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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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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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찌버거 콩콩이 빵테온 (수정完)

- Parangp(2017-11-28, 조회수: 120313)

빵테온은 예전부터 꾸준히 변태같이 강했지만
프리시즌에 들어서면서부터 정말 말도 안되는 수준의 탑라이너가 되버렸다.
단언컨데 현재 빵테는 그 어떤 탑솔러보다 강하다.

빵테는 롤에 빵테가 처음 나왔을때부터 지금까지 항상 라인전 치트키 취급을 받아 왔다.
빵테들고 라인전 지는게 힘든수준이고, 나같은 손고자도 엄청나게 쉽게 할수있다.

하지만 약점이 없는건 아닌데 고질적인 마나문제와 순간적인 버스트에 약하고
갱맞고 뒈짖하면 그대로 탑이 끝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다.

그래도 그건 전부 옜날 이야기. 새로운 룬으로 약점이 전부 다 커버된다.
현 메타 최강 탑솔러인 빵테로 꿀빨자.

나도 렝가탑하다 빵테로 갈아탔다.
렝가는 현재 0티어 정글러이므로 정글만 가도록 하자.

내가 쓴 렝가 정글공략 보고가라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8769

콩콩이 너프 되도 이것만한게 없다
콩콩이 미만잡
콩콩이가 왜 사기인지는 룬페이지에 아주 자세히 설명해놓음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현재 빵테가 최강의 탑솔러로 등극한 가장 큰 이유인 룬세팅이다.
빵테의 강점은 극대화시키고 약점은 지워주는, 그야말로 빵테온을 위해서 만들어진 룬세팅이다.

핵심은 마법트리 콩콩이-마나순환 팔찌-주문작열과 지배트리 돌발 일격이다.

빵테가 라인전 센 이유는 솔직히 Q짤 딱 하나다.
타겟팅이라 피하지도 못하고
1렙창은 맞을만한데 레벨 올라갈수록 더럽게 아프고
원거리라서 근접챔은 cs먹고 창을 맞던가 cs버리고 창을 안맞던가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된다.
원거리챔은 스텟이 고자라서 W거리 잘못내주면 바로 원콤이고.

콩콩이와 주문작열은 이 Q짤을 극대화시킨다.
투창마냥 못 피하는 콩콩이와 주문작열이 정말 1레벨 창부터 정신 나가게 아프게 만든다.
투창 기본뎀 75+AD추뎀 35+콩콩이뎀 약 25+주문작열 30=165 데미지.
적 챔피언들은 창 한방에 체력이 1/3~1/4까지 날아가게 된다.

예전의 천둥군주와는 아주 다른 특성이고, 오히려 죽음불꽃과 비슷하지만 오히려 세배 가까이 강해진 특성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천둥군주가 빠졌으니 원콤 딜이 부족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오히려 정반대다. 원콤딜마저 보조 지배트리의 돌발일격 때문에 훨씬 강력해졌다. 가장 사기적이고 저평가되는 특성 중 하나다.

그렇게 체력 확 깎아두고 디나이하면서 라인 천천히 밀다가 패시브 믿고 정글러 불러서 다이브쳐버리면 라인전 끝이다.

빵테온의 고질적인 약점은 바로 마나부족이다.
한번이라도 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그냥 아무생각 없이 막 Q 난사하면 마나없어서 역으로 디나이당한다.
예전 특성에서 마나재생 찍어봐도 아무 티도 안나서 전혀 도움이 안됬었지만 이젠 다르다.

마나순환 팔찌는 정말 사기라서, 부패물약이 아닌 시작템을 가더라도 마나 관리가 가능하다. 물론 부패물약보다는 좀 힘들긴 한데..그래도 어떻게 관리되는 수준이다.

이것때문에 또 다른 약점마저도 상쇄되는데, 이는 순간적인 올인에 약하다는 점이다.
빵테온은 창짤과 W스턴의 카이팅, 패시브의 졸렬한 평타교환이 강한 챔피언이지 듀얼리스트는 아니다.
한마디로 자기만 때리고 남한텐 안맞을때 쎈 쫄보챔이지, 1:1이 쎈 챔피언이 아니라는 말이다.

이렐리아나 리븐 등은 cs 전혀 못먹고 계속 디나이당하다가도 서로 집안가고 5레벨만 찍히면
패시브 관리가 조금만 삐끗하더라도 순식간에 빵테온을 풀피에서 원콤 내버릴 수 있는 챔피언들이다.

하지만 부패 물약이 아닌 롱소드 2포션이나 도란칼 1포션을 가게됨으로서 맞다이 면에서도 전혀 꿇리지 않는 빵테온이 완성된다.

그 외엔 솔직히 그냥 아무거나 찍어도 상관없다.




타 룬세팅과의 비교 및 마법트리의 사기성에 대해서
마법-지배트리, 마법-정밀트리, 지배-정밀(감전)트리를 비교해보는 부분
초반 라인전, 첫귀환 전 한정임
단 라인전 끝나고 게임이 길어질수록 감전이 점점 좋아짐

창짤 데미지
마법-정밀(적 체력이 40% 아래일경우 가장 높긴한데 그정도면 Q랑 사거리가 같은 W로 들어가서 원콤) = 마법-지배 >>>>>>>>>>>>>>>넘사벽>>>>>>>>>>>>>>>지배-정밀

연습모드에서 강철피부(방어력 5) 찍은 블리츠 상대로 창 한번씩 던져보면
감전트리는 그냥 창뎀 60 끝
콩콩이트리는 창뎀 73+콩콩이 13+주문작열 23으로 총합 109로 거의 두배가까이 차이가 남.
창 레벨이 높아질수록 차이가 점점 줄어들기는 하는데, 첫귀환 전에 콩콩이가 진짜 넘사벽으로 쎔

원콤 데미지
3레벨 WQ평E평 콤보
마법-지배>=마법-정밀>>>>>>>>넘사벽>>>>>>>>지배-정밀 순임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 할지도 모르고 나도 원콤은 감전트리랑 비슷비슷할줄 알았는데 아니었음

연습모드 허수아비 때려본 결과
감전은 261
콩콩이는 312가 들어갔음
체력 40% 아래로 깐 데미지가 아니라서 최후의 일격 데미지는 합산하지 않았지만
계산해서 더해줘도 순위가 뒤바뀌진 않음

순위가 바뀐다고 하면 마법-지배 트리랑 마법-정밀 트리인데
연습용 봇 방어력이 100이나 되기때문에 돌발일격의 효율이 실제 챔피언보다 낮기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남
실제 3레벨 챔피언 상대로 후려패보면 마법-지배나 마법-정밀이나 거의 차이가 없음

물론 그렇다고 해서 마법-정밀이 마법-지배보다 좋냐? 그건 아님
돌발일격의 방관 10은 방관템을 쌓는 빵테 특성상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효율이 현저히 증가함
템이 쌓이면 쌓일수록 콩콩이 감전 최후의 일격 이런거보다 돌발일격 데미지 증가율이 훨씬 더 높음
돌진기가 있고 방관템 사는 챔피언들한테 있어서 돌발일격보다 좋은 데미지룬은 장담하는데 단 하나도 없음

차이가 왜이렇게 심하게 나는지에 대한 해답은 총 두가지임
1. 롱소드의 부재
마나순환 팔찌를 채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마나관리를 위해서 부패물약을 살 수밖에 없음
따라서 롱소드를 사간 마법트리에 비해서 AD가 낮을 수밖에 없음
거기다 지배트리 보너스 AD가 마법트리 보너스 AD보다 낮음
총 14AD가 차이가 나는데, 창데미지로 환산하면 약 20정도임.

2. 그냥 콩콩이가 사기라서
암만 너프를 먹었다지만 아직도 콩콩이는 존나 쎔
데미지를 너프할게 아니라 쿨타임을 너프먹여야함
왜냐하면 원콤넣을때 콩콩이가 두번터지거든 ㅋㅋ..

롱소드 사간 3레벨 콩콩이뎀 24
부패물약 사간 3레벨 감전뎀 75
콩콩이 쿨타임 사실상 없음
감전 쿨타임 거의 50초
50초안에 3번만 터져도 콩콩이=감전인데
원콤넣으면서 콩콩이가 두번터짐
??

단순히 핵심룬 감전 vs 콩콩이만 따진다면 이런 결과가 도출될수가 없지만
룬트리 전체를 따졌을때 지배보다 마법트리가 효율이 넘사벽인것임

그냥 빵테뿐만 아니고 전혀 안어울려야 할 챔피언들한테도 콩콩이가 최적일정도로
마법트리가 전반적으로 씹사기임 지금

가렌? 그냥 콩콩이 드는게 젤쎔
자르반? 콩콩이
제이스? 콩콩이
자르반이랑 제이스는 깨알같이 E스킬로 콩콩이 쉴드도 주는게 가능함
탑아칼리? 놀랍게도 콩콩이가 제일 좋음. 미드는 감전.
탑렝가? 얘도 콩콩이가 제일 좋음. 정글은 감전이나 어둠의 수확.

그냥 짤짤이가 쉽거나 딜교환을 자주 하거나 콤보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그냥 잘 모르겠다 하면 무조건 콩콩이/유성임
최소한 라인전 안에서는 다른 룬세팅보다 무조건 더 좋다고 단언할수있음

그 외 슬로우나 하드CC가 있으면 유성도 굉장히 좋음
레넥톤 누누 말파이트 올라프 기타등등
유성들고 해보면 진짜 존나게 쎔

난입은 좀 병신임 ㅎ..

걔네도 물론 단적인 면으로는 감전이 더 쎄고 집중공격이 더 쎄고 착취가 더 쎄고 하겠지만
종합적으로 따져보면 현재로서는 마법이 정밀, 지배, 결의, 영감 나머지 네 룬트리보다 효율이 월등함

도벽이즈, 도벽갱플, 포식자 헤카림 등등 아주아주 특이한 케이스가 종종 있긴 하지만
그런 경우는 극히 일부임

한국서버는 메타가 변화하는게 굉장히 느리고
다들 예전에 쓰던 특성이랑 비슷한 룬만 찾아 쓰길래
다른거 한번 찾아보라는 마음에 한번 지껄여봤음





점멸은 필수고
텔 점화 둘중하나 고르자
난 갱 안당할 자신 있다 - 점화
난 쫄보다 - 텔

텔고르면 찐찌버거임 ㅅㄱ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라고 할것도 없다 wq평e 따라가서 q

스킬 활용 팁

 패시브 존나 중요하다

패시브 잘쓰면 질 맞다이도 이기고

패시브 망치면 이길 맞다이도 진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자기만 때릴때 쎈 챔피언이고

서로서로 쳐맞아가면서 싸우면 이만한 병신도 없다.


어차피 존나 쉬운 챔피언이니까 맞다이 도중에 패시브 스택만 눈 빠져라 쳐다보면서 계산해라.


빵테온이 승률이 그렇게 좋은 이유는 탑 깡패인 이유도 있지만, 궁극기로 로밍이 쉽기때문이기도 하다.

궁 찍히는 순간부터 라인 밖으로 존나 싸돌아다녀라.

어차피 전투용 궁극기 배운 상대 라이너 1:1로 이기기도 힘들고

빵테온 특성상 1:5로 싸워서 이기지는 못하니까 미드 원딜이나 열심히 키워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템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적이 듀얼리스트고, 존나 사리다가 자기 파워스파이크 딱 찍히자마자 갑자기 영혼의 맞다이 신청할꺼같다 - 도란칼
적을 그냥 일방적으로 후려팰 수 있다 - 롱소드
난 쫄보다 - 부패물약

위에서도 몇번이나 얘기했지만 쫄보라는게 나쁘단게 아니다.
빵테온이 강력한 이유는 사상 최강의 쫄보라서 강력한거다.
쫄보마냥 자기만 때리고 남한텐 안맞는 식으로 싸워야한다. 그냥 아직 별로 안익숙하다 싶으면 부패물약 가라.

그외엔 그냥 방관템 올리면 된다.

라인전 발렸다고 탱템 가지 마라
딜 안나오는 빵테온 = 300원짜리 대포미니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이새끼가 막 존나 쎄서 감당이 안된다 이런건 아닌데
라인푸쉬가 너무 좆같음
그거 따라간다고 감전들고 E선마하면 CC 존나 많아서 맞다이가 안됨...
블라디미르
프리시즌 된 후로 안만나봤음

블라디 리워크 후로 진짜 존나 어려움
서로 Q교환하면 빵테가 손해보고
W로 원콤각 재서 들어가면 E 풀히트맞고 그냥 뒈짖함

선헥드 올리고 정글러 불러서 스펠차이 벌린 후에 스펠차이 기반으로 싸워야함.
무조건 점화 들어야하고
6렙 이후로 유체화블라디면 그냥 라인 정글러한테 주고 존나 갱다니셈
럼블
라인 당기고 정글러 108갱 불러야함
안오면 탈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얘포함 물몸 다 존나 쉬움
콩콩이Q 한방에 체력 1/3 넘게 날아감
2렙에 Q 두번만 던져둔담에 플W 점화평타Q로 원콤 킬각 재면됨

한번 따면 그후로는 거리에 올때마다 그냥 Q 던지던가 W 쓰고 존나패서 집보내던가 하면됨
신지드
얘 포함 뚜벅이들도 다 존나 쉬움
그냥 Q 존나 던지다가 정글러 불러서 다이브치면 탑끝남
프록시가 좀 좆같은데 그건 그냥 가만히 파밍하다 미드 봇 터트리자
갱플랭크
탱템 안 올리는 챔피언
그냥 라인전 내내 쳐팰수 있음
이 외에도 무리했다가 듀얼리스트한테 잘못걸려서 솔킬따이고 점화들었다 다이브당하고 할수도 있음

그래도 궁극기로 존나 다른라인 놀러다니면 라인전 발린 탑라이너가 게임 터트리는 기현상을 목격할 수 있다.

라인전 압살하기<<<<<<<<<<<<<<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으로 빵테온은 항상 천천히 라인을 밀어서 3~4레벨 구간에 정글러랑 같이 다이브를 노려야함


항상 픽밴창에서 정글러한테 말해두자.

엘리스같은거 픽하면 진짜 상대탑 숨도못쉬게 만들수있음


초반 운영법

 라인을 밀되 갱 당하지는 않아야함.

특히 점화들었는데 갱맞고 미니언 타워에 다 꼬라박혔다?

빵테로 라인전 지는 진귀한 경험을 할수있음


적 정글이 탑으로 안오고 존나 큰 미니언웨이브가 적 타워에 도달했다?

적 체력 보고 내 마나 보고 일단 다이브 쳐라. 3~4레벨 정도만 되도 다이브 존나 쎈게 빵테임.

서로 1:1 교환해도 개이득임. 살아나오면 더좋은거고.


정글러 오면 개꿀인거고

와드로 보고 빼는거도 그냥 막 플W로 호응해서 잡아버리셈

중반 운영법
초반 6레벨 전보다 6레벨 후가 훠어어얼씬 중요함

6레벨 찍고 라인 밀고 집갔다가 바로 다른라인 궁타고 놀러가기

궁쿨동안은 그냥 라인 천천히 밀고 집가거나
아니면 상대탑/정글 상황 보고 우리 정글이랑 다이브치거나

그리고 다시 궁타고 다른라인 갔다가
궁쿨동안 탑 돌아가서 무한다이브 반복

이때 진짜 상대탑을 완전 호구만든게 아닌 이상은 1:1은 하지 않는게 좋음
개무시하다가 어? 어? 하고 그냥 풀피원콤 날수도 있음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가면 안됨
후반까지 갔다면 원딜 옆에서 스턴셔틀 해주다가 적당히 각보고 상대 캐리 플W로 물어서 죽이기.
플없으면 팀한테 말해서 싸우면 안됨

팀파이트시 역할
스턴셔틀+플WQE 깜짝 암살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빨리 꿀빨자 탑챔프 중 최상위권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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