culling(빛의 심판)강력한 포킹 까지 있기에 상대가 벅찹니다. 허나 Deadly Flourish(살상연희)만 제대로 들어가면 딜교적인 면에선 진이 우월하기에 쉽게 상대가 가능합니다
루시안 상대로는 4타견제가 매우 힘든편입니다. 4타 한대 때릴려고 하다가Piercing Light(꿰뚫는 빛)평평 하고 엄청난 손해를 보기 때문에 루시안 스킬이 빠진 것을 확인하고 견제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중반만 넘어가면 루시안에게 직접 맞다이를 거는것보다 때리고 튀는 형식이 진에겐 유리하기에 견제한다는 느낌으로 상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서포터
미포터 같은 경우는 ap를 올려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를 이용한 견제가 강한 서포터 입니다. 진 자체가 뚜벅이이기 때문에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는 사실상 거의 맞는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예 엄청 아픕니다. 짜증나요, Double Up(한 발에 두 놈)Love Tap(사랑의 한 방)의 짤짤이 견제도 무시하기 힘들기 때문에 상대하기 힘든 편 입니다. 허나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가 빠지고 진입할시 ad가 아니기 때문에 Bullet Time(쌍권총 난사)를 어느정도 버틸 수 있기 때문에 진입각 잘 재시면 이기실수 있습니다.

방관
방관 미포 같은 경우는 Double Up(한 발에 두 놈)가 폭탄급으로 아픕니다. 우리팀 미니언이 미워지는 순간이 옵니다. 방관의 조짐이 보이시면 아군 미니언 체력이 어느정도인지도 관리 해주셔야 합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통한 평타 견제도 아프고 Bullet Time(쌍권총 난사)우월한 한타능력 꽤 이기기 힘든 편입니다. 그러나 아이템이 나오기 전에는 그렇게 아프다고 할 정도가 아니니 첫 코어 나오기 전에 한번쯤 이기고 시작해야 원활한 플레이 가능하십니다.
Varus(바루스)바루스
포킹(유성)
말그대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의 딜을 극대화 시킨 바루스 입니다. 최대 사거리가 1475로 거의 케이틀린의 2배로 견제면에서 굉장한 우위를 가져갑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를 이용한 cc도 있기때문에 물리신다면 회색 잉크 보시게 됩니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는 무조건 피해주신다음 스킬이 빠지면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통해 먼저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6렙 이후 싸움에서는 적당히 피 깎아 놓으신다음 Curtain Call(커튼 콜)로 마무리 하시는게 이득입니다. 평타로 잡으시려다가 속박맞고 골로갑니다.

공속
조금 까다로울 듯 합니다. 진을 할때 바루스를 못만나서 직접 바루스를 해보고 써봅니다.
일단 극초반 라인전에서의 딜교는 까다로워 보입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이 포킹을 상대할때보다 더 아파졌습니다. 되도록이면 맞지 말아주세요 만약 맞으면... 10이면 8 죽습니다. 내 몸에 바루스 Blighted Quiver(역병 화살) 스택이 많다 싶으면 스킬 맞으면 엄청 아픕니다. 후반 가면 이친구도 공속입니다. 조심해 주세요
Vayne(베인)베인
베인같은경우는 쉬운챔으로 적어놓았습니다만 솔직히 잘하는 베인은 좀 골치아픕니다.
쉬운이유는 기초적으로 초반 라인전 딜교가 성립자체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베인 1대 때릴때 진 4타 박으면 누가봐도 이깁니다. Tumble(구르기)평을 하면 4타와함께Deadly Flourish(살상연희)평 하시면 딜교 이깁니다. 되도록 부쉬로 가지 않고 라인 중심쪽에 서서 딜교 하시다보면 자연스럽게 킬각이 잡힙니다. 그러나 말리게 되면 다시는 겉잡을수 없게되고 베인의 다이브가 아닌이상 좀 힘든건 사실입니다. 이동기가 있는 원딜이니 스펠체크를 필수적으로 하신뒤 라인전 이기고 가시면 됩니다.(베인같은경우는 좀 더 적겠습니다)
Sivir(시비르)시비르
후반게임의 대명사가 된 시비르 입니다. 아직 만나본적이 없지만 많이 보일 것 같으니 약하게나마 적도록 하겠습니다. 곧 다시 쓸 예정이지만 아직 상대해보지 않고 스킬만 보고 쓰는 내용이니 읽으실분만 읽어주세요
Boomerang Blade(부메랑 검)원거리 포킹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딜교는 빡셀듯 하네요
Ricochet(튕기는 부메랑)아군 미니언이 독이 되는 스킬입니다. 별로 안아픈것 같지만 그래도 2~3대정도 맞으면 은근 짜증나는 딜링이 됩니다. 되도록 미니언에서 멀어지는게 좋을듯 합니다.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이 보호막이Deadly Flourish(살상연희)가 막힙니다. 추가적으로 마나까지 살려줍니다. 근데 거의 스킬 맞기 바로 직전에 사용하는지라 만약 사용 전에 보호막을 보고 반응속도가 된다면 되도록 스킬은 쓰지 않도록 합시다.
On The Hunt(사냥 개시)매섭게 달려옵니다. 물론 템 좀 나오면 같이 달려갑니다. 
Ashe(애쉬)애쉬
애쉬 같은 경우는 정밀을 들거나 유성을 들고 옵니다. 일단 하나 확실한 것은 Volley(일제 사격)못피합니다. 어느정도 하는 애쉬라면 진으로는 피하기 무척 힘듭니다. 자연스럽게 딜교 성립이 안됩니다. 애쉬는 어느정도 붙으려 하지 않을것이고 Volley(일제 사격)를 통해 진이 먼저 빠지게 만듭니다.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을 통한 강력한 cc도 가능하며 공속 챔피언에 속합니다. 들어서는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 서폿과 같이 있기때문에 그저그런편에 속합니다. 서폿이 힐이든 탱이든 두 부류 전부 애쉬 상대할때 도움이 됩니다.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이거 딱 한가지만 조심하시면 어렵지 않게 플레이 가능하십니다.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이즈리얼 같은경우는 라인전 단계에선 매우 어렵습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을 통한 포킹으로 딜교를 우월하게 가져가며Arcane Shift(비전 이동)을 통한 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회피가능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을 통한 글로벌 궁까지 진 보다 더 상위 호환에 있습니다.
보통 미니언 뒤에서서 있는것이 좋으며 라인을 밀어도 따라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4타견제로 앞으로 가면 보통 Mystic Shot(신비한 화살)Arcane Shift(비전 이동)을 통하여 비전 이동을 빼는경우가 있으니
Arcane Shift(비전 이동)의 1렙 쿨타임이 19초인 점을 이용하여 그 안에 서포터와 함께 킬각을 잡아주셔야 라인전을 압도하실수 있습니다.
이즈리얼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의 모션이 보인다면 무조건 적으로 피해주시는게 편합니다.
Xayah(자야)자야
자야는 이동기는 없지만Bladecaller(깃부르미)강력한 cc와Featherstorm(저항의 비상)의 회피기가 있는 원딜입니다.
Clean Cuts(관통상)관통을통한 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하기에 미스포츈을 상대하듯이 아군 미니언 위치를 파악해주시고 힘드실수 있지만 자야의 깃털 위치 파악을 통해 Bladecaller(깃부르미)를 통한 속박이 맞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깃털 3개를 한번에 맞아야 속박이 걸리기에 되도록 일직선으로 쫒아가기보단 사이드로 무빙해주시면서 쫒아가면 자야입장에선 속박을 걸어야 하니 덩달아 사이드로 무빙을 하기에 추노가 한결 편합니다. 6렙이후엔  Featherstorm(저항의 비상)이 너무 사기적이기 때문에 궁극기가 빠지도록 유도하시는게 편합니다(보통 위급한 상황의 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에 종종빠집니다)
Jhin(진)진(미러전)
진 같은 경우는 유성진과 정밀 진이 주로 보입니다.
정밀 진이든 유성진이든 미러전 같은경우에는 4타딜교와 서폿챔피언의 차이가 큰것 같습니다. 상대 서폿과 우리 서폿이 그랩류, 치유, 탱킹, 이정도 차이에서 라인전 우위가 갈리는 느낌입니다.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지는 순간 정글의 도움 없이는 다시 되찾기 매우 힘든편입니다. 라인은 되도록 밀어주세요 포탑과 함께 미니언 먹을때 진이 꽤 어렵기 때문에 이 점을 이용해서 라인 우위 차지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진이 미니언을 챙기기 위해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미니언에 쓰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마나순환이 어렵게 되어서 자연스럽게 라인전을 이길수 있게됩니다.
Jinx(징크스)징크스
떠오르는 공속 원딜 상당히 골치 아픕니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만 조심 해주시면 크게 어려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다만 한타적인 면에선 징크스가 상당히 우월하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Kai’Sa(카이사)카이사
강합니다. 진 상대로 충분히 쎄요. 전체적인 스킬이 암살자 느낌이 나서 진에게 상당히 강력한 챔피언 입니다. 서포터 도움 받아서 라인전 압도하시고 중간에 카이사랑 1대1상황만 만나지 않는다면 손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Kalista(칼리스타)칼리스타
ㅗㅜㅑ 칼리스타.. 빡센 친구중 한명이죠 이속진 기준으론 Martial Poise(전투 태세)가 그리 큰 효능은 아니지만 일단 공속챔으로 후반게임에선 이기기 힘든 친구중 한명입니다. 이말인 즉슨 라인전때 못이기면 가망이 없어요 왠만한 서폿이 와도 힘든 친구중 하나 Fate's Call(운명의 부름)를 통한 이니시 및 생존, Pierce(꿰뚫는 창)을 통한 포킹Rend(뽑아 찢기)를 통한 순간 딜까지.. 힘든친구입니다.. 갱을 부르시거나 상대 서포터가 힐 위주인지 탱 위주인지 생각하시고 포커싱 맞추시고 하나 하나 잡는다는 느낌으로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Kog'Maw(코그모)코그모
시간 내어서 곧 적도록 하겠습니다.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케이틀린 같은경우는 일단 사거리전에서 부터 견제 자체가 안되요. 진 550 케이틀린 650
으로 100이나 차이나기 때문에 4타 박겠다고 들어갔다가 3대 맞고 나옵니다 그러나 Headshot(헤드샷)은 6타 지만 Whisper(속삭임)이 4타로 우월한점,90 Caliber Net(90구경 투망)보다Deadly Flourish(살상연희)강력한 cc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보다Curtain Call(커튼 콜)이 더 쎄기 때문에 이기기 어렵진 않습니다. 단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를 통한 라인 압박과 딜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심하면서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는 어렵지도 쉽지도 않은 상대입니다. 4타견제가 원활하게 잘되는 편이며, Rocket Jump(로켓 점프)의 딜레이동안 Deadly Flourish(살상연희)가 날라가 중간에 끊기 쉬운편입니다.(그렇다 해도 조금 날아가긴 합니다) 허나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가 꽤 아프며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을 통한 이니시가 가능하기에 갱호응이 뛰어난 편입니다. 이점을 조심하시고 트리스타나 역시 공속챔이기에 후반에선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Twitch(트위치)트위치
시간 내어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아군 서포터 추천☆
Nami(나미)나미
하이퍼 진과 가장 잘맞는 서포터를 뽑자면 나미인듯 합니다.
Tidal Wave(해일)Aqua Prison(물의 감옥)cc기Ebb and Flow(밀물 썰물)힐 및 견제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평타 강화Surging Tides(밀려오는 파도)★이속 증가★
단점이 있다면 갱킹에 취약하며 둘다 뚜벅이 이기에 잘 쓰시면 좋지만 꽤 힘든편 입니다.
Rakan(라칸)라칸
라칸은 자야와 어우러지면 좋지만 진도 나쁘진 않은 편입니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힐도 되고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이니시도 되며 수호자를 통한Battle Dance(전쟁무도)아군 방어도 됩니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가 굉장히 강한편이기에 Deadly Flourish(살상연희)맞추기도 쉽고 그로 인한 킬도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힐이 조건이 까다롭고 크게 힐량이 높지 않기에 버티는 면에선 약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Lux(럭스)럭스
럭포터 그렇게 좋다고는 못하겠습니다만 라인전 하나는 진짜 기가막히게 강합니다
진에게 부족한 포킹력을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ight Binding(빛의 속박)을 통해 매꿔주어서 럭스를 통한 원활한 딜교가 가능하여
쉬운 라인전을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허나 럭스도 뚜벅이인 만큼 갱킹에 취약해집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
레오나가 빠져있네요 죄송합니다.
cc투성이 탱서폿 레오나 입니다. 진이랑 잘어울리는 편입니다
Solar Flare(흑점 폭발)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cc만해도 3개나 됩니다 더군다나Deadly Flourish(살상연희)까지 추가되어 4개나 먹일수 있습니다
라인전도 강한편이고 탱킹까지 되어 잘 어울리는 서폿이라 생각합니다
Lulu(룰루)룰루
서포터로 좋아요 Help, Pix!(도와줘, 픽스!)평타 강화도 되고Whimsy(변덕쟁이)ccWild Growth(급성장)cc및세이브 꽤 좋아요 근데 스킬 쿨이 어느정도 긴편이라 그안에 물리면 룰루가 크게 해줄수 있는게 많지 않습니다. 초반 라인전은 약간 조심하셔야 할 듯 합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엄청 긴 속박을 가지고 있는 서포터 입니다. 상대가 그랩류라면Black Shield(칠흑의 방패)막아줄수 있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라는 강력한 cc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모르가나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춘다면 주저하지말고 조금 앞으로 가준뒤 Deadly Flourish(살상연희)써주시면 최대 4.75초라는 말도안되는 속박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꽤 잘맞는 서폿입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 포츈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을 통하여 견제가 가능한 서폿입니다. 이 서포터도 힐이나 탱을 가지 않기때문에 후반가면 서포터의 개념이 사라지지만 은근 진과 어울리는 서포터입니다.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를 통한 슬로우에 Deadly Flourish(살상연희)가 가능하기 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쉬운편입니다. 허나 갱킹이 올시Strut(활보)로 자기만 살아가려는 조짐이 보이기에 조금 기분 나쁠수 있습니다. 그래도 라인전은 어느정도 강력합니다.
Bard(바드)바드
그렇게 좋진 않습니다. 일명 종글링 이라 하여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을 먹으러 종종 봇라인을 떠나는데 그러면 진이 마땅히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초반 라인전때는 2대1이 절대로 불가능 하며 물리면 죽기 쉽상이라 포탑에 짱박혀있는게 일상이 됩니다. 추천드리고 싶진 않은 서폿 입니다.
Braum(브라움)브라움
좀 애매한 부류입니다. Winter's Bite(동상)Glacial Fissure(빙하 균열)cc도 있고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아군도 지킬수있는데 왜 애매하냐면...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이게 안터져요 진 공속도 느리고 브라움은 근접이고 해서 Glacial Fissure(빙하 균열)Winter's Bite(동상)를 한다해도 진이 2대는 때려야 기절이 걸리는데 그게 초반 라인전에서는 잘 안터져요 진짜 뭐랄까 애매해요
공속이 느리고 장전까지 있는 진 특성상 브라움은 굳이 추천하고싶지는 않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일단 그랩류 챔피언들은 진과 어느정도 호흡이 맞다면 꽤 괜찮은 조합입니다.
그랩 성공시 Deadly Flourish(살상연희)가 가능하기 때문에 킬을 먹기 굉장히 쉽습니다. 허나 블리츠크랭크를
못하는 사람과 잘하는 사람의 실력차이가 꽤 큰 편이기에 어느정도인지 판단하시고 플레이 하시면 될 듯 합니다.
Shen(쉔)
쉔 서폿은 도발과 평타 방어라는 점을 이용하여 서포팅을 해주는 챔피언 입니다.
도발 후 Deadly Flourish(살상연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니시도 꽤 쉬운편이며 Stand United(단결된 의지)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아군을 지키는 능력도 탁월하지만 Stand United(단결된 의지)를 통해 다른 라인 커버를 자주 가다보니 6렙 이후 라인전때에는 왠만하시면 사리는게 좋습니다.
Soraka(소라카)소라카
우리의 어머니
Sona(소나)소나
진 대신에 초반 라인전 때 원거리 딜을 넣어줄수 있는 챔피언 입니다. 
Thresh(쓰레쉬)쓰레쉬
일단 그랩류 챔피언들은 진과 어느정도 호흡이 맞다면 꽤 괜찮은 조합입니다.
그러나 쓰레쉬 같은 경우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가 두번 당겨지기 때문에 Deadly Flourish(살상연희)계산을 좀 하셔야 합니다.
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cc도 좋은편이며 누구보다 선2렙 킬각 잡기 가장 좋은 서포터 입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진과 매우 잘맞는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비록 딜교는 잘 안되지만 Trample(짓밟기)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이니시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탱킹 까지 어우러져
원딜 지키는 것 하나는 충분합니다. 알리스타가 먼저 들어가 진이 딜을 넣는 식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저로썬 추천드리고 싶은 서폿중 하나입니다.
Xerath(제라스)제라스
적어도 괜찮아요..아니 더 좋을 수도 있어요
진에게 부족한 포킹을 제라스가 다 해주고 Shocking Orb(충격 구체)cc도 됩니다!
서로 마음이 맞으면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Curtain Call(커튼 콜)엄청난 궁연계도 가능합니다!
적어도 진 제라스 조합으로 가면 재미있습니다. 그냥 '진'과 제라스가 잘 맞습니다.
Karma(카르마)카르마
거의 보지 못했네요 추후 적도록하겠습니다.
Teemo(티모)티모
서폿 오지 마세요.. 부쉬에 숨어서 딜교 하는건 꽤 좋지만 아군을 살리기도 애매한 챔피언이고 100이면98은 딜로 가기에 후반가면 서포터의 개념이 사라집니다.
Noxious Trap(유독성 함정)으로 정글 갱킹 막는정도? 크게 도움 되는 서폿은 아닙니다.
Tahm Kench(탐 켄치)탐 켄치
진과 어느정도 맞는챔피언 입니다. 하이퍼랑 맞지는 않지만 라인전이 어려워지지는 않습니다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슈퍼세이브도 가능하고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충분히 도움 됩니다.Thick skin(두꺼운 피부)탱킹은 덤으로 가능
그러나 문제가 있다면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트롤의 문제....겠죠
Pyke(파이크)파이크
생각보다 괜찮아요 Bone Skewer(뼈 작살)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꽤나 강력한 cc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합법 킬딸Gift of the Drowned Ones(가라앉은 자들의 축복)탱킹(?) 라인전 에서 은근히 잘 어울립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라인전이 끝난 후 할게 없다는게 큰 단점이죠
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없으면 진짜 아무것도 못하는 서폿이 됩니다. 후반까지 끌고 가지 않도록 유의합시다.

필력이 좋지 못하여 이상하게 쓰여진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발견 하신다면 꼭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추가공략
하이퍼 진은 때려야 이속이 증가합니다.
어디까지나 뚜벅이 입니다. 길가다가 암살자 만나시면 아무것도 못해요
내가 이속 빠르다고 앞라인 서있다가 cc맞으면 바로 흑백화면 보는 수가 있어요

진은 평타를 통한 견제가 강하지만 포킹 능력이 없는 원딜입니다.
상대 원딜이 포킹이 가능하다면 딜교적인 면에서 상당히 뒤처진 모습을 보입니다.
이 점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단계에서는 평타 견제가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4타시에 압박해주시면 서포터가 그랩캐가 아닌이상 거의 쫄아서 도망치게 되있습니다. 이점을 이용해서 cs우위를 차지하시고 견제 간간히 해주시다 보면 킬각이 쉽게 보입니다.

초반 운영법

 하이퍼 진이 초반엔 진짜 아무것도 못했지만 지금은 라인전이 예전에 비해 강해졌기 때문에 다른 진과 별반 다릅없이 플레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포터에게 이니시 스킬이 있다면 선 2렙을 찍으신뒤 w를 찍고 서포터가 이니시 걸자마자 w속박 맞추시면 초반에 쉬운 킬을 내실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한 치명타가 50%이상 맞춰지면 공격력이 300~400정도에서 놀고있습니다. 그때 부터 슬슬 하이퍼진 뽕맛을 체험하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Whisper(속삭임)Whisper(속삭임)Whisper(속삭임)Whisper(속삭임)Whisper(속삭임)Whisper(속삭임)Whisper(속삭임)Whisper(속삭임)

때리시고 달리시면 됩니다 논타겟 스킬들은 보고 피할수 있는 수준이 되요

설령 맞는다면 집으로 가겠죠..


어디까지나 물몸이고 물리면 죽습니다 조심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부 한타가 일어날시 미드라이너나 원딜 한대만 때리셔도 굉장한 딜을 뽑을수 있습니다. 각이 보이시면 들어가셔도 되겠지만...포지션은 원딜입니다. 먼저 나가서 cc맞고 뒤지지만 마세요.


마치며

 처음 쓰는 공략입니다 진을 좋아하는 유저이다 보니 공략을 한번 써보는 것은 어떨까 하여 끄적여봅니다.

의견 많이 받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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